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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큼 다가온 챗봇, 인간 대체하려면 최소 30년…
'챗봇' 활용이 가시화하면서 콜센터산업의 미래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챗봇 등장 이후 미래 커머스의 변화상을 짚어보는 세미나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IT조선이 이달 16일 진행한 '챗봇이 불러올 미래 커머스의 변화상…
[이준영 기자] 2017.03.21 12: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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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여고생 자살로 내몬 통신사 '해지방어'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서 현장실습 중인 여고생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지자 통신사 '해지방어' 부서 폐지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15일 LG유플러스 등에 따르면 지난 1월22일 전주 LG유플러…
[이준영 기자] 2017.03.15 18:5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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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키퍼 10년' 엠피씨, 장애인 고용창출 매진
[프라임경제 ]컨택센터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전문기업 엠피씨(대표 조성완)가 '헬스키퍼(Healthkeeper) 제도'를 도입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이했다.헬스키퍼란 하루 종일 앉아 근무하는 상담사 직원들에게 안마…
[이준영 기자] 2017.03.06 17:31:57
근로복지공단 재해신청 상담 'Call-Back 서비스' 실시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 이하 공단)은 지난 2일부터 재해신청 상담 전화 'Call-Back 서비스'를 도입한다.재해신청 상담 전화 'Call-Back 서비스'란 재해자 또는 가족이 산재사고가 발생해 공단 고객지원센터(1588-0075)에 산재 승인요건 및 신청절차에 대해 문의할…
[이준영 기자] 2017.03.03 11: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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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기업유치 협력관 간담회' 진행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지난 14일 대전시청 시민경청실에서 '기업유치 협력관 간담회'를 진행했다.이번 간담회에는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을 비롯해 제3기 협력관 15명 중 13명이 참석했으며, 서로 소개하고 제도를 안내하…
[박지혜 기자] 2017.02.15 16:4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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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앤유신용정보 '대전 MVNO 센터' 개소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에프앤유신용정보의 '대전 MVNO 센터'가9일 서구 탄방동에 위치한 SK텔레콤 대전둔산사옥 4층에서 개소식을 진행한후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10일 알렸다.신용정보회사인 에프앤유신용정보는…
[박지혜 기자] 2017.02.10 15:5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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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한 꼼수' 다산콜센터 재단 전원 고용승계?…
서울시에서 120서비스재단(가칭)의 4월 설립 추진 중인 가운데 이와 관련한 전원고용승계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정부출자전환법에 따르면 재단설립 시 인력을 신규채용해야 하는데 노조는 전원고용승계를 외치는 것.이에 대…
[이준영 기자] 2017.01.25 17:5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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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CS경영아카데미 '제2회 감정노동관리사 자격시험' 실시
한국CS경영아카데미(원장 박종태)는 '제2회 감정노동관리사 자격시험'을 오는 3월25일 실시한다.지난해부터 시행한 감정노동관리사 자격시험은 한국산업간호협회와 한국CS경영아카데미가 공동 발급하며, 접수는 3월6일부…
[박지혜 기자] 2017.01.25 09:32:43
[심층분석] 컨택센터 사용기업, 운영방식 변화 '직영 늘고 혼용 감소'
2016년 브렉시트, 미국대선 및 국내 정치불안 등으로 불황기조가 지속된 한 해였지만 컨택산업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프라임경제가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발간한 '컨택센터 산업총람' 최신판에 게재된 1300개의 사용기업 컨택센터 현황을 분석한 결…
[이준영 기자] 2017.01.18 13:0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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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분석] 컨택센터 운영업계, 외적 성장에도 내실 '흔들'
국내외의 불확실한 정치·경제 상황 때문에 지난해 컨택센터업계가 어려움을 겪었다. 이런 가운데 운영업계의 경우 2015년 대비 매출액은 1.65% 종사자 수는 0.84% 증가하며 악재에 맞서 선방했다.프라임경제가 2011년부터…
[박지혜 기자] 2017.01.18 12:5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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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분석] 컨택센터 구축업계 작년 마이너스성장
길어진 경기침체 영향으로 컨택센터 구축업계가 어려움을겪었던 것으로 나타났다.프라임경제가 2011년부터 해마다 발행해온 '컨택센터 산업총람'을 분석한 결과, 2016년 컨택센터 구축기업 매출은 10조5341억원, 종사자는…
[박지혜 기자] 2017.01.16 12:2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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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분석] '고용 없는 성장' 컨택센터 파견업계 …"외형만 커졌다"
작년 대한민국은 정치, 경제 등 모든 분야에서 '최악'으로 꼽혔고 지금도 현재 진행 중이다.컨택센터 파견업계 역시 2016년을 최악이라 말하지만 '2017년 컨택센터 산업총람'자료를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은 최근 5년 새 가장…
[이준영 기자] 2017.01.16 10:4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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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컨택센터 산업총람' 발간
프라임경제에서 2011년 이후 매년 발간하는 '컨택센터 산업총람'이 올해 일곱 번째로 발간됐다.지난 11일 발행된 '2017컨택센터 산업총람(이하 산업총람)'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컨택센터 관련 기업 3000개사…
[이준영 기자] 2017.01.13 18: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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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콜센터 사업예산 적정한가? 운영 포기 업체 속출
공공기관 콜센터 입찰 사업예산이 100억원을상회함에도지원하는 기업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 또한 기존 운영업체마저 지원을 포기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공공기관으로선 전문성을 갖춘 많은 기업들이 콜센터 입찰에…
[김상준 기자] 2017.01.09 16:48:50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 '제20회 고객센터 매니저 시험' 시행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소장 정기주)가 4월22일 오전 11시에 2017년도 제20회 고객센터 매니저 자격인증 시험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지난 4일 밝혔다.이번 시험은 △서울 한양여자대학교 △대전 대전대학교 △부산 부산여자대학교 △광주 전남대학교 △대구 영진전문대학교…
[박지혜 기자] 2017.01.05 15:3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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