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제주 영어교육도시 인근 '제주 휴온아델리브 더테라스' 분양설…

부산서 제주 영어교육도시 인근 '제주 휴온아델리브 더테라스' 분양설명회 개최

부동산경기 침체 속에서도 제주도 영어교육도시와 도로로 3분 거리의 '제주 휴온 아델리브 더테라스' 부산 분양설명회가 열려 초중고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대거 몰려와 성황을 이뤘다.시행사인 휴온인베스트먼트와 공동시공사인 부산의 온라이프건설(회장 정근)는 4월 26일 낮 12시 부산 부산진구 당감2동 온종합병원 15층 O…

경북도, 10월까지 고농도 오존발생 감시

경북도, 10월까지 고농도 오존발생 감시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10월15일까지 '오존경보제'를 상시 운영해 오존 발생을 감시한다.오존경보제는 고농도 오존이 발생했을 때 시민에게 신속히 알려 오존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된다.대기 중 1시간 평균 오존농도가 0.12ppm 이상일 때 주의보, 0.3ppm 이상일 때 경보를 발령한다.오존은 고온에서 대기…

김광열 영덕군수, 장애인단체 일반회원들과 현장 소통 '눈길'

김광열 영덕군수, 장애인단체 일반회원들과 현장 소통 '눈길'

김광열 영덕군수는 4월 장애인 주간을 맞아 지난 24일 영덕군장애인회관에서 김동원 영덕군장애인연합회장을 포함한 관내 장애인 10여 명을 만나 군정을 공유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군민과 함께하는 현장 소통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영덕군은 이번 행사가 형식적인 의견 청취의 자리를 넘어 장애인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공유하…

대구가톨릭대, 제10회 안중근 의사 유묵서예대전 개최

대구가톨릭대, 제10회 안중근 의사 유묵서예대전 개최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는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대구 범어 대성당 드망즈갤러리 제1전시실에서 '제10회 안중근 의사 유묵서예대전' 수상작 전시회를 연다.대구가톨릭대 안중근연구소는 안 의사의 순국 114주년을 기리고 그의 애국·애족 정신과 동양평화 사상을 잇기 위해 지난 2월21일부터 한 달간 초등학생 이상을…

DGB금융그룹 핵심 리더 육성 'HIPO 연수 프로그램' 실시

DGB금융그룹 핵심 리더 육성 'HIPO 연수 프로그램' 실시

DGB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그룹 내 예비 경영 리더 육성을 위한 'HIPO(High Potential) 연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HIPO 연수 프로그램'은 DGB금융그룹만의 핵심 인재 발굴시스템으로, 그룹 내 경영자로서 자질과 태도, 잠재 역량을 갖춘 핵심 인재를 조기 선발 및 육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도입한 프로그램이다.성…

경주시, 국세청과 세금포인트 업무협약 체결...전국 지…

경주시, 국세청과 세금포인트 업무협약 체결...전국 지자체 최초

경주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국세청과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동궁과 월지 등 걍주 주요 관광지의 입장료를 세금포인트로 낼 수 있게 됐다.경주시는 26일 국세청과 '성실납세 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문화유산 가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대구보건대, 글로컬대학 실행계획 공청회 가져

대구보건대, 글로컬대학 실행계획 공청회 가져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26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대학 구성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컬대학 실행계획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글로컬대학30 예비선정에 따른 실행계획을 공유하고 대학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대구보…

군위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 개소...지역 농업의 새로…

군위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 개소...지역 농업의 새로운 전환점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25일, 지역 농업인들의 농산물 가공 활성화 및 농외소득 증대를 위해 설립된 '농산물공동가공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번 개소식에는 김진열 군위군수, 군의회 의장, 군의원 및 가공 농가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사업의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 그리고…

경주시 대외소통협력관 직원, APEC 정상회의 시민의…

경주시 대외소통협력관 직원, APEC 정상회의 시민의식 선진화 캠페인 펼쳐

경주시 대외소통협력관 직원들은 지난 25일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를 위한 시민의식 선진화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들은 서라벌문화회관에서 4월 경주행복아카데미에 참석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어깨띠를 두르고 전단지를 배부하며 APEC 정상회의 유치 분위기 조성과 공감대를 형성…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산업 전문가 양성 나서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산업 전문가 양성 나서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전 세계 인구 고령화로 전통의약‧보완대체의학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한의약 산업을 이끌어나갈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한국한의약진흥원은 4월29일부터 5월31일까지 '2024년 1차 한의약산업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교육은 △…

포토뉴스

[포토] 의령군, 궁류면 우순경 총기사건 희생자 넋 42년 만 위령제
[포토] 의령군, 궁류면 우순경 총기사건 희생자 넋 42년 만 위령제 [포토] 남성현 산림청장 '지방시대, 산림의 역할과 가치 증진' 주제 경북도청 특강 [포토] 전남도의회 조옥현 의원,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감사패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