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0월1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이마트가 10월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를 선보인다.
올해 16년차에 접어든 와인장터는 연중 상/하반기 각 1번씩만 진행하는 정기행사로 올해 5월 상반기 와인장터 이후, 5개월 간 기획을 통해 파격적인 가격은 물론, 인기 브랜드의 와인 물량을 대폭 늘려 준비했다. 와인장터 기간동안 살 수 있는 와인만 1000여 종에 달한다.
이마트가 10월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를 선보인다. © 이마트
또한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달링다운 와규 전품목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활전복, 생 제주은갈치, 가리비 등 수산물도 최대 30% 싸게 판매한다.
이번 와인장터는 유가/인건비/원자재값 상승 등 원가 상승으로 발생된 가격 인상부분을 방어, 역대 와인장터 중 최저가 수준으로 기획했다.
먼저, 일별로 달라지는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와인 마니아라면 매일매일 매장을 찾아도 각기 다른 혜택을 맛볼 수 있다.
10월12일, 13일에는 일별 초특가 와인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12일에는 '알베르비쇼 쥬브레 샹베르땡 라 저스티스(프랑스)' '얀 뒤리외 러브 앤 피프 2020'를 판매한다. 13일에는 '알렉스 감발 샤샤뉴 몽라쉐 프리미에 크뤼 모죠 2018' '알렉스 감발 뽀마르2019' '알베르비쇼 알록스 꼬르똥'을 선보인다.
또한, 14일, 15일에는 발베니 12년 더블우드(700ml), 맥캘란 12년 더블캐스크(700ml), 산토리 가쿠빈(700ml), 짐빔 화이트(750ml) 등 인기 위스키와 와인 동시 구매시 위스키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10월14일~18일 5일간, 인기와인 10종을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10% 추가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이스까이 시라 비오니에 750ml, 이스까이 말벡-까베르네프랑 750ml, 투핸즈 엔젤스 쉐어, 투핸즈 브레이프 페이스, 산타리타 트리플C 등을 추가로 10% 할인해준다.
하반기 와인장터에서 프리미엄 와인을 구매할 기회가 늘어난 것도 눈길을 끈다. 이마트는 이번에 '프리미엄 와인장터'를 80개점으로 확대했으며, 역대 최대 구색의 부르고뉴 특별전까지 준비했다.
이마트는 추석 이후 고객들의 얇아진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인기 먹거리들을 할인 판매한다.
먼저, 달링다운 와규 전품목(냉장, 호주산)을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달링다운'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이해 특별 행사를 기획, 일주일간 약 150톤의 물량을 확보해 더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해양수산부와 이마트가 함께하는 수산물 행사도 선보인다. 행사기간동안 생 제주 은갈치와 활전복, 남해안 홍가리비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이달 12일부터 익선동 핫플 '청수당'과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상품 4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익선동을 비롯한 전국 6개점에 위치한 청수당은 초대형 한옥 베이커리 카페로 자연 풍경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정취와 이색적인 인테리어로 각종 SNS 인플루언서들로부터 가장 핫한 카페 중 하나로 손꼽히는 명소다.
실제 지난 11일 기준으로 인스타그램에서는 '청수당' 관련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이 5만 개를 넘어섰고, 유튜브와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 '청수당 후기'는 물론 '청수당 디저트', '청수당 케이크'와 같은 콘텐츠가 쉴 새 없이 쏟아지고 있다.
이러한 주목도를 반영해 이마트24는 익선동 청수당의 상징과도 같은 프로마주 케이크를 재해석한 '청수당 딸기프로마주 케이크' '청수당 딸기에그슈크림 샌드위치' '청수당 우유프로마주 생크림빵' '청수당 말차프로마주 생크림빵'(10월19일 출시)을 이달 12일부터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청수당 딸기프로마주 케이크'는 청수당에서만 누적 판매량 3만 개를 돌파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한 딸기프로마주 케이크를 편의점 냉장 디저트로 구현한 상품이다. MZ세대 디저트 마니아들로부터 명성을 얻은 상품을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통해 선보임으로써 젊은층이 선호하는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취지다.
해당 상품은 딸기 색상의 촉촉한 빵 시트 위에 딸기퓨레와 새하얀 연유크림을 층층이 쌓아 달달한 식감은 물론 색감까지 고스란히 살려 맛과 보는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스푼을 동봉해 취식 편의성을 높였으며, 청수당 특유의 감성을 담은 패키지 디자인으로 마무리해 유명 핫플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청수당의 시그니처 메뉴에서 착안한 '청수당 우유/말차 프로마쥬 생크림빵'은 신선하고 생크림에 크림치즈와 차별화 소재인 우유/말차를 더해 크림빵 특유의 풍미를 한층 더 깊게 구현해 냈다.
또 '청수당 딸기에그슈크림 샌드위치'는 부드러운 통식빵 사이에 청수당의 스테디셀러 원료인 딸기잼과 계란이 함유된 슈크림을 적절한 배합으로 조합해 입안 가득 퍼지는 딸기맛과 함께 슈크림의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청수당과의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이마트24는 행사카드(BC카드)로 해당 상품을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연에프엔씨의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 메뉴 꼬리곰탕과 소꼬리찜을 전 매장에 출시했다.
한촌설렁탕은 고객들에게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콜라겐 함량이 높으면서 고단백 부위인 소꼬리를 활용한 메뉴 출시와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연에프엔씨의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 메뉴 꼬리곰탕과 소꼬리찜을 전 매장에 출시했다. © 이연에프엔씨
이번에 출시한 소꼬리찜의 경우 간장 양념으로 맛을 살려 맵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꼬리곰탕은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담백하면서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메뉴 모두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만큼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촌설렁탕은 이번 꼬리곰탕, 소꼬리찜 출시를 기념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9일까지 약 10%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11번가는 배우 이장우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양념 브랜드 '파우더쉐프'의 신제품 '슉슉김치양념장'을 론칭하고 오는 17일까지 단독판매를 진행한다.
'슉슉김치양념장'은 배, 마늘, 생강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만든 비법 양념장으로, 배추, 파, 오이 등 채소에 버무려 손쉽게 겉절이나 김치를 완성할 수 있다. 따로 재료를 준비해 양념을 만드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필요할 때마다 먹을 만큼만 만들 수 있어 간편하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슉슉김치양념장' 단품부터 김장철을 위한 패키지 상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슉슉김치양념장(900g)'을 정가 대비 20% 할인하고 '슉슉김치양념장 김장팩(900gx4통)'을 40% 할인해 판매한다.
국, 무침, 시즈닝 등에 사용 가능한 '파우더쉐프'의 대표 제품 '맛능가루'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맛능가루(30gx5입)' '볶음맛능가루(30gx5입)' '슉슉김치양념장(900g)'을 각 2개씩 담아 구성한 '파우더쉐프 풀 패키지'를 40% 할인 판매하며 '맛능가루(30gx5입) 2박스'와 '볶음맛능가루(30gx5입) 2박스'도 각각 20% 할인해 선보인다.
11번가는 파우더쉐프의 '슉슉김치양념장' 론칭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행사 상품 구매 시 신한카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은 트렌드를 반영한 양념육 단독 신상품 5종을 선보인다. 당을 없애거나 줄인 '제로슈거(Zero sugar)' '로우슈거(Low sugar)' 등이 트렌드로 부상하며 이를 돼지고기에 접목한 '저당 양념육'과 극소량만 나오는 특수부위 희소성을 바탕으로 유명 맛집 대표 메뉴로까지 자리잡은 '닭목살구이'를 협력업체와 공동 개발해 판매를 시작한다.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당을 적게 넣은 '저당' 양념을 활용한 무항생제 한돈 상품 3종을 소개한다. 파인애플, 건포도, 배, 양파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1년여간 수십 번의 소스 개발 과정을 거쳐 당을 줄인 특제 간장소스를 별도 개발했다. 100g 기준 당류는 2g 이하로, 비슷한 기존 상품의 당류가 6~7g인 것을 고려하면 당 함량을 절반 넘게 줄였다.
고기와 양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양념육 '본질'에 충실한 상품을 만들고자 국내산 무항생제 한돈을 원료육으로 선별했으며, 원하는 형태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돼지주물럭' '칼집 돼지왕구이' '돼지갈비' 상품 라인업을 꾸렸다.
향후 쓱닷컴은 대중적 메뉴인 돼지고기 양념육에 이어 소고기 양념육으로 상품군을 확대하고,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 저당 소스까지 개발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닭 특수부위 중 인기가 높은 '닭목살구이' 신상품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닭 한 마리당 약 80g만 얻을 수 있는 극소량 부위로,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입소문을 타며 유명 맛집 대표 메뉴로까지 자리잡는 등 최신 트렌드를 고려해 개발했다.
식당에서 먹는 것과 같은 식감과 높은 품질을 유지하는데 주력했으며 담백한 '소금구이' 외에도 매콤한 양념을 입힌 '매콤구이'도 별미 메뉴로 첫 선을 보인다. 얼리지 않은 냉장 상품으로 가정에서 바로 조리가 가능하며, 캠핑 및 야외 바비큐 메뉴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이 다가올 '세계 식량의 날(10월16일)'을 맞아, 특별한 로컬 푸드를 선보인다.
'세계 식량의 날'은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1979년부터 매해 '10월16일'을 공식 기념일로 제정해, 지속 가능한 식량 공급, 기아 문제 등 식량으로 비롯되는 이슈를 널리 알리는 등 전 세계인들에게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날이다. 우리 나라를 포함한 150여개 국가에서 이날을 기념해 정부, 기업, NGO 등이 참여해 다양한 행사 및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세계 식량의 날'인 16일에 맞춰, 전국의 지역 농업인들이 유기농, 친환경 등 지속 가능한 농법을 통해 생산한 지역 특산물이나 이를 원료로 만든 특별한 먹거리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백화점 최초로 충북 음성의 로컬 맥주 업체인 '생극양조'의 'UF비어(Ultra Fresh Beer)'를 선보인다. 생극양조는 '청년 농업인'들이 만든 양조장으로, 충북 음성에서 생산자가 '직접 키운 보리'를 사용해 맥주를 만들고 있다. 국내 맥주의 경우 외국산 맥아, 홉을 원료를 수입해 생산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나, 'UF비어'는 농촌진흥청 및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의 협조로 '흑호', '강맥' 등 국내 보리 품종을 개량한 신품종을 사용한다.
보리의 직접 재배에서부터 맥아 생산, 맥주 제조까지 최고의 품질을 인정 받아 국내최초로 '유기농 맥주'로 인증을 받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은 16일(월)부터 본점, 잠실점, 강남점, 동탄점, 부산본점 총 5개점에서 생극양조의 '유기농 싱글몰트 라거' 맥주를 선보일 계획이다. 10월 한 달 간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 판매한다.
다양한 '친환경' 및 '유기농' 지역 특산물도 첫 선을 보인다. 16일부터 본점과 잠실점에서는 강원도 화천군다솜 농장에서 생산한 '씨 없는 파프리카'를 판매한다. 파프리카 속 씨는 음식의 조리 과정에서 버려지는 경우가 많아, 음식물 쓰레기를 최소화 하고 간편히 먹을 수 있도록 개량한 신품종이다. 파프리카 속에 씨와 심이 없어 그대로 섭취할 수 있고 익은 후에는 당도도 12브릭스 이상으로 맛도 뛰어나다.
본점과 잠실점 두 곳에서 일주일 동안 한정 수량 판매할 계획이다. 농산물뿐만 아니라, 지역 수산물도 유기농 인증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전남 신안군 양식장에서 기른 '무산김'이 대표적이다. 일반적으로 농산물을 기를 때 잡초가 함께 자라 듯 김을 양식 할 때에도 원초에 잡태가 달라붙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유기산 등 산성 성분을 첨가해 잡태를 제거한다. 산성 성분을 쓰지 않고 햇빛과 바람으로 잡태를 제거하는 전통 방식으로 만든 김이 '무산김'이다.
이와 같이 제조한 전남 신안군의 '만지도 무산김'을 비롯해, 전남 완도군 금일도의 어장에서 촉진제나 항생제를 쓰지 않고 키워낸 '유기인증 실미역'도 본점, 잠실, 동탄, 부산본점 등 총 19개 점포에서 판매한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약 30%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농심이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부드러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으로 베이커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스낵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빵부장은 '소금빵'과 '초코빵' 2종으로 최근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빵을 모티브로 개발했다.
농심이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 농심
소금빵은 버터를 베이스로 한 빵에 소금을 뿌려, 고소한 풍미와 짭짤함이 조화를 이룬 맛이다. 특히, 프랑스산 고급 버터로 꼽히는 이즈니버터와 명품 천일염 게랑드소금을 사용했다.
초코빵은 크루아상에 코코아파우더를 뿌린 것으로, 깊고 진한 초코맛을 구현했다. 두 제품 모두 크루아상 모양으로 만들어 베이커리 스낵의 아이덴티티를 살렸으며, 작은 크기로 한입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양산빵 브랜드 '기린'(KIRIN)이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와 손을 잡고 '느린마을막걸리 단팥생크림빵' '느린마을막걸리 쌀슈크림빵' 등 2종을 선보였다.
기린과 느린마을막걸리의 브랜드 간의 협업으로 탄생한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은 인공감미료 없이 순수하게 빚은 느린마을막걸리 본연의 맛을 담은 'REAL' 막걸리크림과 달콤한 단팥 앙금, 부드러운 쌀 슈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또 롯데웰푸드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었던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찍은 사진) 트렌드에 맞춰 제품 속 크림을 아낌없이 가득 채웠다.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에 들어간 'REAL' 막걸리크림은 느린마을막걸리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1년여간의 배합 테스트를 거쳤다. 또 빵 반죽과 속에 들어간 앙금이 최적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재료 간의 비율에도 신경을 썼다.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포장 디자인은 '느린마을' 로고를 전면에 내세우고, 경기도 포천군에 위치한 느린마을 양조장 '산사원'의 전경을 담아 브랜드 간의 협업을 강조했다.
롯데웰푸드의 신제품 크림빵 2종은 전국 CU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또 배상면주가에서는 롯데웰푸드와 현업을 기념하며 자사몰인 홈술닷컴에서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디야커피가 12일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디저트 '토피넛 크룽지'를 선보이며 토피넛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토피넛 크룽지'는 프랑스 전통 빵 크루아상을 누룽지처럼 눌러 만든 '크룽지'에 초콜릿 코팅 후 토피넛과 아몬드를 토핑해서 만든 제품이다. 풍부한 버터향과 토피넛 특유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바삭한 식감에 먹음직스런 외형으로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또한 개별 낱개 포장을 적용해 보관과 섭취가 간편하다.
맥도날드는 '밀리언셀러' 인기 메뉴인 '소시지 스낵랩'과 '타로 파이'를 포함한 새로운 해피 스낵 라인업을 12일 공개했다.
해피 스낵은 맥도날드 인기 스낵 메뉴를 하루 종일 할인가로 판매하는 고객 혜택 플랫폼으로 매 시즌 달라지는 색다른 구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가성비 메뉴의 선택지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해피 스낵은 '소시지 스낵랩' '타로 파이'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2조각)' '맥스파이시 치킨 텐더(2조각)' '코카-콜라(M)' '아이스 아메리카노(M)' '카페라떼(M)' 등 7개 메뉴로 구성됐다.
'소시지 스낵랩'은 작년 첫 출시 후 한 달 만에 약 100만 개가 팔린 인기 메뉴로 올해 다시 돌아왔다. '소시지 스낵랩'은 탱글탱글한 식감의 육즙 가득한 소시지를 통째로 넣어 씹는 맛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은 풍미의 스모키 베이컨 소스와 베이컨, 양상추 등이 쫄깃한 또띠아에 감싸져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타로 파이'는 촉촉하고 달콤한 보랏빛 타로 크림과 타로 알갱이의 고소함이 특징으로, 부드러운 필링과 바삭한 파이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디저트 메뉴다.
맥도날드는 새로운 해피 스낵 라인업을 공개하면서 스테디셀러인 빅맥에 베이컨을 더한 '빅맥 베이컨'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네스프레소(Nespresso)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시즌 한정판 커피 3종을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 커피는 가을과 어울리는 '펌프킨 스파이스 케이크향' 오리지널 캡슐, 버츄오 캡슐 2종과 '진저브레드향' 버츄오 캡슐 1종으로 구성됐다.
'펌프킨 스파이스 케이크향' 커피는 달콤한 호박향을 시나몬, 정향, 카다멈의 스파이시한 향이 감싸며, 다채로운 아로마가 오랜 여운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선보이는 '진저브레드향' 커피는 부드러운 아라비카 블렌드에 곡물향과 스파이시한 향이 어우러져 따뜻한 풍미를 제공한다.
지난 가을 시즌 큰 사랑을 받았던 '펌프킨 스파이스 케이크향' 커피는 올해 오리지널 외에 버츄오 라인으로도 출시됐다. 네스프레소 버츄오만의 '바코드 브루잉'으로 추출한 차원이 다른 커피 맛을 이번 가을 한정판 커피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가을에도 시원한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네스프레소 버츄오 팝과 버츄오 넥스트에서 '아이스&라테 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추출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아이스 커피 혹은 라테로 즐기기 적합하도록 물의 양을 줄인 80ml의 진한 커피가 추출된다. 해당 기능을 통해 230ml 머그 사이즈 캡슐로 출시된 이번 가을 한정판 커피를 아메리카노, 라테 등 소비자 기호에 맞게 다양한 옵션으로 즐길 수 있다.
네스프레소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시즌 한정판 커피 3종을 출시한다. © 네스프레소
특히, 라테와 잘 어울리는 이번 시즌 한정 커피를 밀크 레시피로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10월12일부터 1월17일까지 네스프레소 부티크에서 우유 거품기 '에어로치노4'를 구매 시3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바리스타 레시피 메이커'와 함께 커피 50캡슐 이상 구매 시3만원 상당의 네스프레소 클럽 크레딧이 제공된다.
네스프레소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우유를 활용한 라테 음료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레시피를 제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