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SPC삼립·파파존스·맘스터치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07 15:02:13
[프라임경제] 8월7일 식음료 및 유통 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SPC삼립은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Kraft)'의 크림치즈를 활용한 스프레드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 SPC삼립


SPC삼립은 120년 전통 식품 기업 크래프트의 대표 제품 '크림치즈'를 사용한 스프레드를 선보였다.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70%가량 사용해 깊은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간편히 즐길 수 있다. 식빵, 베이글 등 베이커리에 발라 식사대용으로 먹거나 크래커, 야채 등과 함께 즐기면 간편한 안주로도 손색 없다.

신제품은 크림치즈에 △블루베리 △호두 △베이컨 △할라피뇨 등 개성 있는 토핑을 사용해 전문 베이커리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었던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짭짤한 베이컨과 매콤한 할라피뇨를 넣은 '베이컨 할라피뇨', 상큼한 블루베리를 통째로 넣어 씹는 맛이 특징인 '블루베리', 달콤한 메이플과 고소한 호두를 넣은 '메이플호두' 등 3종으로 전국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은 제품 론칭을 기념해 지난달 17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했으며, 판매 시작 1시간 만에 62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올리고 판매 기간 동안 약 5천 병이 완판 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그랜드 파파스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의 파파스데이는 매달 숫자 '8'이 들어간 날짜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파존스 피자의 대표 프로모션으로 파파존스 피자 20주년이 되는 8월을 맞아 3일간 이어지는 '그랜드 파파스데이'로 진행된다.

'그랜드 파파스데이'는 8월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파파존스 피자의 라지 사이즈 이상 전체 피자 메뉴를 대상으로 한다. 파파존스 피자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 등 자사 온라인 채널에서 주문 시 3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단, 다른 할인 혜택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이번 그랜드 파파스데이를 통해서 파파존스 피자가 올해 20주년을 기념해 야심차게 선보인 '크리스피 치즈 피자'와 '그린잇피자'를 포함한 다양한 인기메뉴를 보다 가벼운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그린잇피자는 동물성 재료가 첨가되지 않은 식물성 피자로 출시와 동시에 조기 품절되며 화제가 됐다. '그린잇 식물성 마가리타'와 '그린 잇 식물성 가든 스페셜' 2종으로 선보이고 있다.

한편 한국파파존스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8월을 맞아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그랜드 파파스데이를 포함해 롤렉스 서브마리너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된 'Super Flex'를 내달 9월5일까지 진행한다.

맘스터치는 치킨 수요가 증가하는 말복(10일)을 맞아 배달의민족에서 최대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치킨이 복날에 간편하게 즐기는 보양식으로 자리잡고, 고물가 영향으로 '홈캉스'가 강세를 보이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넘치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내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이하 배민앱)을 통해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주문하면 △포장 △배달 △배민1 등 주문형태에 따라 3000원에서 최대 4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소주문금액 등 자세한 내용은 배민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맘스터치는 최근 장수 인기 스낵인 농심 '꿀꽈배기'와 손잡고 신메뉴 '꿀꽈배기싸이순살'을 출시, 대표 치킨 메뉴인 '싸이순살'의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여름철 치킨 성수기를 맞아 '치킨 맛집'의 경쟁력을 키우는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일러스트 작가 '투디(TWO DI)'와 협업한 '2% 부족할 때 복숭아' 500mL를 한정 판매한다.

ⓒ 롯데칠성음료


2% 부족할 때는 1999년 출시된 국내 대표 미과즙음료로 복숭아, 아쿠아 제로 2종으로 구성되어 달콤하면서 칼로리 부담 없이 수분을 충전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MZ 세대에게 호감도가 높은 일러스트 작가 투디와 협업해 1020세대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레트로한 분위기 연출과 시선을 끄는 색감의 한정판을 선보였다.

패키지는 '2% 부족해서 더 설레고 두근거리는 사랑'이라는 콘셉트로 설레는 순간들을 3가지 라벨에 담았다. 사랑에 빠져 서로를 생각하는 여학생, 남학생, 2% 부족할 때를 건네며 마음을 전하는 두 학생의 풋풋한 모습을 감성적인 그림체로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이벤트 사이트 '2%, 설렘 사물함'도 운영한다. 8월7일 10시부터 9월3일까지 설렘 가득한 쪽지를 작성한 소비자 대상으로 즉석 경품 행사를 진행하고 최고의 설렘 사연 및 댓글을 선정해 △스탠바이미 GO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소비자는 제품 라벨에 인쇄된 QR코드를 촬영하거나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이프로 부족할 때', '2% 부족할 때' 등을 검색해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학생 전문 브랜드 '아이패스'가 고등학생을 위한 '아이패스H' 리뉴얼을 시작으로 학생 맞춤 설계 브랜드로 새롭게 재단장한다.  

이번에 리뉴얼한 '아이패스H'는 식약처로부터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6년근 홍삼으로 △기억력 개선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고 식물혼합농축액(황기, 당귀, 대추, 복령, 대나무잎), 비타민C, 귀리추출 농축액 등을 부원료로 더했다.

여기에 학생들의 건강 관심사에 맞춰 △아미노믹스 △비타민B군 △은행잎추출물 △BCAA 등 부원료를 첨가해 제품력을 강화했다. 학생들의 입맛을 반영해 빌베리농축액을 더해 하루 한 포씩 상큼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정관장은 '아이패스H' 리뉴얼을 시작으로 초등학교 고학년생의 성장에너지를 위한 '아이패스J', 중학생 체력을 위한 '아이패스M' 리뉴얼을 순차적으로 실시하며 청소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정관장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연령별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깐깐한 학부모들의 선택을 받으며 청소년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어왔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지난 2013년부터 2023년까지 95만명의 학부모가 아이패스를 구매하고, 같은 기간 약 4000억원의 누적매출액을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IQ코리아가 지난 3월 실시한 조사에서는 '정관장 아이패스'가 2014년부터 2022년까지 9년 연속 청소년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한 '체력 리부트(Reboot), 정관장으로 완성하다' 프로모션을 8월13일까지 진행한다. '아이패스'를 비롯해 '홍이장군' '천녹부스팅', '천녹그로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정관장 홍삼이 들어간 프리미엄 '홍삼삼계탕(HMR)'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구글플레이의 기프트코드 팀과 이색적인 콜라보를 펼친다. 두 브랜드는 이번 콜라보를 기념, 오늘 오후 8시 첫 공동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하겐다즈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그간 파티셰, 셰프, 식품 브랜드, 유통사 등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을 지속 추진해온 바 있다. 하겐다즈는 이제 그 파트너십 대상을 '디지털 콘텐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확장해, 미각뿐 아니라 모든 감각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하겐다즈와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의 콜라보는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아이스크림과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선도하는 각 카테고리 대표 주자의 이색적인 만남이 소비자에게 새로운 유형의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겐다즈와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는 이번 콜라보를 기념, 7일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가량 '최애특집'을 주제로 첫 공동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소비자의 최애 취미생활은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소비'라는 점과 '소비자의 최애 아이스크림은 하겐다즈'라는 두 브랜드 공통점이 반영됐다. 

특히, 이번 방송은 통통 튀는 매력과 매끄러운 진행 실력이 돋보이는 리코와 디즈니+, 히트2 등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라이브커머스를 다수 진행해온 쇼호스트 윤민혁 등 입증된 '스타 쇼호스트'들이 이끌어갈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에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우선, 방송 중 하겐다즈 제품(파인트, 미니컵, 스틱바)과 구글플레이 상품권이 각각 최대 44%, 10% 할인폭으로 제공된다. 

이후 방송 시간 내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700명에게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및 구글플레이 상품권이 추가로 증정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구매 인증 이벤트, 조회수 이벤트 등 시청자를 위한 풍성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며, 하겐다즈 제품은 라이브 방송 종료 이후에도 13일까지 최대 42%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다.

동서식품은 부드러운 헤이즐넛의 풍미가 돋보이는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음료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헤이즐넛 블랙'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동서식품


이번 신제품은 동서식품의 오랜 커피 제조 노하우가 담긴 깊고 진한 블랙 커피에 풍부한 헤이즐넛 향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500ml 대용량 페트(PET) 제품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의 커피를 오랫동안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은 RTD 커피 시장에서 대용량 페트 카테고리가 성장하고 있는 점과 가향 커피 중 헤이즐넛 커피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점을 고려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대용량 RTD 커피 라인인 '맥스웰하우스 마스터'는 기존 △블랙 △라떼 △스위트 블랙 △바닐라 블랙에 신제품 △헤이즐넛 블랙까지 총 5종의 다양한 맛과 향을 갖춰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신연제 동서식품 마케팅매니저는 "신제품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헤이즐넛 블랙'은 고품질의 대용량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플레이버의 RTD 커피음료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미노피자가 8월8일 수능 D-100일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모바일 상품권인 도미노콘을 2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구입일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한 도미노콘을 20% 할인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 구매 매수 제한 없이 할인이 적용된다.

모든 도미노콘은 온라인 주문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주문 시 금액 차감은 정가 기준으로 가능하다. 또한 주문 금액이 도미노콘보다 낮은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도미노콘에 포함된 피자는 라지 사이즈, 오리지널 도우 기준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여름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혜택을 가득 담은 풍성한 '썸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최근 건강한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과 '오늘은 마음 편히 달콤하세요!'라는 메시지를 담은 컬래버레이션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라라스윗 컬래버 신제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8일부터 16일까지 11번가에서 금액 할인권을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천 원 할인권을 82% 할인된 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할인권 외 결제 금액에 대해서는 제휴 할인 적용이 가능해, 최대 15%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권은 8월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SK텔레콤 고객을 위한 T 멤버십 0 day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다. 만 13세 이상 34세 이하의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뚜레쥬르X라라스윗 컬래버 신제품 '라라스윗 생우유 아이슈크림'을 70% 이상 할인된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이달 10일, 20일, 30일 총 3일간 T 멤버십 앱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운로드 후 일주일 내 사용 가능하다.

한편, 뚜레쥬르는 최근 간편결제 이용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 편의성을 위해 8월 중 페이코(PAYCO)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 페이코 도입 시점에 맞춰 뚜레쥬르 오프라인 매장에서 페이코 포인트 혹은 페이코 포인트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할 예정이다.

국순당이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첫 휴가철을 맞아 정부 선정 대한민국 대표 지역문화유산 '찾아가는 양조장'인 강원도 횡성 양조장에서 '주향로 OPEN DAY'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 없이 국순당의 전통주 생산현장 견학 및 전통주 비교 시음 등을 할 수 있다.  8월12일과 13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견학 가능 시간은 주향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국순당 주향로 견학은 그동안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운영됐다. 사전 예약 없이 OPEN DAY 행사로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순당은 이번 OPEN DAY 행사를 위해 별도의 안내문과 주요 관람 포인트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관련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준비했다. 아울러 견학시간 중 정각마다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주향로 주요 장소에 마련된 포토존 촬영 미션을 완성하면 기념품도 증정한다.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는 '술 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의 우리술 역사, 문화 체험 공간이다. 우리술의 과거와 현재를 한꺼번에 살펴보고 갓 생산된 막걸리와 약주 등 다양한 전통주를 맛보며 비교 시음 체험할 수 있다.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명소다.

이번 행사는 휴가철을 맞아 강원도 횡성지역을 찾는 방문객에게 좀 더 다양하게 우리 전통주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여기에 횡성지역의 여름철 대표 축제인 '둔내 고랭지 토마토축제' 기간에 맞춰 횡성지역 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및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찬 행사로 기획됐다. 

'둔내 고랭지 토마토축제'는 8월12일부터 14일까지 고원 청정고장인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일원에서 '최고의 토마토와 함께하는 여름 가족 축제!'란 주제로 개최된다. 하루 2번씩 총 6회 토마토풀장이 운영되며 토마토 높이 쌓기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가 준비됐다. 

국순당은 축제 참관객에게 다양한 우리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순당 쌀막걸리와 백세주 선물세트 등을 협찬한다. 횡성지역에 위치한 종합휴양타운인 웰리힐리파크는 주향로 OPEN DAY 안내와 홍보를 진행하며, OPEN DAY 기간에 운영하는 셔틀 경로에 주향로를 추가해 운영한다. 국립횡성숲체원에서도 방문객을 대상으로 축제와 국순당 주향로 OPEN DAY 안내와 홍보를 제공한다.

국순당 주향로는 평시에는 사전 온라인 예약으로 운영되며 국순당 주향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우리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문 안내자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진행된다. 입장료는 무료다.

'디아블로IV(Diablo IV)' 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앞서 진행했던 '버거킹 X 디아블로 IV' 1차 포토카드 이벤트 조기 종료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더욱 특별해진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다시 한 번 진행한다.

ⓒ 버거킹


버거킹은 오는 27일까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와의 협업으로 선보인 신제품 '헬로 디아블로 와퍼',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 '헬로 릴리트 와퍼' 3종 중 하나 이상 구매 시 '디아블로 IV'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코드가 담긴 스페셜 포토카드를 선착순으로 기간별 순차 증정한다.

이번 포토카드 2차 이벤트에서 증정하는 아이템은 지난번과 동일하다. 7일부터 13일까지는 '섬뜩한 찡그림' 투구 아이템 및 '섬뜩한 붕대' 장갑의 두 가지 아이템 코드를, 14일부터 20일까지는 '섬뜩한 핀' 다리 및 '섬뜩한 발소리' 장화의 두 가지 아이템 코드를 제공한다. 21일부터 27일까지는 '섬뜩한 우리' 가슴 방어구 아이템 코드를 증정한다. 총 5종의 아이템은 버거킹에서만 제공되며, 모두 모으면 강령술사 캐릭터에서 사용 가능한 형상 변환 세트를 구성할 수 있다.

체감온도가 39도를 육박하는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신라호텔 일식당 '아리아께'가 특별한 보양식을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일본 가이세키 요리의 대가 '노자키 히로미츠(野崎洋光)' 셰프를 초청해 말복인 8월10일과 11일 양일간 보양식 갈라디너를 진행한다.

서울신라호텔 아리아께와 노자키 히로미츠 셰프가 선보이는 이번 갈라디너는 여름철 건강을 기원하는 정갈하고 섬세한 '가이세키 11코스' 메뉴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국내산 장어, 은어, 갈치, 전복, 성게알 등 다양한 여름 제철 보양 식자재를 중심으로 전채 5종, 전병 5종, 제철 생선회, 장어요리, 전복 해초 구이, 바닷가재 된장구이, 성게알 솥밥 등 다양한 방식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각각의 음식에는 일본 가이세키의 장인인 노자키 셰프의 독자적이며 섬세한 조리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서울신라호텔과 노자키 셰프의 만남은 2010년 4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2020년까지 7차례 진행했던 셰프 초청 갈라디너는 코로나로 인해 지난 3년간 중단되었고, 올해 재개했다.

이번 행사에 초청받은 노자키 히로미츠 셰프는 전통 가이세키 전문점 '와케도쿠야마(分とく山)'의 오너셰프다. '와케도쿠야마' 레스토랑은 1989년 동경 시내 고급 음식점이 모여 있는 '니시아자부(西麻布)'에서 문을 열었다. 재료 본연의 풍미를 살린 일식 정찬 요리를 선보여, 2010년부터 8년간 미쉐린 2스타로 선정된 레스토랑이다.

LF푸드의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가 일본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린 와후 치킨가라아게를 출시하고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모노마트에 따르면 가게의 개성을 더할 특색 있는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하려는 외식소상공인들을 돕고자 와후 치킨가라아게를 출시했다. 모노마트의 전문 쉐프들이 가진 역량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시중에 있는 수많은 치킨가라아게를 연구하여 정통 일본식 치킨가라아게를 개발했다. 간단한 안주부터 정식류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메뉴를 완성할 수 있어 들어가는 재료나 소스에 따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오프라인에 따라 기간이 상이하게 운영된다. 오프라인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온라인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와후 치킨가라아게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신제품 와후 치킨가라아게를 21%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 접근성 및 혜택 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와후 치킨가라아게의 와후란 일본풍, 일본식을 의미하는 단어로, 일본 정통 치킨가라아게를 참고해 만들어 현지의 맛과 비주얼을 재현했다. 반죽에 기본 염지 및 일본 쯔유, 간생강으로 간을 해 특유의 생강 풍미로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전체적으로 짭조름한 감칠맛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단품으로 즐기는 것은 물론, 소바와 우동 등의 메뉴에 곁들이거나 치킨난반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1차로 유탕 처리를 해 조리 간편성을 높여 소규모 업장이나 1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소상공인들도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