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는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냉감 소재 침구/패브릭 및 데이즈 쿨리즘 이너웨어 전품목에 대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여름 침구'를 20% 할인하며 대표 상품으로 '더라이프 레귤러쿨 침구 시리즈'를 리뉴얼해 선보인다. 기존보다 냉감 원사 비율을 높여 큰 쿨링감을 느낄 수 있다.
체열을 빠르게 흡수해 숙면에 도움을 주는 '쿨 쿠션'은 최대 30% 할인하며 '쿨 고래 바디쿠션'도 30% 할인해 판매한다.
'데이즈 쿨리즘 이너웨어(남성/여성/아동/라운지웨어)'의 경우 2매 이상 구매시 50%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여성 프리컷 브라/팬티' '남성 드로즈' '아동 팬티'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냉감 소재 침구/패브릭 및 데이즈 쿨리즘 이너웨어 전품목에 대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
이마트24는 지난달 수박과 복숭아를 판매한 데 이어, 이달에는 여름 대표 과일인 자두를 선보이고 할인판매 한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자두 산지로 유명한 경상북도 의성과 김천에서 수확한 것으로, 한 팩(350g)에 6000원대에 판매한다.
7월 말일까지 자두 1+1 덤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여기에 비씨카드로 결제 시 1500원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이 친환경 소비를 지향하는 편커족(펀의점 커피족)을 위해 'Save Money, Save Earth'를 모토로 하는 친환경 반값 원두커피 구독 서비스 '그린아메리카노'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이용하는 세븐카페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린아메리카노' 반값 구독 서비스를 운영한다. 해당 구독권으로 월간 총 60회(일 최대 2회)에 걸쳐 세븐카페 아메리카노(레귤러 HOT)를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이 그린아메리카노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배경은 최근 일회용품 과다 사용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자원절약을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또한 친환경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해 친환경 소비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전에 없던 차별화된 구독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세븐카페 그린아메리카노 구독 서비스는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 내 '세븐구독' 메뉴에서 구매 가능하며, 마이콘 메뉴에서 반값 구독 서비스 바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슈퍼가 핵심 상권 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점포 방문 고객 대상 서비스를 강화한다.
롯데슈퍼는 이번 달부터 수박, 생수, 쌀 등 무거운 상품에 대해 구매 금액과 관계 없이 무료로 상품을 배달해주는 '하절기 특별 무료 배달'을 실시한다. 이는 기존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던 오프라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 것으로, 고객들이 해당 품목을 1개만 구매하더라도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 온·오프라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던 점포 중 유진점을 포함해 약 130여개 점포에서 진행하며, 각 점포 고객센터 혹은 계산대에서 접수 후 이용 가능하다.
롯데슈퍼는 방문 빈도가 가장 높은 500m 내 근거리 거주 고객들을 사로잡고자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 슈퍼 업태 특성상 온라인 쇼핑 고객보다 오프라인 점포에서 쇼핑하는 고객들이 월등히 많아, 해당 반경 내 거주 고객들을 확보해야 슈퍼의 상권 경쟁력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롯데슈퍼는 이번 배송 서비스 강화를 통해 근거리 거주 고객에 집중함으로써 현재보다 많은 방문 고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배달 대상 상품 기준은 수박 1통(6kg이상), 쌀 1포(5kg이상), 화장지 1묶음(24롤 이상), 액체세제 1개(3L 이상), 분말세제 1개(3kg 이상)이고, 생수(300mL*20입, 500mL*20입, 2L*6입)의 경우 용량별로 혼합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2묶음까지 배달 가능하다.
이외에도 롯데슈퍼는 철원점을 포함한 32개 점포에 대해 배달 가능 권역을 1km 이상 확대 운영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여름을 맞이해 다음 달 28일까지 무더위를 피할 실내 감성 바캉스로 고객들을 초대한다.
신세계는 다양한 감성 테마의 포토존을 마련하고, 국내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오세열 작가의 미술전을 통해 시각적 볼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제주를 만끽할 수 있는 디저트 행사로 미각까지 만족시키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층별 엘리베이터 홀에 각기 다른 테마로 포토존을 선보인다. 2층부터 7층까지 '본점은 언제나 맑음' '푸빌라 인 더 레인' 등 이색적인 배경에 사진을 찍으며 마치 여행을 떠난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촬영 후 '#신세계본점'을 태그해 SNS에 업로드하면 다양한 사은품도 받아볼 수 있다. 1개 업로드 시에는 '유라 커피 2잔 시음권'을, 3개 이상 업로드시 'PRGR 장우산'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여름을 맞이해 다음 달 28일까지 무더위를 피할 실내 감성 바캉스로 고객들을 초대한다. © 신세계백화점
5층에서는 '홀인원, 참 쉽죠?' 라는 골프 테마의 포토존을 열고, 포토존 인증 과 함께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스릭슨 골프공 3구'도 받을 수 있다.
6층은 테트리스를 테마로 한 포토존을 꾸며 볼거리를 더한다. LG 슈케어 제품과 함께 만든 공간은 해당 제품을 연상시키는 테트리스 모양으로 꾸며 재미를 더했으며,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슈케어 브랜드 '릿슈(Resh)'의 5천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달 20일까지 지하 1층에서는 여름을 겨냥한 이색 디저트 행사도 펼쳐진다. 제주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시원한 디저트로 더위에 지친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제주 한라봉, 청귤, 천혜양 착즙 주스 등이 있다.
본관 지하 1층부터 5층 사이 아트월 갤러리에서는 오세열 작가의 개인전이 열린다.
1945년생인 오세열 작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미술가로, 캔버스 위에 두껍게 쌓아 올린 물감층을 면도칼, 나이프로 긁어 숫자와 문자 등을 표현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개인전 '세월의 흔적'에서는 16점의 신작과 5점의 기존 작품을 더해 총 21점을 만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3천만 팔로워를 보유한 버추얼 인플루언서 'NOBODY SAUSAGE(이하 노바디 소시지)'와 협업을 통해 'EVERYBODY SOGONG 1st AVE' 전시를 오는 10월31일까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진행한다.
노바디 소시지는 브라질 출신의 작가 카엘 카브랄이 탄생시킨 캐릭터로 독특한 색감과 그루브한 춤사위, 감각적인 영상으로 전 세계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이다. 틱톡 2000만, 인스타그램 630만 팔로워 그리고 유튜브 구독자 240만 등 다양한 SNS에서 팬덤을 보유하고 있으며 휴고보스와 넷플릭스 그리고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전시는 조선시대 소공동에 살던 공주가 과거에서 현재로 타임슬립 후 모던프린세스 캐릭터로 재탄생해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등장했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노바디 소시지가 오프라인 전시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면세점은 가상 인플루언서와 면세쇼핑이 함께 어우러진 엔터테인먼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매장을 꾸몄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12층 곳곳에 노바디 소시지 대형 벌룬과 피규어 등 다양한 조형물을 설치했으며, 스타에비뉴에서도 아티스트 박문치와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송출한다. 나아가 AR 기능이 탑재된 리플렛도 제작해 증강현실 속에서도 노바디 소시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HDC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한국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해 용산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 4층에 'K-패션 브랜드 존'을 오픈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의 K-패션 브랜드 존은 국내 패션 브랜드 매장이 다수 입점해 있는 특화 조닝으로, 현재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 FRANÇOIS GIRBAUD), 키르시(KIRSH), 벤셔먼(BEN SHERMAN), 우알롱(WOOALONG) 등 국내 유명 패션 브랜드 매장이 입점해 있다.
이 중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키르시, 벤셔먼은 면세점 최초로 오픈한 단독 오프라인 매장이며, 우알롱의 경우 브랜드 최초 오프라인 매장이다. 특히 90년대 패션 유행을 선도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지난 2019년에 다시금 매장을 오픈하며 뉴트로 열풍을 이끌었으며, 이제 면세점 판매를 통해서도 한국의 패션 트렌드를 외국인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이 곳에는 큐레이션 편집숍을 표방하는 '어프로치 서울(APRCH SEOUL)'도 입점해 있어 엠블러(AMBLER), 세인트페인(SAINTPAIN), 문페어리(MOON FAIRY) 등 다양한 국내 패션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7월 중 다채로운 국내 패션 브랜드 매장이 새로 오픈 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유러피안 니치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바이레도 가로수길 뷰티스토어'를 오픈했다.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은 국내 두 번째 단독 매장이다.
가로수길은 최근 향수 브랜드들이 잇달아 매장을 오픈하며 니치 향수 거리로 조성되고 있다. 전세계 최대 규모의 딥티크(diptyque) 플래그십 스토어가 지난해 오픈했으며 르라보, 이솝 매장 등이 운영 중이다.
바이레도는 가로수길 뷰티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니치 향수를 좋아하는 20~30대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겠다는 목표다. 바이레도의 구매 고객은 약 70%가 2030으로 구성돼 있어 가로수길 상권을 활성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바이레도 가로수길 뷰티스토어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용품을 함께 판매하는 기존 도산점과는 달리 뷰티 제품만을 판매하는 뷰티 특화 매장으로 구성됐다. 향수와 바디케어, 홈 프래그런스 및 메이크업 등 브랜드의 모든 뷰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내 상주하는 뷰티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모든 제품을 자유롭게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매장은 기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의 심플하고 세련된 외관과 인테리어를 그대로 차용했다. 차분한 그레이 색상의 핸드 메이드 벽돌을 사용한 건물 외관은 전통적인 돌담 쌓기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전면의 커다란 통창을 통해 스며드는 자연 채광은 브랜드의 미니멀한 이미지와 대조되는 자연스러운 색조를 완성시켜 준다.
매장 내부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브랜드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데, 현대적인 느낌의 차가운 알루미늄 프레임과 강렬한 레드 색상의 소나무 테이블이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바이레도의 창립자 벤 고햄이 직접 선택한 떠오르는 한국의 신진 아티스트 '이희준'의 대형 작품이 전시돼 세련된 갤러리를 연상시킨다. 바이레도의 한국 시장에 대한 애정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바이레도는 가로수길 뷰티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다양한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전 제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10% 웰컴 혜택과 함께 향수 및 메이크업 샘플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별 푸짐한 사은품도 제공된다. △15만원 이상 구매 시 인기 향수를 체험해볼 수 있는 바이얼 3종 샘플 △35만원 이상 구매 시 12ml 트래블 사이즈 향수와 바디워시, 로션 샘플 △45만원 이상 구매 시 핸드크림 30ml 정품 △100만원 이상 구매 시 라 셀렉션 향수 12ml 3종 등을 증정한다. 바이레도의 메이크업 제품을 포함해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바이레도 로고가 새겨진 휴대용 거울을 추가 증정한다.
송지오(SONGZIO)가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송지오 옴므(SONGZIO HOMME)'의 'SSAW' 포시즌 에센셜 컬렉션을 오는 14일에 공개한다.
송지오 옴므는 송지오 컬렉션의 아방가르드한 아트패션을 현대적이고 실용적으로 재해석한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브랜드이다. 하이 패션과 커머셜을 동시에 공략하는 송지오 옴므는 이번 SSAW 에센셜 라인이 새롭게 추가돼 더욱 다양한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더 나아가, 9월 공개될 예정인 배우 차승원과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24년 공개 예정인 테일러링 라인 등 남성복의 정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SSAW'는 SS/AW시즌이라는 명칭에서 '포 시즌스(FOUR SEASONS)'의 개념이다. 이번 송지오 옴므의 SSAW 컬렉션은 계절을 타지 않고 착용하기 좋은 하프 티셔츠 2종, 롱슬리브 티셔츠 2종, 셔츠 3종으로 구성돼 있다. MZ 세대의 소비 패턴에 맞춰 신규 고객을 흡수하며 최근 길어진 여름, 겨울과 같은 기후 변화로 인해 판매 기간이 줄어드는 현상에 대비해 스테디셀러를 보유하려는 목적을 엿볼 수 있다.
SSAW 컬렉션은 송지오 옴므 특유의 깊은 주름을 통해 만들어진 오버사이즈 코쿤 실루엣, 그리고 송지오의 디자인 과정에서 사용 되는 광목 조각을 옷에 부착하며 미니멀 하면서도 송지오 옴므의 디테일이 스며들어 있는 제품들로 선보인다.
송지오(SONGZIO)는 'PAINT ON BLACK' 이라는 고유의 창작론을 고수하는 브랜드로 거친 가죽 위 시즌의 영감이 되는 그림을 과감히 그려낸다. 송지오 아뜰리에 장인들의 손에서 모든 옷이 탄생하며 그 창작 과정과 정성의 시간의 상징인 광목 조각을 모든 피스에 부착하며 송지오만의 표식으로 승화시켰다.
쿠첸이 오는 16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몰'에서 최대 47%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반기 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결산 세일은 올해 상반기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쿠첸 베스트 제품을 모아 진행하는 특별 기획전이다. 행사 품목은 밥솥, 소형가전 등으로 구성됐으며 대용량부터 소용량까지 다양한 규격으로 마련됐다.
쿠첸이 오는 16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몰'에서 최대 47%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반기 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 쿠첸
밥솥은 쿠첸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121 밥솥' 시리즈부터 캐릭터 밥솥 등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맞출 수 있는 라인업으로 준비됐다. 3인용~10인용으로 구성된 쿠첸 '121 밥솥' 시리즈는 국내 최초 2.1 초고압으로 영양이 풍부한 잡곡밥을 백미밥처럼 빠르게 부드러운 식감으로 취사한다.
2.1 초고압을 포함해 1.3중압, 1.0무압을 탑재한 '트리플 밥솥'은 3가지 압력으로 다양한 밥맛을 구현한다. 특히 1.3중압으로는 입맛과 면역력이 떨어지는 여름철에 몸보신 메뉴로 즐기기 좋은 구수한 풍미의 솥밥과 제철 덮밥 등을 만들 수 있다. IoT(사물인터넷) 기술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와 연동해 외부에서도 조작 가능해 사용 편의성이 높다.
이 밖에도 쿠첸은 덥고 습한 여름철에 시원하고 간편한 조리가 가능한 노파이어(No Fire) 소형가전도 할인 품목으로 선보인다. 2L 소용량 '미니 에어프라이어'는 콤팩트한 크기로 1~2인 가구가 한 끼 식사를 불 없이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인버터 전자레인지에 그릴을 더한 23L 대용량 '인버터 복합레인지'는 재료를 균일하게 가열해 최상의 맛을 구현한다. 많은 양을 한 번에 조리하며 일반 전자레인지 대비 조리 시간도 25% 단축돼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쿠첸은 기획전 기간 상반기 베스트 제품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행사 품목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쿠첸몰 적립금 1%를 즉시 지급한다. 이와 함께 행사 상품을 구매한 뒤 쿠첸몰에 제품 리뷰를 남기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해 신세계 상품권(5000원 권)을 증정한다. 후기 이벤트는 7월30일까지 진행된다.
북유럽 핀란드에서 유래된 루미세이프에서 여름맞이 고객 감사세일을 실시한다. 11일부터 8월30일까지 루미세이프 인기상품들을 모아 최소 35%~7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여기에는 대학생과 여성, 남성들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에코백 중 미니토트백, 빅사이즈 에코백 블랙, 화이트 색상 등이 있으며 초등학생 및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사고예방에 필요한 교통안전가방 사각형 핸드폰 가방과 원형 크로스백 고급 가방도 포함돼 있다.
특히, 교통안전용품인 루미세이프 교통안전반사경과 네임택도 할인해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GS25 7월 우천상품 행사에도 루미세이프 가방 방수커버를 구입할 수 있다.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뉴오리진이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하고 건강에 대한 전문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 온라인 몰 '뉴오리진 몰'을 개편했다.
이번 공식 온라인 몰 개편은 웹페이지는 물론 모바일과 어플(앱)에 모두 적용됐다. 웹사이트는 전반적인 레이아웃을 고객 친화적인 형태로 조정했으며, 모바일 페이지의 경우 하단 탭을 신설해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주요 메뉴를 오고 갈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한건강생활은 공식 온라인 몰 내 '매거진' 탭을 본격적으로 활성화하며 고객들에게 더 많은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기에 나섰다. 매거진 탭에는 유한건강생활 산하 조직인 유한천연물연구소 소속의 박사들이 직접 들려주는 원료 이야기를 비롯해 질건강에 대한 상식, 다이어트 등 일상 속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뿐만 아니라 실제 연구소 박사들이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문의에 응답해 주는 '닥터Q&A' 코너를 마련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전문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몰의 개편과 함께 기존 패밀리 멤버십 제도도 변화를 줬다. '플래티넘' 등급을 새롭게 신설하며 기존 연회비를 낮추어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신설된 등급인 만큼 가입 시 '전홍삼스틱 마일드' 3포, '코어리셋 옴니바이오틱스' 10포와 작은 더스트 백 등으로 구성된 2만원 상당의 웰컴 키트가 제공된다. 기존 인기 있던 맘&베이비 등급은 혜택을 업그레이드해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a2'의 제품군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두 등급 모두 뉴오리진의 제품들을 멤버십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추가로 마일리지 제도 도입 및 친구 추천 제도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추가 반영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 한국인 최초 미쉐린 가이드 2스타를 받은 임정식 셰프의 한우채끝 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한다.
고물가 시대에 작은 사치로 심리적 만족감을 느끼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식품 등 생활밀착형 소비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올해 상반기(1/1~6/30) 식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해운대 암소갈비집 갈비' '워커힐 한우스테이크' '경복궁 양념갈비' 등 유명 맛집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해운대 암소갈비집 갈비'는 일반 식품 대비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주문건수 3만 건, 주문금액 40억 원을 기록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유명 맛집, 스타 셰프와 협업한 단독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오는 15일 오후 5시30분 임정식 셰프와 함께 개발한 '정식당 임정식 셰프 한우채끝 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한다. '정식당'은 국내 8개 밖에 없는 미쉐린 가이드 2스타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주말 예약을 한 달 이상 기다려야 할 만큼 인기가 높다. 롯데홈쇼핑 신상품 개발 조직 '크로스보더상품팀'이 임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7개월간 공을 들였다.
전 제품 개발 과정에 임 셰프가 직접 참여했으며,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위해 소 한마리에서 2~3% 밖에 나오지 않는 특수 부위 '채끝'을 3cm 두께로 -1도의 온도에서 숙성한 것이 특징이다. 임 셰프가 직접 개발한 '퐁드보 블랑' 특제 소스도 같이 제공된다. 이날 방송은 '정식당'을 모티브로 한 파인다이닝 콘셉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이 해외직구족을 겨냥해 다양한 특가전을 진행한다. 디지털가전, 명품, 브랜드패션 등 인기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동안 '선 넘는 직구' 프로모션을 열고 계절가전, 건강식품, 캠핑템 등 여름 인기 품목을 최대 58% 할인가에 판매한다. 선 넘는 직구는 G마켓과 옥션의 시그니처 직구 프로모션으로, 매월 시즌과 트렌드를 반영해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추천 상품으로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 △샤오미 미홀 아웃도어 이동식 에어컨 △루씨에어 실링팬 에어퓨전 레이다 등의 계절가전과 △모로칸 오일 △마티덤 포토에이지 앰플 △캔서카운슬 키즈/성인 선크림 모음 등의 뷰티 제품이 있다.
이 외 △오플닷컴 △아이허브 △캘리초이스 △호주소녀 등의 건강식품 전문 직구쇼핑몰과 △구하다 △온다패션 △위드밀라노 등의 패션 전문 직구쇼핑몰의 인기 제품을 선보이는 등 상품 경쟁력을 키웠다.
혜택도 풍성하다. 카드사 10% 즉시할인 혜택을 선보이는데, 삼성/KB국민/BC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된다. 오플닷컴 15% 쿠폰, 호주소녀 15% 쿠폰, 닥터브라이언 15% 쿠폰 등 인기 직구쇼핑몰 전용 중복쿠폰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패션스타일'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수입명품과 직구 브랜드패션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명품관 △컨템포러리 △썸머 잡화 △의류 △스포츠 △유아동 △역시즌 등 총 쇼핑 테마에 따라 7개 관을 구성하고 구찌, 디올, 메종키츠네, 아미 등을 선보인다.
수입명품은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만원 할인되는 '5% 중복쿠폰'을 제공하고, 브랜드패션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7%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선 넘는 직구 카드사 할인과 중복 적용 가능해 보다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티몬은 '아레나 올인데이'를 개최하고 실내 수영복, 비키니, 래쉬가드 등 관련 용품을 단독 특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아레나 빅웨이브 원피스 레이서백 수영복 △엘르 일레븐 11자 비치원피스 블랙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워터파크 이용권 득템 혜택도 있다. 오늘 오후 8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 방송 중 아레나 스윔웨어 구매 인증 고객(1인1매)에게 금호리조트 아산스파비스, 소노벨 천안 오션어드벤처,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중 1인 입장권을 추첨 증정한다.
SK스토아는 무더위가 이어지자 '쿠쿠홈시스 2023년형 창문형 에어컨' 등 '냉방 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2일 오후 7시 41분부터 '쿠쿠홈시스 2023년형 창문형 에어컨'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일반 에어컨과 달리 실외기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아 '이지 설치 키트'만 있으면 혼자서도 쉽고 간편하게 창틀에 장착할 수 있다.
특히 인버터 방식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 소비효율을 1등급으로 높였으며 취침 모드 소음도 34.4dB 수준까지 낮췄다. 또한 냉방 중 발생한 수분을 팬을 통해 자연스럽게 증발시키는 자가 증발 시스템을 적용해 별도 배수관 없이 에어컨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첫번째 최대 할인 행사인 '와우 빅세일'을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와우 빅세일은 쿠팡이 매년 7월과 11월에 진행하는 최대 규모 할인 행사로 가전·식품·뷰티 등에 이르는 폭넓은 카테고리에 걸쳐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LG전자·동원·설화수 등 인기 브랜드 1130여 곳이 대거 참여한다. 제품 수는 6350여 개에 이른다.
인기 가전 제품부터 식품까지 모두 만날 수 있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합쳐진 삼성전자 '비스포크(BESPOKE) 그랑데 AI 원바디 Top-Fit', 색상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LG전자 'LG 디오스 냉장고 오브제컬렉션',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필립스 'SkinlQ 9000 시리즈 전기면도기', 테팔 '매직핸즈 인덕션 딜라이트 볶음팬 멀티 6종 세트' 등이 있다.
쇼핑 편의를 위해 다양한 코너도 준비했다.
'WOW 원데이 빅세일' 코너에서는 쿠팡의 인기제품을 선별해 단 하루 최대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매일 2~3개의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브랜드데이를 진행하는 'WOW 브랜드 빅세일' 코너와 상반기 골드박스 인기 상품을 선별해 24시간 동안 특가로 제공하는 'WOW 골드 박스 코너도 볼 수 있다.
최신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여름 시즌 '뷰티&관리템' '바캉스&캠핑' '계절 가전&리빙' 제품을 할인하는 기획전 코너도 마련했다. 쿠팡 뷰티어워즈 수상 제품인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크림 플러스'와 같은 뷰티 제품을 비롯해 밀키트·선풍기·제습기 등도 선보인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말랑하니와 함께 모바일 방송인 팡라이브를 통해 잼먹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홈앤쇼핑은 이번 '잼먹 프로젝트'를 통해 밥솥칸막이와 이유식 큐브 등의 제품을 단 하루 특가로 판매한다. 주요 이유식 조리도구에 대해 최대 53%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특히 밥솥칸막이 구매 시 40여종의 레시피 및 이유식 캘린더가 포함된 책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배송 혜택과 2만원 상당의 아기 참기름을 무료로 제공한다.
말랑하니의 밥솥칸막이는 실리콘 통 칸막이 오리지널 제품으로 한번에 3가지 이유식을 재료의 섞임 없이 조리할 수 있어 출시와 동시에 완판은 물론 5차 예약판매까지 진행했던 제품이다. 그 동안 총 1만개 이상의 고객 리뷰가 작성되었고, 6인용과 10인용의 두 가지 옵션으로 구성돼 있어 어떤 밥솥에서도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이유식 큐브는 금년 5월에 신규 론칭한 제품으로 2가지 용량은 물론 다른 제품에서는 볼 수 없는 5가지의 색감과 편리함, 실용성을 두루 갖춰 판매 개시와 함께 전체 완판의 반응을 얻어냈다.
두 제품 공히 열탕 소독이 가능한 100% 국내산 플래티넘 실리콘 제품으로 SGS 인증을 획득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랑하는 자녀의 이유식 시작 전 필수템으로 이유식 조리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오히려 요리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제품이다.
이와 더불어 홈앤쇼핑은12일에 저출산·고물가 시대의 출산 및 육아 가정을 응원하기 위해 「홈앤맘굿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해당 기획전에서 선보인 상품에 한해 단 하루 2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는 본격적인 여름방학을 앞두고 7월 한 달간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여행상품은 물론, 공연, 체험 상품들을 선보이는 특별전을 개최한다.
먼저, 위메프는 16일까지 '투어컬처PICK' 행사를 진행한다. 여름방학 기간 가족여행으로 적합한 국내외 여행상품과 테마파크 등을 한데 모았다. '오늘의 스페셜PICK' 코너에서 매일 MD가 엄선한 상품들을 초특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최대 10% 쿠폰 할인에 국민/롯데/신한 위메프페이 제휴카드로 결제 시 추가 15% 적립 혜택까지 전한다.
주요 상품으로 △이스타항공 성수기 특가 △서울랜드 6개월 시즌권 △대구 달리는토끼 입장권 △푸꾸옥 솔 바이 멜리아 △제주 투어패스 렌터카 등이 있다.
31일까지 운영하는 '여름방학을 부탁해!'에서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 전시, 체험 상품을 최대 15% 할인쿠폰과 함께 특별 판매한다.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상상체험 키즈월드 △키자니아 부산 오후권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생일 기념전 △뮤지컬 수박수영장 △공룡테마파크 다이노베이 평일권 등이 대표 상품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패션, 전자기기, 생활잡화, 차량용품 등의 해외직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하는 '두근두근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샤오미, 레노버, QCY, 제우스랩 등의 인기 전자기기 브랜드를 포함해 캠핑 브랜드 네이처하이크와 모비가든, 커피머신 브랜드 하이브루, 아트토이 브랜드 팝마트 등의 인기 브랜드가 참가한다.
행사 기간, 최소 구매 금액에 제한 없이 모든 제품을 무료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구매 금액대별로 할인을 누릴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가 자주 찾는 일상복, 바캉스룩, 스포츠 의류 등의 다양한 여성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에이스튜디오(A. Studio)'를 통해 시원한 여름나기에 필요한 패션 아이템을 한눈에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충청북도 영동군과 함께 여행에 힐링을 더한 '풍류스테이 in 영동' 기획전을 오픈했다.
7월10일부터 11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노랑풍선과 충북 영동군이 협업해 생활 관광 사업의 일환인 '풍류스테이 투어' 진행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힐링 △경험 △체험 △투어 등의 다양한 테마로 구성돼 있다.
기획전은 영동군에서 꼭 둘러봐야 하는 핵심 관광 투어에 자유 일정까지 더해진 '개별집결형'과 영동군을 포함한 주변 인접지역까지 다채롭게 둘러볼 수 있는 '패키지형' 등 총 2가지 상품이 준비돼 있다.
노랑풍선은 충청북도 영동군과 함께 여행에 힐링을 더한 '풍류스테이 in 영동' 기획전을 오픈했다. © 노랑풍선
이 중 노랑풍선에서는 '힐링 나이트 투어'와 '와이너리 투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영동 2박3일'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이 상품은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재료로 지어진 '일라이트 휴양빌리지'에서 숙박하며 △청년박연 월류봉 또는 강선대 공연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해 관람할 수 있는 풍류투어 △와인 생산지에서 직접 시음을 할 수 있는 와이너리 투어 △국악기제작촌을 방문해 장인들과 함께하는 미니 장구 제작 체험 △무장애 나눔길에서의 산책을 통해 편안한 산림욕과 어두운 밤, 불명을 즐기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패키지형 상품을 선택할 경우, 개별형의 모든 일정과 더불어 △국내 대표적인 포도 생산지인 영동에서 경험할 수 있는 포도 따기 체험 △다양하고 이색적인 식물들을 볼 수 있는 레인보우 식물원 관광 △수려한 주변 경관과 깎아 자른 듯한 절벽에서 쏟아져 내리는 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 옥계폭포 그리고 유네스코에 등재된 '속리산 법주사'를 탐방할 수 있으며,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식사까지 제공된다.
롯데월드가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로티 스탬프' NFT를 발행하고 모바일 게임 '에브리타운' 아이템을 출시하는 등 IP라이선싱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는 물론 인기 어트랙션 등의 콘텐츠 IP를 활용해 손님들에게 테마파크를 넘어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롯데월드는 12일 개원 34주년을 맞아 NFT를 발행하고 일주일간 34,000개의 대규모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트테이너 박기웅 작가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로티 스탬프' NFT는 총 10종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캐릭터 '로티'의 모습을 우표 형태에 담아 수집의 재미를 느끼도록 했다. 소장 욕구를 마구 일으키는 '로티 스탬프' NFT는 이벤트 기간 동안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무료로 증정된다.
이번 에어드랍 이벤트에는 시크릿 NFT가 숨어있어 소장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10종의 NFT 중 시크릿 넘버 세븐(#7)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대형 미디어 스크린 '매직서클'과 어트랙션 DID 등에 송출되는 QR코드를 스캔해야 받을 수 있는 것.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한 손님들에게는 깜짝 NFT '득템'의 기회가 생기는 셈이다.
NFT를 1종 이상 보유하고 있는 홀더들에게는 오는 8월부터 3차에 걸쳐 발행 예정인 롯데월드와 박기웅 작가의 콜라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화이트리스트 부여의 혜택도 주어진다. 해당 NFT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할인권·상품 및 롯데월드X박기웅 작가 전시회 초대권과 굿즈 증정 등의 혜택이 담길 예정이다.
만약 시크릿 넘버 세븐을 포함한 로티 스탬프 NFT를 4종 이상 보유하고 있다면 추첨을 통해 8월 발행 예정인 '아이러브로티' NFT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10월 진행 예정인 롯데월드X박기웅 작가의 전시회 방문 후 NFT 보유 인증 시에는 귀여운 로티 그립톡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롯데월드는 최근 게임사 위메이드커넥트와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모바일 게임 '에브리타운'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세계관이 반영된 게임 아이템을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인기 어트랙션인 스페인해적선, 회전목마는 물론 퍼레이드카, 슬러시 전문점 등 총 10종의 롯데월드 아이템이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롯데월드와의 콜라보 아이템 출시를 기념해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브리타운을 처음 시작하거나 오랜만에 복귀하는 유저들을 위해 특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퀘스트도 준비되었다. 퀘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친구의 마을을 방문해 랜덤으로 지급되는 롯데월드 로리 인형 아이템을 모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