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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피씨플러스, 외교부산하 재외동포청 신규 콜센터 수주 체결

자체 솔루션 'MatriX IPCC'로 콜 시스템 구축

안서희 기자 | ash@newsprime.co.kr | 2023.06.08 15:42:14
[프라임경제] AI 컨택센터 전문기업 엠피씨플러스(대표 조성완)가 새로 출범하는 외교부 산하에 재외동포청의 콜센터 운영을 신규로 수주했다.

외교부산하 재외동포청 콜센터 간판. ⓒ 엠피씨플러스

재외동포청은 750만명에 달하는 동포 사회 정책에 대해 체계적인 대응 및 재외 동포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일 외교부 산하의 외청으로 출범했다.

기존 재외 공관으로 각각 분산돼 있던 민원 서비스를 처리하기 위해 재외동포청에 통합민원실을 두고 민원 서비스에 대한 기본 상담과 안내를 재외동포청 콜센터가 담당하게 된다. 
 
재외동포청의 첫 콜센터는 초기 안정화의 중요성이 강조돼  그동안 대규모 지자체 공공부분 콜센터 운영의 굵은 경험을 가진 엠피씨플러스가 선정됐다.
 
엠피씨플러스는 재외동포청 콜센터에 24시간 서비스의 끊김 없는 연속성을 확보하고자, 클라우드 기반의 엠피씨플러스 자체 솔루션인 MatriX IPCC로 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재외동포청 출범 일자에 맞춰 지난 5일 9시부터 콜 서비스를 개시했다.

 엠피씨플러스 회사관계자는 "중앙부처 및 여러 지자체 등 다수의 공공부문 콜센터를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재외동포청의 성공적인 첫 시작을 같이할 것"이며 "재외 동포들이 조국의 포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친근한 콜 서비스 제공할 것이다"고 빠른 서비스 안정화의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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