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한섬·갤러리아백화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5.25 15:06:20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가 지난 18일 PB(자체브랜드) '요리하다 젓갈류 3종(오징어젓/낙지젓/명란젓)'을 신규 출시해 밑반찬 구색을 확대하고 내식 수요를 공략한다. 출시한 지 일주일도 안된 신상품이지만 23일 기준, 현재 '요리하다 젓갈 3종' 판매량은 젓갈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TOP 5 안에 들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맛과 간편함을 모두 잡은 최상의 젓갈을 선보이기 위해 6개월 이상의 준비 기간을 거쳤다. 롯데마트 냉장반찬 전문 PB MD(상품기획자)가 젓갈 산지로 유명한 전북 부안군 곰소젓갈단지를 6개월간 오가며 그곳에서 파는 젓갈을 수십여 개를 직접 맛보고 염도와 식감 등을 꼼꼼히 확인했다. 

이렇게 1차로 선정된 20여가지의 샘플은 롯데마트 냉장반찬 전문MD들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 10여 차례가 넘는 맛 평가를 통해 높은 점수를 받은 오징어젓, 낙지젓, 명란젓을 최종 선정했다.

더불어 이번 '요리하다 젓갈 3종'은 1인 가구 혹은 3~4인 가구가 한 끼에 먹기 좋도록 전 상품의 용량을 200g내외로 소포장해 간편함을 더욱 높였다. 또한, 오랫동안 보관해 먹고자 하는 수요를 반영해 400g 용량의 대용량 반찬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 젓갈 외에 '요리하다 오이지무침(120g)'도 지난 8일 상품을 리뉴얼 출시해 여름철 시원한 오이지 맛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기존에 판매하던 오이지무침의 경우, 오이지 자체에 물기가 다소 많아 식감이 너무 물렁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냉장반찬 PB MD는 원재료 가공단계에서 오이의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한층 더 단단한 오이지의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을 개선했다. 롯데마트는 향후 반찬류가 가공식품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기존 상품을 리뉴얼하거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레스플레이션(레스토랑+인플레이션)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MZ세대를 중심으로 편의점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편의점 RMR 상품은 유명 맛집의 인기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에 젊은 MZ세대 고객들을 편의점으로 끌어모으고 있다.

실제, 지난 2월 세븐일레븐이 을지로 베트남 요리 맛집 '촙촙(CHOPCHOP)'과 연계해 출시한 RMR상품 '을지로촙촙면'과 '을지로촙촙소고기볶음밥'의 경우 출시 후 각각 냉장밥, 냉동밥 카테코리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촙촙 RMR 상품의 연령별 매출 비중 역시 일반 HMR 상품에 비해 20~30대의 고객의 매출 비중이 약 15%포인트 이상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나 편의점 RMR 상품이 젊은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젊은 세대들의 편의점 RMR 상품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은 여의도 63빌딩 59층에 위치한 고급 레스토랑 '워킹온더클라우드(Walking On The Cloud)'와 연계한 프리미엄 파스타 RMR 상품 3종을 '세븐셀렉트(7-SELECT)' 상품으로 출시한다. 세븐셀렉트는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세븐일레븐의 대표적인 PB브랜드이다.

'워킹온더클라우드'는 지중해풍의 건강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유러피안 레스토랑으로 MZ 젊은 연인들에게는 유럽 정원풍의 분위기에 초고층에서 서울도심과 한강을 조망할 수 있어 '야경 맛집', '프로포즈 성지' 등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드라이에이징, 수비드, 차코르 그릴링 등 차별화 조리법을 적용한 트렌드한 메뉴들로 유명하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인 워킹온더클라우드 RMR상품은 '바질페스토파스타' '매콤로제파스타' '감바스파스타' 3종으로 모두 워킹온더클라우드 쉐프의 레시피를 적용해 만든 프리미엄 파스타다.

'바질페스토파스타'는 향긋한 바질, 캐슈넛, 자연치즈를 갈아 넣은 바질페스토와 드라이 토마토토핑으로 상큼하게 즐길 수 있으며, '매콤로제파스타'는 풍미 가득한 로제소스에 짬뽕향미유로 매콤함을 더해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감바스파스타'는 흰다리새우와 마늘, 크러쉬드페퍼, 엑스트라 올리브오일로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홈플러스는 황금연휴를 맞아 오는 29일까지 나들이·캠핑 먹거리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릴레이 특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릴레이 특가' 행사는 목·금·토요일(25~27일), 토·일·월요일(27~29일) 3일 동안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홈플러스가 연중 전개하고 있는 '위풍당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강력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여 장바구니 물가를 내리겠다는 홈플러스의 강한 의지가 담겨있다.

먼저 목·금·토요일에는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보리먹고 자란 캐나다산 돈육 전 품목 △대게 △활랍스터를 최대 50%, △홈플식탁 고시히카리초밥 할인, 행사카드 구매 시 △신선농장 성주 참외(1.2kg)는 2000원 할인한다. 또한 △유부초밥 9종 △풀무원 냉장면 3종 △봉지라면 50여 종 △짜장/카레 30여 종 △두유 20여 종 △커피음료 20여 종 △서울우유 TOP 컵커피 3종 △삼립 크래프트 크림치즈케익 등을 1+1로 선보인다.

토·일·월요일 3일간은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 △생물 주꾸미 △생물 갑오징어(마리) △하겐다즈 파인트 10여 종을 최대 40%, △홈플식탁 특선초밥 16입 △한판 닭강정 △매콤깐풍 닭강정을 2000원 할인한다.

특히 오픈런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위스키 중 높은 가성비로 인기를 끈 △몽키숄더 △글렌피딕 15년을 최적가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CJ 국물가득파스타 2종 △팔도 뽀로로 과일맛 젤리 △해태 오예스 세븐베리즈 △동서/켈로그 씨리얼 30여 종 △주스 20여 종 △장류 20여 종은 1+1로 판매할 예정이다.

신세계사이먼은 5월26일부터 7월23일까지 글로벌 제과 브랜드 하리보와 손을 잡고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하리보 플레이그라운드'(Haribo Play Ground)를 펼친다.

신세계사이먼은 탁 트인 오프라인 공간의 장점을 극대화해 유통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리테일테인먼트(Retailtainment)' 전략으로 고객에게 쇼핑 이상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이 같은 콘텐츠 강화에 발맞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하리보 플레이그라운드는 신세계사이먼이 국내 유통사 최초로 하리보와 함께 선보인 오프라인 전시 프로젝트다.

신세계사이먼은 5월26일부터 7월23일까지 글로벌 제과 브랜드 하리보와 손을 잡고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하리보 플레이그라운드'를 펼친다. © 신세계사이먼


'하리보 플레이그라운드'는 단순히 하리보 제품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를 뛰어넘어, 오랫 동안 사랑받아 온 하리보의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담은 전시 콘텐츠, 그리고 직접 즐길 수 있는 체험 요소까지 고객에게 총체적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리보 캐릭터를 재해석한 알록달록 색깔의 조형물을 통해 어린이들을 비롯한 전 연령대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진행되는 '하리보 플레이그라운드'는 '어린아이 같은 행복의 순간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테마로 꾸며진다. 중앙 분수 광장과 스페인 계단 주변에 위치한 알록달록한 하리보 캐릭터가 동심 가득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의 건축 양식을 모티브로 한 이국적인 경관과 어우러져 마치 유럽의 카니발(축제)이 연상되는 생동감 넘치는 느낌도 함께 전달한다.

분수 광장 중앙에 설치된 6m 높이의 대형 골드베렌 에어 벌룬이 방문객을 반기고, 주변으로는 하리보를 대표하는 곰돌이 젤리 조형물들이 키즈 테마파크와 같이 꾸며져 이색 볼거리를 제공한다. 스페인 계단은 하리보 플레이그라운드 이미지로 래핑해 멀리서도 한눈에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조성했다. 또 계단 중간에는 열기구와 골드베렌 조형물들을 배치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공간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중 주말과 공휴일에는 팝업 스토어도 열고 하리보를 대표하는 30여 종의 제품과 한정판 굿즈 10여 종도 단독으로 판매한다. 동시에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 같은 그림 찾기 이벤트 등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도 선보인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 아울렛 앱(APP)에서 직접 선호하는 맛, 색상, 토핑을 선택하고 나만의 골드베어를 만들어 이미지를 저장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참여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하리보 굿즈·골드베렌 젤리 드럼통·하리보 스타믹스 젤리·팝업스토어 할인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7월16일까지 동물권행동 카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더현대 플로깅 위드 그린프렌즈(이하 더현대 플로깅)'를 진행한다.
 
더현대 플로깅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을 통해 '더현대 플로깅 위드 그린프렌즈' 키트를 구매하면 된다. 더현대 플로깅 키트는 플로깅 시 사용 가능한 리유저블백·장갑·집게·생분해 비닐봉투와 함께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브랜드 중 하나인 '내셔널지오그래픽' 티셔츠 2장(블랙·베이지)과 친환경 나무메달 등 다양한 굿즈로 구성돼 있다.
 
현대백화점은 플로깅 참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이 플로깅 모습을 촬영해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뒤, 현대백화점 전국 16개 점포 사은데스크에 방문하면 현대백화점 상품권 5000원권(1인 1회 한정)을 증정한다. 또한, 게시물을 업로드한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H포인트 5만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여성복 브랜드 마인 BI(Brand Identity)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서울 용산구 콘하스 카페 한남점에서 '마인 섬머하우스(MINE SUMMER HOUSE)'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새롭게 리뉴얼된 마인 BI를 경험할 수 있는 포토존·카페·영상 전시 등과 함께 모나코의 휴양 도시 몬테카를로 해안에서의 여름 휴양을 모티브로한 마인의 캡슐 컬렉션도 선보인다.
 
한섬은 이번 마인 BI 리뉴얼과 함께 브랜드 핵심 가치를 '리얼 엘레강스(Real Elegance)'로 새롭게 정의하고 슬로건 또한 '자신만의 기준과 자부심으로 변치 않는 우아함을 동시대의 여성들에게 찬란하게 빛나는 영원 속의 순간을 선사한다'는 의미로 '모먼트 인 인터니티(Moment IN Eternity)'로 정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 동시 송출하며 플랫폼 확장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유통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0월 G마켓을 통해 '엘라이브'를 동시 송출한 결과 1시간 만에 10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몰리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최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며 미래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있는 롯데카드와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기획했다. 카드사앱을 통한 '엘라이브' 송출은 첫 번째 시도로, 향후 성별, 연령, 소비 성향 등 고객 분석을 통한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등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23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시작했다. MZ세대에게 신명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니 토드백' '팀버랜드 트레킹 슈즈'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는 평소 대비 5배 많은 시청자들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9일 오후 8시에는 국내 최초 뮤지컬 스토리텔링 레스토랑 '몽드샬롯' 식사권을 판매한다. 또한 내달 4일까지 동시 송출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고야드 생루이백' '소니 카메라' 등 매일 새로운 경품을 증정하며, 롯데홈쇼핑 적립금 최대 20%, 롯데카드 캐시백 최대 10%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엘라이브' 동시 송출 방송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마이피드'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이 언더웨어 브랜드 '비비안' 창립 66주년을 기념해 5월25일부터 내달 2일까지 <비비안 슈퍼위크> 행사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비비안 슈퍼위크>는 TV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등 CJ온스타일 보유 채널 연계 판매는 물론 카카오톡 플러스, tvN 가상광고 등 외부 대형 채널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병행하는 연중 최대행사다. CJ온스타일은 원플랫폼 전략을 기반으로 브랜드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비비안은 퀄리티 높은 제품과 효율적인 구성을 자랑하며 2022년 한 해 CJ온스타일에서만 주문금액 700억 원을 돌파한 바 있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은 비비안 홈쇼핑 라인 '마이핏(MY FIT)'이다. 마이핏은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안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강조하는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CJ온스타일이 언더웨어 브랜드 '비비안' 창립 66주년을 기념해 5월25일부터 내달 2일까지 비비안 슈퍼위크 행사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 CJ온스타일


29일 오전 7시15분과 저녁 6시30분 방송하는 비비안 마이핏 네모팬티는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소재 60수 텐셀이 적용돼 쾌적한 통기성을 자랑한다. 원단과 원단 사이를 접착하는 퓨징 기법으로 제작해 겉옷에 속옷 자국이 티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Y존 압박 없는 사각 드로즈 스타일이라 무더운 여름철에도 제격이다. 오트밀·웜베이지·스킨 등 대중적인 색상 위주로 구성했다.

이 외에도 <비비안 슈퍼위크>는 쇼호스트 임지숙과 방송인 임성민이 진행하는 리얼 친자매 속옷쇼 '언더씨스타'를 필두로 31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엣지쇼', 내달 2일 CJ온스타일 대표 언더웨어 기획 프로그램 '힛더란제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앱에서는 비비안 상시 기획전을 열며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비비안 상품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온이 오는 28일까지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휴가 준비를 위해 필요한 물놀이 및 캠핑 용품과 패션, 식품 등 바캉스 관련 다양한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시작되는 6월부터는 바캉스 관련 상품의 수요가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를 준비했다. 오랜만에 떠나는 휴가에 어떤 상품을 준비해야할지 모르는 고객들을 위해 행사 테마를 '바캉스 물놀이템', '바캉스 패션템', ' 바캉스 캠핑템' 등으로 나눠 상품을 제안하며, 행사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일부 인기 상품은 롯데온 단독 특가로 준비했으며, 행사장에서 상품명 앞에 '비밀특가'가 붙은 상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는 '여름 스포츠 트렌드'를 테마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 휴가를 맞아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스포츠룩, 고프코어룩 등 다양한 패션 상품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생활공작소가 5월25일부터 6월1일까지 8일간 마켓컬리에서 단독 브랜드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활공작소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이자 대표 상품들을 최대 45% 할인한다.

8일간 열리는 브랜드 특가전에는 누적 판매량 1200만 개를 돌파한 고무장갑을 비롯해 친환경 주방세제, 핸드워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제습제 등 인기 제품46종이 준비돼 있다. 특히 쉽게 찢어지지 않는 내구성으로 캠핑족과 1인 가구의 사랑을 받은 일회용 커팅 도마는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생활공작소는 깔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안전한 성분의 제품을 선보여왔다. 특히 주방 용품으로 분류된 고무장갑, 주방세제 등은 대표 인기 제품이다. 이번 특가전에서는 다가올 장마철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습제 라인업인 인기 제품 4종도 함께 선보인다.

SK매직이 지난해에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에 '워커힐 매트리스 팝업스토어'를 열고, 다음달 6월21일까지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파크몰 4층, 리빙파크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는 앰배서더 스위트, 로열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등 실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스위트룸 객실에서 사용하는 동일 모델의 최고급 사양의 워커힐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매트리스 청소 및 살균 등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 '안심 OK서비스' 시연도 함께 진행되며 상담과 계약도 현장에서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를 비롯해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구스다운 침구세트 등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방문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과 특별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매트리스를 비롯한 침대 프레임 구매 고객에게는 월 렌털료 1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매트리스 계약 고객에게는 12인치 서큘레이터를 사은품으로 추가 제공한다. 또, 상담 고객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매트리스 전문 케어 서비스 '안심OK서비스' 무료 이용권(1회)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HDC아이파크몰이 250여 종의 주류를 한 자리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라빈리커위크 주류페스타>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아이파크몰 용산점 4층 더테라스에서 개최 한다고 25일 밝혔다.

<라빈리커위크 주류페스타>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주류 백화점인 라빈리커스토어가 아이파크몰과 손잡고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야외 주류 페스티벌로 와인, 위스키, 전통주, 사케 등 요즘 핫(hot) 하다는 주류를 모두 시음해 볼 수 있으며, 멕켈란 12년 쉐리캐스크, 글렌그란트 18년, 해창 18도 등을 맛볼 수 있는 특별 시음회도 진행 한다.

행사장은 주류페스타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도심 뷰 감상에 제격인 야외공간 아이파크몰 4층 더테라스에 위스키, 로제와인, 크리미화이트와인, 버블 등 총 10개의 시음존으로 나눠 구성 했으며, 현장에서 시음뿐만 아니라 할인가로 구매도 가능 하다.

<라빈리커위크 주류페스타>를 기념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글렌그란트 프라이빗 캐스크, 라빈리커스토어 5만원 상품권, 아이파크몰 더포인트 3만점, 와인잔, 맥주잔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와 함께 와인백, 리델 와인 글라스 등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 하며, 셀프 포토부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베스트 포토를 선정 해 신라호텔 뷔페 2인권 등을 증정 한다.

이와 함께 CGV씨네드쉐프 매장에서는 주류페스타에서 구매한 주류에 한해 반입 및 레스토랑 전 메뉴 15% 할인 혜택을 제공 하며, 아이파크몰 테이스트파크 6층 포르투7과 7층 테라코타 그리고 리빙파크 7층 시그니처랩, 스시산블루, 장사랑, 콘타이, 아그라 매장에서도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상시 운영 해 주류를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6월1일까지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써저리(SURGERY)' 팝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써저리는 여러가지 헌 옷을 활용해 새로운 스타일의 제품을 만드는 '빈티지 리메이크' 방식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의류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최소화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 갤러리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의류를 제작하는 '파타고니아', 100% 업사이클된 플라스틱병으로 만든 '브라이틀링'의 친환경 시계 패키지 등 써저리 외에도 최근 패션업계는 기후 위기에 심각성을 인지하고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활동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 팝업은 써저리의 오프라인 최초 팝업으로, 23년 봄·여름 컬렉션과 신상품 라인 등을 선공개 및 판매한다. 갤러리아와의 협업으로 '써저리 X 갤러리아 익스클루시브 볼캡'을 한정 판매하기도 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이벤트로 팝업스토어 내 청바지 수거함을 설치해 헌 청바지를 가져오는 고객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거된 청바지는 헌 옷을 재활용한 써저리의 '리미티드 라인' 의류 재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