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5월1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아워홈 푸드엠파이어는 올해 계묘년을 맞아 연간 메뉴 콘셉트를 '2023 J.U.M.P UP!'으로 선정하고, 계절별로 △Joyful(즐거운 한끼) △Useful(간편한 한끼) △Mild(편안한 한끼) △Powerful(활력 담은 한끼) 키워드에 맞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푸드엠파이어의 여름 신메뉴는 더위로 지친 입맛을 돋우고 기력 보충에 도움이 되는 레몬, 참나물, 다슬기, 가지 등 여름 제철 식재료를 활용했다. ⓒ 아워홈
이번에 선보인 여름 신메뉴는 더위로 지친 입맛을 돋우고 기력 보충에 도움이 되는 레몬·참나물·다슬기·가지 등 여름 제철 식재료를 활용했다. △유린 왕 돈가스 △불고기 참나물 비빔국수 △다슬기 수제비 된장 해장국 △매콤 돼지고기 가지 덮밥 등 총 4종이다.
'유린 왕 돈가스'는 바삭하게 튀긴 수제 돈가스 위에 양배추와 홍고추, 풋고추를 풍성하게 올리고 상큼한 유린 소스(중화풍의 새콤달콤한 소스)를 곁들인 메뉴다. 부드러운 돈가스 육질과 아삭한 식감의 야채, 상큼한 소스 맛의 조화를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다.
'불고기 참나물 비빔국수'는 쫄깃한 식감을 살린 국수 면발 위에 매콤달콤한 비빔소스를 넉넉하게 올렸다. 향긋한 참나물과 볶은 고기를 풍성하게 쌓아 마무리해 맛과 영양을 모두 더했다.
'다슬기 수제비 된장 해장국'은 구수한 된장을 풀어 맛을 낸 국물에 다슬기, 아욱, 부추 등 각종 채소를 넣어 함께 끓여 만든 반상 메뉴다. 따뜻한 밥과 해장국을 한 입 떠 먹으면 된장찌개의 감칠맛과 함께 다슬기 특유의 맛과 씹는 재미를 함께 즐기기 좋다.
'매콤 돼지고기 가지 덮밥'은 육즙이 흐르는 돼지고기와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가지를 메인 재료로 활용했다. 여름철 입맛을 돋아줄 매콤한 고추기름 소스에 볶아 밥 위에 올린 덮밥 요리다.
맥도날드가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철 대표 사이드 메뉴 '맥윙'을 선보이며 치킨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맥도날드 '맥윙'은 매년 여름 시즌마다 특별 한정 메뉴로 출시되며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인기 사이드 메뉴다. 이 같은 지속적인 고객 호응에 힘입어 국내 치킨 마니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맥도날드는 올해도 어김없이 맥윙을 선보였다.
맥윙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 봉과 닭 날개 두 가지 부위로 구성된 치킨 메뉴다. 껍질의 바삭한 식감과 특유의 감칠맛을 주는 짭조름한 시즈닝이 특징이며, 속살은 촉촉하고 부드러워 '겉바속쫄'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남다른 품질을 자랑하는 맥도날드의 치킨 메뉴 중 하나인 만큼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육즙의 깊은 풍미도 느낄 수 있다. 최소 2조각부터 최대 8조각까지 구매가 가능해 혼자서도 간편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맥도날드는 돌아온 맥윙 판매를 기념해 스프라이트와 함께 기획한 소셜미디어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맥윙을 즐기는 모습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할 경우 추첨을 통해 오는 6월 열리는 '2023 워터밤 서울 by 스프라이트' 티켓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삼양그룹 식품 계열사 삼양사의 식자재유통사업 브랜드인 서브큐는 국내 최초로 페이스트리(Pastry) 형태의 소금빵 냉동생지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페이스트리 소금빵 냉동생지는 일반 빵 도우로 만든 기존의 소금빵과 달리 여러 겹의 얇은 층과 결이 특징인 페이스트리 형태의 반죽으로 만들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일부 베이커리에는 페이스트리 빵으로 잘 알려진 크루아상에 소금만 올린 제품도 있지만, 이번 신제품은 삼양사가 직접 배합한 가염버터가 통째로 들어간 점에서 차별화됐다.
또한 서브큐의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냉동 제품임에도 맛은 물론 갓 구운 빵과 같은 높은 볼륨감까지 갖췄다. 제품 해동 및 발효 후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서 약 10~15분만 조리하면 먹을 수 있는 편리함도 장점이다.
농심켈로그가 5월과 6월, '농부시장 마르쉐@'와 협업해 '든든한 브랜 그래놀라'의 건강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켈로그 브랜로드 in 마르쉐'를 개최한다.ⓒ 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5월과 6월, '농부시장 마르쉐@'와 협업해 '든든한 브랜 그래놀라'의 건강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켈로그 브랜로드 in 마르쉐'를 개최한다. 건강한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두 브랜드가 만나 맛과 영양을 이야기할 수 있는 '켈로그 브랜로드 in 마르쉐'라는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것.
'농부시장 마르쉐@'는 생산자가 직접 소비자를 만나 1대 1로 소통하고 각종 워크숍과 콘서트를 통해 식문화와 건강, 환경 등에 대해 자유로운 소통과 공유가 가능한 시장으로, 새로운 장보기 문화를 표방하는 농부 시장이다. 이번 협업은 오는 5월20일 국립극장, 5월27일과 6월24일 성수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총 3회 개최될 계획이다.
켈로그는 '든든한 브랜 그래놀라'의 건강한 매력을 소비자들이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푸짐하게 마련했다. 어린이 대상으로 미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마르쉐 시장의 출점팀과 협업해 콜라보레이션 메뉴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시리얼 리필 스테이션 △즉석 사진기 체험 △포토월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며 프로그램 체험 후에는 미션 완료 스티커를 모으면 친환경 네트백과 키링 등 특별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마르쉐 시장의 농부들이 제대로 된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새참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작년 '켈로그 오트로드 by 연희'에서 협업했던 '에브리띵 베이글'이 함께해 '든든한 브랜 그래놀라'로 만든 베이글을 제공할 예정이라 더욱 뜻깊다.
동서식품은 '오레오 데이'(5월25일)를 맞아 18일부터 오는 6월18일까지 한 달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오레오(OREO)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1912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쿠키인 오레오 탄생 111주년과 세계 1위 비스킷 달성(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기준)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레오의 111번째 생일 파티'를 콘셉트로 공간마다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는 △웰컴존 △커넥트존 △플레이존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웰컴존에서는 대형 오레오 포토존과 오레오의 111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 월을 만날 수 있다. 커넥트존에는 △대형 오레오 젠가 △오레오 미니골프, △오레오 바운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준비돼 있으며 △키링 △리유저블 컵 △접시 등 다양한 오레오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플레이존에는 오레오 쿠키를 직접 꾸며보는 '나만의 오레오 만들기' 코너와 대형 LED 볼풀, 포토부스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각 공간별로 진행되는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하면 오레오 쿠키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베이비 타르트' 3종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디저트의 인기가 높아지며, 생일이나 기념일 외에도 일상적으로 케이크를 즐기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1~2인 가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소식좌(적게 먹는 사람)' 트렌드가 이어지며 소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배스킨라빈스는 '베이비 타르트' 3종(△애플 △멜론 △피치)을 출시했다. '베이비 타르트'는 바삭하고 고소한 아몬드 타르트 위에 과일 형태 아이스크림을 올린 배스킨라빈스만의 소형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적당한 크기에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베이비 타르트' 출시를 통해 기존에는 가족, 다인원 중심으로 즐겼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1인 가구나 커플, 친구 등 소규모 인원이 즐길 수 있게 했다.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로 선보여 가정의 달 가벼운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18일 저녁 7시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해피 라이브'에서 가정의 달 기획전을 열고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베이비 타르트 3종(△애플 △멜론 △피치) 모바일 교환권을 20% 혜택가에 제공한다. 또한, 21일까지 해당 모바일 교환권을 매장에서 사용할 경우 모바일 교환권 금액의 5%를 해피포인트로 추가 적립한다.
롯데리아가 지역 유명 맛집과 협업을 통한 제품 출시로 디저트군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 롯데리아
롯데리아가 지역 유명 맛집과 협업을 통한 제품 출시로 디저트군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롯데리아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전국 지역 유명 맛집과 협업을 통해 이색적인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며 롯데리아의 디저트 제품을 활용한 메타버스 가상세계 '랏츠 스낵타운' 안에 전국 맛집을 만날 수 있는 '롯리단길'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가장 먼저 선보일 이색 디저트는 극강의 매운맛이 특징인 청주의 지역 맛집 '입이 즐거운 그 만두'와 협업한 신제품 '매운만두와 미친만두' 2종과 매운 맛을 중화하는 페어링 음료 '자두쿨에이드'로 오는 6월 중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네스프레소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이색적인 커피 경험을 선사할 '아이스 쥬시 워터멜론향' 커피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와 함께 여름 시즌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스 코코넛향 커피'도 재출시한다.
먼저, 올 여름 시즌 한정 제품으로 출시되는 '아이스 쥬시 워터멜론향' 커피는 대표적인 여름 과일인 수박의 향을 커피에 가미해, 새로운 맛의 경험을 찾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여름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제품 '아이스 쥬시 워터멜론향' 커피는 달콤하고 상쾌한 수박향이 특징인 아이스 전용 버츄오 커피 제품으로, 얼음을 가득 채운 컵에 더블 에스프레소(80ml)로 커피를 추출한 후 차가운 물을 더해 아이스 커피로 마셨을 때 최적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다.
더블 에스프레소에 소량의 우유를 첨가해 워터멜론 소르베와 같은 부드러운 맛으로 즐기거나 △히비스커스 티와 라임 슬라이스 △토닉워터 △시럽 등을 활용해 더위를 단번에 식혀주는 '워터멜론 에스프레소 토닉'으로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또한, 여름 시즌마다 네스프레소 클럽 회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아이스 코코넛향 커피'도 재출시된다. 부드러운 아라비카 원두에 코코넛향이 더해진 산뜻한 커피로, 은은한 바닐라향의 달콤한 풍미와 함께 홈 카페에 열대 섬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오리지널 라인의 '아이스 코코넛향 커피'는 에스프레소(40ml)로, 버츄오 라인의 '아이스 트로피컬 코코넛향 커피'는 머그(230ml) 사이즈로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5월25일부터 7월10일까지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과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스타벅스의 여름 e-프리퀀시 행사는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2013년부터 올해로 11년째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여름 사은 행사이며, 올해는 'SUMMER ON'을 주제로 한층 자유로워진 올 여름,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를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의 메시지를 전한다.
올해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증정품은 총 5종으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3종)과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은 키친웨어 전문 제조업체에서 제작한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2종)이다.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행사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 또는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노랑통닭이 신메뉴 '특수부위 3종 세트'의 정식 출시에 앞서 소비자 및 가맹점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사전 테스트 판매를 오는 6월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 판매는 특수부위 3종 세트에 대한 고객 선호도와 가맹점 도입 간 문제점을 사전에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소비자 응답률을 높이고자 내점 판매 방식으로 단일 진행된다.
각 권역 별 내점 고객 방문율이 높은 가맹점 총 15개 지점을 테스트 판매점으로 선정했으며, 해당 지점은 특수부위 3종 세트 제품을 판매 기간 동안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특수부위 3종 세트'는 일반 소비자가 평소 접하기 힘든 닭 특수부위를 활용한 제품으로, 각기 다른 매력의 식감을 지닌 △목살 △삼각뼈 △근위 3가지 종류의 특수부위로 구성됐다.
노랑통닭 '맵싸한 고추 치킨'의 시리즈 메뉴로 개발돼 반죽에 매콤시즈닝이 들어가 매콤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매콤 새콤한 맛이 특징힌 '맵싸한 디핑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남양유업은 고품질 단백질을 담은 신제품 '맛있는 단백질우유'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은 고품질 단백질을 담은 신제품 '맛있는 단백질우유'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근감소증을 고려한 사코밸런스 복합물 배합(근육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 배합)과 함께 편안한 소화와 흡수를 돕는 유산균 발효유청·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사용해 차별화된 성분을 함유했다.
특히 잘게 쪼개진 단백질 특유의 쓴맛을 잡아내 흰 우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900ml 기준 42g(계란 약 7개 분량)의 고함량으로 일상 섭취만으로도 근육까지 생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이 일반 우유 대비 35% 높고, 추가로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담아 영양 설계에 힘을 더했다.
이랜드이츠의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가 여름 시즌 신메뉴 '트로피칼 아시아티크'를 출시했다.
18일부터 약 한달간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선보이는 '트로피칼 아시아티크'는 동남아 여행을 느낄 수 있는 메뉴뿐만 아니라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의 요리와 시원하고 달콤한 망고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애슐리 특유의 이색 레시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트로피칼 아시아티크'에서는 24종의 그릴&바비큐, 시푸드 및 과일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트로피칼 파인애플 바비큐 폭립(디너,주말) △스페니쉬 감바스 아라 프란차(디너,주말) △싱가포르 라임 칠리 크랩 △지중해 연어 가마살 스테이크(디너,주말)
△하와이안 애플망고 깔라마리 플래터 △카오팟 커리 쌉빠롯 △타일랜드 슈림프 팟타이 △인도네시아 칠리 페이스트 나시고렝 △하와이안 파인애플 피자 △트로피칼 프루츠 펀치 △태국식 콜라비 자몽 솜땀 △애플망고 요거트 라씨 △프렌치 부야베스 수프 △패션후르츠 망고 셔벗
△홍콩식 아이스 망고 빤지(평일런치) △애슐리 시그니처 휘낭시에 △써머 망고 티라미수 △피치 망고 치즈파이(디너,주말) △트로피칼 망고(디너,주말) △키위 △파인애플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평일 런치에는 '싱가포르 라임 칠리 크랩'을, 디너와 주말에는 '트로피칼 파인애플 바비큐 폭립'과 '스페니쉬 감바스 아 라 프란차'를 통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