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현대그린푸드·이디야커피·CJ푸드빌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5.16 15:31:07
[프라임경제] 5월1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1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경인지역 11개 점포와 충청점 식품관에서 '백설멜론(홈런스타)'를 할인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백설멜론은 눈처럼 새하얀 껍질에 과육까지 새하얀 모습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과즙이 특징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1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경인지역 11개 점포와 충청점 식품관에서 '백설멜론'를 할인 판매한다. © 현대그린푸드


또한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2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부부의 날(5월21일)'을 기념해 인기 상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선 '근사한 시간을 선물해줄 특별한 요리', 함께 즐기면 더 즐거운 야식', '오고가는 대화 속 디저트 한입' '시원하게 목 축여줄 음료 한 잔' 등 부부의 날을 기념해 부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4가지 테마의 인기 상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명란들기름파스타, 비프 토마토스튜, 꼬치 어묵탕, 치즈케이크, 무알콜 스파클링 와인 등이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해주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부 지역은 오후 7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받을 수 있다. 이외 지역도 오후 7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가 16일 멤버십 제도 개편과 배달 서비스 등 완전히 새로워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 앱을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한층 더 강화했다.

이번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은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뉴 아메리카노'에 이어 압도적인 차별화 서비스와 고객경험 제공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 이디야커피의 두번째 차별화 프로젝트다. 자체 배달 주문 서비스, 시스템 개발과 구축, 운영관리에 대한 비용으로 약 20억원, 가맹점 지원과 앱 활성화 프로모션 등에 대한 비용으로 30억원 등 멤버스 활성화를 위한 총 투자금액은 약 50억원에 달한다.

이디야커피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을 기념해 내달 14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신 기존 이디야 멤버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리뉴얼된 '이디야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접속 시 자동으로 최고 등급인 '블루 등급'으로 승급되며, 블루 등급에 준하는 쿠폰팩이 지급된다. 신규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 방문 후 '이디야 멤버스' 홍보물 속에 있는 가맹점별 추천 코드를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NEW 아메리카노(L)' 교환권 1매와 함께 픽업 혹은 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1매를 제공한다.

전 회원들을 대상으로 경품 프로모션 또한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스탬프를 사용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주차 LG 프라엘 뷰티 디바이스(3명) △2주차 에어팟 맥스(5명) △3주차 아이패드 에어 5(5명) △4주차 삼성 더 프리스타일(5명)을 증정한다. 응모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NEW 아메리카노'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룰렛에 따라 최대 90%까지 할인 적용 받을 수 있다.

풀무원식품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합정, 여의도, 서래마을, 성수동 등 서울 일대 유명 식당과 협업해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지구식단 있는 집' 시즌 2를 진행한다.

© 풀무원

'지구식단 있는 집'은 올해 2월 시즌1으로 첫선을 보였으며, 총 5개 매장과 협업해 개발한 메뉴들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풀무원은 더욱 다양한 고객이 지구식단 제품 및 식물성 메뉴를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시즌2를 기획했다.

우선, 시즌1에서 협업한 성수동 와인 페어링 바 위키드와이프에서는 지구식단 메뉴를 정식 메뉴로 채택, 상시 판매한다. 여기에 시즌 2를 맞아 새로운 식당 3곳이 합류해 총 4개 매장에서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활용한 특별 메뉴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특별히 이번 '지구식단 있는 집' 시즌 2 협업 매장에서는 '맛집 메뉴를 식물성으로!' 콘셉트에 맞춰 모든 지구식단 메뉴를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로 판매한다.

서래마을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푸드더즈매터에서는 신선한 채소와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면이 잘 어우러진 '두부면 아시안 샐러드'와 지구식단 LIKE 텐더를 활용한 수제버거 '라이크 텐더 버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합정에 위치한 전통주점 △부침개바 지리에서는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면과 식물성 표고야채 한식교자, 두부김치 한식교자, 지리산 모듬버섯을 넣어 끓인 '버섯만두전골'을 선보인다.

MZ세대가 즐겨 찾는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토스트 가게 △허리헝그리에서는 통곡물 식빵과 비건 치즈, 지구식단 LIKE 런천미트, 오디잼을 곁들인 비건 토스트 'V-Toast'를 판매한다. 성수동 와인 페어링 바 △위키드와이프에서는 기존에 좋은 반응을 얻었던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와 '지구식단 토마토동글떡볶이' 그리고 이 둘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지구식단 분식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bhc치킨이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스윗킹폭립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bhc치킨의 스윗킹폭립을 즐기는 행복한 순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된다. 이때 bhc치킨 이벤트용 필터인 '폭메랑 필터'를 적용하고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bhc치킨의 스윗킹폭립 인스타그램 구매인증 이벤트는 1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1명), 스윗킹폭립과 치즈볼, 콜라세트(20명), bhc치킨 기프티카드 1만원권(30명)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DM으로 별도 안내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일품요리와 주류를 강화한 새로운 형태의 콘셉트 매장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

CJ푸드빌은 서울 중구 무교동 서울파이낸스센터(SFC) 인근에 '무교주가 제일제면소'를 오픈한다. 면 전문 브랜드인 제일제면소는 매 시즌 다채로운 별미국수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오픈한 무교주가 제일제면소는 기존 매장과 달리 '한 잔의 술을 곁들이기 좋은 한식 주가'를 콘셉트로, 다양한 별미요리와 전통주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한식 다이닝을 선사한다.

CJ푸드빌은 서울 중구 무교동 서울파이낸스센터 인근에 '무교주가 제일제면소'를 오픈한다. © CJ푸드빌


무교주가 제일제면소가 자리한 서울 무교동은 전통적인 오피스 상권이자 시청과 광화문 일대 번화가와 인접해 직장인뿐만 아니라 가족 및 연인, 외국인 관광객까지 폭넓은 고객층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 특성에 맞춰 낮에는 국수와 샤브샤브를 선보이고, 밤에는 주류와 어울리는 일품요리를 판매하는 요리 주점으로 매장 분위기를 바꾼다. 이를 통해 직장인 점심 식사부터 친분 모임, 회식 등 다양한 방문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매장 내부는 전통 건축 방식을 반영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로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편안한 좌석 배치로 아늑한 분위기를 더했으며 테라스 공간에 숨겨진 정원도 눈길을 끈다. 조명의 조도를 달리해 낮과 밤이 바뀌는 분위기를 살려 시간대별 색다른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대표 메뉴인 '제일 샤브샤브'는 제일제면소 비법 육수에 신선한 차돌박이와 다양한 채소, 쫄깃한 생면을 더했다. 이 외에도 '제일 항정 수육' '제일 백골뱅이탕' '제일 한우 육전' '매콤 고추튀김' 등 일품요리가 마련돼 있다. 전국 각지의 트렌디한 전통주도 한데 모았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5월22일까지 오후 4시 이전에 '제일 샤브샤브' 주문 시 '매콤 고추튀김(중)'을 무료로 증정하고, 4시 이후 방문 고객에게는 복순도가 1병을 판매가보다 약 74%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한 모든 방문 고객에게 전통주를 1인당 1잔씩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일제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F푸드의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가 외식 시장의 여름 시즌 매출을 보장할 디저트 샤베트 3종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한 샤베트는 추억의 맛을 기본으로 현재 소비자 입맛과 트렌디한 감성을 살린 제품으로 '요구르트샤베트' '파인애플아이스' '패션후르츠' 등이다. 샤베트는 본격적인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호프, 이자카야 등에서 디저트로 제공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주류, 음식들과 어울리며 색다른 메뉴로 재 탄생할 수 있다

'요구르트샤베트'는 어릴 적 집집마다 냉장고에 얼려 먹었던 추억의 맛에 우유를 가미한 현대적 입맛과 감각으로 되살려 냈다. 디저트 메뉴 뿐 아니라 하이볼, 막걸리 등 주류와 믹스 매치하면 전혀 다른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모노마트는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샤베트와 어울리는 음식, 안주류를 제안하며, 다양한 주종과 믹스할 수 있는 레시피도 개발해 공개했다. 또한 디저트로서 음식을 넘어 소비자들이 경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도록 대형 요구르트 병모양 케이스도 판매한다. 플라스틱 병 안에 요구르트 샤베트를 넣으면 색다른 감성으로 샤베트 맛집이 될 수 있다.    

이와 함께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나 맛볼 수 있던 '파인애플아이스'는 실제 파인애플안에 과육이 함유돼 있는 샤베트가 담겨 있어 구매한 제품 그대로 메뉴로 제공할 수 있다. 디저트 외에도 파인애플아이스를 소주 등의 주류와 혼합해 다양한 칵테일로도 판매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패션후르츠아이스'는 파인애플 안에 100% 패션후르츠 과즙과 망고 과육을 혼합해 샤베트 스타일로 냉동 시킨 제품으로 동남아 여행에서 느꼈던 감성과 추억을 재현해냈다.

CJ프레시웨이가 F&B 특화 펀딩 플랫폼 '파잇(PIEAT)'을 선보였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외식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이고 해당 업체의 고객 유치, 매출 확대, 나아가 사업 성공을 도모하는 솔루션 서비스다.

파잇은 CJ프레시웨이가 외식업체에 브랜딩, 메뉴 개발, 물류 등 다방면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외식 솔루션'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만큼 F&B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외식 특화 플랫폼이다. 기존의 국내 펀딩 플랫폼이 패션, 뷰티, 테크 등 여러 상품을 모아 취급하는 것과 다르게 식품 카테고리에 한정한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파잇은 CJ프레시웨이의 기존 고객인 대형 프랜차이즈 외에 중소 프랜차이즈와 개인 사업체를 중점 타깃으로 한다.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트렌디한 외식 메뉴를 제공하는 동시에 중소 업체의 메츨 성장을 견인하는 것이 목표다. 이에 사업명은 외식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수익 구조와 서비스의 효용을 강조하고자 매출의 파이를 함께 키우고 나누어 먹는다는 의미를 반영했다.

CJ프레시웨이가 F&B 특화 펀딩 플랫폼 '파잇(PIEAT)'을 선보였다. © CJ프레시웨이


파잇은 CJ프레시웨이의 첫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탄생한 만큼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검증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4월까지 파일럿 서비스를 운영했다. CJ프레시웨이는 파잇을 통해 새로운 식문화, 외식 경험에 대한 연령대별 선호 등 주류에 앞서 외식업계 곳곳에서 떠오르는 다양한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외식 솔루션 역량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파잇은 CJ프레시웨이의 인프라를 활용해 식자재 유통, 상품 기획, 신규 유통 채널 등 협력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다.

파잇은 이달부터 새로 개편한 웹사이트와 신규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식 서비스를 전개한다. 그간 축적한 12건의 펀딩 성공 사례에 더해 화제성을 입증한 인기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기존 협업 브랜드는 미국 정통 수제 버거 '자이온 버거', 뉴욕 샌드위치 '렌위치', 크로넛(크로플+도넛)으로 유명한 한남동의 '덕덕덕', 미슐랭의 빕 그루망 선정 이력을 보유한 '오근내 닭갈비' 등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