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고객 입맛을 돋우는 신선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축산 특수부위 11개 상품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상품으로 돼지고기는 항정살, 갈매기살, 등심 덧살(가브리살), 돈마호크, 소고기는 미국/호주산 안창살, 미국/호주산 토시살, 미국/호주산 치마살, 양념 토시살/안창살, 그리고 닭 목살 구이, 통마늘 근위 볶음 등평상시 잘 보지 못했던 특수부위를 중심으로 준비했다.
이마트가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축산 특수부위 11개 상품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이마트
특히 '항정살'은 가장 인기 있는 부위 중 하나로 특유의 마블링과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지방이 적고 쫄깃한 맛이 일품인 '갈매기살'과 특유의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등심 덧살(가브리살)'도 미식가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봄 성수기를 맞은 국산 활(活) 전복 역시 특가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활 전복(중/대/특 사이즈)를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마리 당 40% 할인 판매한다.
봄 제철 먹거리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손질 바지락, 손질 동죽, 남해안 새꼬막, 남해안 비단가리비, 손질 멍게 등 봄 제철 국산 패류 5종을 판매한다.
홈플러스가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델리, 간편식을 필두로 신선식품, 간식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반값으로 선보이는 '나들이 먹거리 할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나들이 철을 맞아 관련 먹거리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착안, 다양한 먹거리를 총망라해 준비했다. 특히 나들이 필수 먹거리인 도시락, 샌드위치/샐러드, 밀키트 등 델리와 간편식에 힘을 줬다.
먼저 당일판매를 원칙으로 한 홈플러스의 대표 인기 카테고리 '델리'와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에서는 색다른 신제품을 출시한다. 매콤한 특제 깐풍소스를 입혀 감칠맛이 가득한 '홈플식탁 매콤깐풍 닭강정' 및 110g의 묵직한 단팥과 우유 생크림을 가득 채운 '몽블랑제 생크림 폭탄 단팥빵'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신선한 재료를 아끼지 않고, 속을 꽉 채운 '든든 샌드위치' 4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든든 핫도그' 2종은 멤버특가 1000원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또한 '밀키트(50여종)' 제품은 모두 균일가로 판매하고, '아워홈 냉장 안주류(3종)'는 1+1, '티아시아 커리/난(7종)'은 2개 구매 시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고기, 과일 등 신선식품은 최대 5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보리 먹고 자란 캐나다산 돈육 전 품목'과 '보리 먹고 자란 캐나다산 항정살(600g)'은 반값으로 내놓고, '보리 먹고 자란 캐나다산 삼겹살(100g)/목심(100g)'은 40%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한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AI 최저가격' 상품으로 선정된 '미국산 냉동 만능 차돌박이(500g)'는 멤버특가 50% 할인, '신선농장 성주참외(1.5kg)'는 10대카드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스낵/비스킷(20여종)' '제로차 음료(5종)' '두유(10종)' '컵라면(10종)' 등 다양한 간식거리는 1+1에 내놓고, 신제품 '하이트 진로 켈리캔(463mm*8캔)'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5월12일부터 5월25일까지 14일동안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에서 국내 단독으로 선보이는 하이엔드 상품부터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예물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새로 선보이는 신규 상품은 물론, 한정판 상품들까지 오직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단독 상품으로는 'IWC'의 '포르투기저 그랑 컴플리케이션', '쇼파드'의 '디아망트 다이아몬드 풀세팅 하이주얼리워치' '예거르쿨트르'의 '리베르소 원 모노페이스', '다미아니'의 '벨에포크 핑크골드 바게트 컷 다이아 네크리스'와, '쇼메'의 '블루 사파이어 조세핀 반지' 등이 있다.
또한, 기간 중 롯데카드 결제 및 L.Point 적립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7%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며, 무이자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롯데백화점 럭셔리 워치 & 주얼리 페어는 5월 12일(금)부터 5월 25일(목)까지 본점, 잠실점, 부산점, 인천점, 동탄점 총 5개 점포에서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10일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대구 광역시에 위치한 대구 목련시장에서 위생 안전 컨설팅을 진행했다. 롯데마트와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 관계자들이 대구 목련시장 내 식당을 포함한 다양한 업장을 직접 방문해, 식품위생법 등 관리 법규와 상점 별 위생관리 지침 설명 등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해 전통시장에서 자칫 취약해 질 수 있는 위생 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4월25일 롯데마트, 롯데중앙연구소와 목련시장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품질 상생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품질 상생 업무협약'은 그동안 대형마트가 전통시장과의 상생을 위해 진행했던 시장 홍보, 봉사 활동, 대형 유통 채널 판로 지원 등에서 더 나아가 전통시장의 위생 안전 관리와 환경 개선 지원을 통해 실질적 경쟁력 강화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찾아올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롯데마트와 롯데중앙연구소가 보유한 식품 안전에 관한 역량을 나누고 환경 개선 물품을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해 상생의 폭을 확대한 것이다.
롯데마트와 롯데중앙연구소는 위생 안전 컨설팅에 이어 향후에는 음식점 위생 등급제 인증 컨설팅도 진행해, 시장 내 점포들이 국가 인증을 취득하고 자체 식품안전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대구 목련시장 인근에 위치한 롯데마트 대구율하점에서는 전통시장의 환경 개선을 위해 친환경 장바구니 약 1000여 개, 종량제 봉투 약 8천여 개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깔끔한 진열 매대를 위한 다양한 물품 후원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마트24가 다양한 와인구매층을 아우르는 이달의 와인 역대 최다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달의 와인'은 총 10종으로,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준비해, 와인을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는 물론 와인 애호가들의 취향을 저격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가 다양한 와인구매층을 아우르는 이달의 와인 역대 최다 라인업을 선보인다. © 이마트24
이마트24는 데일리 와인으로 제격인 '투썩 점퍼 와일드보어' 3종(멜롯/샤르도네/피노누아)을 이달 말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투썩 점퍼 와일드보어는 각국의 대표적인 포도 품종 100%를 사용하고, 산지를 대표하는 동물에 빨간 스웨터를 입힌 캐릭터를 레이블에 담아 개성을 잘 표현한 와인 브랜드다.
또한, 이달의 와인으로 선보이는 '스팀슨 에스테이트 셀라 2종'(멜롯/샤도네이)은 떠오르는 와인 산지인 미국 워싱턴주의 스테디셀러와인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이다.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선정한 '반피 엑셀수스'는 백화점, 호텔, 와인샵 등에서 큰 인기를 끄는 프리미엄 와인으로, 편의점 중에서는 이마트24가 가장 먼저 선보인다.
특히, 30개월의 시간에 걸친 오랜 숙성기간과 포도수확이 좋은 최고의 빈티지에만 생산하는 특성에 최고의 빈티지라는 2016년산으로 더욱 높은 가치와 희소성을 자랑하는 특별한 와인이다.
이와 함께, 이탈리아 초대 국왕 엠마누엘레 2세가 왕가의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직접 세운 와이너리 '폰타나프레다'에서 만들어 '여왕의 와인'이라 불리는 '폰타나프레다 코스테 루빈 바르바레스코'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가성비 프리미엄 화이트와인 '프루니에소비뇽그랑뀌베', 칠레 건국 200주년 기념식에서 건배주로 사용된 칠레의 대표 프리미엄와인 '마르께스 데 까사콘차 까베네쇼비뇽', 미국 워싱턴주 최대 와이너리 콜럼비아 크레스트의 간판 와인인 '콜럼비아크레스트H3 까베르네쇼비뇽' 등을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해, 3~4만원대의 와인을 2만원대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MCM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온 가족이 방문하기 좋은 파주 대형카페 '브릭루즈'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이는 협업을 진행한다.
그동안 오디너리핏, 핑크버터, 톰스벌스데이 등 다양한 유명 카페와 협업한 바 있는 MCM은 이번 협업을 통해 남녀노소 고객들에게 한층 더 친근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MCM과 브릭루즈의 협업은 카페 내 MCM 제품을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배치해 공간을 꾸미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매장 곳곳에 놓인 MCM 아이템은 고풍스러운 쿠션과 수트케이스를 비롯해 귀여운 동물인형, 향수 등의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이다.
특히 동물 인형은 숲처럼 꾸며진 특별한 공간에 자리잡고 있어 부모님과 함께 매장을 방문하는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한다. 또한 인테리어 방식의 자연스러운 라이프스타일 제품 전시를 통해 포토존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브릭루즈 매장에 꾸며진 MCM 제품들은 오는 6월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대명소노시즌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종합 헬스케어 브랜드 코지마와 손잡고 온 가족의 휴식 공간 조성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소노시즌은 최근 헬시플레저 열풍 속 집 안에서의 다양한 힐링 방법을 제안하고자 독보적인 기술력의 안마기기로 각광받고 있는 코지마와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그 첫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이달 31일까지 '소노시즌 용산점'과 코지마가 입점해 있는 전자랜드 용산점에서 열린다. 제품 체험 공간을 비롯해 할인, 상품권 등 특전까지 알차게 마련했다.
먼저, 소노시즌 매장에서 쇼핑 중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소노시즌X코지마 체험존'을 운영한다. 세계적 권위의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100% 독일산 메모리폼 매트리스, 국내 침구류 최초 독일 더마테스트 최상위 등급을 받은 침구를 비롯해 코지마의 발마사지기, 목어깨마사지기, 손복부마사지기 등을 자유롭게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비치했다. 또 보다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양사 제품 체험 후 구매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침대 및 침구와 안마의자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 구매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소노시즌 매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전자랜드 용산점에서 코지마 안마의자 구매하면 최대 10만원 상당의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코지마 제품 30만원 이상, 2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각각 소노시즌 침구 30%, 5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소노시즌 매장 방문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코지마 리플렛을 지참한 고객이 '소노시즌 용산점'을 찾으면 브랜드 고유의 향을 담은 페이퍼 디퓨저와 스타벅스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첸이 오는 12일 현대홈쇼핑에서 압력 기능과 내구성이 뛰어난 '더핏 다이아몬드 듀얼프레셔(모델명: CRS-FWD0640W, CRS-FWD1040W)'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에 단독 론칭되는 쿠첸 '더핏 다이아몬드 듀얼프레셔'는 고온‧무압 2개의 압력 모드와 이에 맞는 총 10가지 밥, 요리 메뉴를 탑재해 다양한 식사를 최적의 알고리즘으로 즐길 수 있다.
고압으로는 차진 식감을 완성하는 △찰진백미 △혼합잡곡 △현미100 △샐러드잡곡 △만능찜 메뉴를 실행할 수 있다. 무압으로는 고슬고슬한 밥알을 완성하고 재료의 식감을 살리는 △고슬백미 △나물솥밥 △수비드 △냉동보관밥 △슬로우쿡 메뉴를 갖췄다.
또한 '더핏 다이아몬드 듀얼프레셔'는 고온과 고압에 잘 견디는 다이아몬드 내솥으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변색, 부식 걱정이 없는 다이아몬드 성분을 활용한 내솥은 열전도율 또한 높아 강력한 화력을 유지해 밥맛을 향상시킨다.
쿠첸이 오는 12일 현대홈쇼핑에서 압력 기능과 내구성이 뛰어난 '더핏 다이아몬드 듀얼프레셔'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 쿠첸
'더핏 다이아몬드 듀얼프레셔'는 6인용, 10인용으로 출시됐으며 버튼과 손잡이를 결합한 '이지 오픈 핸들' 방식으로 편의성과 심미성을 함께 높였다. 핸들을 걸리는 지점까지 돌린 뒤 같은 방향으로 한 번 더 움직이면 손쉽게 밥솥을 열 수 있으며, 밥솥 열림 버튼이 제거된 깔끔한 디자인으로 주방의 다른 가전과도 조화롭게 잘 어울린다.
쿠첸은 오는 12일 오후 6시40분부터 55분간 현대홈쇼핑에서 '더핏 다이아몬드 듀얼프레셔'를 최초 공개하고 밥솥의 특장점과 사용법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생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일시불 2만원 할인 및 BC카드 5% 청구할인, '현대H몰' 앱 할인 등의 혜택과 함께 사은품으로 대용량 스테인리스 밀폐용기 2종(4L, 5.5L) 세트를 제공한다.
LF가 전개하는 뉴욕 감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은 23년 여름 시즌 '뉴욕진스(Newyork jeans)' 라인의 썸머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한다.
지난 3월 첫 선보인 뉴욕진스 라인은 질스튜어트뉴욕의 모던한 감성을 2030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스트리트 스타일의 데님(DENIM)으로 재해석한 라인이다. 뉴욕진스의 메인 슬로건은 'Well dressed with denim(데님을 활용한 완벽한 룩)'으로 데님 아이템 외에도 데님과 같이 매치 하기 좋은 아우터와 상의도 함께 선보이고 있어 데님으로 연출하는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다.
질스튜어트뉴욕이 이번 여름시즌을 맞아 선보이는 뉴욕진스 썸머 티셔츠 컬렉션은 1960년대 미국 서부 분위기의 레트로 심볼 그래픽(Retro symbol graphic)을 적용한 스트리트 스타일의 반팔 티셔츠다. 어깨 라인이 여유롭게 구현된 드롭숄더(Drop Shoulder)와 품이 넉넉한 오버핏(Over Fit)으로 디자인 돼 트렌디하면서 편안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30수 면 100%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탄탄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5가지 그래픽 스타일과 총 12가지의 색상 중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질스튜어트뉴욕은 LF몰(lfmall.co.kr)에서 오는 5월22일까지 뉴욕진스 썸머 티셔츠 를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뉴욕진스 썸머 티셔츠 컬렉션은 LF몰을 시작으로 5월 중 무신사, 29CM 등 온라인 몰에서 순차적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질스튜어트뉴욕 매장과 롯데백화점 동탄점 매장에서 직접 착용해 볼 수 있다.
W컨셉에서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frrw'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서 브랜드 첫 팝업스토어를 연다. W컨셉은 대표 브랜드 'frrw'를 앞세워 오프라인에서 브랜드를 소개하는 무대인 'W컨셉 스테이지'를 서울 외 권역까지 확대한다.
W컨셉은 오는 16일까지 일주일 간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6층에 위치한 W컨셉 매장에서 frrw 팝업스토어를 연다.
W컨셉 신세계 대구점 매장은 W컨셉이 운영하는 3개 오프라인 매장 중 캐주얼층에 위치해 티셔츠, 데님 등 캐주얼 의류 매출 비중이 가장 높다. 이에 따라 캐주얼 브랜드 수요가 높은 신세계 대구점에서 frrw의 첫 브랜드 팝업을 진행해 MZ세대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5월 로즈데이를 겨냥해 '파리지앵 와드로브 인 플라워 가든(Parisian Wardrobe in Flower garden)'을 테마로 운영하며, 5월 파리에서 만개하는 꽃으로 꾸민 점이 특징이다. 여름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플라워 패턴 원피스를 메인 상품으로 소개하고 데님, 티셔츠 등 브랜드 대표 상품 60여 종을 한 데 선보인다. 또한, frrw와 벤시몽 콜라보 한 슈즈도 팝업에서 선공개한다.
W컨셉은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프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frrw 23 SS 신상품 20% 할인 및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금액대별로는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보타니크 꽃다발을,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는 frrw 스트라이프 원피스,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frrw X아방 피크닉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CJ온스타일이 국내 최초 애플 렌탈 방송을 론칭한다. 아이폰 · 아이패드 · 맥북을 비롯한 애플 최신 디바이스를 합리적인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16일 저녁 8시 CJ온스타일 대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에서 방송한다.
렌탈 대상 상품은 애플 아이폰 · 아이패드 · 맥북 · 아이맥이다. 애플 공식 보험 서비스 애플케어플러스(아이폰 · 아이패드 2년, 맥북 3년 보증)가 포함된 가격이다. 제품별, 용량별, 디스플레이 크기별 월 렌탈료와 약정 기간은 상이하다. 아이폰 1년, 아이패드 · 맥북 · 아이맥은 2년 사용 후 위약금 없이 렌탈 해지 가능하며 방송 계약 고객 대상 에어팟 · 애플워치 등 애플 정품을 담은 랜덤 럭키박스도 증정한다.
위메프가 봄을 맞아 '고궁에서 즐기는 특별한 하루'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궁궐과 문화유산을 걸으며 해설을 듣는 역사 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위메프는 경복궁부터 낙산까지 총 7가지의 코스를 준비했다. 개인 무선 송수신기를 이용해 전문 강사의 해설을 들으며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위메프가 봄을 맞아 '고궁에서 즐기는 특별한 하루' 기획전을 진행한다. © 위메프
주요 상품은 △창덕궁·경복궁 △서촌·정동 등이다. 야경 투어 상품은 △창경궁 △덕수궁 △낙산 한양 성곽이다. 여기에 더해 모든 고객에게 1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5월 '월간십일절' 행사 첫 날인 11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에서 1시간 한정으로 단독 특가 딜 상품을 선보인다.
십일절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찐 단골 고객이 찾는 '베스트템'부터 직구 초보가 구매하면 좋을 '입문템'까지 총 20여개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오직 라이브 방송 1시간에만 특가 혜택이 제공되는 단독 딜 상품 중심으로 준비했다.
방송을 통해 '직구 대란 유산균'으로도 유명한 여성용 유산균부터 게이밍 키보드, 고속 무선 충전기 등 '입문템'과 글로벌 스포츠용품 브랜드의 더플 백, 포터블 모니터, 안티에이징 세럼 등 '베스트템'을 최대 2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방송 중 구매 고객을 추첨해 방송 판매 상품을 경품(10명)으로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도 연다.
티몬은 11일 단 하루 신원과 SG세계물산의 인기 브랜드 1,85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신원에서는 우아함과 편안함을 지향하는 여성 의류 브랜드 'SI'를 비롯해 '이사베이', '지이크'가 참여하며, SG세계물산의 여성 영캐주얼 'ab.plus' 'ab.f.z' '바쏘옴므'가 함께한다. 상품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즉시 할인과 선착순 쿠폰을 더하면 최대 5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최근 낮기온이 한여름 수준으로 치솟은 만큼 때이른 여름 패션 아이템을 주력으로 준비했다. 반팔자켓, 스커트, 블라우스, 원피스, 남성 린넨셔츠, 여름정장, 슬랙스 등 여름 필수 아이템과 올해 여름 신상 등을 다양하게 엄선했다.
여름에 활용하기 좋은 대표 상품으로 △'ab.plus' 아코디언 넥 플로럴 쉬폰 블라우스 △'이사베이' 솔리드 라운드넥 면 반팔 티셔츠 △'지이크 파렌하이트' 에센셜 스트라이프 기획 셔츠 △'바쏘옴므' 수피마 라운드넥 반팔 티셔츠 등을 선보인다.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이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현지에 있는 여행자들만 접속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채팅 서비스 '배낭톡'을 출시했다.
트리플 이용자라면 배낭톡 기능을 활용해 같은 지역을 여행 중인 이들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나눌 수 있다. 가령 여행 중 발견한 멋진 장소, 맛집, 할인, 교통상황 등 꿀팁을 공유하거나 현지 그룹 투어에 함께 참여할 여행자를 만날 수 있다. 서비스명은 여행 시 언제나 필요한 물품을 간편하게 꺼내서 쓸 수 있는 배낭에서 따왔다.
일반적인 오픈 채팅방이 한번 입장하면 퇴장할 때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것과 달리 배낭톡은 '가상 울타리'라고 불리는 지오펜싱(Geofencing)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별도의 입장ㆍ퇴장 프로세스 없이 지정된 구역에 있을 때만 접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낭톡은 위치 정보 활용을 동의한 사용자에게만 제공된다. 배낭톡은 현재 일본의 오사카, 태국의 방콕, 대만의 타이베이에서 서비스 중이며, 전 세계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2017년 5월 출시된 트리플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취향·관심을 반영한 최신 여행 정보와 상품·서비스를 추천해주는 국내 대표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이다. 국내외 최저가 항공권과 숙소부터 여행에 필수인 교통·통신·입장권까지 여행의 모든 것을 간편하게 예약·결제할 수 있다.
또 동선을 지도로 확인하며 나의 일정에 꼭 맞는 최적의 경로도 체크가 가능하다. 여행 가계부 기능까지 탑재해 해외여행 경비를 동행인과 함께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 중이다. 카카오톡 등 SNS로 동행인을 초대하면 만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함께 일정을 계획하고 수정할 수 있다.
시몬스 침대가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에 '시몬스 맨션 동해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동해점은 삼성디지털프라자 동해점, LG전자베스트샵 동해점, 롯데하이마트 동해점 등 대형 가전매장과 밀집한 핵심 상권에 자리해 이사 및 혼수를 준비하는 고객의 유입이 기대된다. 또한 편리한 교통망으로 동해시 천곡동, 송정동, 묵호동, 북평동뿐만 아니라 삼척시, 태백시 등 주변 지역 고객 수요까지 흡수할 전망이다.
매장에서는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인기 모델이자 국민 혼수템으로 꼽히는 '젤몬(Zalmon)' '윌리엄(William)' '에디슨(Edison)' '헨리(Henry)' 등 다양한 모델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2023년 신제품 침대 프레임 '아를라(Arla)' '루엔 II(Luen II)' '솔레이(Soley)' 등과 더불어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와 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인 '시몬스 룩'도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 침대가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에 '시몬스 맨션 동해점'을 오픈했다. © 시몬스
뿐만 아니라 뷰티레스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출시한 '뷰티레스트 1925'도 체험 가능하다. 뷰티레스트 1925는 '업계 유일의 세상을 이롭게 하는 ESG 침대'로 해당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자동 기부된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맨션 동해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은품은 구매 금액 별로 상이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특히 최근 고금리 시대에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최대 36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를 활용하면 일시불과 이자 부담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특급 호텔 침대를 소유할 수 있다. 시몬스페이는 시몬스 갤러리, 시몬스 맨션, 자사몰에서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대국민 안전 확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5월 가정의 달 맞이 '패밀리 프로모션' 혜택도 중복 적용 가능하다. 해당 프로모션은 △특정 매트리스 최대 25% 이상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 세트, 퍼니처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지난 3월 극장 업계 단독으로 Apple Pay를 도입한 롯데시네마가 Apple Pay 이용 고객 대상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시네마에서 Apple Pay를 이용하는 관객들은 5월11일부터 24일까지 Apple Pay 전용 3000원 영화 할인권을 제공받게 된다. 할인권은 롯데시네마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적용 가능하다. Apple Pay는 고객이 본인의 사용 가능한 카드를 설정하고 오프라인 사용 시 Apple 기기를 NFC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면 비접촉식 결제가 이루어진다. 또한 온라인 결제 시 체크아웃 단계에서 Apple Pay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결제가 완료된다. Apple Pay가 국내에서 상용화된 지 약 1개월 반이 된 시점에 이용자의 80%가 MZ세대라는 보고가 있을 만큼 편리성과 안전성이 돋보이는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롯데시네마가 준비한 이번 Apple Pay 이벤트는 대형 스크린과 최신 사운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압도적 몰입형 상영관 '수퍼플렉스'를 비롯해, 프리미엄 상영관 '샤롯데', 세계최초 영사기 없는 상영관 '수퍼S' 등 롯데시네마의 특화관 및 특수 좌석까지 사용이 가능해 관객들에게 더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시네마 Apple Pay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빛의 시어터'가 두 번째 전시 '달리 : 끝없는 수수께끼(Dali : The endless enigma)' 개막을 앞두고 5월15일 얼리버드 티켓을 오픈한다.
'달리 : 끝없는 수수께끼'를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얼리버드 티켓은 '빛의 시어터'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한정 판매된다. 1차 얼리버드 티켓은 5월15일부터 28일까지 성인 입장권을 30% 할인된 가격에, 2차 얼리버드 티켓은 5월29일부터 6월14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예매할 수 있다.
6월15일 빛의 시어터에서 개막하는 '달리 : 끝없는 수수께끼'는 입체파, 초현실주의, 미래주의에서 영감을 받은 20세기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의 작품이 빛과 음악, 첨단 디지털 기술을 통해 독특한 몰입형 예술 경험으로 재탄생한다.
1904년 5월11일 스페인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달리의 탄생 119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전시에서는 회화, 사진, 대형 조각, 영상 등 60여년에 걸친 그의 작품을 선보이며 그의 '괴짜' 이미지 뒤에 숨겨진 천재성을 조명할 예정이다. 특히 작가의 독특한 개성과 무의식, 기이하고 초자연적인 것에 대한 집착, 그리고 뮤즈이자 공동 작업자였던 아내 '갈라'에 대한 깊은 애착 등을 집중적으로 그려낸다.
함께 공개되는 전시 '가우디 : 상상의 건축가'에서는 달리에게 큰 영감을 준 스페인의 상징적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위대한 건축물을 선보인다. '자연에는 직선이 없다'고 말하며 자연의 구조와 형태를 모티브로 곡선과 곡면이 풍부한 건축 양식을 창조하고, 스테인드 글라스를 통해 황홀한 빛을 표현한 가우디의 무한한 창의성과 대담함을 강조한다.
구엘 공원(Guel Parc), 까사밀라(Casa Mila), 까사바뜨요(Casa Batllo), 사그라다 파밀리아(El Templo de la Sagrada Familia) 등 가우디의 대표적인 건축물을 나선형의 그래픽과 선명한 색채, 거대하고 우뚝 솟은 형태로 표현해 꿈과 현실 사이를 오가는 몰입감과 감동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