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3월3일 식음료 및 유토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우리 쌀을 듬뿍 넣어 바삭하고 고소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144gx6봉)'은 국산 쌀가루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34~35% 넣어 밀전병보다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하고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올가홀푸드가 우리 쌀을 듬뿍 넣어 바삭하고 고소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을 출시한다. © 풀무원
풍미를 살리기 위해 무가염 버터를 사용해 전병의 고소함과 품격을 한층 살렸다. 김, 흑임자, 땅콩 등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세 가지 맛으로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또 눅눅함을 방지하기 위해 한 봉에 3개씩 개별 포장해 섭취 편의성까지 높였다.
한국맥도날드가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이용 속도를 높이고, 친환경적 요소를 도입한 '용인 DT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맥도날드 '용인 DT점'은 용인 지역 최초로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rive Thru)'를 도입했다. 여기에 '대기차량공간'까지 마련해 더욱 빠르고 쾌적하게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대기차량공간은 주문 후 메뉴 준비 시까지 잠시 차량을 대기하는 공간으로 해당 위치에서 매장 직원으로부터 직접 메뉴를 전달받을 수 있다. 이에 이전 주문 고객의 메뉴 준비가 지연될 경우에도 대기 라인의 정체 없이 다음 고객의 빠른 주문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용인 DT점'은 환경 오염과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맥도날드의 ESG 경영 철학이 반영된 친환경적 요소도 담았다. 매장 내외부에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마감재를 사용했으며, 외부는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우드 패널을 적용했다. 또한 외부 안전 난간은 맥카페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찌꺼기인 커피박을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를 활용해 안전 난간을 만들었다. 해당 목재는 일반 목재보다 내구성도 뛰어나고 100% 재자원화 가능해 친환경 건축 자재로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방문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매장 내부 1층에는 남녀 구분된 장애인 화장실을 설치했으며, 총 82개의 좌석을 마련해 고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교촌치킨이 입학 시즌을 맞아 교촌치킨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모바일 쿠폰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전 메뉴 1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 20명에게 '블랙시크릿 오리지날' 모바일 상품권(20명)을 추가 제공한다.
블랙시크릿은 간장, 레드, 허니 교촌의 3대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모두 살려 새로운 풍미가 특징인 메뉴로, 소스가 강점인 교촌의 차별성과 정체성을 녹여 만든 교촌의 또 하나의 역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SPC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1300만 회원과 함께하는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통합 마케팅 이벤트 '오렌지 프라이데이'를 신규 론칭한다.
'오렌지 프라이데이'는 '주말의 시작, 혜택의 시작'을 테마로, 회사원, 학생 등 '부캐(부캐릭터)'로 살던 평일을 지나 진짜 '나'를 만날 수 있는 주말의 시작인 금요일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행사다. 특히, 해피포인트의 브랜드 컬러인 '오렌지'를 활용해 밝고 경쾌한 느낌과 행복한 감정을 고객에게 전하고자 했다.
섹타나인은 '오렌지 프라이데이'를 통해 매월, 매주 금요일마다 SPC 브랜드 매장에 방문 혹은 배달 시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고, 푸짐한 외부 제휴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해피포인트' '해피오더' '해피라이브' 등 SPC 자체 커머스 플랫폼과 연계한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매장에서는 SPC 계열 브랜드 3사(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파리바게뜨)' '싱글레귤러(배스킨라빈스)' '아메리카노(S)(던킨)'을 각각 1+1으로 증정한다. 또, SPC 통합 배달 애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에서는 SPC 브랜드 3사 배달 주문 시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피자헛 △이삭토스트 등 외부 브랜드 배달/픽업 쿠폰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현대오일뱅크 △뷰티컬리 △트립닷컴 등 다양한 제휴 브랜드 혜택을 전한다.
삼양식품은 쿠티크 에센셜짜장 봉지면을 출시했다.
지난해 12월 용기면으로 먼저 선보였던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삼양식품이 차별화된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하며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삼양식품이 쿠티크 에센셜짜장 봉지면을 출시했다. © 삼양식품
삼양식품의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국내에서 최초로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에서 건조시킨 방식으로 만든 차별화된 건면을 적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뜨거운 웍에서 갓 볶아낸 듯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아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삼양식품은 쿠티크 에센셜짜장 출시를 기념해 지난달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틱톡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다. 1월27일부터 2월5일까지 운영한 팝업스토어에는 일평균 400여 명이 다녀갔으며, 틱톡 챌린지에도 1000명 이상이 참여했다.
투썸플레이스가 귀리 음료 브랜드 '오틀리(Oatly)'와 함께 한 곡물 음료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투썸X오틀리 콜라보 음료 2종은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접목, 풍부한 영양소를 갖춘 귀리 음료와 잘 어울리는 재료들을 조합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20곡 오틀리 라떼는 20가지 곡물과 오틀리 귀리 음료가 만나 진한 고소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곡물 라떼로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친근한 맛을 자랑한다.
함께 출시하는 △오틀리 모카 프라페는 달콤한 초코, 에스프레소와 귀리 음료를 바삭한 곡물 토핑과 함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라페 음료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 시즌을 맞아 3월7일부터 'LOVE ME'를 주제로 하는 신규 푸드와 MD 상품, 스타벅스 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화이트 데이 시즌 상품은 특별히 뉴욕에서 활동하며 대표 시그니처 아트웍인 'LOVE', 'LOVE ME'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과 협업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부터 '나 자신을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LOVE ME'를 주제로 따듯한 봄의 무드를 느낄 수 있는 스프링 시즌을 진행 중이다. 이번 커티스 쿨릭의 아트웍을 활용해 디자인된 다양한 푸드와 MD 상품을 통해 'LOVE ME'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고급스러운 틴 케이스에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을 코팅한 카라멜과 하트 모양의 라즈베리 초콜릿을 담은 '커티스 쿨릭 러브스 카라멜'을 핑크와 골드 두 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선보인다. 천연 과일즙을 활용한 세 가지 맛의 하트 모양 젤리인 '커티스 쿨릭 러브스 젤리'도 네모난 사랑스러운 패키지에 담겨 선물용으로 좋다. 이와 함께, 하트 모양의 '러브스 초콜릿 마카롱'과 '러브스 스트로베리 마카롱'도 새롭게 출시된다.
아울러 'LOVE' 아트웍을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MD 상품도 선보인다. 보냉 파우치와 투명한 버킷백이 한 세트로 구성돼 각각 단독으로도 사용 가능한 원형 모양의 '커티스쿨릭 클리어 버킷백', 2명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의 '커티스쿨릭 피크닉 매트'를 포함해 머그와 텀블러 등 협업 상품이 출시된다. 커티스 쿨릭 아트웍이 새겨진 스타벅스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3월3일 삼겹살데이(삼삼데이)를 맞아 삼겹살, 목살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매주 대표품목 10여개를 파격가에 제공하는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3월에도 지속 운영한다.
먼저 6일까지 한돈 냉장 삼겹살·목심 600g을 행사카드 결제시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한돈 냉동 대패삼겹살 500g은 행사카드에 판매한다.
또한 훈제 목심·삼겹 슬라이스 400g 한팩을 할인해 판매하며, 한돈 삼겹살·목심 냉장, 냉동 전품목과 동시 구매 시 무항생제 대란 30구를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한돈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지난 2월 시작된 '물가안정 프로젝트'도 지속 운영한다. 3월에도 매주차별로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으로 '물가안정 대표상품'을 정해 대폭 할인된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인다.
파리바게뜨가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더해 달콤쌉싸름하고 시원하게 즐기는 '아샷추'를 출시한다.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것으로, MZ세대들 사이에서 모디슈머(기존 메뉴를 수정해 독창적 레시피로 탄생시키는 소비자) 제품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파리바게뜨가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더해 달콤쌉싸름하고 시원하게 즐기는 '아샷추'를 출시한다. © SPC
이번 제품은 파리바게뜨의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의 100% 스페셜티 원두로 내린 에스프레소와 홍차 베이스의 달콤한 아이스티를 활용해, 에스프레소의 깊은 풍미와 복숭아 홍차의 고급스러운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는 카페인에 민감한 이들을 위한 디카페인 버전 아샷추도 함께 선보인다.
아워홈이 운영하는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는 봄나물을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는 올해 연간 메뉴 콘셉트를 '2023 J.U.M.P UP!'으로 선정했다. 건강하고 역동적인 기운을 북돋아 주는 음식 한 끼를 먹고 토끼처럼 도약하자는 의미를 담아 계절별로 △Joyful(즐거운 한끼) △Useful(간편한 한끼) △Mild(속 편한 한끼) △Powerful(활력 한끼) 키워드에 맞는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Mild 식단'과 'Powerful 식단'은 건강식 특화 메뉴로 구성했다. Mild 식단은 고단백 식재료와 통곡물, 콩류, 채소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높인 보양식이다. Powerful 메뉴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활용한 메뉴로 기획했다.
이번 봄 시즌에는 푸른 봄나물을 활용해 향긋한 봄기운을 가득 담은 메뉴를 선보인다. 냉이, 부추, 참나물, 돌나물, 죽순, 미나리 등 초록 봄나물을 활용했다.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 △봄나물 연두부 비빔밥 △봄 담은 유산슬 덮밥 △봄 미나리 불오징어 반상 등 총 4종이다. 봄나물은 입맛을 돋우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미네랄, 칼륨, 섬유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한 한 끼로 제격이다.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는 육수 베이스에 백합, 우삼겹을 함께 넣고 얼큰하게 끓인 뒤 냉이와 부추를 듬뿍 넣어 완성시켰다. '봄 담은 유산슬 덮밥'은 죽순, 부추를 먹기 좋게 손질해 해삼채, 돼지고기 등 다양한 속재료와 함께 볶아내 담백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중화요리다. '봄 미나리 불오징어 반상'은 매콤한 오징어 볶음에 싱그러운 미나리를 곁들여 먹는 메뉴로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쌈야채와 함께 먹으면 더욱 푸짐하게 즐기기 좋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지난달 28일부터 전국 매장을 통해 제주식 '큰맘 양선지 해장국'을 출시했다.
신메뉴 '큰맘 양선지 해장국'은 뚝배기에 소고기와 선지, 양(위), 콩나물을 푸짐하게 넣고 푹 고은 육수를 끼얹어 끓여내 진한 고기육수의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뚝배기 위에 올린 양념 다데기와 다진마늘을 풀면 칼칼한 맛이 특징인 제주식 해장국의 시원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배달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기요에서는 오는 5일까지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큰맘 양선지 해장국을 포함한 메뉴 3종을 2500원 할인, 3월8일부터 특정기간 동안은 큰맘할매순대국의 전 메뉴 대상으로 2500원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배달의 민족에서도 3월 한 달간 매주 목, 금, 토, 일 포장 및 배달 주문 시 전 메뉴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파파이스가 3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에 5번째 매장 '화정역점'을 오픈한다.
파파이스 화정역점은 총 2층 규모에 87석을 보유한 넓은 매장으로, 화정역 2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인 화정 문화의거리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화정역 이용객들이 많고 주변 식당, 대형마트, 백화점 등 상권이 발달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또 별빛마을, 은빛마을, 옥빛마을 등 배후 주거단지가 있어 매장 근처 주민들의 방문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파파이스 화정역점에서는 지난 2월 출시 후 국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루이지애나 치킨 샌드위치'를 비롯해 '치킨 샌드위치' '시그니처 치킨' 등 파파이스의 대표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다. 다양한 향신료를 섞어 진하고 복합적인 맛이 특징인 파파이스의 케이준 스타일은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파파이스가 3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에 5번째 매장 '화정역점'을 오픈한다. © 파파이스
이밖에도 파파이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시그니처 치킨 2조각과 비스킷 1개로 구성된 치킨박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추가로 오픈 당일 매장을 방문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파파이스 텀블러도 제공할 계획이다.
핸드앤몰트(Hand & Malt)가 완주 생강으로 만든 골든 에일맥주 '진저 063(GINGER 063)'을 3일 새롭게 선보인다. 진저 063은 용산에 위치한 핸드앤몰트 브루랩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진저 063은 핸드앤몰트가 올해 새롭게 전개하는 '로컬을 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 특산물 시리즈의 첫 번째 맥주다. '로컬을 담다'는 우리나라 지역 곳곳의 우수한 특산물과 고유한 자연문화를 품고 있는 각 지역을 재조명하고, 로컬의 특산물로 만든 독창적이고 새로운 수제맥주의 맛을 소개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진저 063은 홉에서 오는 은은하고 달콤한 과일 향과 생강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드라이한 한정판 골든 에일 맥주다. 국내 생강 시배지인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 지역의 생강을 손질해 양조과정에 첨가해 만들었으며, 제품명에 전라북도의 지역번호 '063'을 넣어 의미를 더했다.
핸드앤몰트는 진저 063을 시작으로 전국 각 지역의 특산물로 만든 수제맥주 시리즈를 선보이고 지역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루랩 매장은 완주의 지역 특색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돼, 진저 063과 함께 색다른 소비자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완주 생강편, 핸드메이드 세라믹 그레이터 등의 특별한 핸드앤몰트의 한정판 굿즈를 얻을 수 있는 매장 스탬프 이벤트도 시작한다. 진저 063의 새로운 페어링 메뉴로는 완주 생강청 소스를 활용해 만든 등갈비 강정 메뉴, 생강 쿠키, 밀크티 등의 디저트류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