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 2주년을 기념해 사은 혜택과 볼거리를 강화한 대규모 화장품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5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메가 코스메틱 페어'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입생로랑·조르지오 아르마니 등 총 34개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우선, 화장품 브랜드 구매 고객 대상으로 금액대별 10%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기존 5~7% 수준의 사은 혜택을 제공한 것과 비교하면 사은 혜택을 두 배 가까이 늘린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신제품 론칭 행사·메이크업쇼·뷰티클래스 등 다양한 볼거리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 2주년을 기념해 사은 혜택과 볼거리를 강화한 대규모 화장품 행사를 진행한다. © 현대백화점
먼저 1층 정문에서는 다음달 1일까지 아베다 팝업 행사를 진행해 두피 진단 테스트 및 맞춤 솔루션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는 명품 화장품 브랜드 샤넬의 스킨케어 라인 '넘버원드샤넬' 메이크업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1층 후문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펜할리곤스 포트레이트 컬렉션 '더치스 로즈' 팝업 스토어를 열어 스카프에 고객이 원하는 향기를 입혀주는 스페셜 시향·향수 각인 서비스를 비롯해 샘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은 LG 창립 76주년을 맞아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LG 베스트데이' 특집전을 진행한다. 업계 단독 조건일 뿐 아니라 올해 단 한 번 열리는 행사로 풍성한 상품과 혜택이 준비됐다. CJ온스타일의 TV라이브,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쇼 등 전사 채널을 적극 활용한 사업모델 '원플랫폼' 전략으로 브랜드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번 특집전은 3월2일 오후 9시45분 CJ온스타일 신규 기획 프로그램 <동가게 직영점>의 론칭 방송으로 시작한다. 의류 건조부터 관리까지 스타일에 디테일을 더해줄 LG 스타일러 오브제 컬렉션이 준비됐다. LG 스타일러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집안의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바꿔줄 뿐 아니라 독보적인 의류관리 기술로 언제나 새 옷처럼 깔끔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3월 5일에는 CJ온스타일의 전 채널에서 LG 특집 방송을 펼친다. TV라이브는 로봇청소기 R5, 워시타워, 냉장고 등을 방송하고 CJ온스타일의 T커머스 채널인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는 TV 제품을 준비했다. 더불어 모바일 라이브쇼에서는 식기세척기와 와인셀러를 연달아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면서도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난 제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가전 쇼핑에 가성비를 더해줄 혜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무이자 60개월 할부가 가능할 뿐 아니라 TV라이브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명은 LG 오브제라인 상품 7종 중 하나를 택해 받아볼 수 있다. 경품으로는 에어로퍼니처, A9S스팀 등 최근 인기있는 꿀템들이 준비됐다. 또한 행사 기간 내 TV라이브,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쇼에서 LG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2명에게 각각 65형 OLED TV와 안마의자를 증정한다.
라타플랑은 최근 리뉴얼 오픈한 올리브영 제주 중문점에 입점하고, 올리브영 클린뷰티 브랜드들을 선보이는 '클린뷰티존'을 통해 베스트셀러인 미나리 진정 라인 3종을 선보인다.
CJ올리브영은 2020년 6월 업계 최초로 '올리브영 클린뷰티'라는 자체 기준을 정립하고, 유해의심성분 배제, 친환경, 동물보호 가치를 실천하는 브랜드에 클린뷰티 엠블럼을 부여하고 있다.
라타플랑은 △한국 순천만 무농약 미나리 사용 △전성분 EWG 그린등급 △동물성 원료 배제 및 동물실험 금지 △콩기름 인쇄 및 친환경 종이 포장재, FSC 인증 패키지 사용 등의 항목에서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작년 11월 클린뷰티 엠블럼을 획득했다.
이번 입점을 통해 라타플랑은 올리브영 제주 중문점의 '클린뷰티존'에서 미나리 진정 세럼, 크림, 선크림 총 3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라타플랑 미나리 진정 선크림을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처음으로 선보여 제주 중문을 찾는 여행객들이나 현지 거주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테팔이 한진관광과 손잡고 28일부터 3월9일까지 열흘간 '테팔리앙 어서와, 남프랑스는 처음이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팔은 소비자가 바쁜 일상 속에서 여행지에서 즐겼던 식도락 경험을 통해 여행의 추억과 설렘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28일부터 3월9일까지 열흘간 테팔 인스타그램 이벤트 포스팅에 가장 즐거웠던 여행지와 그곳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음식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테팔은 응모자 중 21명을 추첨해 △남프랑스 전세기 왕복 항공권 티켓 2매(1명) △테팔 원픽냄비팬(20명)을 제공한다.
소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떠올리고 경품 당첨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경품인 테팔 원픽냄비팬은 프라이팬, 냄비, 볶음팬의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제품으로 여행지에서 먹었던 구이, 볶음, 국물요리 등을 집에서 만들어 즐기기 좋다.
테팔이 한진관광과 손잡고 28일부터 3월9일까지 열흘간 '테팔리앙 어서와, 남프랑스는 처음이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 테팔
당첨자는 3월 20일 테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테팔과 한진관광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함께 여행을 가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쿠첸이 한양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영양유전체학연구실과 공동연구하고 국내 대표 양곡 유통업체인 농협양곡과 함께 개발한 '121건강잡곡 활력잡곡' 2종을 출시한다.
쿠첸은 지난해 6월 한양대학교 영양유전체학연구실과 혼합 잡곡밥 효능 연구를 위해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쿠첸 밥맛연구소는 한양대학교 영양유전체학연구실과 공동연구를 통해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곡물을 선정하고 이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높인 최적의 잡곡 비율을 찾아냈다. 이어 농협양곡과 협업해 별도 블렌딩 없이 바로 취식할 수 있는 '활력잡곡'을 선보였다.
'121건강잡곡 활력잡곡'은 총 5가지 곡물을 블렌딩해 맛과 영양을 겸비한 혼합잡곡으로 △서리태를 품은 활력잡곡 △귀리를 품은 활력잡곡 2종으로 출시됐다.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서리태, 귀리 중심으로 상품별 각기 다른 곡물이 맛과 건강에 최적화된 비율로 혼합된 점이 특징이다.
'서리태를 품은 활력잡곡'은 서리태, 백미, 깐녹두, 차조, 찰보리가 혼합된 건강잡곡이다. 서리태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E를 다량 함유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여기에 몸에 좋은 건강한 곡식을 더해 맛과 영양을 살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귀리를 품은 활력잡곡'은 귀리, 백미, 현미, 약콩, 늘보리를 배합한 혼합잡곡이다. 귀리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로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식이섬유, 비타민E, 폴리페놀 등의 성분으로 인해 항산화 기능에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00% 국내산 양질의 양곡으로 엄선된 '121건강잡곡 활력잡곡' 2종은 깔끔한 지퍼백 소포장으로 보관 및 사용이 편리하며, 초고압으로 잡곡 속까지 골고루 빠르게 익혀주는 쿠첸 '121 밥솥'과 '쿠첸 트리플' 밥솥으로 취사 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쿠첸 트리플'에는 활력잡곡 취사에 최적화된 '활력잡곡' 메뉴가 별도로 탑재돼 해당 메뉴 활용 시 최상의 잡곡 밥맛을 느낄 수 있다.
시몬스 침대가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에 '시몬스 맨션 원주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원주점은 삼성디지털프라자 원주본점, LG전자베스트샵 무실점, 롯데하이마트 무실점 등 대형 가전매장이 밀집한 핵심 상권에 자리해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나 신혼부부, 이사 준비 고객 등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이 기대된다.
또한 남원주 IC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등 수도권 및 경부지역을 잇는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갖춰 강원도 원주 지역 수요는 물론 횡성군, 경기도 여주, 충북 제천 등 주변 지역 고객 수요까지 폭넓게 흡수할 전망이다.
매장에서는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인기 모델이자 국민 혼수템으로 꼽히는 '젤몬(Zalmon)' '에디슨(Edison)' '헨리(Henry)' 등 다채로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침실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를라(Arla)' '바우드(Baud)' '솔레이(Soley)' 등 2023년 신제품 침대 프레임과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와 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인 '시몬스 룩'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뷰티레스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출시한 '뷰티레스트 1925'도 만나볼 수 있다. '뷰티레스트 1925'는 업계 유일의 세상을 이롭게 하는 ESG 침대로 해당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맨션 원주점 오픈을 기념해 할인 행사와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사은품은 구매 금액 별로 상이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예비·신혼부부를 위한 '2023 SS 웨딩 프로모션'도 전개 중이다. 시몬스는 특정 매트리스 최대 30% 이상 할인, 신제품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10% 할인,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 특별한 혜택을 선사한다.
LF가 전개하는 129년 전통의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는 23년 봄 시즌에 맞춰 '닥스 런던 트렌치' 여성 컬렉션을 선보인다.
버버리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닥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뤽 구아다던(Luc Goidadin)'은 영국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이자 닥스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트렌치 코트'를 닥스만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겸비한 '닥스 런던 트렌치' 컬렉션으로 이번 시즌 디자인 했다.
닥스 런던 트렌치 컬렉션은 닥스 고유의 시그니처 패턴이 돋보이는 '체크 트렌치', 파스텔 컬러 포인트인 '컬러 트렌치', 캐주얼한 '케이프 트렌치' 등 다양한 스타일의 트렌치코트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한 실루엣을 강조하고 TWO WAY(투 웨이,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 할 수 있는 디자인) 형태로 디자인돼 간절기 아우터 트렌치코트로 입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단독 이너(Inner) 원피스로도 연출 가능해 더욱 실용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닥스 런던 트렌치' 컬렉션은 배우 김용지와 함께한 신상 화보를 공개한다. 공개된 화보 속 배우 김용지는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닥스 런던 트렌치와 함께 닥스의 현대적인 클래식의 정수를 보여준다. 평소 스타일리시한 패션 센스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김용지는 이번 닥스의 여성 컬렉션을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모델 출신다운 아우라로 완벽하게 소화하며, 닥스 브랜드와의 완성도 높은 케미를 자랑했다.
쿠팡이 '마스크오프' 시대를 맞아 오는 3월 6일까지 '봄맞이 메이크업 추천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1월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색조화장품과 립스틱 등의 매출이 급등하고 있다. 마스크 의무 착용 시기에는 피부 화장이나 입술 화장을 생략하던 이들이 다시 색조화장품을 구매하기 시작한 것이다.
쿠팡은 마스크를 벗고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메이크업 제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베이스부터 아이, 립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뷰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와우회원은 전용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먼저 '베스트 아이템 기간 한정 특가'에선 쿠팡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그간 고객들이 애용한 인기 메이크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립 만원의 행복 원데이 특가'를 통해 28일 단 하루만 인기 브랜드의 립 제품을 1만원 미만에 판매한다.
'즉시할인관'에선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봄 메이크업 대표 추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메이블린 뉴욕 매그넘 콜로썰 워터프루프 리얼 블랙(9.2ml)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실크 쿠션(21호 아이보리)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팩트(8.5g) △롬앤 글래스팅 워터 립글로스 등이 있다.
이외에 에이지투웨니스, 머지 등 브랜드 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위크'관과 긍정적인 이용자 후기가 달린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베스트 리뷰' 코너도 운영한다. 할인전 기간 중 행사 대상 메이크업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자동으로 5000원이 할인되는 쿠폰도 제공한다.
티몬이 오는 1일부터 일주일간 3월 최대의 쇼핑 축제인 '몬스터메가세일'을 개최한다. 매일 티몬 단독 브랜드 특가 찬스인 '올인데이'를 열고, 추가 적립에 최대 58%까지 특별 할인 기회를 전한다.
'몬스터세일위크'에 '메가'급 혜택을 더한 월간 최대 프로모션 '몬스터메가세일'이 오는 1일부터 일주일간 열린다. 3월 최고의 쇼핑 혜택과 함께 패션/뷰티, 맛집, 여행 등 봄철 설렘을 더해 주는 다채로운 특가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매일 단 하나의 브랜드를 최우선으로 선보이는 원데이 코마케팅 '올인데이'도 동시 진행한다. 1일 △서울우유, 2일 △LG생활건강, 3일 △제주항공, 6일 △코카콜라, 7일 △네파 등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생필품부터 여행, 패션아이템 등을 티몬 단독 특가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1일 △서울우유 멸균우유 1000ml*10개 △정육생활 돼지고기 구이용 패키지 1kg △스파오 베이직 스웨트 셔츠 등이다. 2일에는 △LG생활건강 엘라스틴 프로틴클리닉 고영양 샴푸 1000ml*2개 △마키노차야 4개지점 딸기 프로모션 식사권 △괌 PIC 4/5일 자유여행 등이 특가다.
사전 이벤트에 참여하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티몬은 28일까지 최대 20% 할인의 '사전 쿠폰팩 3종'을 전한다. 또 '룰렛 돌리기' 게임에 참여하면 최대 5만원 상당의 적립금도 얻을 수 있다. 본 행사 기간에는 매일 자정·정오에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반값 쿠폰'과 카카오페이 결제 시 최대 8% 추가 할인까지 더해 최대 58%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위메프가 봄을 맞아 내달 1~5일 '3월 위메프데이'를 열고 시즌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위메프데이는 매달 1일 진행하는 대대적인 특가 프로모션이다. 판매량 분석과 트렌드를 바탕으로 구성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최대 25% 특별 할인쿠폰도 제공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위메프데이는 다가온 봄을 맞이해 놀이공원 연간 이용권, 의류 상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슈퍼위메프데이'에서는 MD가 선택한 3월의 핫딜 상품을 매일 6개씩 공개한다. 주요 상품은 △경주월드 연간 이용권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아이스크림 △탑텐키즈 오가닉코튼 레인보우 긴팔티 등이다.
위메프가 봄을 맞아 내달 1~5일 '3월 위메프데이'를 열고 시즌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 위메프
행사 첫날인 3월 1일에는 정해진 시간마다 특가 상품을 공개하는 타임딜을 운영한다. 1일 0시부터 매시간 정각 오픈하며, 오전 시간대에 공개한 상품은 오후에 앙코르 판매한다. △닌텐도 HAD 본체 △아디다스 여성 러닝화 △완도 태양 활전복 등 주요 상품을 할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여행·컬처·E쿠폰 등 11개 카테고리 인기 상품으로 구성한 '카테고리 추천' 코너도 운영한다. 봄철 여행지로 좋은 제주도 특가 항공권을 비롯해 △코치 가죽 여권지갑 케이스 △펩시 제로 망고향 500ml △이프로마켓 실속형 연지홍게 등 총 165개 상품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