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마이크로소프트(MS)가 '홀로렌즈'로 대표되는 혼합현실(MR) 제품군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하면서 홀로렌즈 다음 세대와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이노뎁(303530)이 상승세다.
3일 10시23분 현재 이노뎁은 코스닥시장에서 전거래일대비 7.85% 상승한 1만60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홀로렌즈와 그 기반 플랫폼에 상당한 투자를 해온 마이크로소프트는 대표적인 혼합현실 솔루션인 'Dynamics 365 Guides'에 Teams의 통화·채팅·문서작업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다수의 홀로렌즈를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도 선보였다.
주요 업데이트 흐름은 Dynamics 365 혼합현실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하고, Teams, One drive, Azure, Power platform 등 다양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들과 통합하는 것으로, 이는 현장 근로자들에게도 클라우드 기반 문서 작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함이다.
특히, 홀로렌즈 2 사용자는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몰입형 3D 환경에서 제품들을 사용하여 협업, 소통, 문서작업이 가능해졌다.
한편, 인공지능 기반 보안 플랫폼 전문기업인 이노뎁은 세계 최초 이노코텍 개발 기업이자 MS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술로 평가되는 MR 기반 웨어러블 '홀로렌즈'의 국내 유일 협력사로 알려져있어 수혜 기대감에 강한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홀로렌즈는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과 달리 현실 화면에 실제 개체의 스캔된 3D 이미지를 출력하고 이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