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백화점이 설 연휴 직전인 20일까지 수도권 전점에서 명절 전용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돕는다. '바로 배송 서비스'는 명절 선물 세트를 7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점포 기준 반경 5km 이내 주소지로 당일 3시간 안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선물을 배송해주는 롯데백화점의 명절 전용 특별 배송 서비스다. 2020년 추석때 본점에 처음 도입한 이후, 2021년 설부터 수도권 전점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명절 전용 '바로 배송 서비스'로 가장 인기 있는 선물은 '한우'와 '청과' 세트다. '한우'와 '청과' 선물 세트는 부피가 크고 무거운데다 일반 가공 식품과 달리 온도 조절과 형태 보존이 중요해 대량의 택배 배송보다는 백화점의 전문 배송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은 설 연휴 직전인 20일까지 수도권 전점에서 명절 전용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돕는다. © 롯데백화점
이번 설을 대표하는 인기 상품으로는 '지정농장 명품 혼합 GIFT' '로얄한우 스테이크 GIFT' '프레스티지 한라봉·배·사과·샤인 GIFT' '푸드에비뉴 샤인·사과·배 GIFT' 등이 있다. 또한, 올해는 지난해보다 직접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곶감, 한과, 와인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 좋은 선물들도 연휴 직전까지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설 다음날부터는 버려지는 보냉 가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도 진행한다. '보냉 가방'은 배송 과정 중 선물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능성 가방으로, 재활용이 어려워 매 명절마다 환경 문제로 이슈가 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지난 추석부터 버려지는 보냉 가방을 줄이고자, 선물 받은 롯데백화점 보냉 가방을 반납하면 1개당 5000점씩 최대 5만점의 엘포인트(L.POINT)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추석때 총 9200개 이상의 보냉 가방이 회수되었으며, 회수된 보냉 가방을 친환경 파우치로 업싸이클해 오는 24일까지 구매 고객들에게 증정하고 있다. 이번에도 설 다음날인 23일부터 2월12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 사은행사장에서 '보냉 가방 회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도 설 연휴 첫날인 21일까지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당일 바로 배송을 해주는 '설 명절 선물세트 임박 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
'설 명절 선물세트 임박 배송 서비스'는 전국 현대백화점 각 점포별 반경 5km 내에서 배송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주문 당일 저녁까지 바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설 선물세트를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무료로 배송을 진행하고, 5만원 미만으로 구매한 고객들은 5000원을 내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압구정본점을 비롯한 신촌점·미아점·목동점·디큐브시티·부산점·울산동구점 등 전국 6개 점포는 설 전날인 21일까지, 21일 휴점하는 무역센터점을 비롯한 천호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더현대 서울·더현대 대구·울산점·충청점 등 전국 10개 점포는 설 연휴 전날인 20일까지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운영하는 캐주얼 브랜드 '타미힐피거'는 '타미 × 미피'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타미 × 미피' 캡슐 컬렉션은 토끼 캐릭터로 잘 알려진 '미피'와 협업해 미피 캐릭터에 타미힐피거의 아이코닉한 프레피 스타일을 재해석한 디자인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의류, 액세서리 등 총 50종이며, 한섬의 패션 브랜드 전문몰인 'H패션몰'과 타미힐피거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및 일부 매장에서 판매한다.
BYC는 설을 맞아 직영점과 자사몰에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BYC는 설맞이 행사로 추동제품 구입 시 추가로 20%를 할인한다. 추동제품은 기능성 발열웨어 보디히트와 에어메리, 양면내의, 기모, 극세사, 밍크 소재 파자마 등 전품목에 해당한다. 가을, 겨울, 봄까지 대비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으로 설 선물로도 제격이다.
신제품 구매 시 1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런닝과 기능성 속옷을 포함한 란제리, 양말, 타올, 손수건 세트 및 잡화도 모두 해당된다.
BYC 직영점 할인 행사는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자사몰 이벤트도 준비했다. 16일까지 실시하는 명절 선물 이벤트는 3만원, 4만원, 5만원 가격대별로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제품은 남성용 삼각 세트(3매입), 박서, 런닝, 잠옷과 에어메리 그리고 여성용 삼각 세트(3매입), 극세사 잠옷와 에어메리, 기능성 발열웨어 보디히트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CJ온스타일 리빙 단독 브랜드 '앳센셜'이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하며 본격적인 리빙 시장 공략에 나선다. 브랜드 핵심 상품 침구·매트리스·토퍼를 기반으로 수납장·소파·가구 등 침구 외 홈퍼니싱 카테고리까지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온라인으로 가구를 구매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모바일 상품도 늘리며 '오늘의 집' 등 리빙 버티컬 플랫폼으로 판매 채널을 넓혀 신규 고객 유입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리빙 단독 브랜드 '앳센셜'이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하며 본격적인 리빙 시장 공략에 나선다. © CJ온스타일
2023년 앳센셜은 "일상과 공간에 꼭 필요한 시간을 디자인하는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를 지향하며 홈스타일링은 물론 가구의 쓰임과 사용의 편리성까지 고려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상과 공간에서 고객이 양질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목표다.
침구에서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서의 확장을 위해 로고 리뉴얼도 단행한다. 기존 공간, 장소를 의미하는 '@(앳)'에 꼭 필요한 제품을 의미하는 'essential(에센셜)'을 합쳐 탄생한 기존 '@sential' 로고에서 보다 명확한 표식과 용이한 브랜드 식별을 위해 'Atsential'로 변경한다.
코웨이가 다가오는 계묘년 설날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담은 '설 맞이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코웨이 자사몰인 코웨이닷컴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세뱃돈 증정과 함께 다양한 명절 선물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먼저 세뱃돈 받기 이벤트로 코웨이 제품 구매 고객들 중 선착순 200명에게 네이버페이포인트 1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새해 소망 이벤트로 가장 이루고 싶은 새해 소망을 선택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홍삼 선물세트(10명), 트러플오일 선물세트(20명), 전통 약과 선물세트(30명) 등 다양한 명절 선물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코웨이는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한 할인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2월까지 코웨이 비렉스 시그니처 안마의자를 포함한 안마의자 3종(MC-SC01, MC-S01, MC-P02)을 대상으로 신규 렌탈 고객에게 약정 기간 동안 최대 6개월의 렌탈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일시불 구매 시 최대 100만원을 할인해 준다.
이외에도 주방 편리미엄 제품인 코웨이 노블 인덕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CIR-F40/F41/F60) 전 제품을 대상으로 신규 렌탈 고객에게 약정 기간 동안 9개월의 렌탈료를 면제해 준다.
이탈리아 올리브오일 명가 '프란치'가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했다.
프란치는 올리브오일계의 미쉘린 가이드라 불리는 국제 올리브오일 가이드인 '플로스 올레이(Flos Olei)'에서 2020년~2023년까지 100점 만점을 받아 4년 연속 명예의 전당에 오른 세계 톱 올리브오일이다.
명예의 전당은 전 세계 500개 올리브오일 농장 중에서 단 8개 농장만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영광인데, 올해 이 자리를 4년 연속 차지하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마켓컬리에 입점된 '빌라마그라 그랑크뤼'는 프란토이오 100% 단일품종으로, 수천년 된 나무에서 손으로 수확하고 까다로운 공정으로 한해 7천병만 한정 생산하는 최상급 하이엔드 올리브오일이다.
그린 올리브의 톡 쏘는 강렬한 맛과 쌉사름한 맛, 상큼한 풀향과 진한 아티쵸크향, 신선한 그린 아몬드향, 향긋한 체리향의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올레인산 73~83%, 폴리페놀 544mg, 리놀레산 3,5~21%로 높은 항산화성분을 자랑한다.
프란치 올리브오일은 유기농법으로 재배하고 손으로 수확한 최상품 올리브 열매만 사용하는 것을 고집하며, 수확한 후 24시간 이내 냉장압착해 갓 자른 풀향기, 허브향, 과일향, 쓴맛과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SK스토아는 떡볶이 애호가들이 집에서도 유명 맛집의 떡볶이를 즐길 수 있도록 '남도분식X어설랑' 특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남도분식의 대표 메뉴인 떡볶이와 어설랑의 하얀 어묵탕을 '2 in 1' 세트 상품으로 특별 기획했다. 매콤한 떡볶이와 쫄깃하고 담백한 어묵탕을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남도분식은 대구, 부산, 광주 등 남쪽 지방 곳곳의 맛을 재해석해 시래기 떡볶이, 짜장 떡볶이, 상추 튀김 등 이색 메뉴로 떡볶이 애호가들 사이에서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2012년 서울 서촌에 처음 오픈한 이후 전국 4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어설랑은 어육 본연의 맛을 전달하고자 고품질 수산 단백질을 활용해 만든 어묵 브랜드다.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알래스카 명태순살을 다량 함유해 건강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SK스토아는 16일 오후 5시부터 SK스토아 모바일 앱과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방송을 통해 '남도분식X어설랑 2in1팩 4봉 세트'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방송 중 추첨을 통한 1+1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개그맨 남호연이 출연해 더욱 알찬 방송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컬리는 명품 화장품부터 신선 식품, 건강기능식품, 간편식 등 명절 선물세트와 상차림 음식을 총 망라한 '설맞이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이 날 오후부터 매일 12시30분과 8시에 하루 2회씩, 5일간 총 10회가 진행된다. 랑콤, 에스티로더, 설화수, 키엘 등 명품 화장품부터 이탈리아 발사믹 브랜드 레오나르디,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강남면옥, 라메르, 농축수산물 선물세트, CJ 모음전 등의 라이브가 매일 방송된다.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된 제품은 샛별 배송으로 다음날 아침 받아볼 수 있다.
랑콤 에스티로더, 설화수 등 명품 화장품 브랜드는 방송 중 구매 시 15% 할인과 카드 할인 쿠폰, 추가 적립금, 특별 기프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브랜드 별 혜택은 상이하다. 라이브 커머스를 최초로 진행하는 140년 전통의 이탈리아 발사믹 브랜드 레오나르디는 방송에 참여한 모든 제품을35% 할인한다.
한우, 양념갈비, 굴비, 사과 등 농축수산물 명절 선물세트도 컬리가 엄선한 프리미엄 퀄리티로 소개한다. 한 끼 식사를 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간편식도 준비했다. 마켓컬리 베스트셀러인 강남면옥의 갈비찜과 갈비탕, 사골 떡만두국 등은 최대 30% 할인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CJ모음전에서는 명절 상차림에 유용한 비비고 간편식류와 선물세트를 최대 45% 저렴한 가격에 제안한다.
쿠팡이 '경상남도 우수 농·특산물 상생기획전'을 통해 경남지역 중소상공인을 지원한다.
쿠팡은 설을 앞두고 고객들이 경남의 우수 농·특산물로 만든 명절음식을 즐기고 명절선물로도 전달할 수 있도록 이번 상생기획전을 준비했다.
'경상남도 우수 농·특산물 상생기획전'은 작년 12월 쿠팡과 경남이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기획됐다. 당시 양측은 경남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마케팅 활성화 등 판매 지원을 협력하기로 했다.
상생기획전은 쿠팡의 중소상공인 상생 전문관인 '착한상점'을 통해 진행된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60여곳 소상공인과 입점지원사업 대상 농가의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쿠팡은 마켓플레이스 입점지원 대상 농가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병행하기로 했다. 또한, 쿠팡은 경남에서 추진하는 '경남도청 추천상품(Quality Certificate, QC)' 사업에 참여 중인 지역농가와 소상공인 상품의 매출향상을 위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계묘년 설 연휴를 앞두고 신라호텔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며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서울신라호텔은 멀리 떠나지 않아도 꽉 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특별 이벤트 '홀리데이 와이너리' 입장 혜택을 포함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제주신라호텔 '더 파크뷰'에서도 설날 특선 이벤트를 준비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설 연휴기간(1월21일~23일)동안 진행되는 '홀리데이 와이너리' 와인 파티를 실속있게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와이너리 애프터 5(Holiday Winery After 5)' 패키지를 선보인다.
'홀리데이 와이너리 애프터 5' 패키지는 설 아침 가족 모임, 차례 등으로 이른 체크인을 할 수 없는 고객을 위해 마련한 패키지로, 여유롭게 오후 5시에 체크인해 와인 파티를 즐길 수 있어 하루를 꽉 채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늦게 체크인하는 만큼 가격도 합리적으로 구성해, '와인 파티'와 '합리적인 가격'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는 실속형 패키지다. 서울신라호텔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오후 2시 체크인이 가능한 '홀리데이 와이너리' 패키지도 출시했다.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1월 21일부터 3일간 대연회장인 다이너스티홀에서 재즈 공연과 함께 와인, 마리아주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와인 파티는 저녁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열리며, 재즈 공연은 저녁 7시30분부터 1시간 진행된다. '홀리데이 와이너리 애프터 5' 패키지 이용 고객은 체크인 당일 7시 파티에 입장 가능하다.
파티장은 만찬 테이블과 화려한 샹들리에, 은은하게 비추는 조명과 촛불이 마치 영화 속 만찬장을 연상하도록 꾸며지며, 10여종의 와인과 서울신라호텔의 대표 메뉴로 구성된 다양한 마리아주 안주와 감미로운 재즈 공연이 더해져 이국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새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홀리데이 와이너리' 입장 혜택을 포함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제주신라호텔 '더 파크뷰'에서도 설날 특선 이벤트를 준비했다. © 신라호텔
설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홀리데이 와이너리 애프터 5' 패키지는 △레이트 체크인(오후 5시) △디럭스 룸(1박) △홀리데이 와이너리 입장 혜택(2인) △2023년 토끼해 에디션 신라베어(1개) △체련장(Gym)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되며, 와인 파티가 진행되는 1월21일~23일 투숙 가능하다.
제주신라호텔에서도 와인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대표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와인 파티를 홀리데이 컨셉으로 꾸민 '와인 & 윈터 홀리데이(Wine & Winter Holiday)'를 연휴 기간 내내 운영한다.
핑크빛 스파클링 와인을 포함한 3종의 스파클링 와인과 겨울에 어울리는 풍부한 아로마와 바디감의 레드 와인 5종, 화이트 와인 3종과 함께 와인의 풍미를 더해줄 치즈 4종과 카나페 2종이 제공된다.
'와인&윈터 홀리데이'는 매일 밤 7시 30분~11시에 운영되며, 제주신라호텔 투숙객이라면 입장권 구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와인 파티 입장권 혜택이 포함된 '와인&글리터링 나잇(Wine & Glittering Night)'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와인 파티에서 인상 깊었던 와인 한 병을 추가로 증정해 객실에서도 와인 파티의 여운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한편, 제주신라호텔 식음업장에서는 설을 맞아 떡국을 선보인다. 올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에서는 설 당일(22일) 떡국을 추가로 제공해 모든 고객과 함께 설날의 즐거움을 나누며, 한식당 '천지'와 일식당 '히노데'에서는 한국과 일본식 떡국을 특별 메뉴로 운영한다.
'더 파크뷰'는 아침과 저녁에 설 당일 아침과 저녁 뷔페에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아침식사 시간에는 떡국을 제공할 예정이며, 저녁식사 시간에는 특별 메뉴로 떡과 한과, 호박 식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저녁 뷔페 메뉴로 제주산 방어와 전복, 바닷가재 등 특선이 준비돼 있어 겨울 제주의 신선한 식자재로 만든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레고랜드 호텔이 2023년 설 명절을 맞이해 2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통문화 체험, 전통놀이 토너먼트, 선물, 명절 특별 메뉴 등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거운 설날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레고랜드 호텔은 새해를 맞이해 전통 놀이를 접할 기회가 드문 어린이 손님들을 위한 투호 및 제기차기 토너먼트 대회를 진행한다. 호텔 2층에서 진행되는 전통놀이 대회는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로 대회를 진행해 최종 우승자를 가려내는 프로그램이다. 설 연휴 4일간 매일 진행되며, 대회별 우승자에게는 레고랜드 호텔에서 준비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레고랜드 호텔은 24일까지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 고유의 문화를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복, 족두리 등을 만들고 착용해보는 활동으로 이뤄진다.
△한복 만들기(5~8세) △전통 모자 만들기(8~13세) △전통 등 만들기(8~13세) △한복 & 카드 만들기(5~8세) 프로그램 등이다. 어린이 연령에 따라 유아부와 초등부로 나뉘며, 각 프로그램당 50분씩 진행된다. 진행 장소는 3층 키즈 그라운드(Kids' Ground)다. 새해맞이 어린이 체험 이벤트는 2층 데스크에서 예약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설 연휴 4일동안 방문하는 모든 이용객에게는 토끼 해의 기운과 약과가 담긴 오색 빛깔의 복주머니를 선물한다. 레고랜드 호텔에 1박 이상 투숙하는 고객이라면 체크인시 설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2층에 위치한 브릭스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는 설맞이 스페셜 메뉴를 24일까지 선보인다. 떡국, 수정과, 식혜, 전 등 명절 음식을 비롯해 전통 다과인 약과, 찹쌀 유과, 양갱 등이 시즌 메뉴로 추가됐다.
11번가가 명절을 앞두고 제조사 공동기획브랜드 '올스탠다드'(All Standard)의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올스탠다드 설날 맞이 브랜드 빅 세일'을 16일부터 22일까지 연다.
'올스탠다드'는 유망한 중소 제조사와 협력해 유통마진을 줄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11번가의 가성비 브랜드다. 11번가는 고물가 속 명절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이 명절 전 후로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신선식품, 간편식, 위생용품, 세탁용품, 반려동물용품 등 '올스탠다드' 제품 총 100여개를 최대 18% 할인율로 선보인다.
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 뱀부 타월, KF마스크 등 11번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빠르게 배송하는 품목도 있다. 18일 자정 전 주문 건까지 다음날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컴퍼니합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소노문 단양 패키지를 선보인다.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인 이번 패키지는 오는 23일까지 구매할 수 있고, 투숙 기간은 2월1일부터 4월30일까지다.
상세 구성으로는 패밀리 객실 혹은 스위트 객실 1박에 조식 뷔페 이용권, 오션플레이 이용권, 레전드히어로즈 3회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성인 2인에 소인 1인까지 추가로 제공되는 혜택이다.
또한, 일요일부터 목요일 중에 이용하는 숙박객에게는 오후 12시에 체크인해 익일 18시에 체크아웃할 수 있는 30시간 스테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추가 인원이 숙박하는 경우 4인까지 적용할 수 있는 조식뷔페 20% 할인권과 오션플레이 40% 할인권을 추가 제공한다.
소노문 단양은 고수 동굴, 청풍문화단지 등이 있는 단양에 위치한 소노호텔앤리조트의 리조트다. 사우나, 레스토랑, 커피숍, 워터파크 등의 편의시설이 있어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