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24가 bhc와 손잡고 '안 사면 손해' 콘셉트의 파티팩을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24 X bhc 파티팩은 지난해 선보였던 뿌링클 상품과 뿌링클 상품 인기로 추가 협업을 진행한 맛초킹 상품 등 총 6종과 100% 당첨되는 bhc 치킨 할인 쿠폰으로 구성됐다.
최소 5000원할인 쿠폰이 동봉된 만큼 해당 상품을 반값인 5000원에 구매하는 효과가 있으며, 치킨 1마리 교환권, 1만원 할인쿠폰까지 무작위로 동봉돼 있어, 고객은 파티팩 가격과 동일하거나 더 큰 가치의 쿠폰을 노려볼 수 있다.
이마트24가 bhc와 손잡고 '안 사면 손해' 콘셉트의 파티팩을 한정 판매한다. © 이마트24
파티팩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픽업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은 앱에서 주문하면서 지정한 날짜&시간에 매장을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포켓몬' '페파피그(Peppa Pig)'의 해외 인기템들을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예약 주문 판매(모바일앱>예약주문>핫딜)한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선보인 상품은 '펀코팝 포켓몬 피규어' 15종과 페파피그 굿즈와 캔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파피그 서프라이즈 캔디(6입)'다.
세븐일레븐 펀코팝 포켓몬 피규어는 미국 완구 제작사 펀코(Funko)에서 가장 유명한 시그니처 피규어 시리즈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고 박스 채로 소장하는 마니아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세븐일레븐 펀코팝 포켓몬 피규어는 인기 포켓몬 피카츄, 꼬부기, 파이리, 이브이, 뮤, 뮤츠, 망나뇽 등 15종이며, 머리가 크고 몸통이 작은 형태로 귀여움을 강조했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페파피그 서프라이즈 캔디(6입)'도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장난감과 캔디가 함께 들어 있는 토이캔디형 상품으로, 달걀 모양의 틴케이스 안에 달콤한 젤리와 귀여운 페파피그 캐릭터 토이(스탬프 6종, 팔찌 4종) 10종이 랜덤으로 담겨 있다. 페파피그는 분홍 돼지 '페파'와 가족들의 따뜻하고 유쾌한 일상을 그려낸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글로벌 인기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페파피그 서프라이즈 캔디(6입) 구매 고객 전원에게 어린이용 페파피그 우비를 무료 증정하며, 펀코팝 포켓몬 피규어 15종 구매 고객에게는 이달 말까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을 무료 증정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프랑스 니치 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Liquides Perfume Bar)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홀리데이용 기프트 프장 서비스 및 석고 오나먼트를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동안 BDK·퍼퓸 프라팡·어비어스 등 니치 향수 제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프리미엄 석고 오나먼트를 증정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롯데백화점이 SNS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 상품들로 크리스마스 디저트 공략에 나선다.
송년 모임과 크리스마스 등이 몰린 롯데백화점의 12월의 디저트 판매액은 1~11월 월 평균 매출보다 40% 이상 높으며, 12월의 판매량 중 30% 이상이 크리스마스를 앞둔 일주일에 몰려있을 정도로 크리스마스 테마의 케이크와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최근에는 MZ세대들의 디저트 소비도 늘어나고 있다. 디저트 상품을 단순한 음식 소비가 아닌 유명 명소에서 상품과 함께 인증샷을 찍는 필수 아이템으로 인식하는 MZ세대들은,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다양하고 이색적인 디저트 상품을 적극적으로 소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유럽 정통 베이커리 상품부터 인스타그래머블한 베이커리까지 다양한 크리스마스 테마 디저트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롯데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이성당, 아우어베이커리와 옵스, 일리에콩브레 등의 베이커리 브랜드에서는 독일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상품인 '슈톨렌'과 이탈리아 밀라노 유명 디저트 상품인 '파네토네'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슈톨렌'은 국내에서도 인기 상승 중인 상품으로, 빅데이터 전문 업체 '썸트렌드' 기준으로 SNS에서 언급량이 전년 12월 대비 올해 12월에 70%나 증가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해당 상품들의 물량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본점에서는 12월21일부터 내년 1월2일까지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우선 딸기를 활용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상품을 준비했다. MZ세대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타르트훌리건'에서는 롯데백화점 바이어와 협업해 개발한 단독 메뉴인 '화이트 스트로베리 타르트'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메뉴로, 일반 딸기의 약 6배 가격인 '만년설 딸기'를 재료로 사용했으며, 12월21일부터 25일까지 일별 1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팝업스토어에서는 민트 초코를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인 '오민초'에서 '골든 테디베어 케이크'를 일별 한정으로 본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며, 프렌치 디저트 브랜드 '라뚜셩트'에서는 겨울 풍경을 테마로 크리스마스 트리 3단 케이크' '눈사람 트리 3단 케이크' 등을 판매한다.
한편 본점 본매장에서도 크리스마스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셀럽들도 즐겨 찾는 시즈널 케이크 브랜드 '플디' 매장에서는 딸기의 단면들이 풍성하게 수놓아진 시그니처 메뉴인 '탈기딸기' 케이크를 선보인다.
잠실점에서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지난 12월16일부터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있으며, 내년 1월2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근무 경력을 지닌 임하선 셰프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파티셰리후르츠'를 만나볼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슈톨렌'과 과일 무스케이크를 비롯해 프랑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르 빠스 떵(Le passe temps)'과 협업해 개발한 메뉴인 '미니 샤를롯트 케이크'를 단독으로 판매한다.
또한 잠실 지역에서 핫 한 브랜드로 떠오른 '디샤블러썸'의 파블로바 상품과 SNS에서 MZ세대 케이크 성지로 불리는 '카페여유' 브랜드의 '과일&초코 케이크' 등 크리스마스 시즌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잠실 에비뉴엘에 있는 대한민국 제과 명장 김영모 과자점에서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스페셜 디저트인 '헥센하우스'를 판매한다. '헥센하우스'는 동화 속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집을 모티브로 하는 독일 전통 크리스마스 쿠키집 상품으로, 12월25일까지 김영모 과자점에 매장 방문 및 전화 주문을 통해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면세점이 고객 소통을 위한 '챌린지'와 '트립톡' 등 신규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이며 온라인 플랫폼 강화에 나섰다.
먼저, 오늘 20일부터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챌린지는 면세점 쇼핑에 참고할 수 있는 고객들의 실제 리뷰를 강화한 서비스이다. 텍스트와 사진, 영상 등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 롯데인터넷면세점 판매 상품 또한 함께 태그해 게시할 수 있다.
매월 기간별로 '이달의 챌린지 키워드' 미션을 선보인다. 참가자 중 주제를 가장 잘 표현한 베스트 챌린저 각 3명씩 선정해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적립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캔디'를 리워드로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의 트립톡 또한 재단장해 지난 6일부터 서비스를 재개했다. "여행 꿀팁을 공유하다"라는 콘셉트의 새로운 트립톡은 여행 정보 교류에 집중한 커뮤니티이다. 고객들은 장소와 예산, 성향 등 관심사에 따라 구성된 '톡방'을 이용해 여행지에 대한 궁금증을 질문하고 경험과 노하우 등을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이 고객 소통을 위한 '챌린지'와 '트립톡' 등 신규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이며 온라인 플랫폼 강화에 나섰다.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챌린지와 트립톡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캔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 참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영상과 사진 등이 포함된 게시물을 포스팅을 하거나 '좋아요' 클릭 혹은 댓글만 작성해도 소정의 캔디가 지급된다. 챌린지와 트립톡을 모두 이용하면 하루 최대 2,860개의 캔디를 적립할 수 있다. 두 서비스는 롯데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메인화면에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용산의 랜드마크로 잘 알려진 '아이파크몰'이 들어선다.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은 개봉역 2번 출구 인근에 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센터 '아이파크몰 고척점'을 22일 정식 개장 한다.
지하 3층~지상 2층까지 연면적 약 4만8700㎡, 영업면적 2만5400㎡ 규모로, 패션·식음·라이프스타일·교육 등 총 100여 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주차장은 지하 3층부터 지하 1층까지 총 1589대를 동시 주차 할 수 있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 오픈 이후 1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복합쇼핑몰로, 용산의 발전과 함께 성장 해온 '아이파크몰'의 정체성과 영속성을 이어 받아 고척동과 인근 상권의 번영과 성장을 함께 이뤄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점포명에 담아 냈다.
또, 기존 점포도 '아이파크몰 용산점'으로 네이밍을 정립 하고 브랜드 표기에 대한 규정을 정리 함으로써, '아이파크몰'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복수 점포로서 확장 해나갈 기틀을 마련 했다.
HDC아이파크몰은 '아이파크몰 고척점'의 테마를 '더 나은 삶으로 성장(Life grows better)'으로 정하고, △지역 주민의 삶을 성장 시켜 주는 트렌드 콘텐츠 △일상의 편의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휴식공간 △문화와 소통의 중심지로 지역 커뮤니티 구축 등을 통해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입점 계약이 되는대로 매장 채워 넣던 주상복합 상업 시설의 관습에서 벗어나 내부 설계 단계에서부터 운영 컨셉과 섹터별 콘텐츠 배치 등을 확정하고 인근 지역 내 고객의 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생활 밀착형 데일리 MD 구성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6대 주요 진료 과목인 피부과, 치과,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재활의학과 등을 클리닉존으로 따로 구성해 일상 생활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으며 반경 3km 내 68만명, 27만세대가 거주 하며 3040세대의 비율이 31%에 달하는 만큼, 젊은 고객층과 가족 단위 고객을 주 고객층으로 설정해 F&B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체험 및 교육 시설 특화에 집중 했다.
세계건축상을 받은 곽희수 건축가가 지어 유명해진 수원 베이커리 카페 '르디투어'의 서울 1호점이 첫 선을 보이며 서울 3대 도넛으로 손꼽히는 '올드페리도넛'과 빵지순례 맛집으로 불리는 '아우어베이커리'가 입점했다.
또 아이들의 교육과 놀이를 책임질 '책 읽는 루브르아뜰리에'와 '서울로얄발레학원' 등 미술, 발레 키즈 아카데미시설과 국내 최초 프리미엄 키즈 클럽인 '캘리클럽', '키즈북카페'도 입점 했으며 주변 지역 재개발과 재건축이 활발해 추가 인구 유입이 기대 되는 만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던하우스'도 550평 규모로 입점해 가구, 리빙, 생활용품 등의 전 상품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파크몰 고척점과 함께 지하 1~2층에는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가 국내 최대규모로 입점해 지역 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대폭 높여 주며 복합쇼핑몰과 대형할인마트의 상호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역 내 대표 쇼핑 타운으로 굳건히 자리 매김 할 것으로 기대 한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경인선과 경인로,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등이 통과하는 서울 서남권역의 교통 요충지에 위치해 있으며, 여의도, 영등포, 부천, 목동, 광명으로 교통망이 이어져 있어 인근 상권에서의 접근이 용이하다.
전자랜드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공식 온라인몰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오는 26일까지 '해피(HAPPY) 크리스마스 마켓'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자랜드는 행사 상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기획전 대상 제품으로 연말 홈파티에 사용하기 좋은 와인셀러 등의 가전제품부터 게임기 및 게임팩, 노트북, 크리스마스 완구 및 소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쇼핑몰 구매 금액대별 선착순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선착순으로 기획전 내 상품을 10만원, 5만원,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각각 케이크 기프티콘(10명), 치킨 기프티콘(20명),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기획전 내 상품을 구매해 가장 높은 구매 금액을 달성한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구매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은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이며, 집계되는 구매 기간은 12월15일부터 26일까지이다.
한편, 전자랜드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오는 31일까지 '2022 크리스마스 선물전'을 진행하고 있다. 본 행사에서는 전기레인지, 건강기기, 커피머신 등 주요 소형 가전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통합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연말을 맞아 고객들을 대상으로 '땡큐 2022, 웰컴 2023'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9일까지 CJ ONE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2022년 나의 활동 내역과 2023년 CJ ONE 예상 등급을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CJ ONE 대표 캐릭터 '원스터'가 새겨진 골드바 20g 또는 CJ ONE 포인트 23P~23만P를 100% 지급한다.
CJ ONE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올 한 해 가장 많이 이용한 앱 서비스 및 CJ 브랜드, 앱 접속 횟수 등 자신의 2022년 CJ ONE 활동 내역도 확인 가능하다.
CJ ONE 연간 활동 분석 결과에 따르면, CJ ONE 고객들이 제일 많이 이용한 앱 서비스는 룰렛을 돌리면 포인트를 받는 '매일룰렛' 서비스이며, 구매 횟수가 가장 많은 인기 제휴 브랜드는 '올리브영'으로 나타났다.
'땡큐 2022, 웰컴 2023'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J ONE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CJ ONE은 타로 운세를 보고 결과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800명에게 포인트를 제공하는 '운세도ONE' 이벤트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이 연말연초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2022년 리빙페어 연말결산 클리어런스 세일'을 진행한다. 510여개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고, 올 한 해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등을 선정해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브랜드별 신상품도 특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G마켓은 '레이디가구 우디화이트 호텔형 수납침대', '스토피아 이태리 자페라노 와인잔 세트' 등을, 옥션에서는 '한샘 벤트 플러스 암체어/락킹체어' '락앤락 가벼운 원쿡 냄비 시리즈모음' 등이 있다.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는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매트리스, 소파, 이불세트 등 가구 및 침구와 각종 인테리어 소품이 주를 이뤘다. 추천 상품으로 '로이 라셀 극세사 이불' '데일리 3중직 사계절 암막커튼' '유즈 3인용 아쿠아텍스 접이식 소파베드' 'HEM 인센스' 등이 있다.
빠른 배송을 원한다면 '스마일배송' 상품을 추천한다. G마켓은 '휴슬립 필로우탑 본넬 매트리스' '코코도르 크리스마스 디퓨저' 등이, 옥션은 '올즈 퓨어 화이트프레임 책상의자' '수면공감 알파 프리미엄 방수 베개', '테팔 매직핸즈 스타컬렉션' 등이 있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인테리어/침구, 생활/주방, 반려/악기/취미 등 카테고리별 '10% 할인쿠폰' 3종을 매일 최대 10회씩 제공한다. 삼성/KB국민카드 전용 '1000원 할인쿠폰'도 매일 증정한다. 이 외에 스마일페이로 등록된 삼성/KB국민카드로 결제할 경우, 가구 상품은 5%, 생활/주방 상품은 3% 각각 추가 할인된다.
이 외에도 인기 브랜드샵을 별도로 마련하고,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과 옥션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2022년 리빙페어 연말결산 클리어런스 세일' 프로모션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롯데온과 롯데월드타워가 오는 25일까지 롯데월드몰에서 '119레오X러버덕'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지난 10월 잠실 석촌호수에 전시됐던 러버덕의 원단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상품을 포함해 119레오가 폐방화복과 폐소방호수를 재활용해 만든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119레오X러버덕'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롯데온 앱에서 119레오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러버덕 미니 파우치'를 증정한다.
쿠팡이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시세이도'를 론칭했다.
시세이도는 150년의 역사의 프레스티지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로, 그동안 국내 공식 유통채널은 백화점과 온라인 백화점몰 등이었다. 이번 쿠팡 C.에비뉴 입점을 통해 마트 등 다양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던 시세이도 매스티지 제품은 물론 백화점이나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프레스티지 제품도 로켓배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C.에비뉴에서 판매하는 시세이도 프레스티지 제품은 모두 본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정품이다.
쿠팡이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시세이도'를 론칭했다. © 쿠팡
쿠팡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C.에비뉴에서 시세이도 베스트셀러 제품을 선보이고, 제품 구매 시 추가 베스트셀러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쿠팡 단독 최저가 매칭 기획세트 3종을 제안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3 2종 세트, 바이탈 퍼펙션 화이트 리바이탈라이징 3종 세트, 더 퍼펙트 프로텍터 3종 세트, 2022 리미티드 에디션 홀리데이 아이래쉬 컬러 프로 등이 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풍성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12월19일과 23일 이틀 동안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별도의 다운로드 쿠폰을 제공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을 추가로 할인해 준다. 또한 시세이도 프레스티지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바이탈 퍼펙션 업리프팅 앤 퍼밍 크림 인리치드 15ml를 무료로 증정한다.
쿠팡의 C.에비뉴는 프리미엄 브랜드 온라인 편집숍으로 에스티로더, 맥, 록시땅, 샹테카이 등 럭셔리 뷰티와 여성·남성·유아동 패션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제안한다. 고객들은 C.에비뉴에서 엄선된 브랜드 제품을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 서비스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이 오는 20일 온라인 유통업계 단독으로 스위스 프리미엄 럭셔리 워치 브랜드 '튜더(TUDOR)'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다. 튜더는 롤렉스(ROLEX)의 창업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가 뛰어 난 품질의 시계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1926년 등록한 브랜드다.
롯데온은 튜더 공식 공식 온라인 브랜드관에서 블랙 베이(Black Bay) 라인, 스포츠 라인, 클래식 및 여성용 라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고객의 신뢰도 향상 및 배송 걱정을 덜기 위해 안전한 상품 배송 방안도 구축했다. 롯데온에서 튜더 시계 구매 시 차별화된 발렉스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로 안전하게 배송할 예정이며, 튜더의 공식 판매점 나우 워치(잠실 에비뉴엘점), 홍보시계(부산본점), 카이로스(인천점)에서 직접 설명을 듣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픽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롯데온은 튜더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튜더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티몬이 연말을 맞아 인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의 연간 이용권과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 구독권 등을 최대 41% 단독 할인 판매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야외활동 수요가 늘었지만, 3년간 코로나19로 집에서 다양한 취미를 즐기는 문화가 익숙해진 영향에 올해 연말도 '집콕 휴가족'이 많을 전망이다. 이에 티몬은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도서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 구독 이용권을 단독 판매한다.
먼저, 25일까지 인기 OTT 플랫폼 '웨이브' 연간 이용권을 최대 41% 할인해 선보인다. 10만원대에 달하는 △웨이브 스탠다드·프리미엄 12개월 이용권이 각각 7만7천원, 9만9천원 특가다. 티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월평균 금액으로 환산 시 12개월 중 5개월을 무료로 이용하는 수준이다.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뿐만 아니라 방송, 영화, 해외시리즈까지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오늘 오전 11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에서 선보일 방송 혜택도 눈길을 끈다. 웨이브이용권을 방송 중 구매하고 인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행사를 펼친다. 추첨을 통해 에어팟프로2세대(1명), 웨이브1만코인(30명), 문화상품권 5000원권(5명) 경품을 선물한다.
또,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 구독권도 티몬 단독 할인가로 선보인다. 최신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12만권의 전자책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밀리의 서재 12개월 연간 구독권이 오는 25일까지 36% 할인 △6개월 구독권은 24% 할인한다.
여기어때가 태국 방콕과 일본 오키나와의 해외특가를 새롭게 오픈한다. 해외특가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항공과 숙소 결합 상품으로, 최대 70%(정가 대비)까지 높은 할인율을 제공한다. 비행 시간이 4시간 내외인 근거리 중심으로 상품을 공략해, 가볍고 즉흥적으로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 환경을 만들고 있다. 지난 9월 베트남 주요 도시들의 해외특가 오픈을 시작으로 일본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등을 추가 선보였다.
신규 오픈하는 해외특가 방콕과 오키나와 역시 여기어때의 핵심 경쟁력인 '최저가'를 자랑한다. 최저가 보장 상품을 예약한 후, 더 저렴한 상품을 제보하면 차액의 2배를 여기어때 포인트로 환급한다. 다음달 9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방콕과 오키나와의 최저가 보장 라인업을 공개한다. 일본 오사카, 베트남 나트랑 등 기존에 판매하던 해외특가의 최저가 보장 상품들도 계속 새롭게 선보인다.
태국, 오키나와 해외특가로 판매되는 해외숙소는 대부분 4성급, 5성급 이내의 인기호텔들로 구성된다. 기본적으로 서비스 품질이 뛰어난 높은 성급 호텔이면서, 이용자들의 후기가 긍정적인 곳 중심으로 선정했다. 여기에 호텔에 따라 룸 업그레이드, 조식, 픽업 서비스, 유명 관광지 티켓 제공 등 부가적인 혜택을 더했다.
컴퍼니합이 쏘카와 업무협약을 맺고 호텔 패키지를 선보인다.
2011년 설립된 쏘카는 현재 누적 회원 수 900만 명에 달하는 국내 대표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PM) 플랫폼이다. 자동차 관련 앱 부문에서는 회원 수 4위, 플랫폼 중개 앱 부문에서는 회원 수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컴퍼니합은 호텔 패키지 판매 플랫폼 영역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컴퍼니합은 첫 번째 패키지로 브리드호텔 양양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쏘카 애플리케이션에서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판매하며, 투숙 기간은 2023년 1월1일부터 1월31일까지다.
컴퍼니합이 쏘카와 업무협약을 맺고 호텔 패키지를 선보인다. © 컴퍼니합
특히, 해당 기간에 구매 고객에게는 쏘카 24시간 무료 이용 쿠폰 혹은 36시간 할인 이용 쿠폰 1장과 노커피 머그컵, 어반플레이 아는동네 아는강원 책을 추가 제공한다.
11번가가 연말을 맞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와 인기상품 등을 소개한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를 공개했다.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랭킹 TOP10 인기 키워드 △카테고리별 잘 팔린 인기 아이템 △평점 4.5 이상 리뷰 베스트 상품 △라이브방송 히트 아이템 △SNS 인기 아이템 △올해의 신상 KING △22년 업데이트 소식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11번가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11번가의 라이브방송(LIVE11), 동영상리뷰, 실시간 쇼핑 검색어 등 11번가의 독보적인 강점으로 꼽히는 쇼핑 서비스들을 아마존 해외직구에 접목했다는 점이 큰 차별점이다. 11번가는, 각 서비스별로 고객들이 1년간 어떤 상품을 많이 찾았고 구매했는지 아마존 해외직구 전반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도록 이번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를 마련했다.
올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11번가 고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 상위 10위'는 '크록스' '스탠리' 뒤이어 '글루타치온' '샴푸' '포켓몬카드' '바디워시' '커피' '유산균' '외장하드' '오메가3'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크록스' '스탠리'와 같이 고객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 검색 시 연관 제품들에 대한 쇼핑 팁을 얻을 수 있는 페이지를 마련해 고객들의 쉬운 직구를 돕고 있다.
디지털/PC, 식품/건강, 화장품, 홈/키친, 패션/잡화, 스포츠/레저 각 6개 '카테고리 별 잘 팔린 인기 아이템'과 한국 고객들이 평점 4.5 이상의 후기를 남긴 '리뷰 베스트상품'도 공개됐다. 실물을 먼저 확인하기 어려운 해외직구 상품 특성 상 다른 구매자들의 리뷰를 참고하면 구매에 큰 도움이 되는데, 11번가는 아마존 미국 고객들의 리뷰 번역 서비스, 11번가 고객들이 직접 올리는 동영상 리뷰 등 차별화된 리뷰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고객들이 라이브방송 중 실시간 채팅을 통해 많은 호응을 보낸 'LIVE11 히트 아이템'들도 공개됐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브랜드가 크게 주목받기도 하는데, 3월 신학기 특집 라이브에서 새로 소개한 '빵 칼'이 온라인에서 빠르게 바이럴 되며 직구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기도 했다.
틱톡, 유튜브 등 인플루언서들의 리뷰를 계기로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SNS 인기 아이템'도 공개됐다. 블루투스 스마트 안경, 스틱형 치실, 파니니 팬, 티볼 인퓨저(차나 과일 등을 물에 우릴 수 있는 제품) 등의 톡톡 튀는 이색 제품들이 소개됐다.
'22년 업데이트 모음' 코너에서는 올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일궈온 성과들을 요약해 선보인다. 지난 3월에는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신설해 최신 직구 트렌드나, 다양한 상품과 행사들을 소개하며 MZ세대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9월에는 실시간 빅데이터 기반으로 직구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 트렌드 차트' 코너가 생겼다.
'올해의 신상 KING' 코너에서는 지난 5월 11번가에 새로 대거 입점한 수십만개 브랜드의 수백만개 상품들 중 많이 팔린 인기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와 아마존은, 한국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에 대한 피드백을 반영해 지난 5월 백화점, 전문몰에서나 볼 수 있던 패션, 뷰티, 아웃도어 브랜드부터 캐릭터, 취미 마니아들이 수집하는 한정판 제품들까지 수백만 개의 상품을 새롭게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