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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지텍, 정상급 국산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 보유솔루션 30여종

'컨택 구축 시리즈⑧' IPCC·AICC 구축 및 서비스형 프리미엄 솔루션 최고 수준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2.11.15 14:55:53
[프라임경제] 1995년에 설립된 브리지텍(064480·대표 신경식)은 컨택센터 솔루션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국내외 컨택센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연구개발기업이다.

브리지텍 컨택센터 솔루션은 대용량 구조이면서 어떠한 조건에서도 중단 없는 서비스가 가능한 안정적인 인프라,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그리고 통합운영환경을 제공한다. ⓒ 브리지텍


사업영역으로는 △컨택센터 솔루션 사업(IPCC) △기간통신사향 음성 영상 부가서비스 솔루션 사업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하는 AI 솔루션 사업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서비스 사업이 있다.

브리지텍은 국내 컨택센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들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기업체 중 하나다. 약 200여명의 임직원은 관련사업의 전문인력들로 △핵심 요소 기술부터 신규 제품을 출시를 담당하는 기술연구소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프로젝트매니저(PM)와 개발자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기술지원 인력으로 구성된 기술본부 △기 보유한 솔루션들이 AI(인공지능) 기술과 결합해 새로운 기능과 편의성에서 거듭나게 하는 신기술을 지향하는 AI 그룹이 있다.

보유솔루션은 30여 종에 이르고 보유 특허도 등록특허 21건 외에 출원된 건이 다수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경청하고 제품화해 토탈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술의 독점권을 가지면서 경쟁력을 확보해 가고 있는 것이다.

브리지텍은 고객과 공급사로 비즈니스 관계가 형성되면 이탈고객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신규 고객확보가 이어짐으로써 고객사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는 오랫동안 회사의 경영철학으로 중요시하는 '신뢰'를 중시하는 문화에서 시작됐다고 보여진다. 공급사로서 맡은 바 역할을 이행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컨설팅 능력을 겸비한 영업력, 신속하고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수렴하는 기술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다.

브리지텍 컨택센터 솔루션은 주로 △금융권 △공공기관 △통신사 등 대형 고객사를 대상으로 솔루션을 공급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대용량 구조이면서 어떠한 조건에서도 중단 없는 서비스가 가능한 안정적인 인프라,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그리고 통합운영환경을 제공한다.

자체 시스템뿐 만이 아니라 통신망과 연결되는 컨택센터 간의 통신회선도 이중화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2개 이상의 전산센터를 다중 구성할 경우 상시에는 부하 분산처리 방식으로 운영되지만 유사 시 어느 하나의 센터에 장애가 발생해도 활성화되어 있는 센터가 전체 가용용량까지 처리하는 신리성이 높은 구조가 특징이다.

브리지텍은 △은행 △카드 △증권 △보험사 등 금융권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금융분야에서는 △은행 △카드 △증권업계 고객을 중심으로 사업이 진행되고 나아가 케이뱅크, 토스뱅크와 같은 인터넷 전문은행들도 고객으로 확보했다.

공공분야에서도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등 최대 규모의 공공기관 외 정부기관, 지자체 등의 고객이 있다.

기업부분에서는 △통신업 △서비스업 △유통업 △여행업 △제조업 △의료업 △운수업 등 아주 다양한 고객층에서 고객 대응 업무의 핵심이 되는 비대면 고객접점의 기능으로 사용 중이다.

국내 기업이 해외 진출을 위해 설립한 현지법인의 컨택센터 구축에도 참여했는데 대상국가로는 △미국 △일본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요르단 등이 있다.

브리지텍은 국내 AICC(AI 기반 컨택센터)를 초기부터 수행해 오면서 다양한 AI 플랫폼과의 연동이 준비돼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과 사업제휴로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확보를 위한 마케팅 채널이 넓혀 공고한 사업환경 마련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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