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가 이마트앱의 신규 기능 '상품 검색 서비스'를 전점 대상 오픈한다.
'상품 검색 서비스'는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운영여부, 재고수량, 가격, 행사 등의 정보를 이마트앱에서 제공해 오프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이다.
이커머스에서 구현되는 상품 검색 시스템을 오프라인 쇼핑에 적용함으로써 쇼핑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이마트가 이마트앱의 신규 기능 '상품 검색 서비스'를 전점 대상 오픈한다. © 이마트
앞서 이마트는 고객 VOC(Voice of Customer) 분석을 통해 고객이 구매하려는 상품의 운영 여부와 가격을 매장 방문 전 미리 알고자 하는 수요가 있음을 파악했고, 이에 고객 불편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상품 검색 서비스' 재고 정보는 이마트앱 로그인 후 단골점포를 설정할 시 확인할 수 있으며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제공된다. 100g 단위로 중량 판매하는 일부 신선식품 등의 경우 그 특성상 재고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다.
또한 단골점포 인근 이마트 매장의 재고 유무도 볼 수 있으며, 상품 검색을 통해 해당 상품을 구매한 다른 고객들의 만족도와 후기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도 고객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1시간 단위로 집계한 실시간 인기 검색어 순위를 제공해 실시간 쇼핑 트렌드를 노출하고, 추천 검색어를 통해 검색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마트는 추후 고객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기능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홈플러스가 현재 시행 중인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해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한다.
고물가 추세가 계속됨에 따라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물가안정 최저가 보상제'를 시행한다. 회사 측은 홈플러스 고객을 대신해 마트 3사의 주요 상품 가격을 비교·검색해 최저가 수준으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물가 고민 없이 안심하고 장을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중 마이홈플러스 앱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이 우유, 스낵, 음료, 냉장·냉동식품 등 신선가공·그로서리 품목 중 고객 선호도가 높은 대표 상품 1000개를 이마트몰, 롯데마트몰 가격보다 비싸게 구매하면 차액만큼 '홈플머니'로 적립해 준다. 일 최대 적립 한도는 5000점이며, 적립 후 30일 내 홈플러스 마트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8월부터 시행한 'AI 최저가격'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면서 홈플러스 오프라인 채널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AI 최저가격' 제도 시행 첫날인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8일까지 매출 상위 10개 점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고객수는 약 18% 늘었다.
'AI 최저가격'은 매주 선정한 50개 핵심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인하해 판매하는 빅데이터 알고리즘 기반 가격 제도다.
롯데마트가 가을 생 찰옥수수를 오는 22일 대형마트 최초로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등 5개점에서 선보인다.
가을 생 찰옥수수는 생육 시기에 일교차가 커 여름에 수확한 옥수수보다 더욱 차진 식감이 특징이지만, 제철인 여름보다 출하량이 적어 대형마트에서 그동안 취급하기 어려웠다.
이에 롯데마트는 강원도 동해시, 영월군 등에 있는 옥수수 산지를 추가 발굴해 가을에도 생 찰옥수수를 신선하게 맛볼 수 있도록 사전 기획했다. 더불어 강원도 옥수수는 고랭지 산지가 많아 찰기와 고소함이 뛰어나다.
현대백화점(069960)은 한우·돼지고기 등 육류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육학다식'을 론칭한다.
클럽 육학다식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가 운영하는 클럽 프로그램 중 하나다. 새 멤버십 제도는 정육 전문 모바일 매거진인 '미트 매거진'를 열어 국내 우수 축산농가를 소개하고, 소고기 부위별 특징 등 정육 관련 다양한 정보를 수시로 선보인다. 또한, 클럽 가입 고객만을 위한 특별 패키지를 선보이고 매주 별도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클럽 육학다식은 H포인트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 가입 가능하다. 가입은 스마트폰 앱으로만 가능하며, H포인트 앱 설치후 클럽 코너에서 클럽 육학다식을 선택해 가입신청 버튼을 누르면 된다.
현대백화점은 한우·돼지고기 등 육류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육학다식'을 론칭한다.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클럽 육학다식 론칭을 기념해 클럽 가입 고객에게 한우 등심(400g) 5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The Stage)에서 오는 26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는 뉴발란스의 대표 상품인 990 스니커즈의 40주년을 기념한 한정판 스니커즈와 다양한 상품들이 소개된다.
그 동안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운영됐던 신세계 강남점 더 스테이지에 스포츠 브랜드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스포츠 장르에서 올해 30% 이상 성장 중인 2030 고객들의 스니커즈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것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더 스테이지에서 선보이는 이번 뉴발란스의 팝업 매장은 뉴발란스의 인기 스니커즈부터 의류까지 한 공간에서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오바마 등 미국 대통령들이 아침 조깅 시에 즐겨 신었던 것으로 유명한 990, 991, 1500 등 인기 상품들을 업계 최대 규모로 소개하며 MZ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뉴발란스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테디 샌티스(Teddy Santis)가 만든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에임레온도르(Aime Leon Dore; ALD)'와 협업한 모델도 신세계 강남점 단독으로 준비했다.
전 세계 한정 물량으로 구하기 어려운 스니커즈도 이번 팝업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1982년 출시 이후 지금의 뉴발란스를 대표하는 모델인 990시리즈의 40주년 기념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테디 샌티스가 새롭게 디자인한 990v1 모델을 한정으로 선보이고 스티브 잡스의 운동화로 유명한 992 시리즈를 백화점 단독으로 소개한다.
특히 992 스니커즈의 경우 지난해 3월과 10월에 뉴발란스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레플(응모)에서 각각 13만명, 15만명이 몰릴 정도로 인기 있는 상품으로 이번 팝업을 통해서도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0주년 한정판 990시리즈와 992 스니커즈 모두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를 통해서만 구매 가능하며 상품은 신세계 강남점 8층 뉴발란스 본매장에서 받아볼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한남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에서 대규모 테니스 팝업 '스매싱 494(SMASHING 494)'를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총 15개 테니스 관련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고객이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함께 선보인다.
대표적인 체험형 콘텐츠로는 테니스 시타 이벤트가 있다. 실제 테니스장 인조잔디 코트처럼 연출한 공간에서 새로 구입한 라켓 및 브랜드 시타용 라켓을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서브 속도 측정 후 기준 속도를 넘길 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테니스 과녁판 이벤트 △메이저 테니스 대회 시상식장을 구현한 포토존 △클래식 라켓 전시 등 다양한 테니스 관련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한율이 한국의 전통시장을 콘셉트로 한 '한율시장'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20일부터 25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아모레성수에서,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되는 한율시장 팝업스토어는 '한국 자연의 이로움을 그러담다'를 주제로 한다. 한국 각지에서 정성스레 기른 한율의 대표 원료를직접 체험하고, 시장의 온정과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구매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나눔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여주방앗간'과 '강화상회'에서는 한율의대표 원료인 쌀, 쑥, 유자, 콩과 관련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성수만물상'에서는 키티버니포니 콜라보 제품 등 다양한 한정판 굿즈와 DIY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시장에서 좋은 기억을 간직할 수 있는 '한율사진관'도 마련했다. 현장 미션을 완료하거나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한 고객에게는 브랜드 체험 키트와 토너 제품 등을 제공한다.
아성다이소가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캠핑용품의 색깔 톤을 맞춰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거나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감성적인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캠핑 소품, 캠핑 수납용품, 캠핑 조명 등 총 1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아성다이소가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 아성다이소
캠핑 소품은 각 아이템을 특색있게 디자인 해, 몇 가지 아이템만으로도 색다른 캠핑을 연출할 수 있게 기획했다. '인디언 행어'는 캠핑 조리도구 등을 거치하는 거치대로, 기존 캠핑도구 거치대와는 다르게 독특한 디자인으로 '감성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인디언 행어 사이드 오거나이져'는 '인디언 행어' 측면에 거치해 사용하는 수납포켓으로 카키색과 베이지색 두 가지로 마련했고, '캠핑 오거나이저 6포켓'은 '인디언 행어'에 걸 수 있는 수납포켓으로 '사이드 오거나이져'와 같은 색깔 톤으로 구매하는 것이 '감성 캠핑'에 적합하다
또한 '캠핑 휴지걸이'는 '가죽 느낌의 원단'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회전형 후크고리도 포함되 있어 '캠핑 체인'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다. '가죽풍 가스 커버'는 가정용 부탄가스에 알맞은 사이즈로 기획해 휴대용 부탄가스도 감성 있게 연출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캠핑 수납용품은 폴딩박스와 수납 파우치 등을 판매한다. '다용도 폴딩박스'는 카키, 블랙, 그레이톤으로 여러 색깔을 구매해 배치해도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고, '캠핑 폴딩 박스 고무나무 상판'을 같이 구매하면 캠핑용 '감성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휴지통도 멋스럽게 꾸밀 수 있는 '캠핑 팝업 원통 바스켓'을 선보인다. 내부에 종량제 봉투를 걸 수 있는 클립이 있어 내용물을 보이지 않게 보관할 수 있고, 덮을 수 있는 뚜껑이 달려 있어 다용도 수납함으로도 적당한 상품이다.
올랜드아울렛이 오는 21일 국내 최대 규모의 리퍼브 매장인 경남 창원점을 오픈한다.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올랜드아울렛 창원점은 3305㎡(1000평) 규모로 전국 올랜드아울렛 매장 중 최대 규모다. 창원점에서는 단순 변심 상품, 포장상자 손상, 미세한 흠집 등 S급 리퍼브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올랜드아울렛 창원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다가오는 김장철을 대비해 딤채 김치냉장고 스탠드 모델과 뚜껑형 모델을 45% 할인 판매한다. 냉장고는 418L 4도어는 56%, 566L 4도어는 35% 할인 판매한다. 냉장고는 박스파손(박스없음) 리퍼브 상품이다.
TV는 해외 직구 리퍼브 상품도 선보인다. 삼성전자 65인치 4K UHD와 LG 70인치 4K UHD를 각각 50% 할인 판매한다. 위니아 드럼세탁기와 위니아 건조기도 최대 57% 저렴하게 선보인다. 위니아 제품은 백화점 전시 상품이다. 밥솥과 전자레인지, 청소기 등 소형 가전은 40~60% 할인 판매한다.
가성비를 앞세운 가구와 식탁도 선보인다. 패브릭 소파 및 리클라이너 소파는 60% 할인, 원목 4인용 식탁은 55% 할인, 원목 SS침대는 53% 할인한다.
한섬이 더현대 서울에 지난달 론칭한 럭셔리 골프웨어 '랑방블랑'의 팝업스토어를 열며,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다음달 3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포레스트에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랑방블랑(LANVIN BLANC)'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랑방블랑은 한섬이 프랑스 명품 브랜드 '랑방(LANVIN)'과 손잡고 선보이는 럭셔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로, 랑방의 헤리티지(heritage·유산)인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기능성·활동성을 극대화한 게 핵심이다.
이번에 여는 랑방블랑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는 5층 실내정원 '사운즈포레스트' 한 가운데 마련된다. 골프 티(T)를 콘셉트로 디자인된 조형물과 실제 골프카트를 배치한 포토존, 그리고 미니 퍼팅존 등이 들어서며, △뽑기머신 △퍼팅 △인증샷 업로드를 통해 골프공·티세트·스티커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W컨셉은 오는 27일까지 글로벌 인플루언서 '올리비아 페젠테(OLIVIA PEZZENTE)'의 패션 화보를 공개하고, 12개 입점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소개하는 '올리비아의 일상(A DAY WITH OLIVIA)'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리비아 페젠테는 캐나다 토론토 기반의 편집샵에서 상품 기획, 스타일링 업무를 하면서 개성 있는 패션 감각을 선보여 인기를 얻은 패션 인플루언서로, 현재는 영국 런던에서 활동하면서 전세계 여성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에는 고유의 디자인과 소재를 갖추고 있어 W컨셉 내에서 국내외 고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앤유' '로우클래식' '인스턴트펑크' '프론트로우' '마뗑킴' '루에브르' '오소이' 등 총 12개 패션, 잡화 브랜드가 참여했다.
W컨셉은 '올리비아의 일상'을 테마로 각 브랜드에서 출시한 가을·겨울(FW) 주요 상품을 믹스매치한 패션 화보와 영상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소개한다. 올 가을에 입기 좋은 니트, 셔츠 뿐만 아니라 트위드 소재의 재킷, 가죽 가방 등을 활용한 스타일링 팁도 확인할 수 있다.
W컨셉은 두번째 글로벌 캠페인 오픈을 기념해 21일부터 27일까지 12개 브랜드 상품을 포함해 MD가 큐레이션 한 브랜드의 상품 300여 종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로우클래식 트위드 재킷, 오소이 핸드백 등 W컨셉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 'W 익스클루시브(W Exclusive)'도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이 업계 최초의 명품 전문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머스트잇LIVE'를 22일 첫 방송한다. 올해 직접 투자를 단행한 '머스트잇'과의 사업적 시너지를 본격화하는 차원에서다. CJ온스타일은 명품 전문 라방 '머스트잇LIVE'를 통해 급격하게 증가하는 MZ세대들의 비대면 명품 쇼핑 수요를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머스트잇LIVE'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CJ온스타일과 온라인 명품 1위 플랫폼 머스트잇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완성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머스트잇은 연간 거래액은 물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약 300만 개의 방대한 상품 수 등 명품 플랫폼 업계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해외 부티크 직매입 등으로 다양한 최신 명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IT 인프라 및 고객 서비스 역량까지 갖추고 있다.
'머스트잇LIVE'는 비대면 쇼핑에 대한 선호도 높은 MZ세대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방송을 목표로 삼고 있다. 지금까지 명품 전문 라방이 전무했던 이유가 신뢰도 문제로 여겨지는 만큼, 무엇보다 철저한 정품 검증을 거친 최신 트렌드 명품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다.
머스트잇은 자사 '캐치잇' 프로그램을 통해 등록된 상품과 셀러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한국명품감정원과 연계해 감정하는 등 체계적인 정품 검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방송을 전문적으로 진행해 온 이나래 쇼호스트를 프로그램 진행자로 발탁했다. 명품에 대한 남다른 식견으로 구체적인 설명과 코디 노하우를 전수하며, 라방의 특장점을 살려 실시간 채팅 질문에도 빠짐없이 답변한다는 계획이다. '머스트잇LIVE'는 최신 인기 상품을 모아 기본 월 1회 정규 방송할 예정이며, 고객 반응에 따라 추가 방송도 추진할 계획이다.
22일 저녁 8시 첫 방송에서는 CJ온스타일 명품 패션 카테고리의 상품 경쟁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고급 명품부터 젊은 층에 선호도 높은 브랜드까지 다양한 22년 FW 신상품을 방송 론칭 특가로 판매할 계획이다. 전 연령 여성에게 인기 만점인 르메르 '스몰 크루아상 숄더백'과 미우미우 '마테라쎄 체인 크로스백', 프라다의 '리에디션 미니 호보 숄더백'을 파격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아이배냇이 21일부터 30일까지 임산부, 예비맘 대상 9월 임신&출산 축하박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9월 임신&출산 축하박스는 임산부나 출산 후 5개월 이내 육아맘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아이배냇몰 회원 가입 후, 축하박스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해시태그와 함께 캠페인 내용을 본인의 SNS에 공유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은 아이배냇 쌩마멧(사과·망고), 치즈포, 배도라지조아, 아이오감 액상젖병세제(리필용), 욕조클리너, 라루셀 미스틱 라이트 시카 리프레싱 하이드로겔 마스크(5매입), 베베숲 시그니처블루 물티슈(32매), 꼬꼬노리 루루츄 실리콘 공갈노리개젖꼭지 쪽쪽이가 담긴 임신&출산 축하박스를 받을 수 있다. 별도 1명은 디자인스킨 휴대용 부스터를 받을 수 있다.
임신&출산 축하박스를 받고 SNS에 후기 게시물을 작성하면 추가로 아이배냇몰에서 사용 가능한 쇼핑지원금 3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함께하는 육아!' 캠페인을 비롯해 육아맘, 육아대디의 육아 고민해결에 도움을 주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인 아이배냇은 임신&출산 축하박스 캠페인을 지속하며 임산부의 날 캠페인, 이른둥이의 날 캠페인 등 엄마의 첫 시작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쿠팡이 오는 25일까지 생활필수품을 저렴한 가격 및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9월 블랙 생필품 위크'를 진행한다.
지난 8월 '블랙 생필품 위크'는 파격적인 가격 할인으로 고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쿠팡은 고물가로 인해 생필품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9월에도 역대급 특가 혜택으로 블랙 생필품 위크를 꾸렸다.
행사에는 △유한킴벌리 △피앤지 △애경 △아모레퍼시픽 △라이온코리아 △참존 △헨켈 등 인기 생활용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쿠팡 고객은 최대 2만 5천원 할인 쿠폰 및 1+1 증정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1 상품은 행사 동안 날짜별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는 참존 톤업핏 마스크, 화이트 시크릿홀 수퍼롱 오버나이트 생리대, 퍼실 디스크 파워 세탁 캡슐세제를 선보인다. 21일부터 22일까지는 비트 딥클린 파워 액체세제, 퍼실 센서티브젤 유아 세제, 케라시스 블랙빈 오일 탈모 증상 완화 샴푸를, 23일부터 25일까지는 에어후레쉬 데옥스 화장실용 방향제, 티엔 뉴 AC 로션 모이스처 로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카테고리별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인기 상품은 역대급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헤드앤숄더 딥클린 샴푸 1200ml △아이깨끗해 핸드솝 숲속 산책향 490ml, 3개 △퍼실 하이진젤 드럼용 액상세제 △2021 신형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면도날 16입 + 면도기 스탠드 등이 있다.
티몬의 대규모 프로모션 '몬스터세일'의 할인 혜택이 더욱 강해졌다.
티몬이 25일까지 대규모 '몬스터세일'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인기상품과 할인혜택을 풍성하게 선보인다. 매일 낮 12시마다 선착순 지급하는 50% 할인쿠폰을 비롯해 카카오페이 10% 즉시 결제 혜택 등을 제공한다.
21일부터는 '몬스터세일 쇼핑 쿠폰'을 강화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8%, 3만 5천원 이상 9%, 6만원 이상 1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단일 상품이 아니라 여러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총액을 기준으로 한 번에 할인 받을 수 있어 혜택이 크다.
또한 매일 자정부터 1시간동안 엄선된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자정어택'을 새로 선보이는 한편, '10분어택'과, '단하루' 등 기존 티몬의 베스트 기획전으로 꼽히는 프로모션에서도 몬스터세일 기간 동안 보다 더 풍성한 상품 라인업이 펼쳐질 예정이다.
우선 22일 자정에 오픈되는 '자정어택' 상품들이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 제트 무선청소기(VS20T92P8SD)+청정스테이션' 상품은 정상가 대비 5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연휴 중 고급스러운 외식 약속을 위한 △소고기 오마카세 전문점 '소양탐정' 상팜권을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가족과 친구와 가볍게 즐기기 좋은 △이디야의 신메뉴인 애플 루이보스티(R) 상품을 정상가 대비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쿠첸이 국내 최초로 3가지 압력을 탑재해 취향에 맞는 밥을 취사할 수 있는 '쿠첸 트리플' 밥솥 TV광고를 온에어 했다.
쿠첸 트리플 밥솥은 2.1초고압과 1.3중압, 1.0무압 3개 압력으로 취사가 가능한 6인용 프리미엄 IH압력밥솥이다. 기존 밥솥은 1개의 압력밸브로 고압과 무압만 제어할 수 있었지만 '쿠첸 트리플' 밥솥은 2개의 압력 밸브를 이용해 초고압부터 중압, 무압까지 정밀한 압력 조절이 가능하다.
쿠첸이 국내 최초로 3가지 압력을 탑재해 취향에 맞는 밥을 취사할 수 있는 '쿠첸 트리플' 밥솥 TV광고를 온에어 했다. © 쿠첸
'트윈을 넘어 트리플로'를 콘셉트로 한 이번 광고는 로켓을 발사하는 듯한 장면으로 시작된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상부 히든 디스플레이로 우주선 같은 외관을 지닌 '쿠첸 트리플'을 새로운 개척지인 우주로 향하는 로켓에 비유해 업계 최초 3가지 압력으로 밥솥 시장의 새 지평을 연다는 제품 특징을 반영했다. '3가지 압력으로 밥맛을 압도하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열기를 내뿜으며 발사 준비를 하던 로켓이 실제로는 밥솥이었다는 유쾌한 반전을 끝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이번 광고는 주요 지상파 및 케이블 등의 TV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유튜브, 쿠첸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라스테이의 가을예약 증가 추세에는 매년 추석연휴를 기점으로 출시한 '온 유어 스테이 시즌5' 패키지의 영향도 한몫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온 유어 스테이 시즌5' 패키지는 매년 파격적인 이벤트를 걸고 가을 휴가 고객을 타깃으로 출시하는 상품으로, 올해는 경품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돼 1등 당첨자 14명에게는 전국 신라스테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항공권·렌터카·열차 티켓·숙박권이 모두 포함된 신라스테이 VVIP프리패스와 신라스테이의 프리미엄 침구 세트를 제공하며 총 396명에게 1.5억의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가성비를 중시하는 '공홈족'의 영향도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패키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시 더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것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예약률도 15% 가량 증가했다. 또한 해당 패키지를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 회원 전용상품으로 예약 시 1박 당 리워즈 3천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하며, 신라스테이 10박 시 1박 무료 숙박권을 제공해 멤버십 회원을 중심으로 한 예약이 높은 추세다.
신라스테이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객실 상품은 최대 55%까지 할인혜택이 있으며, 판매 객실 수량도 여유로워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좋은 가격의 상품을 예약할 수 있어 공홈족에게 인기다. 신라스테이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전용 특가 상품, 이벤트 개발뿐 아니라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공홈족의 이용률 증가 추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엘리멘탈 허브올로지 트래블 키트 1개(7종) △경품 응모권(1매)로 구성됐다. 구성품인 엘리멘탈 허브올로지는 영국의 뷰티어워드 수상경력에 빛나는 스파 브랜드로 여행의 필수품인 트래블 키트에는 샴푸, 린스, 바디샴푸, 바디로션, 비누와 세럼, 모이스처라이저를 제공해 더욱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