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AK플라자·우아한형제들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9.01 15:25:13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가 빨라진 추석을 대비하기 위해 '하우스 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올해 여름 폭염이 지속된 가운데 유례없는 폭우까지 겹치면서 과일, 채소 등 명절 상차림 용품의 수급이 우려되고 있다. 특히 예년보다 이른 추석에 선물세트 대표 상품으로 손꼽히는 햇과일은 생육이 부진해 출하량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사과와 배가 아닌 대체 과일을 공급하는 등의 노력을 기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빨라진 추석을 대비하기 위해 '하우스 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이 같은 상황을 예측하고 올해 3월부터 '하우스 배'를 준비했다. 하우스 배 농가의 시간은 일반 노지 배 농가보다 한 달 빠르게 가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배는 대부분 노지 재배로, 수확기가 평균적으로 9월인 반면 하우스 배는 8월에 수확이 가능하다.

실제로 벚꽃조차 피지 않았던 이번 3월,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하우스 농장에는 이미 평균 개화일보다 20~25일 먼저 배꽃이 만개했다. 이에 롯데마트 과일MD는 3월부터 매달 농장을 방문하며 이른 추석을 대비하기 위해 하우스 배 작황을 확인해왔다.

롯데마트 이번에 단독으로 선보이는 '최종기 농부의 하우스 배'는 30년 하우스 재배 경력의 생산자 이름을 앞에 내 걸 정도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하우스 배'는 노지 재배 상품에 비해 폭염, 폭우 등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아 그 맛과 당도가비슷한 시기의 노지 재배 상품보다 월등히 우수하고 과육의 크기도 더 크다. 이에 롯데마트는 약 120톤 이상의 고품질 하우스 배 물량을 확보한 것은 물론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선별하고 상품화하는 과정을 거쳐 맛과 당도 걱정 없는 배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14일까지 '2022 추석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열고 축산, 과일, 수산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최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 추석 차례상 구매 비용에 대해 조사한 결과 올해 추석 차례상을 차리는 데 드는 비용은 작년보다 8%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플러스는 연중 진행하는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석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22 추석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간 명절 수요가 많은 각종 선물세트를 비롯해 온 가족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 및 명절 음식 준비에 필요한 주방용품까지 총망라해 대규모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카톡 플친을 대상으로 최대 1만5000원의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7일까지 추석 대표 먹거리와 조리기구 등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인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특가로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과 보리먹고자란 캐나다 삼겹살(100g)은 최대 40% 할인하고, 미국산·호주산 찜갈비용 소고기(100g) 역시 40% 할인해 선보인다. 또한 진짜 한돈 양념돼지LA갈비(800g)는 4000원 할인하고 양념소LA 꽃갈비구이(800g)는 500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하는 농축산물 할인 쿠폰으로 20% 할인된 가격에 과일을 판매한다. △안성 열두정성햇배 △제수용 사과 △제수용 배 △햇밤 △햇대추 등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8대 행사카드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제철을 맞은 백화명산 모동포도(1kg)는 1만원 할인한 가격에, 영암 무화과(12~24입)는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풍성한 추석 상차림을 위한 먹거리와 식재료들도 선보인다. 명절에 쓰임이 많은 유지류는 최대 40% 할인하고 해동/생물 새우는 전 품목 40%, 냉동새우는 50% 할인한다. 또한 편리한 상차림을 위한 간편식 송편 2종과 적/전류 10여종은 홈플러스 프리미엄 PB브랜드 시그니처 제품을 통해 합리적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명절 음식 만들기에 필요한 주방용품과 조리가전, 양념 등도 최적가에 선보인다. 테팔 주방 전 품목과 HC 조리용품은 8대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5만원 또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추석연휴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고물가에 부담이 적은 가성비, 트렌드 등 다양한 테마의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추석 대표 인기 선물 중 하나인 건강 식품은 1+1으로 준비했다. 

와인과 위스키 등 주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오니스 까베르네 쇼비뇽, 메를로세트 △샤또 물랑 보와이예, 샤또 브리 바슐로 세트 △더 글렌리벳 15년 △한국전통주 백운명주, 고창선운산, 평창과실주 세트도 선보인다.

이마트(139480)는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에 추가로 자체 할인을 실시해 최대 50%까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는 9월1일부터 7일까지다.

이마트에서 농축수산물 할인대전 상품을 구매하려면 농식품부-해수부 로고와 할인율이 표시된 상품을 찾으면 된다.이마트 매장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되는 전단을 통해 해당 상품을 볼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한 후 구매 리스트를 작성한다면 도움이 된다. 구매는 이마트 점포와 SSG닷컴 모두에서 가능하며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차례상 재료인 '영광 참굴비(4호/10마리)'는 기존가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전복(한가득 활전복, 1kg)은 기존가보다 45%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 이마트는 한우 국거리(1등급, 100g/냉장)와 불고기(1+등급, 100g/냉장)를 20%씩 가격을 낮춰 각각 판매한다. 차례상 필수 과일인 햇 사과(1봉당 5~7입)와 나주 신고배(3kg/박스)도 20% 할인 가격에 사서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부침가루, 식용유, 당면, 동그랑땡 등 추석 상차림을 위한 가공식품을 살 때는 제조회사별로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용액 한도'를 염두에 두면 좋다. 이마트는 1~14일 CJ제일제당-청정원·종가집-동원-오뚜기-사조 등 주요 식품회사별로 3만5000원어치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신세계 분더샵이 예술 작품 전시를 선보인다.

2000년 대한민국 1세대 편집숍으로 문을 연 분더샵은 다양한 장르와 브랜드를 '최초'로 소개하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드리스 반 노튼 등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드를 잇따라 처음 선보이는 등 트렌드를 선도해 온 것.

© 신세계

신세계 분더샵은 이번엔 예술 작품 영역까지 선보이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분더샵은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청담 N관 지하 1층에서 세계적인 경매사 크리스티(Christie's)의 국내 최초 비경매 전시를 유치한다.

신세계 분더샵이 유치한 이번 전시는 20세기 예술을 대표하는 아이콘인 프랜시스 베이컨과 아드리안 게니의 2인전으로 총 16점의 작품이 공개된다.

이번 전시는 크리스티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시를 국내 최초 편집숍인 분더샵에서 소개한다는 데에 의미를 더한다.

작품의 가치만 총 4억4000만 달러(약 5800억원) 이상인 두 거장의 걸작을 패션·트렌디함의 아이콘과 같은 분더샵 청담에서 전문 미술관 수준 못지 않게 나란히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전시되는 작품들도 그 동안 만나기 어려웠던 작품들을 중심으로 소개된다.
 
프랜시스 베이컨의 작품 중에서도 매우 특별한 작품으로 인정받는 '초상화를 위한 습작 II(Study for Portrait II)', '교황을 위한 습작 I(Study for a Pope I)'과 2차 세계대전의 폭력과 억압, 문화적 폭력을 그린 아드리안 게니의 '눈꺼풀 없는 눈(Lidess Eye)'과 '컬렉터 3(The Collector 3)' 등이 포함돼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 분더샵이 유치한 크리스티 전시는 공식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관람 가능하며 애호가부터 대중 고객까지 예술 감상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무료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이 나이키 키즈 1호점을 잠실점에 오픈한다.

오는 9월2일 잠실점 8층에서 첫 선을 보이는 나이키키즈 매장은 유아동 및 주니어 연령대까지 나이키의 의류부터, 용품, 액세서리까지 총망라한 '메가스토어'다. 지금까지 국내에 다양한 형태의 나이키 매장 있었지만 키즈를 타깃으로 전문화한 매장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이키'는 명품에 견줄 만큼 브랜드 가치가 높고 마니아층도 두터워, 나이키를 선호하는 젊은 부모들에게 키즈 상품에 대한 수요가 컸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나이키의 전략적 파트너사인 '한세엠케이'와 협업해 최초로 나이키 키즈 전문관을 열게 된 것이다.. 1호점이 오픈하게 될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주변 상권 인구의 평균연령이 40대 초반으로 젊고 유아동 인구 구성비가 높으며, 하루 평균 13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잠실역과도 연결돼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나이키 키즈 잠실점은 약 181 m2 (55평) 크기로 스포츠 키즈 매장 중에는 백화점 최대 규모다. 나이키 고유의 헤리티지를 담은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대형 미디어파사드, 슈즈존, 커스텀존 등 일반 키즈 매장에 비해 다채롭게 꾸몄다. 매장의 중심부에는 러닝트랙을 테마로한 슈즈존으로 구성하고, 대형 디스플레이와 함께 매장 곳곳에는 재사용 섬유 패널, 스펀지, 리사이클링 소품 등 인테리어 전반에 친환경 요소도 가미해 나이키 키즈를 테마로한 놀이동산을 방불케 할 정도다.

상품은 나이키와 조던 라인 두 가지로 특화해 선보인다. 상품 구성에 있어 나이키를 좋아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 나이키의 경우, 미국의 전설적인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의 이미지를 기반으로 '조던' 브랜드만의 색깔을 입힌 '조던' 상품군을 별도로 운영 중이다. 이에 일반적인 나이키뿐만 아니라 조던 라인까지 조닝을 이원화해 선보여 고객의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였다. 전체적인 상품 비율은 나이키가 60%, 조던이 40% 수준이다. 또한 의류와 신발의 물량은 각각 동일한 수준의 구성비로 맞춰 유아부터 15세에 이르는 주니어까지 다양한 착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나이키 키즈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과 커스텀 서비스도 선보인다. 먼저 시즌별 프리미엄 상품, 이슈 상품 등 한정판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한정판 상품은 추첨으로 기회를 제공하는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구매하도록 해, 구매과정에서도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매장의 한 켠에 마련된 '커스텀'존에서는 아이들의 이름이나 생일 등을 새기거나 디자인 아이템을 만드는 등 취향에 맞게끔 제품을 새롭게 꾸며 볼 수도 있다.

AK플라자가 문화 예술의 계절 가을을 맞아 초보 컬렉터를 위한 미술 장터를 개최한다. AK플라자는 수원점 6층에 위치한 AK갤러리에서 9월 18일까지 'AK 아트페어'를 개최한다.

AK플라자에서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1회 'AK 아트페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국내 최초 아트 컴퍼니 '아티쉬'와 국내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열풍의 새로운 투자 시장을 주도하는 '클레이 에이프 클럽(Klay Ape Club)'과 함께 진행된다.

'AK 아트페어'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문화 예술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초보 아트 컬렉터를 겨냥해 대중성과 디지털 기술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대중성의 경우, 국내외 셀럽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유명 작가들의 판화와 함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트 포스터와 아트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작품으로는 한국 추상 미술의 거장 김환기 작가의 한정판 에디션 판화와 더불어 빌 게이츠, BTS 등이 구입해 화제가 된 최영욱 작가의 '카르마 시리즈'가 있다. 

또한, '행복을 그리는 작가'로 국내 대중에게 친숙한 스페인 작가 에바 알머슨의 다양한 아트 인테리어 상품도 전시된다. 디지털 기술에 익숙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NFT 기술을 접목한 작품도 준비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온라인에서만 구매 용이했던 NFT 작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감상 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 최고의 종합 NFT 에이전시 '클레이 에이프 클럽' 소속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관람 후 현장에서 실물 작품을 구매하면 작품의 NFT를 증정하는 방식이다. 제1회 'AK 아트페어'는 무료로 진행되며, AK플라자 백화점 휴점일에 휴관한다.

롯데홈쇼핑은 MZ세대가 기획한 언더웨어 브랜드 '풀다(PULDA)'를 론칭하고, 자체 기획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MZ PB개발팀'을 신설하고, 2030세대 소비성향을 반영한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 1월 첫 브랜드로 고단백 간식 '우주프로틴'을 국내 1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공개해 목표 대비 40배 실적을 기록했다. 6월에는 가치소비 수요를 반영해 친환경 브랜드 '아더라피'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보였다. 

식품, 리빙에 이어 이번에는 언더웨어 브랜드 '풀다'를 론칭하며 패션 카테고리로 영타깃 자체 상품을 확대한다. 온라인 언더웨어 시장의 성장세와 '바디 포지티브(Body Positive)' 트렌드로 브라렛, 심리스 웨어 등 편한 속옷을 찾는 2030여성 수요를 반영했다. 향후 편의성, 기능성은 물론 차별화 디자인을 갖춘 언더웨어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풀다'는 '답답한 후크를 풀다(Unlock)' '여성 속옷의 문제를 풀다(Solve)' '자유롭게 내 몸을 풀다(Free)' 등 '편안함 속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의미를 담았다. 언더웨어 MD 출신 MZ세대의 기획으로 시작해 소재 선정, 브랜딩, 상품 출시까지 약 6개월 이상 소요됐다. 첫 번째 상품은 '프리컷 브라팬티 세트'로, 장식, 와이어, 후크 등을 없애고, 봉제선이 없는 이중 접착 공법으로 착용감을 높였다. 런닝 형태 대신 길이 조절이 가능한 어깨끈을 적용하고, '라이크라' '쉘론‘ 등 기능성 소재를 활용했다. 

지난달 24일 '와디즈'에서 론칭해 일주일 만에 목표 대비 약 20배 실적을 기록했으며, 오는 12일까지 펀딩 예정이다. 향후, 온라인 패션 전문몰에 입점하는 등 판매채널을 늘리고, 친환경, 프리미엄 소재를 활용해 자체 언더웨어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성다이소가 '추석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한가위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했고, 주방용품, 성묘용품, 선물 포장용품 등 총 15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명절 음식을 만들 때 유용한 주방용품을 다양하게 기획했다. '대나무 망사 덮개 채반'은 전이나 고기 등 뜨거운 열기를 식힐 때 사용하기 좋고, 덮개가 포함돼 있어 음식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채소, 과일 등을 세척해 보관할 수 있는 '직사각 채반'은 깊이가 얕은 채반부터 깊은 채반까지 선보여 재료의 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송편을 찔 때 '스텐레스 찜기'를 사용하면 편리한데, 바닥에 '요리용 면보자기'를 깔면 송편을 쉽게 떼어낼 수 있어 모양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아성다이소가 '추석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 아성다이소


벌초와 성묘를 준비할 수 있는 상품도 구성했다. '원예용 전지 가위'는 일반 가위보다 날카로운 칼날로 딱딱한 가지를 자르거나 풀을 다듬기에 편리하고, 사용 후엔 칼날을 닫을 수 있는 안전장치가 있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풀 속에 서식하는 벌레의 접근을 막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드기 퇴치제'와 '에어졸 기피제'도 마련했다. 야외에서 제사상을 차릴 때 필요한 '휴대용 제기세트'를 판매한다. 제기, 술잔, 술잔 받침 등 성묘에 필요한 용품으로 구성돼 있고, 보관 케이스를 펼쳐서 상으로 쓸 수 있어 유용한 아이템이다.

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선물 포장용품을 준비했다. '전통 나비 봉투'와 '전통 꽃 봉투'는 전통 무늬를 넣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주고,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속지도 포함돼 있어 실용적인 상품이다. 색다른 이벤트를 선사하고 싶다면 '한가위 복주머니 용돈 박스'를 추천한다. 

비누 꽃바구니와 메시지 카드로 구성된 상품으로 메시지 카드를 당기면 현금이 나오는 '반전 이벤트'로 재미를 줄 수 있다. '고급 크라프트 쇼핑백'은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종이택이 달려있어 별도의 카드를 넣지 않아도 되고, '반짝이 와인백'은 일반적인 크기의 와인을 담기에 적합한 사이즈로 마련했다.

이 밖에, 친척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용품 등을 준비했다. '전통 왕제기'는 파랑색과 빨간색으로 선보여 그룹을 나누어 시합을 겨루기에 좋고, '호랑이 윷놀이 마블'은 윷판 위에 말이 이동할 때마다 '탕수육 게임', '묵찌빠 게임' 등 규칙을 넣어 재미를 더했다. 긴장감 넘치는 게임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산적 룰렛 게임'과 '원숭이 막대 게임' 등이 있다.

AHC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인 가을을 맞아 9월 1일부터30일까지 한 달 동안 라운딩 필수 아이템인 마스터즈 프로 패치를 특별한 기획으로 선보이는 동시에 풍성한 혜택이 담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박세리 패치'로 잘 알려진 마스터즈 프로 패치는 박세리 골프 감독이 수십 년간 필드 위에서 축적한 선케어 노하우를 담은 마스터즈 선케어 라인의 신제품 아웃도어 패치로, 골프를 비롯한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패치를 붙이기만 하면 효과적으로 피부를 케어할 수 있어 골프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AHC는 '마스터즈 프로 패치'를 포함한 마스터즈 선케어 라인을 특별 기획세트로 구성해 9월 한 달 동안 최대 31%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박세리 감독의 사인이 인쇄된 골프공을 증정한다. 또한,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에게 △박세리 감독의 친필 사인이 담긴 타이틀리스트 보스턴백(1명) △타이틀리스트 파우치(1명) △마스터즈 스페셜 키트(10명)를 증정하는 등 푸짐한 혜택을 선보인다.

여기에 9월 한 달 동안 소노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소노펠리체CC 비발디파크 이스트/웨스트, 소노펠리체CC 델피노 지점을 방문하는 모든 내장객에게 마스터즈 프로 패치를 증정해 해당 제품의 뛰어난 선케어 효과를 더욱 많은 골퍼들이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제품을 체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SNS 이벤트로 진행, 추첨을 통해 △소노호텔앤리조트 숙박권(2매) △박세리 감독 친필 사인공(5명) △마스터즈 스페셜 키트(10명)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마스터즈 프로 패치 사진과 함께 지정된 해시태그를 추가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박세리 골프 감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마스터즈 프로 패치는 최대 99.4%(UV-B) 자외선 차단율을 자랑하는 자외선 차단 인증 원단을 적용해 여름 못지않게 강력한 가을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는 동시에 기미, 잡티 고민까지 케어해준다. 또한, 초저분자 히아 콜라겐 컴플렉스 40%의 수용성 겔 패치로 장시간 야외 활동으로 인해 열감이 있는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쿨링 효과를 선사해 지친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KT알파(036030)가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가1일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을 론칭한다.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은 다이소 직영점 600여개 매장과 다이소 상품 전용 쇼핑앱인 '샵(#)다이소'에서 상품 구매 시, 표기된 권종 금액만큼 사용 가능한 금액권이다. 구매 가능한 권종은 3000원권, 5000원권, 1만원권이며, 금액 내 분할 사용도 가능하다.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하는 경우, 해당 모바일 상품권을 제시해 사용 가능하다. 샵(#)다이소에서 사용하는 경우, 결제 단계에서 결제 수단을 상품권으로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은 '기프티쇼' 홈페이지 및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는 5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입점해 카카오톡 메신저 기반으로 더욱 편리하게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 선물할 수 있다.

제주 최초 몰입형 예술 전시관 '빛의 벙커'의 세 번째 전시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이 추석 황금연휴의 마지막 날인 9월12일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작년 4월23일 개막한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은 지중해 연안에서 활동한 모네, 르누아르, 샤갈을 비롯해 서양 근대미술을 대표하는 거장 20명의 작품 500여 점을 미디어아트로 새롭게 해석한 몰입형 예술 전시다. 전시는 인상주의와 모더니즘의 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 지중해 지역을 중심으로 눈부시고 감각적인 명작을 빛의 물감으로 재현한다. 이와 더불어 곳곳에 설치된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클래식 및 재즈 음악이 900평에 달하는 거대한 공간을 가득 채우며 관람객이 전시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 마지막 전시일인 9월12일은 추석 연휴 마지막 날과 맞물려 있어 황금 연휴에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 종료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그동안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을 관람할 기회를 미처 갖지 못했거나 '빛의 벙커'에 재방문해 지중해의 화가들이 선사하는 이국적인 풍광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이번 추석 연휴가 마지막 관람 기회다.

'빛의 벙커'는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을 마무리한 이후 전시 준비 기간을 거쳐 11월 초 차기작을 오픈할 예정이다. 근대 미술의 선구자이자 후기 인상주의 예술가인 '폴 세잔'과 화가이자 시인, 미술 이론가, 추상미술의 창시자였던 '바실리 칸딘스키'의 작품을 선보인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소비 촉진 행사 '7일간의 동행축제'에 참여한다.

9월1일부터 일주일간 열리는 '7일간의 동행축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개척하고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배민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이 행사에 참여한다. 올해는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한 특집 방송부터 B마트·전국별미 할인 행사, '착한 프랜차이즈' 쿠폰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배민쇼핑라이브는 '동행축제' 테마의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깐새우장을 판매하는 '훈훈수산', 뚱카롱을 만드는 '모코롱', 깻잎매콤순대볶음 밀키트를 판매 예정인 '솜씨' 등 소상공인 5곳을 1일부터 순차로 소개한다. 방송 진행 기간 동안 특별 할인 쿠폰을 증정해 저렴한 가격에 사장님들의 손맛이 가득 담긴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소비 촉진 행사 '7일간의 동행축제'에 참여한다. ©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는 7일 간 7개 브랜드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사'로 선정된 △호식이두마리치킨 △죠스떡볶이 △바른치킨 △이백장돈가스 △고피자 △바르다김선생 △카페인중독 등 7개사가 대상이며, 매일 한 브랜드씩 최대 4500원을 할인한다. 공정위는 올 초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간 상생문화를 이끌어가는 우수 가맹점을 '착한 프랜차이즈사'로 선정한 바 있다.

B마트는 중소기업 상품 특가전을 진행한다. 약 70여 개의 중소기업 상품을 최대 3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즈니 버터 무염 포션(80g) 상품을 정가 대비 31% 할인하고, 스프링팜 미국산 냉장 척아이롤 스테이크(300g)를 14% 할인해 판매한다.

11번가가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 '애보트'의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자가검사키트'를 국내에서 온라인 최초로 판매한다.

유럽을 비롯해 호주, 일본, 싱가폴 등 전세계 5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자가검사키트'는 유럽 안전규격인 CE마크를 획득했으며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허가된 자가검사키트 중 97.4%의 뛰어난 민감도(양성 확인률)를 보유하고 있다.

비강에서 체취한 검체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출 여부를 진단하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감염 여부를 15분 후 확인할 수 있다. 밀봉 폐기가 가능하도록 제품을 디자인해 검체의 노출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정성을 높였다.

11번가는 국내 온라인 최초 판매를 기념해, 오늘(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타임딜' 특가 행사를 실시한다.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자가검사키트'(20개입)를 국내 출시가 대비 1만원 이상 할인한 가격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위메프는 10월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할로윈 스트라이크 뮤직 페스티벌(이하 스트라이크)'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

스트라이크의 티켓은 1일 오후 6시부터 위메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휴카드로 결제 시 최대 5% 포인트가 적립된다.

올해 개최되는 스트라이크는 할로윈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공연에는 △쇼택(Showtek) △더블유앤더블유(W&W) △블라스터잭스(Blasterjaxx) △루카스 앤 스티브(Lucas&Steve) △널보(Nervo) △씩 인디비쥬얼스(Sick Individuals) 등 글로벌 최고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