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팝, K방역, K푸드…. 전 세계가 한국에 주목하고 있다. 접두사 'K'는 어느덧 세계로부터 인정받는 최고 수준을 의미하게 됐다. 여기, 또 다른 K 타이틀의 소유자 '배정철'이 있다. △배터리 △정유·화학 △철강 앞 글자를 딴 배정철은 한국 위상을 끌어올린 일등공신이다. 지금도 지구 반대편 어딘가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을 배정철. 중후장대한 그의 동향을 따라가 본다.
◆한화시스템, 사랑의 쌀 나눔 활동
한화시스템(272210)이 회사와 임직원들의 기금을 모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쌀 1000포대를 지난 30일 기부했다. 구미시 쌀 판매 활성화 사업과 연계한 이번 기부 활동은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와 상생을 위해 진행됐다.
한화시스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쌀 1000포대를 기부했다. ⓒ 한화시스템
특히 지속적인 백미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침체된 구미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목적으로 이번 활동을 진행했다.
한화시스템이 구미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을 통해 구매한 백미 20톤은 대한적십자사의 △서울지사 △경기지사 △경북지사를 통해 각 지역의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LS전선, 추석맞이 전통시장 안전점검
LS전선이 추석맞이 '전통시장 전기안전점검' 활동을 벌인다. LS전선은 전남 광주 양동복개상가를 시작으로 서울 이태원시장과 경북 구미 등 사업장 인근 전통시장 안전관리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최근 출시한 케이블 원격관리시스템인 아이체크(i-check) 시스템을 무료로 공급해 전기재해 예방을 돕는다.
LS전선 작업자들이 IoT가 적용된 케이블 원격관리시스템을 설치하고 있다. ⓒ LS전선
아이체크는 분전반 등 전기설비에 IoT(사물인터넷) 센서를 설치해 발열과 누전 등 이상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 케이블 이상에 의한 정전, 화재 등의 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전통시장은 전기설비 노후화가 많이 진행된 곳이 많아 누전·과부하·과전류·합선 등 전기적 요인에 의한 화재가 많이 발생한다. 이에 사전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 LS전선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디지털 기반의 사회 안전 강화에 일조하겠다는 방침이다.
◆LX, KPGA 공식대회 'LX 챔피언십 2022' 개최
LX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코리안투어 공식대회를 처음으로 개최한다. 대회는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아일랜드 컨트리클럽 더 헤븐에서 9월1~4일 개최된다.
LX 챔피언십 2022 대회는 KPGA 코리안투어 2022 시즌의 신설 대회로, 14번째로 열리는 경기다. LX홀딩스가 주최하고, 한국프로골프투어가 주관한다.
LX가 KPGA 코리안투어 2022 시즌의 신설 대회를 개최한다. ⓒ LX홀딩스
대회에는 아시안투어 인터내셔널 시리즈 코리아에서 우승을 차지한 옥태훈 선수와 KPGA 투어를 대표하는 △김비오 △김태훈 △서요섭 등 총 144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아울러 제1회 장애인 US오픈 초대 챔피언으로 등극한 이승민이 추천 선수 자격으로 출전한다.
경기 방식은 서남코스(파72/7318야드)에서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은 6억원 규모로 우승자에게는 상금 1억2000만원과 77인치 LG 올레드 에보 TV가 주어진다.
선수들을 위한 특별상도 준비했다. 12번 홀에서 홀인원을 최초로 기록한 선수에게는 'LX Z:IN 인테리어 상품권'(5000만원 상당)이 주어진다. 15번 홀에서는 '뉴 포드 브롱코'를 증정한다. 대회 코스 최저타를 최초 기록한 선수에게는 현금 300만원이 제공된다.
◆한화, 지스트와 레이저 무기 기술 개발
한화(000880)는 광주과학기술원(GIST·지스트)과 레이저 무기 공동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30일 맺었다.
양사는 광학기술을 비롯해 고출력레이저 기술, 응용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한화가 지스트와 레이저 무기 공동 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 한화
이번 MOU를 계기로 한화와 지스트는 고출력레이저 무기의 제품화와 정부 과제 수행 시 협동 연구를 진행한다. 특히 개발 난이도가 높은 기술을 확보하는 데 주력해 나갈 예정이다.
2012년부터 지스트와 레이저 기술 분야에서 협력해 온 한화는 그간 △국방용 고출력 광섬유레이저 기술 개발 △광섬유 레이저 분야 △부품·장비 국산화 연구 등을 진행했다.
◆SK임업, 자작나무 성분 화장품 올리브영 입점
SK임업의 친환경 클린뷰티 브랜드 수페(Soofe’e)가 올리브영에 공식 입점했다. 올리브영 입점 제품은 수페 베스트 라인으로 꼽히는 △버치 리치 오리진 에센스(150ml) △버치 리치 오리진 앰플(100ml) △버치 리치 오리진 크림(50ml) 3종이다.
입점 제품은 SK임업이 50년 동안 가꿔온 충주시 소재 인등산의 자작나무 수액을 주성분으로 한 비건 화장품이다. 동물성 원료 대신 자연에서 유래한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하는 화장품으로, 수페 버치 리치 오리진 라인은 프랑스 비건 협회인 이브(EVE)에서 비건 화장품으로 인증 받았다.
SK임업의 뷰티 브랜드 수페(Soofe’e)가 올리브영에 공식 입점했다. ⓒ SK임업
자작나무수액은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인등산의 자작나무는 반세기 동안 생장해 깊고 풍부한 영양분을 보유하고 있다.
수페의 자작나무수액 원료는 화장품 유효성 평가 기관인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의 19가지 피부 개선 효과 임상 테스트를 통해 △피부 진정 △피부결 개선 △피부 보습 △피지 개선 △항노화 등의 효과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