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전 점에서 대관령 인근 해발 1100m의 고랭지 채소 단지인 안반데기에서 수확한 고랭지 배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농자재 가격, 유가, 인건비 등의 재배 비용 상승과 더불어 폭염, 폭우에 따른 배추 작황이 좋지 않아 물량 부족 상황이 이어지며 배추 값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고랭지 배추의 경우 평당 생산 수율이 40% 이상 감소해 평년 기준 평당 9포기 수확하던 물량이 올해는 평당 4~5포기 수확으로 감소했다.
롯데마트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전 점에서 대관령 인근 해발 1100m의 고랭지 채소 단지인 안반데기에서 수확한 고랭지 배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마트
실제로 농산물유통정보(KAMIS)의 8월22일 기준 고랭지 상등급 배추 가격을 살펴보면 1포기에 6717원으로 작년 비슷한 시기에 4492원이었던 데 비해 50% 가까이 상승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치솟는 농산물 가격의 물가 안정화를 위해 안반데기 배추 120톤을 사전 기획해 시세대비 약 30% 저렴한 포기당 4990원에 판매한다. 추가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농축산물 할인쿠폰, 농할!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할인 행사를 진행해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행사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 시세보다 40%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폭염 및 폭우 피해가 상대적으로 적은 차별화 산지 발굴에 집중, 고랭지 배추 중 높은 품질로 평가 받고 있는 대관령 인근 안반데기 배추를 선보이게 됐다. 대관령 인근 해발 1100m 고산지대에서 재배한 안반데기 배추는 찬바람을 맞고 자라, 꽉 찬 속과 아삭한 식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가을 산행 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브랜드 '오프로드'를 단독 런칭해, 패셔너블한 '등산룩'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를 사로잡는다.
엔데믹을 맞아 롯데백화점의 아웃도어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이후(5/1~8/21) 롯데백화점의 아웃도어 매출은 전년 대비 40% 신장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파타고니아' 등 일상 생활 속에서도 착용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매출은 같은 기간 70% 이상의 더욱 큰 신장률을 기록했고, 해당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의 3명 중 1명은 2030세대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산 정상에 올라 SNS에 인증샷을 남기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음과 동시에, '아웃도어'에 대한 인식이 기존의 안전한 산행을 위한 '기능'적인 역할을 넘어, 개인의 개성을 나타내는 '패션'의 일부로 변화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실제로 SNS에는 '등산', '등산스타그램' 및 '등산복패션' '등산룩' 등의 해시태그에 총 700만여개의 사진이 게시돼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9월1일까지 6개 점포에 컨템포러리 아웃도어 브랜드 '오프로드'를 단독 런칭하고 2030세대를 적극 공략한다. '오프로드'는 75년 전통의 패션 전문 기업 '독립문'이 롯데백화점과 손잡고 새롭게 런칭하는 컨템포러리 아웃도어 브랜드로 8월23일 수원점에 첫 런칭 후, 8월25일 잠실점에 그랜드 오픈한다. 그 외에도 울산점(8/25), 인천점/동탄점/부산본점(9/1)에도 오픈하며 단계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오프로드'는 '컨템포러리 아웃도어'라는 새로운 패션 카테고리를 제시한다. 등산 및 캠핑과 같은 야외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고루 갖춘 '아웃도어 라인'과 컨템포러리 패션 특유의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어반 라인'을 동시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솔리드 하이넥 점퍼' '베이직 데님 셔츠' '베이직 우븐 셔츠' '아웃포켓 반팔티' '카고 조거팬츠' 등으로 모두 등산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다.
특히 '카고 조거팬츠'는 나일론 스트레치 소재를 활용해 우수한 활동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함과 동시에, 일반적인 조거 팬츠보다 와이드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쉬한 무드를 자아내 이번 2022 F/W 시즌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30세대가 주요 타깃인 만큼 친환경 제품들도 선보여, 전 세계적인 '가치소비' 트렌드에 동참한다. 대표적으로 '롤업 와이드 팬츠'와 '버티컬 자수 맨투맨' 등에는 리사이클 원사와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 라벨 등을 적용하고, '테이퍼트 팬츠'와 '와이드 테이퍼트 팬츠' 등에는 향균 및 소취 기능이 있는 친환경 대나무 숯 소재를 사용했다. 특히 '오프로드'는 친환경 원단은 물론, 상품의 택과 박스에도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종이를 사용했으며 향후 친환경 소재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오프로드' 매장 6곳에서는 연말까지 50만원 이상 구매시 특별 감사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브랜드 멤버십 가입 후 첫 구매시 10%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80만원 이상 구매시 5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이 보유한 롯데백화점 에누리도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대표 점포로 꼽히는 '잠실점'에서는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9월 중 브랜드 공식 모델의 매장 방문 이벤트 및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069960)은 다음달 1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4층에서 지속가능성을 테마로 한 '커피박 환전소 캠페인'을 진행한다.
커피박 환전소 캠페인은 고객이 가정 내 커피찌꺼기(=커피박)를 가져오면 교육용·공예용으로 활용 가능한 커피점토로 무상 교환해 주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꺼피찌꺼기는 개인당 1일 최대 10kg까지 교환 가능하며, 교환 고객에게는 H-Cafe 커피이용권 1매가 증정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THIS IS GREAT BRITAIN' 행사의 일환으로 영국 특유의 감성을 담은 접시를 9월4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영국 틴웨어 브랜드 '틴플레이트' 상품으로, 17·18세기 영국 왕실의 분위기와 랜드마크 등을 테마로 한 무늬가 특징이다. 명품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애경산업(018250)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온라인 플래그십 몰을 선보이며 온라인 채널 공략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나섰다.
AGE20's는 온라인 중심의 소비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 상에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직접 전달하고자 자사몰인 'AGE20's 온라인 플래그십 몰'을 오픈했다.
AGE20's 온라인 플래그십 몰은 고객들의 브랜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AGE20's 제품을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이 원하는 피부 표현, 효능에 따른 제품 검색과 맞춤형 제품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특히 AGE20's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트라이얼 샘플'을 배송비 없이 무료로 제공해 고객들이 실 구매 전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했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가 온라인 플래그십 몰을 선보이며 온라인 채널 공략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나섰다. © 애경산업
AGE20's는 이번 플래그십 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5만원, 1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각각 정품 톤업크림 및 톤업팩트 제품을 증정한다. 또한 가입 시 적립금 3000원과 첫 구매 고객에게 4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특히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8월25일부터 9월12일까지 전제품 30% 가격할인, 구매 금액에 5%를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주는 추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LF(093050)의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유명 인테리어 스튜디오인 '종킴디자인스튜디오'와 협업해 주요 매장을 전면 리뉴얼 오픈한다.
버버리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뤽 구아다던'을 총괄 CD로 영입하며 혁신을 추진 중인 닥스가 새롭게 정제된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 고객 쇼핑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주요 매장 새 단장에 나섰다. 8월 중순 닥스 남성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현대백화점 목동점의 리뉴얼 오픈을 시작으로 26일에는 닥스 액세서리 센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오는 10월에는 닥스 여성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까지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닥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 접점인 매장을 고급화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자, 럭셔리 브랜드 인테리어로 유명한 '종킴디자인스튜디오'와 손을 잡았다. 종킴디자인스튜디오는 롯데호텔 설화수 스파, 구호 플래그십 스토어, 지포어 플래그십 스토어 등 유명 브랜드의 공간 프로젝트로 이름을 널리 알린 공간 디자인 전문 기업이다.
종킴디자인스튜디오의 소장으로 있는 공간 디자이너 김종완은 프랑스 디자인 명문 에콜 카몽도(Ecole CAMONDO)에서 공간·제품 디자인을 공부하고 석사 과정을 수석으로 졸업한 인물로, 패트릭 주앙 스튜디오에서 팀장으로 일하며 반클리프앤아펠 긴자·파리·뉴욕·마이애미 플래그십 스토어, 파리 생제르맹 축구장의 VIP 라운지 프로젝트 등에 참여했다.
종킴디자인스튜디오와 협업한 닥스의 매장 리뉴얼 콘셉트는 '영국식 정원'으로, 울타리가 없어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영국식 정원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이 특징이다. 편안하게 산책하며 제품을 둘러볼 수 있는 동선에 초점을 맞춰 장애물을 최소화했다. 또, 매장 내부를 딱딱하게 구분 짓던 직선 위주의 구성을 깊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곡선 라인으로 바꿔 여유로움 속에서도 럭셔리한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구현했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컬러인 베이지를 기반으로 뉴트럴톤의 색상을 중점적으로 사용하고, 한가지 톤을 다양한 질감으로 변화시켜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2022년 FW시즌을 맞아 프레피 컨셉의 룩북을 공개했다.
미쏘는 이번 룩북에서 최근 레트로 열풍을 타고 유행하기 시작한 프레피 스타일을 미쏘 본연의 브랜드 가치로 재해석해 다양한 스타일로 녹여냈다. 특히, 미쏘 대표 상품인 '쏘미쏘재킷'을 활용해 단정한 프레피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쏘미쏘재킷'은 미쏘가 브랜드 론칭 이후 12년간 한국인의 체형을 연구한 노하우와 재킷 디자인 역량을 총 집약해 출시한 제품이다. 특히, '쏘미쏘 테일러드 3버튼 크롭재킷'은 올해 상반기 고객 조사를 통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핏과 길이감을 분석해 제작했다.
미쏘는 개강시즌을 맞아 프레피 컨셉의 룩북 공개와 더불어, 공식 온라인몰인 미쏘닷컴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쏘 직원과 유튜버 엠버서더, 인플루언서가 직접 소개하는 미쏘 FW 개강코디를 만나볼 수 있으며, 쏘미쏘재킷의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올리브영이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추석 선물 대전에 불을 지핀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추석 특집 라이브커머스 '올영라이브'를 열고 다양한 선물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올리브영이 엄선한 추석 선물을 생생한 라이브 특집 방송으로 만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고물가와 비대면 선물 수요를 반영해 8월24일과 31일 총 2회로 편성하고 방송 중 특가 혜택도 대폭 확대했다. 부모님을 위한 기초 화장품 기획세트부터 건강식품, 핸드크림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올영라이브'는 올리브영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이다. 지난해 연간 시청자 수는 2020년 대비 3.5배, 주문액은 6배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한 구매 전환율도 작년 기준 연평균 22%를 넘어서며 한 자릿수인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돌았다.
첫 번째 방송은 온가족 선물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해 8월24일 오후 8시에 진행된다. 부모님 선물로 추천하는 안티에이징 화장품 '닥터지 로얄 블랙 스네일'과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타입 넘버 핸드크림' 등을 각각 스페셜 기획 세트로 판매한다. 프리미엄 화장품 '크리니크 젤·로션'도 원플러스원(1+1) 구성에 추가 할인을 더해 선보일 예정이다.
8월31일에 진행되는 두 번째 방송은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엄선했다. 기초·바디·남성·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 세트를 제안한다. 기초 화장품 브랜드 '한율'과 프리미엄 남성 브랜드 '랩시리즈', 건강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등의 인기 상품을 라이브 시간 동안에만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방송 중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오는 9월16일까지 자사의 AI 피부 분석 및 화장품 판독 서비스인 '닥터지 AI 옵티미'를 활용한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간 내 피부 건강 점수 변화율이 가장 높은 참여자의 이름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종합 건강 검진의 혜택도 제공한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피부 유형을 바로 알고 건강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지난 6월 진행한 첫 번째 캠페인에는 총 1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우승자의 피부 건강 점수는 약 24%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캠페인은 오는 9월16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내 고운세상코스메틱의 AI 피부 분석 및 화장품 판독 서비스인 '닥터지 AI 옵티미'를 활용해 2회 이상 피부 분석을 진행하면 자동 응모된다. '닥터지 AI 옵티미'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전개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 애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차 AI 피부 분석 기간은 24일부터 9월4일, 2차 AI 피부 분석 기간은 9월5일부터 16일까지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소비자의 1, 2차 피부 건강 점수를 비교해 가장 높은 피부 변화율을 보인 참가자를 우승자로 선정한다. 캠페인 종료 후 우승자의 이름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피부와 더불어 전반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종합 건강 검진도 지원한다.
피부 건강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 내 '닥터지 AI 옵티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닥터지 공식 홈페이지 할인 쿠폰, 백화점 상품권,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100% 룰렛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닥터지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닥터지 제품을 활용한 피부 관리 노하우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인에게 각질 제거-보습-자외선 케어를 위한 '각보자 정품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세라젬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각종 사은품과 풍성한 혜택이 포함된 특별 프로모션을 다음달 30일까지 시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젬있는 삶을 선물해 보세요'라는 컨셉으로 휴식 공간의 조화로움을 완성하는 전용 악세서리인 '헬스테리어 키트'를 추가해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세라젬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각종 사은품과 풍성한 혜택이 포함된 특별 프로모션을 다음달 30일까지 시행한다. © 세라젬
프로모션 기간 중 척추 의료가전을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베이킹과 바비큐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코렐 에어프라이어 오븐'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경희보감 공옥보' △다리 마사지가 가능한 '세라젬 에어 마시지기'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세라젬 V6 구매·렌탈 고객은 사은품 3종 외에 러그, 담요, 겉천이 담겨있는 '헬스테리어 키트'도 선택 가능하다. 또한 집에서 유전자 검사를 할 수 있는 '세라체크 DNA 52종 유전자 검사 키트'와 '마스터 전용 프리미엄 러그'를 기본 사은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세라젬 전신 안마의자인 파우제 디코어 구매·렌탈 고객에게는 러그, 담요, 쿠션 등으로 구성된 '헬스테리어 키트'와 가죽시트 1회 무상 교체가 가능한 '세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세라젬은 노후로 사용이 어려운 구형 안마의자를 무상으로 수거해준다.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M2를 구매·렌탈할 경우에는 '헬스테리어 키트'와 파우제 전용 고급 러그를 제공한다. 키트에는 러그, 쿠션, 도자커버가 포함돼 있다.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결합 혜택도 마련해 헬스케어 가전, 리클라이너 소파 2종 이상 렌탈 시 할인혜택과 사은품 등을 증정한다.
휴테크산업(이하 휴테크)이 휴테크 전국 직영점에서 한가위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휴테크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을 맞아 대표 명절 선물로 꼽히는 안마의자의 증가하는 수요에 맞춰 기획했다. 가족, 연인,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휴식을 선물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10월3일까지 안마의자 전 모델을 대상으로 최대 3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석 준비로 인해 가중되는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친구 추가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휴테크 직영점에서 방문 상담을 받고 휴테크 카카오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기존 휴테크 및 타사 안마의자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보상판매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해당 고객들이 9월30일까지 카이(KAI) GTS9 아트모션, 카이 GT9 아트모션 등 휴테크 플래그십 안마의자 6종을 구매할 경우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카이 GTS9 아트모션은 기술성과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으며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 받은 바 있다. 카이 GTS9 아트모션은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기술 HBLS(HUTECH Body Leveling System)와 리얼 3D 아트모션, 4채널 음파진동 마사지가 결합돼 탄생한 '휴테크 마사지 매커니즘 2.0'을 적용, 실제 전문가의 손길을 뛰어넘는 입체적인 마사지를 구현하는 게 특징이다.
여기에 전문가의 수타 마사지 방식을 재현한 9가지 수법의 수동 마사지를 기반으로 한 34가지 자동 프로그램을 탑재하며 사용자 편의를 확대했다. 별도의 설정 필요 없이 몸 컨디션과 상황에 따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 부모님의 효도 물로도 안성맞춤이다.
끼임 방지 안전 시스템, 차일드 락 시스템 등 안전장치를 강화해 영유아나 반려동물이 함께 모이는 명절에도 안심하고 안마의자를 즐길 수 있다.
쿠팡은 동아일보, 채널A와 함께 전국 각지의 우수 업체들의 농수특산물을 한 자리에 모아 저렴하게 선보이는 '2022 에이팜마켓'을 진행한다.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20여개 농특산물 업체가 참여한다. '2022 에이팜마켓'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민과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경남 하동군 발효차, 전남 고흥군 석류 진액, 충북 음성군 생강착즙청, 경북 청도군 식혜, 경북 의성군 아카시아 숙성꿀 등 다양한 제품 100여 종을 선보인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선착순으로 20% 할인쿠폰 혜택을 준비했다. 가공/즉석식품을 비롯해 장/오일/소스류, 차/전통주, 신선식품, 건강식품 등 8개 카테고리로 구분해 고객들이 원하는 물건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CJ온스타일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명품 도자 '광주요'의 베스트셀러 백합 시리즈를 단독 판매한다. 기존 인기 색상인 백색과 함께 최신 색상 유백색도 독점 확보해 함께 선보인다.
광주요 백합 시리즈는 주로 백화점과 같은 프리미엄 유통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는 광주요 인기 라인이다. 특유의 은은한 색감과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우아한 디자인으로 품격있는 식탁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탁월한 제품이다. 한국의 멋과 모던한 조형미가 동시에 공존해 한식부터 양식, 디저트 등 다양한 범주의 메뉴와 조화롭게 어울린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CJ온스타일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명품 도자 '광주요'의 베스트셀러 백합 시리즈를 단독 판매한다. © CJ온스타일
이달 30일 오후 9시50분에 CJ온스타일 대표 기획 프로그램 <굿라이프>에서 광주요 백합 시리즈 4인 세트를 소개한다. 총 30개 품목으로 밥그릇, 국그릇은 물론 파스타 볼, 타원형 볼 등 넉넉하게 구성돼 쓰임새가 다채롭다. 이번 방송은 광주요 최초로 백합 시리즈 할인 프로모션은 물론, '백합 소리잔(2P)'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향후에도 CJ온스타일은 대표 라이프스타일 기획 프로그램인 <강주은의 굿라이프>를 통해 광주요의 다채로운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이며 프리미엄 리빙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강주은의 굿라이프>는 '레녹스' '레이첼바커' '체스키포슬란쯔비벨무스터' 등 홈쇼핑에서 보기 힘든 백화점 유통 다이닝 브랜드를 단독 판매하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롯데홈쇼핑은 뷰티, 식품, 명품 등 각 상품 카테고리별 이색 모바일 콘텐츠를 대거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소비 속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성향이 강한 MZ세대를 겨냥해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예능형 콘텐츠를 비롯해 NFT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바일TV '엘라이브(L.live)'에서 단독으로 선보인 해외 스포츠 중계 이용권을 비롯해 지난 23일 업계 최초로 아티스트 프롬트웬티의 음원 NFT를 선보여 MZ세대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MZ세대를 타깃으로 모바일 TV 엘라이브를 통해 펀슈머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명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위해 옆집 언니가 명품의 배경지식과 에피소드를 이야기해주는 콘셉트의 '명품 읽어주는 여자(8/24 론칭)'를 론칭한다. 매회 다양한 브랜드에 관한 에피소드, 스토리와 스타일링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목요일 오후 5시에는 혼밥에 익숙하고, 미식에 관심 많은 시청자를 겨냥해 함께 식사하며 고민을 상담해주는 '랜선밥친(8/25 론칭)'을 선보이고, 금요일 오후 1시에는 현명한 생활 소비를 콘셉트로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1인 가구, 잡화 등 생활 상품을 소개하는 '마녀 생활기록부(8/26 론칭)'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온이 본격적인 가을 준비에 나선다.
롯데온은 오는 31일까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어텀 바이브'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올해 가을, 겨울 패션 트렌드를 소개하며, 폴로랄프로렌, 버커루, 빈폴 레이디스, 라코스테 여성 등 50개 이상의 인기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신상품을 선보인다. 백화점 패션 및 잡화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8%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가을 신상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엘포인트(L.Point) 3000점을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온은 가을을 앞두고 각 패션 브랜드에서 발표한 트렌드를 분석해 기본 디자인의 셔츠와 바지로 깔끔함을 강조한 '댄디&클래식'과 친환경 소재 트렌드에 맞춰 주목받고 있는 '비건레더' '페이크 퍼&플리스' 등을 선정했으며, 관련 스타일링 팁과 함께 신상품을 제안한다.
가을 신상품 관련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품 구매 후 '가을준비', '출근룩' 등 지정된 키워드를 포함한 후기와 사진을 첨부해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파 이용권'을 증정한다.
한편, 가을 시즌을 맞아 캐주얼 의류 브랜드 외에도 스포츠 및 스니커즈와 남성 셔츠 등 다양한 패션 및 잡화 상품군에서 가을 신상품을 모아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을 시즌 와이셔츠 컬렉션'에서는 듀퐁, 닥스, 레노마, 예작 등의 브랜드가 가을 신상 셔츠를 선보이며, '스니커즈 통합전'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컨버스, 반스 등의 가을 신상품 스니커즈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