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브래니(대표 정휘영)가 에듀플러스위크 교육박람회 '2022 에듀플러스 어워드'에서 VR 교육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쿠링VR AI 코딩 어드벤처'가 2022 에듀플러스 어워드에서 VR 교육 제품상을 수상했다. ⓒ 브래니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이 참여해 △에듀테크쇼 △에듀컨텐츠페어 △평생교육엑스포 △초등교육박람회 동시 개최로 10개국의 162개 교육기관·업체·단체 등의 다양한 교육제품과 콘텐츠를 선보인다.
수상작인 '쿠링VR AI 코딩 어드벤처'는 코딩이 첫 시작인 아이들도 시작할 수 있는 목표로 기획된 VR 코딩 교육 콘텐츠이다.
콘텐츠를 진행하며 문제 해결력, 의사소통 능력 등의 핵심 역량과 코딩의 첫 기초개념을 쿠링 캐릭터와 함께 가상현실 공간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 혼자서도 학습 진도를 나갈 수 있게 'AI 학습 디버깅 시스템'이 인공지능 튜터쿠링이 힌트를 제공하는 학습 피드백을 제공한다.
정휘영 브래니 대표는 "최근 VR에 대한 높은 관심에 비해 자극적인 성인용 해외 콘텐츠가 대부분,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대로 된 수준의 청소년 전용 VR 교육 콘텐츠는 손에 꼽을 정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교실 일선에서 학생들과 학부모, 선생님이 추천할 수 있는 가상현실 HMD전용 메타교과서 회사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브래니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구로' 4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