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파리바게뜨·하이네켄·맥도날드·워커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7.11 14:19:17
[프라임경제] 7월1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이벤트 소식.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알리는 초복을 맞아 시원한 혜택을 제공하는 '복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초복(7월16일)을 앞두고 파리바게뜨와 함께 무더위를 시원하게 극복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된 것으로, 다양한 베이커리를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가 초복을 맞아 시원한 혜택을 제공하는 '복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SPC


파리바게뜨는 오는 16일까지 행사제품 포함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천원 혜택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는 아이스캔디 3+1 쿠폰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제품은 '장수 막걸리 쉐이크', '왕크림도넛' 등이다. 쿠폰은 해피앱, 파바앱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차돌이 헬스케어 리워드 앱 캐시워크 내 돈버는퀴즈를 진행한다.

퀴즈는 7월11일 오전 10시부터 약 2주간 참여 가능하며, 퀴즈를 풀고 이차돌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 '순살차돌'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이차돌 전 매장에서 7월11일부터 8월7일 까지 사용 가능하며, 캐시워크를 통하지 않고 이차돌 카카오톡 채널만 추가해도 무료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풀무원(017810) 계열의 풀무원샘물이 여름 시즌을 맞아 해양심층수와 탄산수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청정 미네랄을 담은 '풀무원 해양심층수'는 동해의 해저 510m에서 취수한 프리미엄 먹는 해양심층수이다. 미네랄 함량이 높고, 인체의 체액과 가장 유사한 마그네슘, 칼슘, 칼륨의 이상적인 비율로 몸에 빠르게 흡수된다.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철학에 기반해 해양수산부의 인가를 받은 공장에서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쳐 탄생한 제품으로 믿고 마실 수 있다.

또한 풀무원샘물은 건강과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푸드 페어링 전문 탄산수 '풀무원 브리지톡'도 새롭게 선보인다. 홈카페나 홈술을 즐기는 MZ세대가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0칼로리이며 천연 향료만 사용했다. 플레인, 자몽, 라임 등 총 세 가지 플레이버에 풀무원샘물만의 특별 레시피가 더해진 깔끔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이 음식의 풍미를 살린다. 풀무원 브리지톡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 받은 시설에서 제조된다.

하이네켄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하이네켄 실버'를 새롭게 선보인다.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거 제품인 하이네켄 실버 출시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수입 맥주 시장의 리더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네켄 실버는 하이네켄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양조된 프리미엄 퀄리티에 무거운 바디감이나 쌉싸름한 끝 맛이 없는 깔끔함이 돋보이며, 상쾌하고 청량한 맛으로 부드럽게 넘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물, 보리, 홉과 하이네켄 에이-이스트(A-yeast)만을 사용해 양조되는 점은 하이네켄 오리지널과 동일하지만, 하이네켄이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력인 매싱 프로세스(mashing process)를 통해 하이네켄 실버만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하이네켄 실버 알코올 도수는 하이네켄 오리지널 보다 1% 낮은 4%, 쓴맛지수(IBU)는 10으로 오리지널의 IBU가 19인 것과 비교하면 쌉싸름한 맛이 절반 정도 낮아져 더욱 부드러워졌다. 500ml캔과 330ml캔, 330ml 병 3종으로 출시되며, 대형 마트 및 편의점, 슈퍼마켓, 레스토랑, 바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네켄은 하이네켄 실버 출시를 기념하며 '스무스하게 넘어간다 (Unexpectedly Smooooth)'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인 캠페인 영상은 회식이나 다소 딱딱한 분위기의 모임자리 등 경직되고 불편한 상황 속에 있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시작되는데, 하이네켄 실버를 마시면서 친구들과 즐기는 캐주얼하고 에너지 넘치는 파티 상황으로 부드럽게 넘어가는 장면을 보여준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하이네켄 실버의 부드러운 특징과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하이네켄은 전통적인 술 자리에서 벗어나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자유롭고 편하게 즐기는 자리를 선호하는 분위기로 변화되고 있는 Z세대의 음주 문화를 조명한다. 

이디야커피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이디야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콤부차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뷰티 아이템을 증정하는 '콤부차 여름 뷰티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가 지난 2019년 선보인 이디야 콤부차 2종(△복숭아망고 △청포도레몬)은 녹차와 홍차에 효모를 더해 발효시킨 음료로 새콤달콤한 과일의 맛과 톡 쏘는 청량감, 스파클링 와인 같은 목넘김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 콤부차 2종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약 150% 가량 증가하는 등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7월11일부터 17일, 18일부터 24일까지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이디야멤버스 전회원에게 발행되는 콤부차 500원 할인 쿠폰을 이용해 콤부차 구매 시 자동 응모된다.

이디야커피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이디야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콤부차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뷰티 아이템을 증정하는 '콤부차 여름 뷰티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1차 프로모션 응모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천연고무 베이스 사용으로 쿠션을 더해 몸을 보호하기 좋은 '룰루레몬 더 리버서블 요가 매트 5mm'를 증정하고, 2차 프로모션 응모 고객 중 30명에게는 이스라엘 하이엔드 명품 바디케어 브랜드 '사봉'의 '3종 세트(바디스크럽, 바디워시, 핸드크림)'를 증정한다.

코카-콜라사의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이 강렬한 짜릿함을 시각적으로 강조한 패키지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씨그램'은 깔끔한 탄산 본연의 맛과 마지막까지 톡 쏘는 짜릿함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로칼로리 음료다. 2014년, 국내 첫 출시된 이후 씨그램 플레인을 비롯해 레몬, 라임, 비타자몽에 이어 최근에는 상큼한 복숭아 향을 더한 '씨그램 피치'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씨그램 패키지 리뉴얼은 제품 본연의 깔끔함과 짜릿함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기 위해 기존 라벨 크기를 대폭 줄이고 기존에 일괄 초록색이던 라벨 색상을 제품별 특징에 따라 차별화했다. 탄산 본연의 깔끔함이 살아 있는 씨그램 플레인은 하늘색 라벨을 적용했고, 레몬은 노란색, 라임은 연두색, 피치는 분홍색, 비타 자몽은 핑크코럴색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제품을 구별하고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작아진 라벨로 생산 단계에서 사용되는 플라스틱 양을 감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음용 후 보다 수월하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어 소비자의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용이성도 높아졌다.

리뉴얼된 씨그램 패키지는 350ml/450ml 전 제품에 적용되며 5종(플레인, 레몬, 라임, 피치, 비타 자몽)으로 출시된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대형마트 및 편의점,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장수가 여름 캠핑시즌을 맞아 15일까지 달빛인생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달빛인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 좋아요 및 댓글을 남기면 된다. 댓글에 친구를 많이 태그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달빛인생 인스타그램은 달콤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서울장수의 '달빛유자'와 '인생막걸리' 관련 콘텐츠를 담는 공간이다. 직장인이나 사회초년생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멘트와 통통 튀는 색감의 이미지를 포스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15명을 추첨해 캠핑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캠핑 폴딩 웨건과 우드 캠핑 체어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27일에 발표 예정이다.

써브웨이는 여름 스페셜 메뉴로 '스파이시 쉬림프' 2종을 재출시하고,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스파이시 쉬림프 시리즈는 지난해 5월 써브웨이코리아가 글로벌 단독으로 선보인 로컬 메뉴다. 2개월 남짓 판매되는 기간 한정 메뉴로 출시됐음에도 판매량 57만여 개를 넘어서며 유독 매운맛을 즐기는 한국인의 입맛에 선명한 첫인상을 남겼다.

인기 비결은 국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쉬림프 샌드위치에 이국적인 매콤함을 가미한 감칠맛 넘치는 조합이다. 통통한 통새우에 써브웨이 특제 '스파이시 시즈닝'을 듬뿍 버무려 매운맛과 감칠맛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스파이시 시즈닝의 경우, 매운맛의 기본인 고춧가루와 후추에 오레가노, 타임 등 다채로운 향신료를 곁들여 멕시칸 풍미의 향긋하면서도 이국적인 매콤함을 연출했다.

스파이시 쉬림프 시리즈는 '스파이시 쉬림프 샌드위치'와 '스파이시 쉬림프 아보카도'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호가든이 달콤쌉쌀한 맛의 프리미엄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프룻브루(Fruit brew)'를 출시한다.

호가든 프룻브루는 고유의 풍부한 맛을 지닌 호가든에서 알코올은 추출하고 이국적인 과일 향을 더해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들었다.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신개념 프리미엄 논알코올 음료로, 과일의 맛과 향에서 느껴지는 달콤쌉쌀함과 호가든의 양조기술로 바디감이 더해진 풍부한 맛이 매력적이다.

신제품은 로제와 페어 2종이다. '호가든 프룻브루 로제'는 라즈베리의 싱그럽고 묵직한 달콤함이 특징이다. '호가든 프룻브루 페어'는 서양배 특유의 깔끔하고 청량한 달콤함이 매력인 제품이다. 일반 탄산음료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과일 재료를 활용, 다양하면서도 프리미엄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캔 디자인은 라즈베리의 분홍색과 서양배의 초록색으로 주목도 높은 일러스트를 그려 넣어 이국적 원재료를 강조했다. 호가든 프룻브루는 슬림하고 아담한 사이즈인 270ml로 선보인다. 짧은 휴식시간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휴대도 간편하다.

맥도날드가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신메뉴인 '보성녹돈 버거'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14일 전남 보성에서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은 맥도날드 매장이 없는 보성 지역의 주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신메뉴를 맛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 맥도날드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은 오는 14일 전남 보성 한국차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약 5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일일 팝업스토어 '맥도날드 1일 보성점'을 비롯해 '맥도날드 스포츠클럽'과 놀이동산, 연예인 축하 공연 등 다양한 고객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맥도날드 1일 보성점'에서는 선착순 500명에게 보성녹돈 버거를 무료로 제공한다. 버거는 현장에서 직접 조리돼 방문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만능 엔터테이너' 김신영이 1일 점장으로 참석해 특유의 입담으로 현장 분위기를 한껏 띄울 예정이다. 또한, 당일 보성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행사를 위해 직접 자원한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본사의 직원들로 구성돼 특별함을 더했다. 1일 보성점에서는 보성녹돈 버거만 제공되며, 오후 2시부터 운영된다.

CJ프레시웨이(051500)가 중국 최대 훠궈 브랜드 '하이디라오' 소스류의 국내 B2B 채널 독점 판매권을 확보했다. 해외 유명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도입하고 국내 중식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의 유통 상품은 하이디라오의 마라훠궈 소스, 마라탕 소스, 마라샹궈 소스를 포함한 다양한 소스류다. 외식 및 급식업체, 식자재 마트 등 B2B 채널에 유통되는 1kg의 대용량 제품과 집에서 직접 중식을 조리해 먹는 소비자를 고려해 2~3인용 분량의 소포장 소스를 함께 선보인다. 추후 간편식 상품군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하이디라오의 소스류는 본토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도록 잘 발효된 두반장, 고품질 산초와 고추 등 향신료가 풍성하게 담겼다. 마라 맛 소스의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마라훠궈와 샹궈를 비롯해 우육면, 짬뽕, 마라롱샤 등 국내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메뉴의 기본 재료로 사용되는 만큼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CJ프레시웨이는 신규 상품 입점을 통해 기존에 유통하던 인기 상품과의 영업 시너지 효과도 기대한다. 300년 전통의 조미료 전문 기업 해천미업의 '해천 굴 소스'가 대표 사례다. 중국식 채소 볶음, 볶음밥 등 다양한 메뉴에 흔히 사용되며 대중적 인기를 보유한 이 소스 역시 CJ프레시웨이가 국내 독점 유통을 맡고 있다.

도미노피자가 SK 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방문 포장 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SKT T-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늘부터 15일까지 5일간 온라인 방문 포장을 하는 모든 SK 텔레콤 고객에게 50%, 에이닷 가입 고객은 6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에이닷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로 일정 관리, 알람 설정 등의 기능을 음성인식으로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6일 초복을 앞두고 유명 맛집의 갈비, 통영 장어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간편보양식 판매를 확대한다.

이른 무더위와 지속된 고물가로 외식 부담이 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육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롯데홈쇼핑의 지난달(22.6.1~6.30) 육류 간편식 주문금액은 약 20%, 갈비탕은 15% 신장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부터 삼계탕 등 인기 보양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4일(월) '횡성한우 곰탕'을 단독으로 선보여 약 4천 세트가 완판됐다. 폭염에 물가 상승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대, 대용량 구성의 보양식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달 12일 오후 5시40분 높은 육류 선호도를 반영해 '경복궁 꽃갈비살 구이'를 선보인다. 소의 꽃갈비 부위를 선별해 30년 전통 유명 맛집의 레시피로 장시간 숙성했다. 당일 방송에서는 8팩(총 2.4kg)의 대용량 구성으로 선보인다. 13일 오후 4시40분 '통영 바다장어'를 단독 론칭한다. 남해에서 공수한 바다장어를 특제 데리야키 양념으로 조리한 것이 특징이다. 

당일 방송에는 다수의 요리 예능 프로그램 진행 경력의 개그맨 허경환이 출연해 요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무더위 극복을 위해 오는 15일 오후 7시40분 국내 유명 목장의 유기농 원유를 활용한 '폴바셋 아이스크림' 등 여름나기 식품도 선보인다. 모바일TV '엘라이브'도 11일 오후 6시 대전 유명 맛집의 레시피로 제작한 '어탕국수', 13일 오후 6시 '국내산 민물장어' 등 각종 보양식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11번가가 라이브방송 'LIVE11(라이브11)'을 통해 오비맥주의 논알코올 신제품 '호가든 프룻브루'를 온오프라인 최초로 론칭한다.

'호가든 프룻브루'는 고유의 풍부한 맛을 지닌 호가든에서 알코올은 추출하고 과일 향은 더해 달콤쌉쌀함이 느껴지는 신개념 프리미엄 논알코올 탄산음료다. 일반 탄산음료에는 없는 발효(brew) 공정으로 청량감과 깔끔한 탄산이 특징이다. 맛은 달콤상큼한 라즈베리(프룻브루 로제), 싱그러운 서양배(프룻브루 페어) 2종이다.

오는 12일 오후 9시 LIVE11을 통해 호가든 프룻브루 최초 론칭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개그우먼 장도연이 쇼호스트로 출연해 특유의 재치 있는 말솜씨로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신제품 시음 및 맛 소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방송 1시간 동안 프룻브루 패키지를 출시가 대비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이는 특가 판매도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은 TV라이브·T커머스·모바일라이브 등 전 채널을 통해 유명 맛집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은 물론 장어, 삼계탕 등 전통 보양 간편식을 집중 선보인다.

TV라이브에서는 지역 대표 보양 맛집 간편식이 눈에 띈다. 먼저 7월12일 오후 4시30분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한식 다이닝 '사대부집 곳간'의 녹두 삼계탕을 판매한다. 국내산 닭에 녹두, 3~4년근 금산수삼 한 뿌리를 통째로 넣고 오랜 시간 끓여 고소하고 진한 풍미가 장점인 제품이다. 이날 방송 중 구매 시 2팩을 증정하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 CJ온스타일

이어서 14일 오후 5시 30분에는 94년 전통의 마포 맛집 '역전회관'의 대표 메뉴 '명가 갈비탕'을 소개한다. 100% 소갈빗살 사용, 정성스러운 고기 손질, 비법 육수 등 4대째 지켜온 노하우와 신념으로 만든 고품질 갈비탕이다. T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는 궁중 보양식 민어와 대표 스테미너 식품 장어를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CJ온스타일의 모바일 식품관 '맛있는가(家)'에서 엄선한 상품들로 13일 두 차례에 걸쳐 방송을 진행한다. 먼저 단백질이 풍부한 '설악 산지 직송 민물장어'(오후 6시)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강원도 설악의 해양심층수로 깨끗하게 자란 장어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전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는 간편 국물용 팩(150g)를 활용해 국물 요리로도 즐길 수 있다. 또 '하림 삼계탕'(오후 9시) 4팩 구매 시 1팩을 무료 증정하는 특별 방송도 진행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8월31일까지 맛과 영양을 가득 담은 프리미엄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먼저, 조선시대 사대부 요리와 궁중음식을 재해석해 선보이는 그랜드 워커힐의 한식당 '온달'은 여름철 원기 회복을 돕는 '온달 해신탕 반상' '갯장어탕 반상' '녹두삼계탕 반상' 메뉴로 구성된 주중 프로모션 '온달 여름나기'를 진행한다.

해신탕은 '온달'이 2005년 드라마 '해신'에서 영감을 얻어 최초로 개발한 프리미엄 보양식 메뉴로 '바다의 왕'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여름 보양식의 대표 주자인 '삼계탕'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영양과 맛을 전달하는 '온달 해신탕'은 단백질이 풍부한 영계와 바다의 산삼으로 불리는 전복, 그리고 타우린이 풍부한 낙지를 넣고 푹 끓여내 온 가족의 든든한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또한 기력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민물장어를 넣고 푹 고은 '갯장어탕 반상'은 심신 회복을 위한 맞춤 보양식이며, 또한 '녹두삼계탕 반상'은 체내 독성 물질을 배출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천연 해독제라 불리는 녹두를 넣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은 하이트진로와 협업해 '스테이 앤 드링크 위드 일품진로(Stay & Drink With 일품진로)' 패키지를 9월8일까지 선보인다.

플라자 호텔이 하이트진로와 협업해 '스테이 앤 드링크 위드 일품진로' 패키지를 9월8일까지 선보인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하이트 진로 증류주 일품진로는 깔끔한 맛과 고급스러운 패키징으로 올 1월~5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2% 가량 증가했다. 상대적으로 높은 도수와 가격에도 불구하고 MZ를 포함한 전 세대에 힙한 술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이에 플라자 호텔은 하이트 진로와 손을 잡고 '스테이 앤 드링크 with 일품진로' 패키지를 출시했다.

본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과 일품진로 홈텐딩 백(일품진로 25도 375ml 2병, 쉐이커 1개, 지거 1개, 소주잔 2개, 온더락잔 2개), 수영장이 갖춰진 더 플라자휘트니스클럽 이용권을 포함한다. 이번 일품진로 홈텐딩 백은 하이트 진로의 신상 굿즈다. 홈텐딩(hometending)이란 아마추어가 집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칵테일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패키지 구매 및 이용 기간은 9월8일까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