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휴넥트(대표이사 성승모)가 IBK기업은행 우수 협력사 감사패를 수상했다.
휴넥트가 IBK기업은행 우수 협력사 감사패를 수상했다. 사진은 여관구 전무와 임직원들. ⓒ 휴넥트
휴넥트는 IBK기업은행 2022년 KSQI '16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협력사 감사패를 수상했다.
수여식은 지난달 31일 IBK기업은행 고객센터 최홍준 센터장 시상으로 진행됐으며, 여관구 휴넥트 전무를 비롯해 IBK기업은행 콜센터 휴넥트 직원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IBK기업은행은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6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진행되며 52개 산업의 340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성승모 휴넥트 대표는 "이번 수상이 휴넥트에 큰 모범과 동기부여가 된다. 앞으로도 신뢰받는 협력사의 자리를 지키겠다"며 "상담직원들에게 장기 재직할 수 있는 환경의 구현과 직무 만족도를 올릴 전문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휴넥트는 IBK기업은행 고객센터 장기근속자의 상담 품질 관리를 위해 외부 금융기관 전문 QA 강사를 영입하는 등 카드 상담 운영성을 인정받아 21년 추가로 영업 외 상담 파트를 수주받았으며, 우수한 SLA 실적으로 초기 운영 안정화 성과에 기여했다.
이밖에 콜센터 구축 및 운영과 필요 인력을 고객사에 공급함으로써 2021년 74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상담 서비스 품질 향상뿐만 아니라 상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 소비자 상담사·CS 전문컨설턴트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