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그룹·롯데아울렛·티몬·예스24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4.28 16:08:07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신세계그룹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2022 스타워즈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년 5월4일은 '스타워즈 데이'로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표현이 5월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에서 유래한 전 세계적인 스타워즈 축제일이다.

올해 한국에서는 온·오프 유통 플랫폼, SSG랜더스 프로야구단을 모두 보유한신세계그룹과 디즈니코리아가 의기투합해특별한 마케팅을 펼친다.

신세계그룹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2022 스타워즈 캠페인'을 진행한다. © 신세계


신세계그룹의 대표적인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인 이마트와 SSG닷컴은 28일부터 '2022 스타워즈 데이 캠페인'에 동참한다.

먼저, 이마트(139480) 매장에서 28일부터 5월11일까지 2주간 완구 7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해 제작된 타포린백을 증정한다. 스타워즈의 '다스 베이더' 일러스트가 그려진 검정색 타포린백을 1만개 한정으로 준비했다.

같은 기간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게이밍샵 입점 매장에서는 디지털 게임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스타워즈 일러스트가 그려진 골프공(6입, 하프더즌)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이마트 왕십리점, 목동점, 동탄점, 김해점, 통영점(이하 5개점)에서는 실물 크기의 스타워즈 캐릭터 스태츄(동상) 전시와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어린이날을 맞아 완구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선보이고, 해당 5개 점포에서는 스타워즈 레고 4만원 이상 구매 시, 베이비 요다 피규어를 200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SSG닷컴도 5월2일부터 '스타워즈 데이' 기념 온라인 행사를 실시한다.

스타워즈 세계관의 핵심인 '포스(Force)'의 음운에 착안해 '쇼핑의 포스(Fourth)'를 테마로 총 네 가지 혜택을 마련했다. 시간대 지정 자체 배송 서비스 '쓱배송'과 '새벽배송' 중심으로 혜택을 꾸민 것이 특징이다.

먼저, 5월2일부터 15일까지 '쓱배송' '새벽배송' 상품을 기간 내 합산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SSG머니 1만원을 지급한다. '쓱배송' 레고 상품을 1개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광선검 모형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같은 날부터 '스타워즈 데이' 당일인 5월4일까지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7%, 12% 할인쿠폰 2종을 발급한다.

5월4일부터 15일까지는 새벽배송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7000명을 대상으로 '스타워즈 알비백'을 증정한다. 이 알비백은 검정색 바탕에 흰 도트 무늬를 넣어 우주를 형상화한 배경에 전면에는 스타워즈 로고를, 윗면에는 '다스베이더' 캐릭터 자수를 새겨 소장 가치를 높였다.

뒤이어 12일부터 13일까지는 선착순 5만 명을 대상으로 10% 할인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한다. 이마트몰, 트레이더스몰, 새벽배송몰 상품에 적용 가능하다.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5% 청구 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롯데마트가 올해 100주년인 어린이날을 맞아 5월8일까지 풍성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은 영유아부터 어른이로 불리는 키덜트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날이 될 수 있도록 토이저러스 단독 기획 상품과 인기 브랜드 완구 등 다양한 행사 상품들을 준비했다.

먼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단독 상품으로 레고 '파이로랩터와 딜로포사우루스 수송' '옥스포드 한국 전통가옥'과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실바니안의 '실바니안 초록지붕 통나무하우스 스페셜' 등을 선보인다.

남자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베어블레이드 얼티밋 발키리세트' 역시 토이저러스 단독으로 전점 한정 수량 3000개를 준비했고, 여자 아이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반짝반짝티니핑 놀이터'와 넷플릭스의 인기 키즈 컨텐츠인 '개비의 매직하우스' 시리즈 신상품인 '개비의 매직하우스 엘리베이터 하우스'도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와 어른이를 위한 닌텐도 행사 상품도 준비했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 HAD'는 2만원 할인된 가격인 34만원에,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과 액세서리 전 품목은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 5월을 맞이해 '마이크로 킥보드'는 전품목 최대 7% 할인 판매하며 '맥시플더블 LED(그레이&베리레드)'를 행사에 '아우디 E-TRON 유아 전동차'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서는 행사 카드로 완구 6만원 이상, 전자게임 10만원 이상 구매 시 각 1만원 롯데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롯데월드 어드벤처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4월28일부터 5월25일까지 롯데마트 영남권 10개점 (광복, 동래, 동부산, 부산, 사상, 사하, 울산, 장유, 진장, 화명)에 방문 시 롯데월드의 인기 캐릭터 '로티'와 '로리' 등으로 새롭게 꾸며진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어플 '롯데마트GO'의 스마트 결제 시스템 '스캔앤고'를 통해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성인권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 방문하고 해당 내역을 인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마트 전점에서는 롯데월드와 어린이날 기념으로 함께 준비한 특별상품 '로티로리 둥실 소프트콘 2종'과 '로티로리 초코스틱 만들기 세트' '유산균이 들어있는 착즙주스'를 판매한다.

한편, 롯데온에서도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5월5일까지 '토이저러스몰'에서 다양한 인기 완구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1일까지 진행되는 롯데온 '토이 페스타'에서는 완구 및 장난감 최대 50% 할인은 물론 캐릭터 브랜드관을 운영해 인기 상품을 선보이고, 브랜드별 최대 20%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3년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없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 심리가 폭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홈플러스가 '물가 안정 프로젝트'를 확대 전개한다.

회사 측은 '홈플러스 가정의 달 물가 안정 프로젝트 홈플랜드'를 주제로 마케팅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치는 동시에, 연중 지속하고 있는 '물가 안정 프로젝트'를 강화해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함께 가정의 달 대목을 앞둔 이번 '물가 안정 프로젝트'에서는 보다 강력한 할인 혜택으로 장바구니 물가를 내리는데 집중하는 한편, 마트·온라인·몰·익스프레스 각 채널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행사가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마트 레고 최대 40% 할인(행사 카드 결제 시), 한우 반값 △홈플러스 온라인 단독 반값 △홈플러스 몰 아동복 최대 70% 할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돈육/밀키트 릴레이 반값 등 채널 별로 엄선한 상품들로 구성한 '그룹 통합 세일'을 강화한다.

우선, 홈플러스 마트에서는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어린이날을 기념해 레고 200여종을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대 4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어린이날 인기 캐릭터 100여종 구매 시에는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반다이 SD 월드히어로즈 10여종은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승용완구는 50% 할인하고 실바니안 60여종은 10%, 보드게임 70여종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완구 전 품목을 행사 카드로 7만원/1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원/2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장바구니 상품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28일부터 4일간 행사 카드 구매 시 브랜드 돈육 삼겹살/목심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하고, 30일과 다음달 1일 양일간은 손질오징어를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멤버특가' 행사도 마련해,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오는 30일에는 50%,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항공직송 생연어 △횟감용 △구이용 △얼리지않은 생훈제연어를 오는 30일까지 3일간 기획가에 선보인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더 그린치킨 △피크닉박스와 △항공직송 노르웨이 생연어 초밥도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파스타 소스 및 면 60여종과 수입요리 오일 20여종, 이유식 200여종을 비롯해 구강용품, 세정용품 등 다양한 생필품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는 '온라인 단독 반값' 행사를 마련했다. 다음달 4일 한우 전 품목을 반값에 팔고, 2일부터 이틀간 냉동생지류, 4일까지 사흘간은 쥐포/육포/아이스티 등 품목을 50% 할인 판매한다. 5일부터 8일까지는 소스류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해 준다.

식음/패션/리빙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홈플러스 몰에서는 아동복 최대 70%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탑텐키즈/폴햄키즈/에스핏/아가방갤러리 등 홈플러스 몰에 입점돼 있는 아동복 브랜드 매장에서 '키즈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봄/여름 신상품과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는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복 브랜드 7만원 이상 구매 시 홈플러스 상품권 5000원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는 '국내산 돈육/밀키트 릴레이 반값' 행사를 진행한다. 치솟는 돈육 시세에 대비해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국내산 돈육 인기 품목인 삼겹살/목살을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50% 할인해 판매한다. 다음달 6, 7일 양일간은 밀키트 20여종을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 판다.

CJ올리브영은 오는 5월1일부터 19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 모바일 앱(App)에서 '가정의 달 기프트 대전'을 전개한다.

© CJ올리브영

가성비 좋은 뷰티·헬스 선물 구매처로 자리매김한 올리브영은 올해에도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각종 기념일에 선물하기 좋은 130여 종의 상품을 선별해 특가에 선뵐 계획이다. 기초화장품 세트, 기능별 건강식품,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한 헤어·바디용품 등을 최대 41% 할인한다. 원플러스원(1+1), 추가 증정 등 혜택을 더한 기획 세트 상품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일상 회복으로 직접 선물을 전달하려는 수요를 고려, 올리브영은 전국 매장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메시지 카드와 무료 포장 서비스를 선착순 제공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주소 없이 휴대폰 메시지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 서비스와 연계한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앱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최대 3000점의 CJ ONE 포인트를 적립하는 한편, 응모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선물 아이템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프트카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를 5만 원 이상 구매한 뒤 매장과 모바일 앱에서 응모하면 CJ ONE 포인트 5000점을 추후 지급한다.

HDC아이파크몰이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특별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한 'LOVE & THANKS' 페어를 오는 29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실시 한다.

아이파크몰 'LOVE & THANKS' 페어는 최대 80%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건담 프라모델 무료 체험회' '닌텐도 스포츠 체험 팝업 스토어' 등 체험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가족, 연인, 혹은 친구 등 고객들이 쇼핑을 하면서 다양한 즐길 거리들도 자유롭게 경험 할 수 있다.

먼저 '키즈 & 하비' 콘텐츠로 가득한 리빙파크 6층에서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 해 특별 할인 특가를 선보인다. 아디다스키즈 20~50%, ABC키즈마트 20%, 베네베네 10% 등 키즈 패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입문용 RC카, 드론, 어린이 자전거, 포켓몬 프라모델 등을 어린이날 맞춤 선물 아이템으로 최대 25% 할인 판매 한다.

어버이날을 맞아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모아 특가전도 진행 한다. 헤지스, 루이까또즈, 질스튜어트, 피에르가르뎅의 스카프와 우양산을 20~50% 할인 판매 하며, 슈즈전문 브랜드 세라에서는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슈퍼패밀리 세일'이 진행 된다.

이와 함께 패션, 리빙, 잡화 카테고리에 걸쳐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SPA 브랜드 스파오에서 리오픈을 기념 해 최대 50% 할인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또, 반려식물 '플랜테리어(planterior·식물로 집 꾸미기) 관련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식물 농장' 팝업 스토어를 아이파크몰 더센터 4층 카페거리에서 오는 29일부터 5월15일까지 운영 한다. 

신세계(004170)는 4월29일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인기 교육 채널인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영상을 유통업계 최초로 큐레이션 해준다.

유튜브 구독자 수 150만명을 자랑하는 세바시는 각계각층의 유명 연사들이 15분 가량 강연을 하는 지식 콘텐츠 영상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세바시 채널에는 약 1500여 개의 영상이 있다.

신세계는 세바시와의 MOU를 맺고 백화점 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테마에 맞춰 매달 10여 개 강좌를 선별해 선보일 예정이다.

5월 가정의 달에는 자녀 교육, 부부 관계, 세대간 소통 등의 테마로 맞춤영상을 소개한다.

자녀 교육 주제로는 신애라 배우의 '내 아이를 위한 훈육의 네 가지 원칙' 영상을 준비했다. '공부머리 독서법' 저자인 최승필 독서교육 전문가의 '공부머리를 기르는 독서법' 영상도 볼 수 있다. 두 강좌 모두 조회 수 50만 이상, 좋아요 9000개를 받은 유명 콘텐츠다.

부부관계 주제에서는 인스타툰 '메리지 레드' 작가인 최유나 이혼 전문 변호사가 '이혼하지 않으려면 알아야 할 소통의 기술'이라는 강의를 펼친다.

'요즘 아이들 마음고생의 비밀' 저자인 김현수 정신과 전문의가 소개하는 '우리 아이의 진짜 고민을 알고 계신가요?' 영상으로 세대간 소통에 대한 강의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VIP 고객은 세바시의 유료 강의 콘텐츠 플랫폼인 '세바시랜드'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 강좌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백화점 VIP 고객에게 매월 2~3편의 세바시 프리미엄 강좌를 제공한다.  

5월에는 VIP 고객에게는 좋은 연애 연구소 USTORY 김지윤 대표가 '연애와 결혼이 행복해지는 서로 좋은 방법' 영상을 소개한다. 더공감마음학교 박상미 대표의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포스코 이재영 석좌교수의 '당신의 천재성을 끌어내는 노트법' 등의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롯데아울렛이 가정의 달과 본격적인 리오프닝 시기를 맞아 고객들의 '놀이터'로 변신한다.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와 함께 나들이와 외식 등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4월(4/1~4/24) 롯데아울렛의 스포츠, 골프, 아웃도어 등 야외 활동 관련 수요가 상품군별 30~60% 이상 크게 증가한데 이어, '나들이족'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의 경우 F&B 매출이 전년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아울렛은 다가오는 가정의 달과 본격적인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롯데아울렛 전점(21개점)에서 4월29일부터 6월3일까지 'THINGS I LOVE(내가 사랑하는 모든 것을 사랑해!)'를 테마로, 온 가족이 쇼핑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먼저, 어린이 날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대규모 행사와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5월5일까지 '레고' 매장에서는 인기 상품들을 엄선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타임빌라스 1층에서는 '레고 팝업스토어(4/23~5/8)'를 진행해 구매금액에 따라 '레고 파우치' '스타터팩' '레고랜드 티켓'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5월8일까지는 '뉴발란스 키즈' '오프라벨' '리틀그라운드' '플레이키즈프로' 등 총 40여개의 유아동 브랜드 매장에서 구매시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과 함께 5%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뉴발란스 창고 대개방(이천점 4/28~5/5, 파주점 5/5~5/11)' 등 점포별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고객들을 맞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롯데백화점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기 스타 '벨리곰'를 비롯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5월1일부터 5월22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잔디광장에서는 최대 15m 높이의 초대형 '밸리곰' 전시물들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벨리곰 팝업스토어'도 함께 진행해, '벨리곰' 콜라보레이션 티셔츠와 인형, 폰케이스 등의 굿즈들도 만날 수 있다. 

또한, 비영리 사단법인 'TRU(트루)'와 함께 '버려지는 장난감 없는 녹색 지구 만들기 캠페인(4/29~5/22)'을 진행해 아이들의 환경 의식 개선에 기여한다. 대표 프로그램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6개 점포에서 진행하는 '장난감 업사이클링 체험(5/5~5/8)'으로 만 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해 폐장난감으로 나만의 장난감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고장 나거나 안쓰는 장난감을 기부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아울렛 주요 점포에 설치한 '온기 우편함(4/29~5/22)'에 고민을 적어 넣으면 따듯한 위로의 말이 담긴 손편지 답장으로 고객들의 감성을 충전시켜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 세계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미식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피기스타운'을 오픈해 SNS '인증샷 맛집'에 도전한다. 4월30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B블록 3층과 야외 정원에 오픈하는 '피기스타운(PIGGIES TOWN)'에서는 '왕프라이즈(차이니즈)' '뜨띠뜨띠(스시바)' '노말리스트(유러피안 수제버거)' '원투쓰리포(베트남)' '이응이응(분식)' 등 총 7가지의 다양한 다이닝 브랜드와 함께, 미국 LA 거리를 모티브로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루프탑 카페 '피기인엘에이(PIGGIE in LA)'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오픈을 맞아 5월1일까지 방문 고객에게 풍선 및 솜사탕 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피기스타운' 굿즈를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이 롯데 계열사인 롯데온, 롯데홈쇼핑과 협업에 이어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과 손잡고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에 나선다.

28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롯데면세점과 코리아세븐은 신규고객 유입과 상품군 확대를 통해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이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과 손잡고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에 나선다. © 롯데면세점


이날 협약식에는 양사를 대표해 박성훈 롯데면세점 상품2부문장, 김영혁 코리아세븐 상품본부장이 참석한다. 

롯데면세점은 세븐일레븐의 애플리케이션(APP) 회원의 약 60%가 20~30세대인 점을 고려, 명품 큰손으로 떠오른 MZ세대 공략을 위해 편의점으로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 채널을 넓혀나간다는 전략이다.

내달 2일부터 세븐일레븐 앱에 오픈하는 롯데면세점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관에선 발리, 토리버치, 마크제이콥스, 코치 등 6개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가방, 신발, 지갑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상품은 모두 출국 없이 구매할 수 있는 내수통관 면세품으로 2~3일 안에 입력한 배송지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세븐일레븐 앱 내 롯데면세점 명품관 오픈을 기념해 한 개 가격에 두 개를 받아볼 수 있는 '원 플러스 원(1+1)'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첫 주부터 4주 동안 주차별로 이벤트 상품을 선착순 구매하는 고객에게 동일 상품을 하나 더 제공한다. 첫 주엔 마크제이콥스 가방을 시작으로 2~4주 차엔 토리버치 가방과 카드지갑을 이벤트 상품으로 선보인다. 

신세계사이먼이 28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키즈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아울렛을 방문하는 30-40대 가족단위 고객들이 선호하는 유아동 카테고리를 한층 강화해 시흥점을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키즈 브랜드 쇼핑의 명소'로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키즈 전문관'은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The Mall'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2,310㎡(약 700평) 규모로 공간을 새롭게 리뉴얼 했다. 키즈 전문관에는 아디다스 키즈·네파 키즈·블랙야크 키즈·엠엘비 키즈 등의 유아동 스포츠 브랜드와 함께 오프라벨·트래드후스·탑텐 키즈·헤지스 키즈 등의 다양한 패션 브랜드가 한 곳에 입점해 있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액세서리·도서·교구·스포츠 용품 등의 다양한 유아동 콘텐츠를 보강했으며, 키즈 전용 놀이 공간을 추가로 확충하는 등 총 30여개 브랜드를 선보이는 '키즈 전문 매장'으로 탈바꿈 했다.

특히, 도서·교구 전문 브랜드인 '아람북스'와 '마이리틀타이거'가 새롭게 입점하는 등 유아동 교육 콘텐츠를 강화했다. 실내 공간도 '어린이 도서관' 콘셉트로 새롭게 단장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고, 놀이 교구를 통해 상상력을 키워갈 수 있는 분위기로 조성했다. 이와 함께, 유아동 프리미엄 편집숍 '아가방 플렉스' 및 아울렛 업계 최초로 '플레이 키즈 프로 팩토리 스토어'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 된 콘텐츠를 구성하는데 집중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키즈 전문관 리뉴얼 오픈 및 어린이날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입점 브랜드인 '아람북스'는 오는 5월8일까지 아동 동반 고객에게 도서를 증정하며(일 한정 50권), 키즈 액세서리 브랜드 '리틀킹'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한다. '마이리틀타이거'에서는 5월1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유아동 스포츠·패션 브랜드에서 준비한 다양한 할인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엠엘비 키즈'와 '네파 키즈'에서는 21년 S/S 상품을 10% 추가 할인한다. '레고'에서는 오는 5월5일까지 듀플로시티프렌즈 등 10종 상품을 20% 할인 판매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레고 파우치 2종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어린이날 기념 프로모션을 각각 진행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오는 8일까지 매주 목~일요일 기간 동안 키즈 전문관 입점 브랜드에서 2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이달 29일부터 5월8일까지 자사가 운영하는 국내외 패션 및 코스메틱 브랜드 제품 구매 시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백화점, 전문점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만 혜택을 제공해 집객 효과를 노렸다.

멤버십 위크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부터 시작한 전사 차원의 행사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한 차례씩 진행된다. 회원만을 위한 차별화된 할인 및 적립 혜택을 통해 기존 고객에 대한 충성도를 확보하고 신규 고객 유입도 늘리려는 전략이다. 실제로 지난해 하반기 진행됐던 멤버십 위크 기간(2021년 10월1일~11일) 중 구매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하며 모객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평소 멤버십 회원에게는 결제 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지만 멤버십 위크 기간에는 기존의 10배인 5%를 적립해 준다. 특히 행사 기간 중 신규로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10% 즉시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모든 혜택은 멤버십 가입 즉시 누릴 수 있으며, 일부 브랜드는 제외된다.

여기에 신세계백화점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앱 내 자체 마케팅 채널인 핏(FIT)에서 쿠폰 다운로드 후 신세계 제휴카드로 관련 브랜드의 제품 구매 시 결제 금액 구간에 따라 금액대별 최대 7% 신세계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국내외 패션 브랜드 및 코스메틱 브랜드의 백화점 매장과 전문점 등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튜디오 톰보이, 보브, 맨온더분 등 자체 패션 브랜드 외에도 아크네 스튜디오, 엠포리오 아르마니, 브루넬로 쿠치넬리, 끌로에, 에르노, 제이린드버그 등 인기 명품 브랜드가 대거 포함된다.

특히 평소 할인을 하지 않는 럭셔리 뷰티 브랜드 뽀아레가 올해 처음으로 행사에 참여한다. 여기에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니치 향수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를 포함한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롯데홈쇼핑이 초록뱀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뷰티 예능 '랜선뷰티'가 내달 4일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에서 첫 방송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50억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셀럽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상품 판매와 콘텐츠를 연계한 이색 뷰티 예능을 기획하게 됐다. 

내달부터 총 8부작으로 진행되며, 매회 셀럽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주제에 맞는 이슈 상품, 뷰티 관련 트렌드와 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방영 기간 동안 롯데홈쇼핑 TV방송 프로그램 중 특별 편성된 뷰티 프로그램을 통해 '랜선뷰티'에서 소개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선보인다.

내달 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에서 방영되는 '랜선뷰티'는 21년차 롯데홈쇼핑 대표 쇼호스트 이수정을 비롯해 스카이이앤엠 소속 배우 박은혜,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경 원장이 함께한다. 첫 방송은 배우 이세은이 게스트로 출연해 '범접불가 방부제 미모, 기초정리, 피부표현'을 주제로 뷰티 정보를 공유한다. 

해당 방송에 노출된 상품들은 내달 중 롯데홈쇼핑 뷰티 프로그램과 연계해 판매하고,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 '셀럽라운지'에서는 특별 혜택 구성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또한, 방영일 다음날인 매주 목요일은 다양한 뷰티 상품의 상세 리뷰를 담은 '랜선뷰티 바이블'을 후속으로 제작해 케이스타 유튜브에 공개한다. 첫 방송 기념으로 해당 유튜브 채널 구독 및 감상평을 남긴 시청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비맥주가 카스의 첫 밀맥주 '카스 화이트' 출시를 기념해 팝업 쇼케이스 '웰컴 투 화이트 캔버스(Welcome to White CANvas)'를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여의도 IFC몰에서 개최한다.

4월 초 출시된 카스 화이트는 밀맥주의 부드러움과 카스의 상쾌함을 동시에 가진 라거 스타일의 하이브리드 밀맥주로, 광고 카피처럼 '이럴 수도, 저럴 수도, 둘 다 일 수도 있다'는 특색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오비맥주가 카스의 첫 밀맥주 '카스 화이트' 출시를 기념해 팝업 쇼케이스 '웰컴 투 화이트 캔버스'를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여의도 IFC몰에서 개최한다. © 오비맥주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오비맥주는 카스 화이트가 추구하는 '그냥 있는 그대로 즐기는 거야'라는 메시지를 가로 6미터, 세로 11미터의 거대 화이트 캔버스 공간에 표현했다.

화이트 캔버스에는 '유쾌주의 팝아티스트' 홍원표 작가가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로 작품을 완성했다. 작가는 그의 대표 캐릭터 '바라바빠(BARABAPA)'를 통해 카스 화이트가 추구하는 감성과 MZ세대의 자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작품에 담아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관객들도 작품에 직접 그림을 그려 넣어 참여할 수 있다. 작가와 관객이 함께 완성한 작품은 디지털 형태로 NFT(대체불가능토큰)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에 공개될 예정이다. 전시장에는 카스 화이트의 특징인 부드러움과 상쾌함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제공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와 롯데백화점은 로레알 그룹과 함께 28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BE BEAUTIFUL(비 뷰티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로레알 그룹의 인기 뷰티 브랜드인 입생로랑, 랑콤, 키엘 등의 상품 구매 시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온앤더뷰티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기획 상품을 준비했으며, 전국 롯데백화점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등 온·오프 연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에 따라 출근을 비롯해 실외활동이 많아지며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4월(4/1~25) 화장품 매출은 전년대비 20% 이상 늘었으며, 이달 12일 오픈한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를 방문한 고객 수는 기존 전체 화장품 매장 및 기획전을 방문한 고객 수 등을 통합한 실적과 비교해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화장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 '온앤더뷰티'와 롯데백화점은 늘어나는 화장품 수요에 맞춰 로레알 그룹과 손잡고  '비 뷰티풀'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입생로랑, 랑콤, 키엘 등 로레알 그룹의 인기 화장품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9%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1만점을 적립해주는 등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는 롯데온 '비 뷰티풀' 매장에서 선착순 1만명에게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입생로랑, 키엘, 랑콤 등 6개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더불어 온앤더뷰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탈마스크 시대를 대비한 색조 화장품으로 '입생로랑 엉크르드 뽀 쿠션&리필 세트' 구매 시 '엉크르드 뽀 쿠션 미니어처'를, '조르지오아르마니 뉴 파워 패브릭 파운데이션(30ml)' 구매 시 '컨실러(6ml)'를 증정한다. 또한 피부 관리를 위한 럭셔리 스킨케어 제품으로는 '랑콤 제니피끄 세럼(75ml)' 구매 시 30ml 정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남성들을 위한 '비오템 아쿠아파워 로션-인-젤 올인원 세트(200ml)'를 구매하면 대용량 여행용 키트 4종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백화점에서도 29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슈퍼 뷰티 페스타'를 진행해 총 50여개의 국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 구매 시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혜택으로 10% 할인 쿠폰 및 10%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하며, 할인 쿠폰은 롯데백화점 앱(APP)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매장에서 즉시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로레알 그룹' '에스티 로더 그룹'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의 4대 뷰티 그룹을 중심으로 롯데백화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들도 준비했다.

유통업계 성수기인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11번가가 대규모 행사를 연다. 11번가가 국내 대표 100여 개 브랜드와 함께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축제인 '블러썸(Blossom) 브랜드 TOP100' 행사를 오는 5월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는 지난해 69개 브랜드와 JBP(업무협약)를 진행하고 매달 '월간 십일절'을 이어오며 11번가만의 상품경쟁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탄탄한 브랜드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그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행사에는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100대 브랜드와 올해의 신규 브랜드가 함께 참여한다.

특히 그동안 11번가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미입점, 미판매 브랜드도 함께 소개해 신규 판매자와의 상생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11번가에 신규 입점하는 떡 브랜드 '달방아', 반려식물 브랜드 '마리모프렌즈' 등 300여개에 이른다.

브랜드 마니아들의 팬심을 공략할 파격 딜도 준비된다. 매일 다른 1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딜'을 앞세워 최대 66%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5월1일의 대표 브랜드는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코카-콜라, 유한킴벌리, 매일유업, 노스페이스, 언더아머코리아, 자코모, 롯데칠성음료 등이며, 2일에는 LG전자, 레고, 풀무원, JMW, 휠라 등, 3일에는 동원, 쿠쿠, 디스커버리 등의 브랜드 딜이 차례로 진행된다.

‘블러썸 드로우'와 '블러썸 기프트팩'도 만나볼 수 있다. 하루 1개의 경품을 내걸고 진행하는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생로랑 사첼백' 'LG 스탠바이미' '보테가베네타 카세트백' '세라젬 안마의자' '다이슨 에어랩' 등 명품가방, 가전제품 등이 경품으로 나온다.

'블러썸 기프트팩'은 11번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쿠폰 팩으로, 모든 고객에게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 2장 발급, VIP 고객이라면 5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 추가 발급, '우주패스' 멤버십 고객이라면 5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또 한 번 받을 수 있다.

다가오는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 등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연휴가 많은 달인만큼, 가정의 달 선물 행사를 비롯해 다가오는 여름 휴가를 위한 여름준비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개봉 전부터 실시간 예매율 1위를 기록 중인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5월4일 개봉) CGV 영화예매권을 랜덤으로 추첨하는 이벤트를 10일까지 진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가전제품, 하나투어 괌 여행상품 등 가정의 달 선물을 테마로 한 라이브방송은 'LIVE11'(라이브11)을 통해 하루 9~11차례 온에어되며 특히 4일 방송은 LIVE11 고정 예능코너 '육아브레이크'의 '어린이날 전야제 특집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날은 특별히 밤 10시 '엄마들을 위한 육아힐링 방송'으로 엄마들을 위한 화장품, 전통주, 마른안주 등을 판매한다.

여름상품을 미리 구매할 수 있는 '미리쟁여템' 행사도 마련했다. '저렴할 때 쟁여 두는 아이템'을 콘셉트로 여름 휴가나 여행 시 필요한 주요 생필품부터 냉방가전, 여름침구, 물놀이용품 등 여름준비 상품을 포함한 300여개 상품을 최대 20% 할인혜택으로 마련했다.

티몬이 오리지널 콘텐츠 광고천재 씬드롬 시즌2에서 화장품 브랜드인 미샤의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티몬은 28일 목요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놈 스튜디오'에서 오리지널 콘텐츠 '광고천재 씬드롬 시즌2'의 다섯 번째 에피소드로 미샤편을 공개한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MC 장준과 함께 홍보 전단지를 만들 특별 게스트로 96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디렉터파이'가 출연한다. 디렉터파이는 뷰티 전문가답게 미샤 앰플의 성분 분석은 물론 직접 사용해 보면서 제품의 특장점을 자세히 풀어 설명한다. 이후 MC 장준과 함께 미샤 제품의 특징을 담은 전단지를 직접 만든다.

티몬이 오리지널 콘텐츠 광고천재 씬드롬 시즌2에서 화장품 브랜드인 미샤의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 티몬


이번 광고천재 씬드롬에서 전단지 제작으로 마련한 고객 혜택은 미샤 화장품 최대 50% 할인이다. 기획전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미샤 제품은 △타임 레볼루션 프라임스템100 리프팅 세럼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 5X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밤 스틱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 △비폴렌 리뉴 앰풀러 등이다. 방송이 공개된 28일부터 30일까지 단 3일 동안만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인터파크가 배달 라이더들을 위한 '배달전용 전기이륜차' 기획전을 실시한다.

지난 3월부터 전기이륜차 상반기 보조금 신청 접수가 시작된 가운데, 올해는 미세먼지 개선 및 소음저감 효과가 큰 배달용 전기 이륜차 집중 보급을 위해 보조금 우선순위 물량을 대폭 상향(지역별 상이)한 바 있다. 서울시의 경우 전기 이륜차 민간보급 전체 물량의 46%에 해당하는 1400대를 배달용 물량으로 배정했다.

이에 인터파크는 친환경 이동수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고, 늘어난 배달 수요에 발맞춰 '이쿠터 E2 플러스 카고' 모델을 온라인 단독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전국 40만 배달 라이더의 권익보호와 인식 개선을 위해 설립된 '(사)전국배달라이더협회'와 전기 이륜차 모델 이쿠터의 공식수입업체인 '지우종합상사'가 함께 마련한 것으로, 예비 라이더를 위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인터파크에서 '이쿠터 E2 플러스 카고' 모델을 구매하고, '전국배달라이더협회'에 회원가입을 하면 30만 원 상당의 배달 패키지를 증정한다. 패키지는 배달 라이더의 필수품인 친환경배달통 포도박스와 스파이더 거치대로 구성됐으며, 장착 비용(공임)은 무료다. 

또한 이번 기획전을 통해 해당 모델을 예약하면 전기이륜차 정부 보조금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배달용 전기이륜차 정부 보조금은 최소 6개월 이상 가입이 유지된 유상운송보험의 유무를 기준으로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하지만, 이번 기획전을 통해 전국배달라이더협회에 가입하면 유상운송보험 증빙 절차 없이 배달 전기이륜차의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예스24의 전자책 구독 플랫폼 '북클럽'과 국내 넘버원 K-콘텐츠 OTT 플랫폼 '티빙'의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북클럽 X 티빙 이용권 결합' 프로모션이 실시된다.

예스24는 책과 함께 영화, 드라마 등의 영상 콘텐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북클럽 X 티빙 결합 이용권'을 단독으로 공개하고 오는 5월29일까지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북클럽 90일+티빙 베이직 3개월' 결합 이용권과 '북클럽 90일 이용권+티빙 스탠다드 3개월' 결합 이용권으로 총 2종의 결합 상품을 선보인다.

전자책과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 즐길 수 있다는 핵심 포인트를 심플하게 담아낸 '북클럽 90일+티빙 베이직 3개월' 결합 이용권은 정가에서 3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무제한 전자책과 더불어 고화질 동시 시청으로 두 배로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는 '북클럽 90일 이용권+티빙 스탠다드 3개월' 결합 이용권은 정가에서 31%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