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가 이마트 앱 서비스 '이마트페이'를 선보이고, 5월 공식 오픈에 앞서 원활한 서비스 사용을 위한 사전 프로모션을 4월21일부터 5월11일까지 3주 간 진행한다.
'이마트페이'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이마트 앱 바코드 하나로 결제·혜택·적립을 한 번에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통합 서비스로, 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서비스인 SSGPAY를 통해 서비스된다.
단 한 번의 '이마트페이' 바코드 스캔으로 △결제 △e머니·신세계포인트·SSG MONEY 등 보유 포인트 사용 △쿠폰 적용 및 스탬프 발급 △신세계포인트·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 참여 등 모든 혜택 적용이 가능해졌다.
이마트는 이마트 앱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탑재함으로써, 이마트 앱의 기능을 확장하고 이를 활성화하고자 '이마트페이'를 선보인다.
기존 이마트는 이마트 앱을 통해 그로서리 클럽, e머니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해왔으며, '이마트페이'를 통해 결제에 소요되는 모든 과정을 간편하게 끝낼 수 있는 쇼핑 편의성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결제시 이마트 앱 포인트카드 바코드를 스캔해 할인쿠폰을 적용한 후, 실물카드 혹은 SSGPAY 앱 결제를 진행하고, 직원에게 포인트 사용을 별도로 요청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했다.
하지만 '이마트페이'를 통해 단 한 번의 바코드 스캔만으로 쿠폰 및 적립금 사용, 결제 등 모든 과정을 대체할 수 있게 됐으며, 동일 화면에서 각종 할인쿠폰과 적립금 사용 여부까지 손가락 하나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페이'의 공식 오픈일은 5월12일이며, 이날부터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식 오픈에 앞선 사전 프로모션 기간 3주 동안, 이마트 앱 내 관련 행사 페이지에서 SSGPAY 계정에 가입하고 결제수단을 등록한 고객에게는 이마트 5000원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시), 트레이더스 1만원 할인쿠폰(제휴 삼성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시) 등 '이마트페이 전용 결제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기존 SSGPAY 사용 고객 또한 동일 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로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공식 오픈일인 5월12일부터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이마트페이'로 첫결제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이마트 e머니, 트레이더스 할인쿠폰 지급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역대 최대 물가 상승에 맞서 연중 지속하는 홈플러스 '물가 안정 프로젝트'가 고객의 큰 호응을 얻으며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2월3일부터 지난 10일까지 두 달여간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홈플러스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기획' 총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0% 상승하며,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홈플러스 두부 전체 품목 매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두부 품목 연간 누적 판매량 부동의 1위를 기록해온 '풀무원'마저 제친 결과다.
이는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의 의지를 반영해 주요 신선식품과 생필품 등 다양한 상품을 강력해진 혜택으로 연중 지속 공급함으로써 장바구니 부담을 낮춘 노력이 주효했다. 17일 통계청에 따르면 3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해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 2011년 12월 이후 10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다.
회사 측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빗장을 풀게 될 소비심리에 주목했다. 이에 '물가 안정 프로젝트'의 혜택을 더욱 강화해 장보기 수요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우선, 실속 상품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상품을 연중 기획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두부 품목 1위를 달성한 '홈플러스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기획'을 선보인다. 두부 외에도 인기가 높은 △1A 우유(930ml) △국산콩나물(300g) △우리쌀푸레이크(550g) △듀럼밀 스파게티(1kg) △무라벨생수(2L 6개입)과 같은 홈플러스 시그니처 식료품과 △3겹 미용티슈(200매 6입) △부드러운화장지(33m 30롤) 등 '홈플러스 시그니처' 생필품도 특가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다양한 장바구니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선왕란(15개입), 부산간고등어(1마리) 등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키친타올, 락앤락 용기류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같은 기간, 마이 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고객이 몰리는 주말(23일)에는 1등급이상 일품포크 앞다리살, 뒷다리살, 갈비는 50% 할인된 가격에, 삼겹살, 목심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제철을 맞은 참외를 비롯해 △맛타리버섯 △애호박 농협 안심한우 국거리와 불고기는 40%, 호주산 냉장 구이류는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통영 멍게와 남해안 해삼은 20% 할인해 선보인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고구마치즈 돈카츠도 구입할 수 있다. 생활용품도 50% 할인가에 준비했다. 테크 진드기 제거 액체세제 3L 제품 2종은 9950원에 선보인다. 특별히 멤버십 회원은 20% 할인된 가격의 홈플러스 시그니처 피트니스 용품을 10%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잠실점에 '발렌티노 뷰티'를 백화점 최초로 오픈해, 럭셔리 뷰티 성지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롯데백화점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들과 함께 잠실 상권을 중심으로 이색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샤넬'과 함께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야외광장에 오픈한 아이스링크 'N°5 X ICE RINK'는 인스타그래머블한 분위기로 전 타임 조기 마감을 기록하며,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대표하는 인증샷 명소로서 큰 화제가 됐다.
또한, 지난 3월 잠실점에서 '크리드'와 함께 단독으로 선보인 한정판 향수 '레더 익스플로러 컬렉션'은 고가에도 불구하고 오픈런이 연출되는 등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러한 열기에 이어 이번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발렌티노 뷰티'를 오픈해,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다시 색조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우선, 팝업 스토어부터 공식 1호 매장까지, '발렌티노 뷰티'의 모든 것을 국내 백화점 최초로 선보인다. 4월19일부터 5월8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발렌티노 뷰티'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 후, 5월25일에는 잠실점 1층에 공식 매장을 오픈한다. '발렌티노 뷰티'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메종 발렌티노'의 뷰티 브랜드로 풍성한 색채와 쿨한 쿠튀르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립스틱과 쿠션, 글리터 등의 색조 화장품과 향수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강렬한 빨간 색에 '발렌티노'의 '시그니처 V' 로고가 돋보이는 케이스 디자인이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켜 파우치 속 '잇 아이템(it item)'으로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클러치 + 로쏘 발렌티노 미니 립스틱' '고-쿠션' '로쏘 발렌티노 립스틱' 등이 있으며, 팝업 기간 중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발렌티노 뷰티'만의 특별한 '에코 토트백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코로나의 장기화로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메이크업 쇼'도 선보인다. 4월23일부터 5월8일까지 매주말(토요일, 일요일) 오후 3시와 6시에 진행되며,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발렌티노 뷰티' 제품들을 사용해 올 봄 트렌드에 맞는 메이크업 비법들을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메이크업 쇼에 참석한 고객들에게 럭키 드로우와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발렌티노 뷰티' 정품 및 디럭스 샘플 등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그 외에도 '발렌티노 뷰티'의 컬러풀한 스트리트 쿠튀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해, 새로운 인증샷 명소에 도전한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 여미(여행에 미치다 이하 '여미')와 협업해, 해외 여행을 떠나는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원소주를 선물하는 '원소주x여미 해외 딜리버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소주x여미 해외 딜리버리 캠페인'은 한국 증류식 소주의 우수성을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로 알리며, 소주의 글로벌화에 나선다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를 다시 한번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원스피리츠는 오는 5월 내 원소주 인스타그램 채널과 '여미'의 소셜 네트워크 채널(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어 원스피리츠와 '여미'는 참가 신청자들과 해외 소비자들을 이어주는 이벤트를 통해 여행하는 나라와 해당 국가의 소비자들을 연결해주며, 여행객들은 여행 시 이들에게 원소주를 선물하고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이번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라인 행사도 준비 중이다.
원스피리츠는 오는 5월21일,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여행을 준비 중인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원스피리츠는 이번 행사에서 국내 지역 특산주인 원소주의 매력을 다시 한번 알리며, 원소주 칵테일과 원소주 굿즈를 다시 한번 선보인다. 또한 세계의 술에 대한 토크쇼도 진행되며, 여행 시 구매했던 술을 함께 시음하는 테이스팅 행사도 준비된다.
위메프가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을 새단장한다.
위메프는 '맛신선'을 식품 종합 트렌드 채널로 리뉴얼 한다. 맛신선 내 모든 상품에 매거진 콘텐츠 형식의 먹거리 스토리텔링 소개 기능을 더해 식품 큐레이션을 더 강화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트렌드관 △제철관 △보증관 △맛집관을 신설한다. 각 관에서는 소비자 취향을 세분화해 큐레이션한 다양한 식품을 웹 매거진 형태로 선보인다. 단순 판매 정보를 넘어 식재료에 얽힌 이야기부터 레시피, 미식 가이드 등을 담는다. 콘텐츠는 글과 사진, 영상까지 결합해 흥미 요소를 더했다. 콘텐츠 내에서 상품 구매도 바로 가능하다.
예를 들어 SNS 등에서 유행 중인 음식을 소개하는 '트렌드관'에서는 첫 콘텐츠로 '우니 어디까지 먹어봤니?'를 공개한다. 우니 주 원산지인 캐나다산, 캘리포니아산의 각 특징과 가장 맛이 좋은 시기 등을 비교하고 감태, 뭉티기 등 우니와 어울리는 레시피도 제안한다. 이 콘텐츠에서 추천한 식품들은 별도 페이지로 이동없이 구매까지 할 수 있다.
계절별, 시기별 가장 맛있는 식재료는 '제철관'에서 선보인다. 리뉴얼 후 첫 제철관 추천 상품으로는 봄나물, 주꾸미, 꽃게 등 봄철 대표 식품을 엄선했다. '보증관'은 식품 전문 MD가 검증한 최상 품질의 식품을 모았다. '적합성 회의', '블라인드 맛 테스트', '제조·생산 현장 확인' 등 3차례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친 상품들만이 '보증관'에서 소개된다.
'맛집관'에서는 지역별 대표 여행지와 맛집 가이드를 제공한다. 더불어 여수 돌게장, 담양 떡갈비, 대구 매운 갈비찜, 부산 유부전골, 속초 닭강정, 제주 고사리 육개장 등 지역 맛집 인기 메뉴를 HMR로 판매한다.
인터파크(035080)가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온라인 경북 세일 페스타'를 오는 4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경북 세일 페스타'는 최근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유통 판로 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특히 프로모션을 통한 상품 소개 및 판매뿐만 아니라, 경상북도 지역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 배너 광고, CRM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터파크는 이번 봄 시즌 프로모션 협업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연말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온라인 경북 세일 페스타'의 주요 혜택으로는 먼저 프로모션 전용 20% 할인 쿠폰이 마련됐다. 또한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 1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해 보다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NH농협카드로 결제할 시 신용카드 10% 청구 할인도 함께 적용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 푸드마켓'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자체 결산 자료를 공개하고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지난해 4월29일부터 SSG 푸드마켓 대표 상품 450종을 선정해 새벽배송으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입체적으로 고려해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온라인몰'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였다.
실제로 올해 4월20일까지 1년여간 누적 주문건수는 320만건, 누적 주문 상품 수는 610만개를 기록했다. 누적 구매고객은 315만명, SSG푸드마켓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재구매율도 50%로 나타났다. 장바구니 침투율은 30% 수준으로 이는 평균적으로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10개 중 3개가 SSG 푸드마켓 상품임을 의미한다.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SSG 제주 감귤 (2.5kg/박스)' '옥종딸기 500g/팩' 'SSG 동물복지유정란 20구' '라꽁비에뜨 가염 버터 450g(30입)' '한우 1++ 등심 스테이크용 200g'로 과일, 정육 등 프리미엄 신선식품이 모두 상위권을 차지했다. 고당도, 친환경 등 퀄리티 높은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SSG닷컴은 매월 평균 100종 이상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SSG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바탕으로 상품 경쟁력을 키웠다. 제철 과일을 한 데 모은 'SSG 푸드마켓 큐레이션 과일박스', 유명 맛집 메뉴를 HMR로 만든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 키트', 매장 인기 상품을 온라인으로 가져온 '스타벅스 클라우드 치즈 케이크' 등을 대표 상품으로 내세웠다. 꾸준한 상품 개발 및 입점으로 현재 취급 상품수(SKU)는 운영 초기 450개에서 올해 2000개로 4배 이상 늘었다.
한편, SSG닷컴은 'SSG 푸드마켓'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매일 스테디셀러 인기 상품 1개를 선정해 한정수량 50%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행사 첫 날인 21일에는 'Eco-friendly 저탄소 카라향 1.8kg'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설성목장 한우 고기곰탕' '그라놀로지 시그니처 그래놀라' 'SSG 동물복지 유정란 20구' 등을 차례로 준비했다.
공동구매 행사도 있다. 'SSG 푸드마켓 1++ 등심 스테이크용 200g'을 40% 할인 판매하며 공동구매 목표 수량 달성시 SSG머니 최대 1만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SSG 푸드마켓 상품을 포함해 온라인 전용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 002, 003 권역 쓱배송 혹은 새벽배송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3천명에게는 SSG푸드마켓 로고 디자인이 들어간 앞치마를 증정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포항 구룡포 해초 야채세트, 오바다 반건조 오징어 10미, 경북 가정용 햇부사 사과 7.5kg, 영덕 박달대게 홍게 1.5kg 등이 있다.
W컨셉은 오는 30일까지 자체 브랜드(PB) '프론트로우'의 팬츠 캠페인을 실시하고 온라인 팬츠 구매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까다로운 아이템으로 알려진 '팬츠'에 대한 구매 가이드를 제안하고 고객 사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프론트로우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 팬츠 구매에서 중요한 4가지 요소를 소개하고, 상황별 팬츠 스타일을 제안해 고객의 구매 고민을 덜어준다는 계획이다.
먼저 팬츠 구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핏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인 '사이즈'이다. 프론트로우는 여성 신체 구조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키, 체형에 따라 반 사이즈 영역을 개발, 최대 16가지의 '준맞춤 사이즈'를 선보이고 있다. 직접 허리와 다리 길이 측정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는 방법을 추천한다. 측정 도구가 없다면, W컨셉의 '내 사이즈 찾기' 서비스를 통해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비슷한 체형의 고객이 구매한 사이즈를 추천받을 수 있다.
W컨셉은 오는 30일까지 자체 브랜드 '프론트로우'의 팬츠 캠페인을 실시하고 온라인 팬츠 구매 가이드를 제공한다. © W컨셉
다음으로는 '스타일'로 고객 취향에 따라 크게 5가지 핏을 제안한다. 온라인 팬츠 입문자라면 '슬림 부츠컷 팬츠'를 추천하며 전반적으로 슬림한 디자인으로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여유있는 실루엣과 넉넉한 기장감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세미 와이드 팬츠'를, 체형 보정이 목적인 고객에게는 밑단으로 갈수록 퍼지는 핏인 '와이드 팬츠'를 추천한다. 오피스룩이나 캐주얼한 연출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일자형의 '스트레이트 팬츠'가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올해 트렌드를 반영하고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버뮤다 팬츠'는 5부 디자인으로 통기성이 좋고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소재'나 '디테일'을 확인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신축성 있는 소재를 적용한 팬츠를 구매해야 활동성을 높일 수 있고 편안한 착용감을 주기 때문이다. 프론트로우 팬츠는 전 품목에 자체 개발한 '드라마(DRAMA)' 원단을 적용하고 복원력이 좋은 '4방향 신축성(4-Way Stretch)' 소재를 더해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이다. 또한, 장시간 앉아 있다 보면 허리 부분이 들뜨는 현상도 생기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한 '허리 밴드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캠페인과 연계해 오는 30일까지 프론트로우 팬츠 신상품을 대상으로 15% 할인 판매한다. 세미 와이드 팬츠에 한해서 1+1 특가 판매도 진행한다. 또한 프론트로우, 프론트로우 맨, FRRW 팬츠 상품에 한해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7%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G마켓은 유디아이디가 운영하는 결제 솔루션 '페이앱'과' '블로그페이' '프로셀'과 제휴를 맺고, 약 15만 여 개에 달하는 인스타, SNS, 블로그 쇼핑몰에서 스마일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는 2014년 G마켓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다. 특히 G마켓, 옥션 및 G9를 비롯해 식품, 외식, 문화, 패션, 뷰티, 레저, 어학 등 전방위적 온·오프라인 제휴 확장을 통해 '쇼핑에 특화된' 간편결제 대표주자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쇼핑몰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구매 고객들에게 쉽고 빠른 결제 편의를 제공한다.
SNS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들도 간편하게 스마일페이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사업자의 경우, '페이앱' 서비스에 가입하면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와 함께 스마일페이를 별도 추가 계약 없이 결제 수단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계 서비스인 SNS 쇼핑 플랫폼 '블로그페이'와 새롭게 출시된 쇼핑몰 솔루션 '프로셀'에서도 스마일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G마켓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한 달 간 페이앱, 블로그페이 및 프로셀에서 스마일페이를 통해 첫 결제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에서 스마일페이 캐시충전결제 시 2.0%의 스마일캐시 적립 혜택도 상시 제공한다.
롯데호텔이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Vitality & Liberty, 이하 브이엘)'을 공식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브이엘은 국내 최초로 호텔 기업에서 선보이는 시니어 레지던스 전문 브랜드로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주거단지에 접목한다. "편안하고 자유로운 삶을 보장하고 나아가 생동감 넘치는 매일을 약속한다"는 가치를 브랜드 이름에 담았다. 롯데호텔만의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노하우를 브이엘에 집약해 새로운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한국은 2025년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중이 20%를 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예정이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가장 빠른 고령화 속도에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국내 실버 이코노미 규모는 2030년이면 168조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전체 인구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50~74세 인구는 이전의 시니어 세대와 달리 여전히 활발하게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해 '액티브 시니어'로 불린다. 특히 은퇴 후에도 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능동적 소비주체로 급부상한 베이비붐 세대인 욜드(YOLD, Young Old)는 이름처럼 투자나 여가 활동 등에서도 이전의 시니어 세대와 확연히 구분될 정도로 미래지향적이고 트렌디하다.
브이엘은 변화하는 세대상에 대응해 액티브 시니어의 니즈에 맞춘 '에이지 프렌들리(Age Friendly)' 서비스를 지향한다. 우선 고품격 호텔 서비스가 눈에 띈다. 24시간 응대 가능한 컨시어지 서비스와 주 2회 제공되는 하우스키핑 서비스, 기사 동행 렌터카 서비스 등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제고한다. 자녀와의 동거 대신 개인생활을 선택하는 비중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욜드의 거주 형태 변화를 고려했다.
건강관리 서비스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건강 문제에 부쩍 신경을 쏟고 있는 시니어 고객들에게 더욱 반가운 대목이다. 단지 인근 대형 의료 기관과의 연계로 전문의료진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는 물론 호텔 셰프가 관리하는 맞춤형 건강 식단까지 제공해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단지 내 반려견을 허용하는 '펫 프렌들리(Pet Friendly)' 정책은 반려인구들이 반길 소식이다. 국민 4명 중 1명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구인 점을 감안했다. 그동안 국내 시니어 레지던스에서는 허용치 않았던 반려견의 동반입주가 가능해져 반려견 때문에 입주를 망설이던 이들의 시름을 덜었다.
브이엘 브랜드의 첫 레지던스인 'VL 오시리아'는 오는 5월5일부터 6일까지 이틀동안 사전 청약에 들어간다. 부산 기장군 일대에 지하 4층 지상 18층 대지면적 6만1031㎡, 연면적 19만8670㎡로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시니어 복합단지이다. 롯데호텔이 운영 컨설팅을 맡은 574세대의 VL 오시리아 외에도 ㈜썬시티에서 관리하는 헬스케어 하우스 408세대, 라우어 한방병원, 종합 메디컬센터,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5월의 정원이 아름다운 야외 가든속 와인과 음악이 어우러진 디오니소스 와인 페어(Dionysos Wine Fair)'를 5월14일, 15일 양일간 개최한다.
2013년부터 해마다 와인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디오니소스는 매년 봄, 가을 축제로 펼쳐지는 문화행사이자 서울 3대 와인 시음행사이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5월의 정원이 아름다운 야외 가든속 와인과 음악이 어우러진 디오니소스 와인 페어'를 5월14일, 15일 양일간 개최한다. © 메이필드호텔
코로나 팬데믹으로 고객 안전을 위해 2년의 공백기를 갖는 동안 고객 문의가 끊이지 않았던 만큼 '디오니소스 이즈 백(DIONYSOS IS BACK)'이란 테마로 지난 아쉬움을 두배로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다양한 구색의 와인 라인업과 페어링 메뉴를 강화하고 야외 연출 공간을 업그레이드했다.
메이필드호텔 소믈리에와 각 와인 수입사들의 전문가를 통해 국가, 지역, 품종별 170여 종의 세계 우수 와인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직접 시음해 볼 수 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부터 유기농으로 생산된 내추럴 와인, 최상급 포도로 극소량 생산하는 컬트 와인, 보르도와 부르고뉴의 그랑 크뤼 와인까지 다양한 품종의 와인을 만날 수 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즉석에서 조리되는 야외 푸드 키친에서는 스위스 베른식 뢰스티를 비롯해 트러플 버섯 피자, 감바스, 크럼블 아보카도, 까망베르 치즈 구이, 그레이프 및 살라미, 칠리 콘까네 및 나초, 닭 꼬치 구이, 페낭 쌀국수 등 와인의 풍미를 더해줄 다양한 페어링 메뉴가 준비되며 전 메뉴는 테이블로 직접 제공된다.
어둠이 짙어질 무렵이 되면 하늘 아래 수 놓은 듯한 LED 조명이 켜지고 현장의 분위기를 책임질 캐칭파이야의 감미로운 모던팝 재즈와 리듬감 넘치는 탭댄스 공연을 즐기며 와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탭댄스를 소재로 호평을 받았던 영화 스윙키즈의 안무가 등 국내 내로라하는 보컬과 탭댄서들로 구성돼 야외 축제 분위기를 더욱 무르익게할 예정이다.
또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로 객실 숙박권,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의 프래그런스 컬렉션 모로코 시너리 세트와 퍼퓸태그, 와인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