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가 건강·친환경 페스타를 개최하고 대대적인 할인전을 펼친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이마트 건기식 자체브랜드 '바이오퍼블릭' 프리미엄 2종(식물성 rTG오메가3 60캡슐, 루테인아스타잔틴+ 30캡슐)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고려은단, 센트룸, 네이처메이드, 바이오퍼블릭 비타민 등 비타민 전품목을 14일부터 일주일간 e카드로 구매시 20% 추가할인 판매한다.
이마트가 건강·친환경 페스타를 개최하고 대대적인 할인전을 펼친다. © 이마트
특히 이번 행사의 경우 SSG닷컴과 함께 온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돼 보다 많은 고객에게 할인 혜택이 돌아갈 예정이다.
작년 6월 출시 된 바이오퍼블릭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ODM 1위 기업인 콜마비앤에이치가 엄선한 성분으로 생산해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하고, 이마트와 콜마비앤에이치의 직접 거래를 통한 유통구조 단순화로 유사상품 대비 20~30% 저렴해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이마트는 국악신동 출신의 아티스트 겸 방송인으로 대중에게 친숙한 송소희씨를 바이오퍼블릭 모델로 선정했다. 송소희씨는 이미지 촬영 및 인스타그램 인사 영상 등을 시작으로 '바이오퍼블릭'의 공식 모델로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성다이소가 '봄 나들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간편하게 나들이를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야외용품, 캠핑 수납용품, 완구용품 등 총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야외용품은 돗자리와 접이식 의자, 캠핑 램프 등을 준비했다. '양면 프린팅 돗자리'는 돗자리 양면이 다른 색깔로 프린팅 된 점이 특징이고 '타포린 돗자리'는 손잡이가 달린 가방이 따로 있어 휴대가 용이하다. '레트로 컬러, 그레이 컬러'가 봄 나들이에 어울려 나들이 사진을 찍을 때 적당한 아이템이다. '접이식 의자(보냉백 포함)'는 접이식 의자 밑에 12L정도의 보냉백이 포함돼 있고, 의자를 접으면 휴대용 손잡이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한 아이템이다. '야외용 등받이 접이식 의자'는 제한 하중이 90kg정도이지만, 약 34X25X58cm정도로 부피가 작아 가까운 곳에 나들이를 갈 때 괜찮은 상품이다.
봄에는 밤에도 날씨가 따뜻해서 밤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데, 캠핑램프를 챙겨가는 것이 좋다. '오픈형 캠핑램프'는 손잡이가 있어 나무나 텐트에 걸어서 사용이 가능하고 별도의 스위치 없어 손잡이를 위로 올리면 전원이 켜져, 돗자리나 텐트 가운데에 세워놓고 사용하기 충분하다.
캠핑 수납용품은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야외용 접이식 테이블'은 펼쳤을 때 약 60X55X23cm으로 테이블 측면에 다용도 걸이가 있어 컵이나 봉투를 걸어 사용하면 더 편리하고, '캠핑 보냉가방'은 350ml 캔음료 6개 정도 보관이 가능한 사이즈로 '220ml 겔 아이스팩'을 보냉가방에 넣어 사용하면 더 오래 음식물 보관이 가능하다.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완구용품도 판매한다. '카메라 전동 버블놀이'는 카메라 모양으로 목에 걸 수 있고, 작동버튼을 누르면 카메라 효과음과 함께 렌즈 쪽에서 연속으로 버블이 나와 색다른 버블놀이를 할 수 있다. 버블 용액을 리필할 수 있는 '버블 용액 1L'도 같이 마련됐다. '어린이 테니스 라켓 완구'는 작은 공과 셔틀콕, 라켓이 2개가 모두 포함돼 있고, 일반 라켓보다 가볍고 작아 아이와 함께 나들이 완구로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이 감각적인 향이 돋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롱테이크(Longtake)'를 새롭게 선보인다.
롱테이크는 오래 지속되는 감각적인 향과 더불어 세심하게 고안된 고효능을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깊은 숲에서 영감을 받은 독보적인 '우디 향' 감성과 지속가능 철학을 결합해 클린 뷰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지속가능 철학을 구현하기 위해 롱테이크의 모든 제품은 목공소에서 사용하고 남은 고목의 톱밥을 재가공한 '오크우드 업사이클링 향료'를 베이스로 사용했다. 편백잎, 검정콩, 장미꽃 추출물 등 식물 유래 효능 성분으로 비건 인증도 받았다. FSC 인증 지류 및 콩기름 잉크를 활용해 재활용 우수 등급의 패키지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롱테이크는 4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먼저 헤어 케어 제품으로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과 '블랙티 앤 피그 소프트닝 라인'을 선보인다.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은 풍성하고 깊은 영양감을 주는 고영양 극손상 케어 라인이다. 블랙티 앤 피그 소프트닝 라인은 부드럽고 산뜻하게 윤기를 완성하는 데일리 손상 케어 라인이다. 각 라인은 샴푸와 트리트먼트, 헤어 오일로 구성돼 있다. 하반기에는 바디와 핸드 케어 등 라인업을 추가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라이프스타일 메가 브랜드로 확장할 계획이다.
LF(093050)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4월28일까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3층에서 유스 캐주얼 라인 '히스 헤지스'를 소개하는 팝업스토어 운영한다.
헤지스는 지난해 3월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유스 캐주얼 라인인 '히스 헤지스(HIS HAZZYS)'를 론칭했다. 히스 헤지스는 런던의 정통 스쿨룩과 유스 컬처 기반의 스트리트룩을 섞은 경쾌한 캐주얼 웨어 라인으로 온라인 유통망을 중심으로 선보이고 있다. 개성 있는 스타일과 여유로운 핏을 강점으로 성별의 경계 없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유니섹스룩을 제안해 히스 헤지스만의 독자적인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헤지스가 4월28일까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3층에서 유스 캐주얼 라인 '히스 헤지스'를 소개하는 팝업스토어 운영한다. © LF
주요 고객층인 MZ세대가 즐겨 찾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마련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중심으로 라인을 전개한 히스 헤지스의 첫 단독 팝업 매장이다. 화려한 스케이트보드와 그래피티 아트를 테마로 꾸며져 자유분방한 분위기 속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히스 헤지스는 차별화된 라인의 정체성과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브랜딩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팝업스토어에서 주력으로 선보이는 컬렉션은 간절기에 유용한 아우터 제품이다. 전투기 조종사들이 입던 A-2 재킷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블루종 점퍼, 나일론 립스탑 원단을 사용해 가벼운 무게와 탄탄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윈드브레이커 점퍼 등이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시즌마다 완판을 기록하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하이드 윈드브레이크 점퍼, 오버사이즈 핏이 매력적인 카라 집업 맨투맨, 감각적인 색감의 반팔 티셔츠와 피케티셔츠 등 남녀 고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SK매직이 오는 5월12일까지 한 달간 가스레인지와 전자레인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 네이버, 11번가, 쿠팡 등 e커머스부터 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에 이르기까지 전 유통 채널을 통해 동시 진행된다.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제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 폰 카메라로 촬영한 후, 연결된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과 함께 제품 등록을 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SGC솔루션이 글라스락의 세계일류상품 11년 연속 선정을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가 매년 우리나라 제품 중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로, 글라스락은 밀폐용기로는 유일하게 11년 연속 선정돼 '메이드 인 코리아' 유리 기술력과 품질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위상을 선보이고 있는 노력을 인정받았다.
글라스락 인스타그램에서는 세계일류상품에 11년 연속 선정된 것을 기념해 4월 22일까지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뒤 함께 축하하고 싶은 지인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자 중 베스트 댓글로 선정된 총 50명에게 경품이 지급된다.
당첨자 22명에게는 경품으로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1만원, 5000원이 지급되며, 28명에게는 글라스락 퓨어 릴렉스그린 5조를 증정한다.
네파 키즈가 22 SS 시즌 '아이들의 꿈'을 주제로 테니스룩 화보를 공개하고, 무신사 키즈와 함께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화보는 네파 키즈와 함께 테니스를 즐기는 아이들의 자유로운 모습을 통해 도전 정신을 전달하고자 했다. 실제 테니스장의 네트망 그림자를 비롯해 테니스 소품을 활용해 액티비티의 활동성을 더욱 강조했다.
네파 키즈는 테니스룩 화보를 통해 자유롭고 편안한 활동이 가능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메인 제품인 시어서커 프린트 자켓과 반바지는 한여름까지 시원하게 착용 가능한 시어서커 소재를 사용했으며 윈도우 체크 프린트로 테니스 무드를 한껏 살렸다. 색상은 오프 화이트 1종으로 출시됐다.
에어닷 원피스는 우븐 소재의 후드 반집 원피스로 원단 사이에 미세한 구멍이 들어간 에어닷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통기성은 물론 쾌적함과 구김 방지 기능까지 제공한다. 허리 스트링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루즈핏 원피스로 라일락과 네이비 2종으로 구성됐다.
네파 키즈는 테니스룩 공개와 동시에 무신사 키즈와 함께 기획전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무신사 키즈 전문관 브랜드 기획전에서 네파 키즈의 테니스룩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같은 기간 동안 무신사 키즈 인스타그램을 통해 화보 공개 기념 및 홍보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배냇이 오는 18일까지 워킹맘 응원선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초보 워킹맘을 응원하고자 이뤄진다. 임산부나 출산 후 3개월 이내 육아맘이라면 누구나 응원선물 박스를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50명은 처음 보리차, 두부/백미퐁, 떠먹는 고구마, 쌩마멧 사과&바나나, 영양약밥(오리지널), 아이오감 1종 젖병&주방세제(리필), 라마즈 유모차 인형(2종 중 임의 1종), 베베숲 시그니처블루 물티슈 32매, 치코 젖병이 담긴 골든박스를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4월 21일 개별 발표된다. 필수 해시태그(#아이배냇 #골든박스 #워킹맘 #힘내요워킹맘 #아이배냇워킹맘응원선물)와 함께 캠페인을 본인의 SNS에 공유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워킹맘 응원선물을 받고 SNS 등에 후기 게시물을 작성하면 아이배냇몰에서 사용 가능한 쇼핑지원금 3000마일리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 '함께하는 육아!' 캠페인을 새롭게 진행하면서 육아맘·대디의 육아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이배냇은 초보맘, 육아대디 대상 캠페인, 임신&출산 축하박스 캠페인, 육아정보 콘텐츠 '골든클래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육아에 도움이 되는 여러 혜택과 정보들을 제공하며 소통하고 있고, 제품 체험 기회도 넓히고 있다.
앞으로도 아이와 가족 모두의 행복을 위한 건강한 먹거리 개발, 건강한 나눔과 더불어 육아맘·대디의 육아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함께'하는 육아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롯데온은 오는 12일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ON AND THE BEAUTY)'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뷰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온앤더뷰티'는 명품 브랜드를 포함해 SNS 인기 브랜드 등 롯데가 엄선한 30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뷰티 전문 매장으로, 롯데백화점의 상품 경쟁력과 이커머스의 편리성을 앞세워 뷰티 상품 구매 시 가장 먼저 떠올리는 채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롯데온은 오는 12일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뷰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의 가장 큰 강점은 80여 개에 달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이다. 입생로랑, 에스티로더, 조말론 등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서는 신상품을 포함해 인기 상품, 스킨케어, 향수 등으로 나눠 상품을 소개하고, 상품별 고객의 리뷰도 확인할 수 있다. 각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출연해 상품 설명과 메이크업 팁을 알려주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며,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선출시, 단독 구성 등 차별화 상품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온앤더뷰티는 화장품을 선물하는 수요가 많은 점을 고려해 '선물하기'도 개선했다. 인기 상품, 상황 별 테마, 카테고리, 배송시간 등으로 나눠 상품을 제안하며, 선물하기를 이용해 구매하는 상품에는 백화점 선물 포장을 적용해 선물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격이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 전용 멤버십인 '온앤더뷰티 클럽'을 운영해 가입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온앤더뷰티 클럽'은 롯데온 앱(APP)에서 피부타입을 등록하고, 메시지 수신 동의만 하면 가입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 1만원 웰컴 쿠폰 및 매월 최대 12% 쿠폰팩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3일 '행복한 돼지' 그림으로 유명한 팝 아티스트 한상윤 작가의 한정판 작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최근 아트테크, 경매, 콜렉팅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미술품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미술품이 단순 취미와 감상의 영역을 넘어 가치소비 실현과 재테크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는 것.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모바일TV를 통해 아트테이너 '필독'의 작품을 선보인 결과, 100만원대 원화 작품이 20분 만에 판매되기도 했다.
이에 최근 미술품 시장에서 인기 장르로 떠오르고 있는 '팝 아트' 분야의 유명 작가와 협업해 단독 상품을 기획하고 모바일TV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오는 13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돼지'를 작품의 핵심 소재로 활용, 풍자와 해학을 담은 팝 아트로 유명한 한상윤 작가의 작품을 한정 판매한다. 한상윤 작가는 'PIG POP' 등 약 50회의 개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에 출품한 33점의 작품이 완판되기도 했다.
당일 방송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문화복합공간 '스페이스 제인앤클레어'에서 현장 생중계로 진행되며, 한상윤 작가와 전문 큐레이터가 출연해 직접 작품을 소개한다. '나이스샷', '행복한 여행' 등 원화 6점과 '모던 타임즈' 한정판 판화를 액자와 친필 사인을 포함해 100점을 판매할 예정이다.
다음달 3일 오후 8시에는 '오픈런 대란'으로 화제를 모은 김지희 작가의 원화 작품을 선보인다. 김지희 작가는 동양적인 화풍과 팝 아트 스타일을 결합한 '실드 스마일(Sealed smile)' 시리즈를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특별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CJ ONE VIP DAY' 활동의 일환으로 VIP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전 응모한 VIP 회원 중 1025명을 추첨해 '지구의 날' 당일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포토 아크, 너의 이름은' 무료 관람 혜택 및 특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행사에는 CJ ONE VIP회원만을 위한 저녁 프라이빗 시간대 전시장 관람, 멸종 위기 동물 강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이벤트 사전 신청 시에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강연은 러쉬코리아 박원정 이사가 '멸종 위기 동물, 수마트라 오랑우탄의 비밀'을 주제로 환경과 동물 보호 메시지를 전달하며, 강연 참석자 대상으로 러쉬 클렌징 상품도 증정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글로벌 투어 전시 중 최다 관람객을 기록한 '포토 아크, 너의 이름은'사진전은 멸종 위기에 있는 동물 12,000여 종의 모습을 담은 사진 중 일부를 전시했으며, 오는 9월까지 '북서울꿈의숲 상상톡톡미술관'에서 열린다.
오는 17일까지 CJ ONE 앱 이벤트 페이지에 희망하는 혜택과 관람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신청이 완료된다. 당첨자 발표는 앱을 통해 20일에 공지되고, 동반 1인까지 총 2050명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VIP 회원이 아니더라도 CJ ONE 회원이라면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J ONE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해 현장 매표소에 제시하면 ID당 2매까지 5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인터파크(035080)가 다양한 글로벌 테마파크의 공식 입장권 판매를 시작했다.
먼저 한국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이하 '레고랜드')가 5월5일 어린이날 개장을 앞두고 인터파크에서 5월 입장권 예매를 받고 있다.
인터파크가 다양한 글로벌 테마파크의 공식 입장권 판매를 시작했다. © 인터파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천혜의 자연이 펼쳐지는 강원도 춘천 중도에 지어져, 전세계에서 최초로 섬에 조성되는 '레고랜드'로서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담았다. 레고 브릭을 테마로 한 40여개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쇼를 선보이는 7개의 테마 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3천만 개의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1만5000개의 레고 모델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더불어 레고 테마로 꾸며진 154개 객실을 보유한 '레고랜드 호텔'은 테마파크와 인접해 편리한 접근성을 갖추고, 방문하는 가족 모두에게 최고의 레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는 인도어 네이처 파크(indoor nature park)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가 지난 3월26일 개장했다.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에서는 몰입형 전시와 가상 설비들을 통해 사막, 숲, 얼음동굴, 협곡, 화산 등 지구의 경이로운 자연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