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테나스랩(대표 임효원)이 개발한 '오늘학교' 앱이 지난 5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교육 분야 1위에 등극해 꾸준히 높은 순위를 이어가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아테나스랩이 개발한 오늘학교 앱이 구글, 애플 스토어 교육 분야에서 1위를 달성했다. ⓒ 아테나스랩
'오늘학교'는 아테나스랩이 운영하는 '프람피 아카데미'의 공식 앱으로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 공공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화 시간표 △학사 일정 △급식 정보 등을 서비스하며, 중학생 및 학부모가 교육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익명 커뮤니티가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오늘학교는 전국의 13만여개 학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들이 작성한 학원 평가 수는 국내 최다 수준인 9만건을 확보했다.
아테나스랩 관계자는 "오늘학교는 지난해 9월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최근 40만명 이상의 다운로드 수, 일간 평균 방문자 수 3만 이상의 기록을 달성했다"며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면 전국의 모든 초·중·고 학생들이 이용하는 학교 생활 필수 앱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테나스랩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 창공(創工) 구로 4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