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컨택센터 솔루션 전문기업인 브리지텍(대표 신경식)은 코로나19 여파로 급부상한 언택트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처럼 콜센터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재택근무를 지원하는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브리지텍의 재택근무 솔루션 '구르미'는 상담 단말기의 원활한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스마트폰만으로 통화와 상담 시 정보처리가 가능해 수요가 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상담사가 재택에서 상담할 경우 VPN 원격접속을 통해 접근 권한이 허락된 상담사만 가능해 보안성도 두루 갖췄다.
이밖에도 최근에는 음성상담, 톡 상담 외 화상상담의 솔루션을 도입을 통해 휴대폰에서 신분증을 촬영해 전송한 후 화상으로 통화를 하면서 '본인인증절차'를 진행한다. 이 절차 이후 화면을 통해 자료를 공유하고 상세한 설명까지 더해져 비대면으로 다양한 업무가 가능한 새로운 마케팅 틀로 활용되고 있다.
이에더해 브리지텍은 인공지능(AI) 분야의 연구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실시간 상담내용을 분석해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상담품질 평가 등을 시작으로 지금은 기업이 제공하는 대부분 서비스를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화자인증 △자연처리기술들을 활용한 AI 컨택센터 솔루션 '아테나'를 제공한다.
국내 AI 기술력을 가진 네이버와 협력해 ‘AI기반 지능형 컨택센터’ 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미 여러 금융기업에 프로젝트를 구축 완료했다.
뿐만 아니라 브리지텍이 보유한 콜인프라 솔루션 ‘아이프론’과 Naver AI 플랫폼(클로바)을 연계해 클라우드 기반에서 SaaS 형태의 AI 컨택센터 서비스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브리지텍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과감한 도전정신과 비즈니스 기획으로 한발 앞선 제품과 솔루션을 확보해 프로젝트 수주를 이어가는 사업전략이 호평을 받고 있다.
신경식 브리지텍 대표는 "회사의 개발역량만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정답은 고객에게 있다'라는 경영이념 아래에 제품을 개발할 때는 항상 고객의 니즈를 철저히 분석하고 고객에게 어떠한 혜택을 줄 것인지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브리지텍은 모든 제품에 글로벌 표준 방식을 적용해 안정적이고, 자체 기술에 의해 개발돼 새로운 기술 접목이 유연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신 대표는 "그동안 브리지텍은 수천 석의 대규모 컨택센터를 구축했고, 끊임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외산 솔루션 벤더들도 구현하지 못한 기술력과 고객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검토하고 피드백하는 차별화 전략이 고객사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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