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케이사인(192250, 대표 최승락)은 모바일 공인인증서 솔루션 '위즈패스 for mOTP'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17일 밝혔다.
'위즈패스 for mOTP'는 모바일 기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으로 사용자 인증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해준다. 비밀키 및 QR 방식, OTP 간편 등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서버 OS와 클라이언트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이 제품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대우건설 △행정공제회 △건설근로자공제회 △SK실트론 △한국무역보험공사 등에 공급돼 사용자 인증에 사용되고 있다.
김동철 케이사인 상무는 "비대면 환경에서의 보안 강화를 위한 2차 인증 수단의 제공은 필수적인 사항이 되고 있다"며 "국민의 95%가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고, 휴대폰이 일상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모바일 기기를 통한 2차 인증의 제공은 사용 편의성 및 보안성을 보다 높일 수 있는 수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조달 등록을 기점으로 대대적인 제품 홍보 및 할인 행사 등 적극적인 영업의 수행을 통해 위즈패스 for mOTP을 도입하는 수요처의 보안 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사인은 17일 오전 10시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전일대비 11.56% 오른 1785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