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이스크림에듀(289010, 대표이사 조용상)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교과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홈런 AI교과서 기초편 이미지. ⓒ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가 발행한 '홈런 AI교과서'는 누구나 쉽게 만들면서 배우는 인공지능 입문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새롭게 요구되는 AI에 대한 기본 소양과 관련한 올바른 윤리, 가치관을 아이들이 갖추도록 돕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AI교재로는 국내 최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홈런 AI교과서'는 전문가의 집필로 내실을 기하고 신뢰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서울교대 구덕회 교수와 서울영도초등학교 교사 이영호 박사 두 저자 모두 코딩과 프로그래밍 등 관련 저서를 다수 집필한 전문가들이다.
이번에 출시된 단행본은 기초편으로, AI 체험 및 기초 프로그래밍 내용으로 구성됐다.
회사 관계자는 "영화와 현실의 최신 AI 로봇, 생활 속 사례 등을 통해 AI의 개념과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AI의 윤리적인 이슈를 고민하며 AI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도 있다"며 "간단한 실습을 통해 기본적인 AI의 원리를 이해하며 나만의 인공지능 모델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AI와 SW메이커 교육을 결합한 실습 위주의 예제로 구성된 실전편은 오는 5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곽윤주 아이스크림에듀 콘텐츠기획 실장은 "앞으로 AI에 익숙해지는 것은 특정 소수만이 아니라 모두에게 요구되는 일이 될 것"이라며 "홈런 AI교과서가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가 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홈런 AI교과서'는 오는 3월5일부터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주문할 수 있으며, 홈런스마트학습센터에서는 오프라인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26일 오전 10시6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아이스크림에듀는 전일대비 21.74% 상승한 1만2600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