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는 자사의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가 인도네시아 대형 이커머스 '토코피디아(Tokopedia)'와 함께 현지에서 신제품 출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Summer Getaway'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박성호 위시컴퍼니 대표는 인도네시아 현지 고객과 바이어, 미디어를 초청해 클레어스의 신제품 '펀더멘탈 라인'과 브랜드를 소개했다.
클레어스가 인도네시아 대형 이커머스 '토코피디아'와 함께 현지에서 신제품 출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 위시컴퍼니
또한, 위시컴퍼니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위시트렌드(Wishtrend) TV'의 메인 호스트이자 동남아에서 이미 인지도가 높은 뷰티크리에이터 유니스(Eunice)가 현장에서 직접 인도네시아 현지 날씨에 맞는 데일리 스킨케어 루틴과 팁을 소개하고,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스킨케어 관련 토크쇼를 가지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클레어스 브랜드 행사는 이달 말 베트남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처음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클레어스는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대형 이커머스 토코피디아, 쇼피 인도네시아 (Shopee ID), 인도네시아 최대 온라인 뷰티 쇼핑몰 소시올라(Sociolla), 뷰티하울(BeautyHaul) 등 현지 주요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 입점해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신제품 펀더멘탈 앰플 미스트와 펀더멘탈 워터리 오일 드롭은 '토코피디아'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공식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신제품 펀더멘탈 라인 2종 역시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 토너,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드롭, 미드나잇 블루 카밍 크림 등과 함께 인도네시아 내 베스트셀러 제품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클레어스는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의 동남아 시장에서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필리핀에서는 현지 최대 뷰티 커머스 '뷰티 엠엔엘(Beauty MNL)'에 입점돼 있는 16개 제품 중 11개가 'Customer's Pick' 'Editor's Pick' 어워드에 선정된 바 있다.
박성호 위시컴퍼니 대표는 "이번 인도네시아 행사에서 클레어스의 해외 성과를 공유하고 나아갈 방향을 소개해 현지 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클레어스는 유튜브와 소셜미디어 데이터를 통해 이미 수요를 확인했던 인도네시아의 온라인 채널에 집중하고 있으며 점차 오프라인 채널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