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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O2O 서비스 강화' 입주민 만족도 제고

특화 상품·조경 디자인 등 입주민 삶의 질 향상

전훈식 기자 | chs@newsprime.co.kr | 2023.11.22 14:07:06

코오롱글로벌 하늘채 IoK 화면 모습.. © 코오롱글로벌


[프라임경제] 코오롱글로벌이 입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방면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자체 개발한 홈IoT(사물인터넷) 플랫폼 '스마트 하늘채 IoK'에 O2O(Online to Offline) 제휴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2022년부터 하늘채 입주민을 위해 코오롱그룹 계열사(BMW·FNC·상사부문·LSI) 차량·의류·홈케어 등 관련 다양한 O2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코오롱베니트와 함께 이번 서비스 확대를 위해 △주식회사 펫피플 △주식회사 카랑 △주식회사 생활연구소 3개사와의 제휴 협약을 맺고, 특화 서비스 개발을 추진했다.

새롭게 추가하는 O2O 제휴 서비스는 △반려동물 돌봄 '와요' △자동차 엔진오일·배터리 출장정비 '카수리' △세대 방문 청소 '청소연구소' 서비스 등이다. 이는 하늘채 IoK 모바일 앱 '스마트 하늘채' 제휴업체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입주민 대상으로 할인쿠폰 및 포인트 적립 등 혜택도 제공한다(일부 단지 제외).

나아가 코오롱글로벌은 상품과 디자인 등 다방면에 걸쳐 입주민 삶의 질 향상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실제 코오롱글로벌은 지난해 차에서 집을 제어하는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를 탑재했으며, 올 3월에는 세대 내에서 차를 제어하는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까지 적용하면서 양방향 연결 서비스를 완성한 바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하늘채 IoK' 중심으로 스마트 가전 연동 및 음성인식 기능, 주거통합서비스 등 멀티서비스 플랫폼 기반 고도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코오롱글로벌은 조경 디자인 및 특화 수납상품 등에서도 고도화를 추진하며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최근 국내 디자인 분야 시상식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피트니스 앤 플레이짐(Fitness & Play GYM)'을 포함한 4개 조경특화상품이 우수디자인(GD)으로 최종 선정됐다.

여기에 지난 4월, 하늘채 체험형 주택 전시관 '하늘채 갤러리(HANULCHE GALLERY)'를 통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인테리어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의 경우 칸칸스마트스페이스가 '세계 3대 국제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O2O 제휴 서비스 확장은 입주민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제어 중심 홈IoT 서비스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주거 서비스로 확대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향후 입주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O2O 제휴 서비스를 발굴하고, 특화 상품 개발 등을 통해 입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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