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액토즈소프트, ‘play by play’ 탄생

 

김휘만 기자 | hwimani@newsprime.co.kr | 2008.08.13 13:21:11

[프라임경제]㈜액토즈소프트(사장 김강)는 온라인게임 회사가 발행하는 최초의 사보 웹진인 ‘play by play’(playbyplay.actoz.com)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웹진 이름 ‘play by play’는 “경기를 자세히 보도하는, 실황 방송의~”라는 의미로 명품 온라인게임을 만들고 회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액토즈소프트 임직원의 부단한 노력을 그려 회사 내외부와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열린 공간이다.

온라인게임 회사가 운영하는 각종 사회공헌, 문화원정대, 기업블로그 등의 사이트는 있었지만 온라인게임 회사의 사보 웹진은 처음이다. IT업계에서는 안철수 연구소 사보 ‘보안세상’(sabo.ahnlab.com), 포스데이타 웹진 ‘미래를 여는 사람들’(www.posdata.co.kr/kor/webzine) 등이 있다.

브랜드네이밍은 액토즈소프트의 슬로건인 ‘Play the world’와 궤를 같이 했다. 액토즈소프트는 ‘play by play’를 단순히 기업의 웹진이 아닌, 독립브랜드로서의 파워를 가질 수 있게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크게 세 가지, ▲정보 제공 – 고객 및 주주와 비즈니스 파트너가 관심을 가질 만한 액토즈소프트의 기업가치, 회사 임직원의 긍정적인 사고와 젊은 패기 ▲ 사람 사는 이야기로서의 재미 – 현대인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매니아·엽기적인 취미를 액토즈소프트 임직원을 통해 투영 ▲’열린 공간’으로의 구성 – 사내 소식 전달, 외부 독자 응모 등으로 아기자기한 소통과 이벤트의 장을 마련하는데 의의를 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