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릿트렌드] "연말모임 걱정된다면…"제대혈배양액 100% 4세대 '엑소좀퓨어'

아이디피부과-휴코드, 엑소좀퓨어 공급…"부작용 걱정없이 즉각적 효과"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11.23 11:32:40
[프라임경제] 트렌디한 사람이 되려면 트렌드에 빠삭해야 한다. 그래야 뒤처지지 않는다. 여기다 릿(Lit)한 마인드까지 갖췄다면 바로 트렌트세터가 되는 거다. '쩐다'라는 의미의 릿은 슬랭어(Street Language). 릿한 트렌드라 함은 곧 '쩌는 유행'이라 할 수 있겠다. 조금 순화해서 '멋진 유행'. 릿트렌드에서는 '좀 놀 줄 아는 사람들'이 쓸 법한 멋진 아이템들을 다룬다.

"2세대 리쥬란 힐러, 3세대 샤넬주사에 이은 4세대 스킨부스터로 불리는 엑소좀 시술은 피부 탄력 개선, 모공축소, 잔주름 개선 등 피부 안티에이징 효과가 입증된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 상용화로, 부작용 걱정없이 짧은 시간 내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 기자는 한 뷰티스토어서 무료 피부 테스트를 받았다. 결과는 처참할 정도. 특히 거뭇거뭇 퍼져있는 기미 집단은 충격 그 자체였다. 잠재된 기미라는 설명과 함께 앞으로 기미들이 올라오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과 미백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다. 보이지 않았던 기미가 언젠가 내 얼굴을 뒤덮는다고 생각하니 이를 개선할 확실한 방법이 필요했다.  

아이디피부과는 국내 최초로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엑소좀(모델명: HSCM100 이하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을 최초 공급, 사용한다. © 아이디피부과


다양한 시술을 검색하던 중, 4세대 '엑소좀퓨어'(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가 눈에 들어왔다. 인체 제대혈 세포 배양액 100% 단일 성분이라는 점과 확실한 효과를 즉각적으로 볼 수 있다는 설명에 '아이디피부과'를 찾았다. 

아이디피부과는 휴코드사의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엑소좀을 국내 최초 공급, 사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엑소좀퓨어'를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제대혈이란 출산 후 산모와 신생아를 연결하는 탯줄의 정맥에서 채취한 약 100~200cc 정도의 혈액이다. 아이디피부과에 따르면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은 항노화 효과와 피부재생 활성화에도 효과가 있음이 휴코드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줄기세포는 인간 노화의 척도로써 신생아 때 가장 많은 수의 줄기세표를 가지고 있으며 노화에 따라 그 수는 점점 줄어들게 된다. 또, 줄기세포는 자신과 동일한 세포를 복제해 생산하는 능력이 있다. 일례로 줄기세포의 세포 수가 100개 있다면 스스로 복제해 200개, 300개 이상의 세포 수로 늘어날 수 있다. 

엑소좀퓨어 시술 전(왼쪽)과 시술 3일 경과 후 피부 변화. = 추민선 기자


이러한 줄기세포는 상처 치유, 혈관재생, 성장인자 활성, 분화기능, 면역기능 개선, 세포 사멸 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지방·골수 줄기세포 엑소좀 대비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은 2배 이상의 유효 성장인자를 함유하고 있다는게 휴코드 측의 설명이다. 

아이디피부과 관계자는 "100%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으로 다른 성분은 전혀 함유하지 않는다. 따라서 기존 리쥬란 힐러나 샤넬주사에 비해 퀄리티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실제 제대혈 줄기세포는 피부가 상하거나, 괴사한 경우, 여드름 흉터 완화에 사용하고 있는 만큼 효과가 뛰어나다. 또, 부작용 사례를 거의 찾아볼 수 없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4세대 스킨부스터"라고 설명했다. 

실제 휴코드의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은 인체첩포시험, 독성 검사 등 안전성 검사를 통과해 국내 최고의 비임상 GLP 전문업체의 세포실험을 통해 미백 주름 개선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특히 아이디피부과에 최초 공급하는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퓨어는 인체 제대혈 세포 배양액 100% 단일 성분 제품으로 인체 제대혈 세포 배양액 1000만ppm을 함유하고 있다.

현재도 인기를 끌고 있는 리쥬란 힐러, 샤넬주사를 뒤로하고 4세대 스킨부스터 '엑소좀퓨어' 시술을 선택한 이유기도 했다. 

처음 시술을 받기 위해서 개선하고 싶은 부분을 설명하고, 마취 크림을 바른 후 20~30분 후 시술에 들어가게 된다. 

'엑소좀퓨어'는 인체 제대혈 세포 배양액 100% 단일 성분으로 즉각적인 재생, 미백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아이디피부과


한번 시술을 받을 때마다 엑소좀퓨어 한 병이 소요된다. 시술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한 병 더 추가 시술할 수 있다. 단, 피부과 전문의의 상담과 동의하에 추가 시술이 가능하다. 

입술의 감각이 마취 크림으로 무뎌질 즈음, 드디어 시술에 들어갔다. 눈앞에서 제품을 확인시켜주고, 주사에 정량을 넣어주기 때문에 정량·정품에 대한 신뢰가 갔다. 

마취 크림을 발랐지만, 주사 바늘이 들어가기 때문에 아프다. 한 땀 한 땀 10분가량의 시술이 한 시간처럼 느껴질 정도였다. 무서움을 달래줄 인형에 힘이 들어갈 때쯤, 시술이 마무리됐다.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자세한 설명과 함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집중적인 시술이 들어갔지만, 아픔에 어떠한 대답도 할 수 없었다. 개인차가 분명히 존재하는 만큼, 개인이 느끼는 아픔의 정도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주사 시술이 끝나면 10분가량 광선치료를 받고, 마스크팩으로 최종 마무리된다. 시술 후 바로 세안도 가능하지만, 평소보다 약하게 세안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 동안 세안을 하지 않는 것이다. 

시술 후에는 엠보싱, 멍 등이 들 수 있다. 개인 피부상태에 따라 엠보싱과 멍의 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나, 보통 2~3일 후에는 모두 가라앉는다고 한다. 기자의 경우 멍은 없었고 엠보싱은 2일간 보였다. 

아이디피부과 관계자는 "시술 후 2~3일 정도는 붉고 울퉁불퉁(엠보싱)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 부위에 따라서는 명이 들 수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좋아진다. 세안은 당일부터 뜨겁지 않게, 화장은 다음 날부터 가볍게 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대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1~2개월 간격으로 3회 정도 시술받는 것이 좋다고 한다. 

"3회 정도 반복 시술을 받게 되면 6개월 이상 지속 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 스킨부스터 제품보다 지속 기간이 두 배 이상 길다."

더불어 엑소좀퓨어와 함께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울쎄라 시술을 함께 받으면 더욱 좋다고 한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아이디피부과는 5년 연속 아시아 울쎄라 최대 시술을 기록할 정도로 (울쎄라) 시술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실제 울쎄라 본사에서 선정한 키닥터로 구성돼 있으며 본사 내부에서도 논문을 발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숙련도가 중요한 시술로, 잘못된 시술로 인한 피부 패임, 화상 등의 부작용 걱정없이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모든 시술이 끝나고 난 뒤 약간의 엠보싱이 보였으나 다행히 멍 자국은 보이지 않았다. 마취가 서서히 풀리자 주사 시술로 인한 화끈거림도 곧 잦아들었다. 

연말을 앞둔 요즘, 빠르고 효과적이고 안전한 피부 개선 효과를 원한다면 '4세대 엑소좀'을 추천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