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ING생명은 지난해 실시한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오렌지 하트 스티커' 캠페인을 서울 지하철 3호선에 이어 수도권 전철 분당선에 확대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4월30일까지 분당선 1차량, 총 132개 좌석에 '하트 위로 발 모으면 더 행복한 지하철'이라는 문구의 오렌지 하트 스티커가 부착된다.
ING생명 '오렌지 하트 스티커' 캠페인은 지하철에서 다리를 벌리거나 꼬고 앉아 옆 사람에게 불편을 주는 행동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지난해 12월부터 서울 지하철 3호선에서 두 달간 최초로 시행됐으며, 코레일에서는 시범 운행되는 분당선 승객 반응에 따라 타노선 확대도 고려 중이다.
이지숙 ING생명 브랜드마케팅부 수석부장은 "공공 에티켓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이 있어 확대 실행이 가능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ING생명은 작은 아이디어로 모두가 즐겁게 동참하고 생활을 바꿀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