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신한카드 '대한민국 SNS 대상' 어워드 종합대상 수상

페이스북·블로그·인스타그램 2030세대 중심 SNS 커뮤니케이션 능력 검증받아

이지숙 기자 | ljs@newsprime.co.kr | 2015.09.23 16:09:53

[프라임경제] 신한카드가 사단법인 한국소셜컨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한 '2015년 제5회 대한민국 SNS 대상' 어워드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대한민국 SNS 대상 심사에서 60만명이 넘는 금융권에서 가장 많은 페이스북 팬(FAN) 인원과 블로그의 성공적 운영, 차별화된 인스타그램 인프라 구축 등 2030세대 중심 SNS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검증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회사 측은 SNS채널을 기반 삼아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고객소통 행사를 확대한 것도 수상배경으로 보고 있다. 

대표적인 오프라인 소통행사는 지난 8월 페이스북 대학생 팬들을 대상으로 '청춘열차' 이벤트를 실시, 남이섬 기차 당일 여행 행사를 실시한 것이다. 남이섬에서 조별로 '청춘'을 주제로 즉석 영상 콘테스트 시행, 대학생 참가자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조에 청춘지원금이라는 장학금도 지급했다. 

페이스북 60만 돌파 기념 기부 릴레이도 주목할 만하다. 공유 600건 돌파 때 신한카드 팬 명의로 지역아동센터 아동 600명에게 새학기맞이 학용품셋트 선물을 지원했다.
                    
또한, 신한카드의 인스타그램은 흑백톤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구축함으로써 2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하며 그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대학생들과 공동으로 SNS 커뮤니케이션 방향을 연구하는 스터디 그룹 '신카랑'을 운영하며 20대 관점에서 콘텐츠 제작 등 운영노하우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방향을 잡은 것도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소셜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페이스북 등 SNS채널은 2030세대들과의 소통허브"라며 "실시간으로 100만 이상 고객들과 소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향후 신한카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축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