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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업계 최초 도입

보이스 피싱, 금융사기 걱정 없는 고객 안내로 신뢰도 강화

이지숙 기자 | ljs@newsprime.co.kr | 2015.09.22 13:14:31

[프라임경제] 한화생명은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올해 11월부터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내 약 38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이 일반화되고 고객 안내내용이 다양화·장문화됨에 따라 글자수의 제한이 있는 기존 SMS문자 메시지의 한계를 보완하고 고객에게 정확하고 빠른 안내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한화생명에 전화번호를 등록한 고객에 한해 보험계약의 유지 및 관리에 관련한 정보성 메시지만 발송하고 마케팅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필요한 정보만 수신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만약 메시지 수신을 원치 않으면, 고객은 바로 수신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한화생명은 기존과 동일하게 일반 문자 메시지로 안내할 예정이다.

알림톡을 받는 고객은 발송 주체가 명확하지 않던 기존의 문자메시지와 달리 카카오톡 프로필로 한화생명임을 곧장 확인할 수 있어 보이스 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 없이 내용을 신뢰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필요 메시지는 채팅창의 검색기능을 활용해 빠르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고객 편의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도교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이번 서비스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함으로써 신뢰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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