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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참존 해외 동반 진출…이원준 대표 "중소기업 성장 지원"

롯데면세점, 중소기업 브랜드 발굴, 해외 지원 본격화

전지현 기자 | cjh@newsprime.co.kr | 2014.02.27 09:25:43

[프라임경제] 롯데면세점이 우수한 중소기업 브랜드를 발굴해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이원준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27일 참존화장품 원주공장을 직접 방문해 해외 판로 확대와 지원을 약속했다. 롯데면세점은 국내 중소기업들이 해외 진출 과정에서 겪는 유통 과정에서의 어려움이나 정보, 전문인력 부족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참존화장품은 2009년 롯데면세점 제주점에 입점한 이후 지난해 롯데면세점 5개 지점에서 전년대비 28% 이상 매출이 늘며 국산 화장품의 대표브랜드로 성장했다. 이에 탄력받아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마켓을 개척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는 롯데면세점과 함께 해외에 동반 진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참존화장품처럼 국산 화장품이 중국인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롯데면세점의 국산 화장품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2013년 국산 화장품 매출은 전년대비 40% 급증했으며 이 가운데 중국인 고객 매출은 100% 이상 폭증했다.

이런 가운데 롯데면세점은 인도네시아와 괌, 싱가포르에 있는 해외 유통망을 통해 상품력이 뛰어난 중소 협력사의 해외 진출도 지원한다. 품질경쟁력은 있지만 까다로운 해외시장의 벽을 넘지 못하는 중소기업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을 확대한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수카르노하타공항점에는 △설화수 △미샤 △에뛰드 △페이스샵이 입점해 있으며 자카르타 시내면세점에는 10여개의 국산 화장품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개소하는 괌공함점에도 △설화수 △미샤 △이니스프리 등 8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이원준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의 탄탄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로 동반 진출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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