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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병원 관리자 워크샵...친절 병원 주력

 

장철호 기자 | jch2580@gmail.com | 2012.04.29 19:59:15

[프라임경제] 전남대학교병원(원장 송은규.이하 전남대병원)은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여수에서 ‘친절한 병원을 위한 제2차 관리자워크샵’을 개최했다.

전남대병원.화순전남대병원.전남대치과병원 팀장급 이상 직원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친절하고 빠른 안내, 쉽게 설명하는 진료, 대기시간 줄이기 등 환자가 만족하고 감동 받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올 1분기 동안 접수된 환자들의 민원내용을 분석해 불만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고객만족(CS)체계 구축과 활성화 방안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이밖에도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한 병원관리 기술 개선과 현재 공사 중인 1동 리모델링 공사로 인한 소음과 먼지 피해 최소화 방안 등도 논의됐다.

이번 행사는 전남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 전남대치과병원에서 수립한 친절병원 실천전략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었으며, 고객만족 특강, 타병원 운영실장 초청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송은규 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병원의 경쟁력은 의료 수준 못지않게 친절도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면서 “친절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환자를 가장 먼저 생각하는 뚜렷한 환자중심 가치관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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