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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오뚜기·롯데GRS·대상 외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12.16 11:10:57
[프라임경제] 12월16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파우치참치 3종 시뮬컷. ⓒ 오뚜기


오뚜기(007310)는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라이트앤조이(LIGHT&JOY)'의 신제품 '지방을 줄인 파우치 참치' 3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간편식 수요 증가와 함께 지방과 칼로리 부담을 낮추려는 저감화 트렌드에 맞춰 개발됐다. 휴대성과 편의성을 갖춘 파우치 형태로, 간편하게 개봉해 바로 섭취할 수 있으며, 기존 파우치 참치류 대비 지방 함량을 30% 줄인 것이 특징이다.

지방을 줄인 파우치 참치는 총 3종으로 구성된다. 물밤과 당근을 넣어 아삭한 식감과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샐러드 타입의 '피크닉 참치', 청양고추의 깔끔한 매운맛과 마요네스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 '청양마요 참치', 그리고 스리라차 소스를 더해 이국적인 매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매코매요 참치'다. 

이 제품들은 별도 조리 없이 샐러드, 카나페, 유부초밥, 타코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할 수 있어 가볍고 맛있는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신제품 3종은 오뚜기 공식 자사몰인 '오뚜기몰'을 비롯해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GRS


롯데GRS가 지난 15일 서울시 신청사에서 열린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시상식'에서 대기업 중 유일하게 우수 가맹본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장근 롯데GRS 경영전략부문 부문장이 김태균 서울시 행정1 부시장으로부터 인증서 및 상패를 수여받았다.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시상식'은 서울시의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가맹점과 상생하는 우수 가맹본부를 평가하고 선정해, 우수 상생 사례를 공유하고 건강한 가맹 산업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 가맹본부 선정 평가 지표는 △가맹사업 거래 공정성 △소통과 협력 노력 △가맹사업 지속 가능성 △지역 상생 및 사회 책임 실천 등의 공통 지표와 업종별 특화 평가 지표 기준으로 총 3차 심사 과정을 거쳐 진행됐다.

롯데GRS는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구체적으로는 가맹점 상생 협의회 구축 및 정기 회의 진행, 상생 펀드 운영, 환경 개보수 비용 지원 등 금전 지원을 통해 가맹점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도왔다.

이번 우수 가맹본부 선정에 따라 롯데GRS는 가맹점 교육 및 마케팅 등 인센티브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 대상

대상(001680)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내달 7일까지 '대한민국 장맛의 중심' 기획전을 연다.

먼저 청정원 순창의 대표 제품 9종을 대상으로 1+1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 품목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 찰고추장(500gX2)', 큼지막한 쇠고기와 각종 양념을 넣은 '쇠고기 볶음고추장(60gX3)', 라임과 올리고당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낸 '쌀 초고추장(1㎏)', 효소가 살아 있는 '재래식 생(生)된장(500g)', 물에만 풀어 끓여도 깊은 맛을 내는 '조개멸치 된장찌개양념(450g)', 감칠맛이 가득한 '양념듬뿍쌈장(500g)', 그리고 매콤한 맛으로 고기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고기전용쌈장(450g)' 등이 포함된다. 

특별히 '100% 국산고추장(1㎏)'과 '본(本)된장(900g)' 구매 고객에게는 동일한 본품과 함께 각각 2천 포인트와 1천 포인트의 적립 혜택도 추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별다른 추가 양념 없이도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만능비빔장(300g)', '만능볶음장(300g)'과 당 섭취 부담을 낮춘 '저당 고추장류(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 비빔면소스)', 현대인의 입맛에 맞춘 '고깃집 된장찌개양념(450g)', '참깨마늘쌈장(500g)'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SPC그룹의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KT(030200)와 손잡고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파스쿠찌의 '달달혜택'은 KT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혜택으로, 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시즌 크리스마스 케이크 6종을 포함한 홀케이크 12종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할인 쿠폰은 KT 멤버십 앱 내 '달달혜택'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프로모션 기간 내 1회 사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파스쿠찌 공식 홈페이지 또는 KT 멤버십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파스쿠찌는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를 특별 혜택가로 즐길 수 있는 해피포인트 앱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오는 21일까지 '해피팝업 이벤트',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해피앱 원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22일 오후 8시에는 11번가 라이브 방송이 진행돼 크리스마스 홀케이크와 시즌 음료 페어링 세트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30% 혜택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 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손잡고 연말 시즌 제휴 이벤트인 '올겨울, 케이크를 입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약 2주간 양사 앱에서 동시 운영된다.

먼저 투썸하트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 '오늘의 케이크'를 선택하면 무신사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5%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투썸X무신사 콜라보 화보 속 케이크(스초생, 화초생, 말차 아박 홀케이크)' 3종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무신사머니 상품권 100만원(1인)을 증정한다.

동시에 무신사 앱에서는 투썸플레이스 혜택을 게임하듯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달 22일까지 진행되는 '무퀴즈'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스초생)' 또는 아메리카노(R) 무료 쿠폰 중 1종을 한정 수량 랜덤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12월28일까지 운영되는 '랜덤기프트 이벤트' 참여 시 홀케이크 15% 할인, 피스케이크 20% 할인, 커피/음료(R) 20% 할인, 1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 등 4종의 쿠폰 중 하나가 랜덤으로 지급된다. 더불어 매일 100명 한정으로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100원 래플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네스프레소 삼라 오리진 컬렉션 이미지. ⓒ 네스프레소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세계적인 아티스트 더 위켄드(THE WEEKND)와의 첫 협업인 '삼라 오리진(Samra Origins)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자신의 아프리칸 뿌리에 대한 존경을 담고자 하는 더 위켄드의 철학과 커피의 본질 및 경험을 중요시하는 네스프레소의 철학이 만나 성사됐다. 이를 기반으로 더 위켄드의 어머니 '삼라 테스파예(Samra Tesfaye)'의 이름에서 따온 삼라 오리진과의 협업을 선보인다. 

삼라 오리진 컬렉션은 커피, 머신,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모두 더 위켄드의 뿌리에 바탕을 둔 에티오피아 언어 암하라어를 활용한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고유의 감성과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드러낸다.

네스프레소의 삼라 오리진 한정판 커피는 탄자니아(오리지널, 버츄오) 2종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더 위켄드의 아프리카 뿌리를 담기 위해 특별히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산 100% 습식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했다.

'삼라 오리진 탄자니아(오리지널, 버츄오)'는 지역의 특색을 담아 산뜻한 과일 향과 담백한 말린 곡물의 풍미가 조화를 이뤄 달콤하고 풍부한 아로마를 선사하는 커피다. 

특히 우유와 조합이 좋아 카푸치노로 즐기면 과일과 달콤한 캐러멜 노트를 더욱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는 설명. 아메리카노로 즐기면 원산지 특유의 풍미가 또렷하게 살아나 균형감 있는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더 위켄드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번 한정판 커피는 16일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에서 먼저 공개된다. 이후 이달 17일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한정판 머신과 커피로 구성된 세트를 혜택가로 선보인다. 삼라 오리진 컬렉션 전 제품은 12월30일부터 네스프레소 부티크를 비롯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및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 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이 위스키 클래스 '몰트&솔트 마스터 클래스(Malt&Salt Master Class)'를 선보이며, 감각적인 위스키 경험에 참여할 일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페이사이드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인 더 글렌리벳은 1824년 합법적인 증류 면허를 취득하며 스코틀랜드 싱글몰트의 기준을 세웠다. 이번 '몰트&솔트 마스터 클래스' 역시 이러한 브랜드의 혁신 철학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클래스는 국내 최대 천일염 생산지인 서해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이 빚은 소금의 순수한 결정과 싱글몰트 위스키의 깊은 풍미를 결합한 새로운 테이스팅 방식을 제시한다. 서해 자연 속에서 펼쳐진 이 독창적 테이스팅 경험은 더 글렌리벳만의 혁신적 시각으로 구현됐으며, 그 현장은 12월 중순 공개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통해 먼저 만날 수 있다.

더 글렌리벳은 이 독창적 경험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서울 도심으로 확장해 선보인다. 도심 속 '몰트&솔트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서해의 거대한 자연에서 받은 영감과 감각적 요소를 그대로 담아내 더 글렌리벳만의 혁신적 테이스팅 경험을 재현할 계획이다.

'몰트&솔트 마스터 클래스'는 페르노리카 코리아 브랜드 앰버서더의 멘토링과 함께 더 글렌리벳 12년, 14년, 18년 제품을 중심으로 한 테이스팅 세션으로 구성된다. 위스키의 풍미와 어우러지는 섬세한 미식 요소를 더하기 위해 페어링 솔트 스낵도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에서 '더 글렌리벳'을 검색하면 노출되는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최종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클래스는 이달 말부터 내년 3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 헥토헬스케어


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OnRitual)이 서울 청담동에 문을 연 '하우스 오브 신세계 청담'에 공식 입점했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 청담'은 기존 SSG푸드마켓 청담점을 리뉴얼해 조성된 약 1500평 규모의 복합 콘텐츠 공간이다. 이곳은 웰니스 푸드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는 큐레이션형 콘셉트 스토어다.

온리추얼은 신세계백화점이 엄선한 '트웰브 펜트리'에 자리 잡으며,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로서 더 넓은 고객층과의 접점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리추얼의 대표 제품인 '글로우업 콜라겐'과 '슬리밍컷 다이어트'는 일상에서 매일 꾸준히 섭취하기 좋은 이너뷰티 라인으로, 2030 여성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김태원 KGC인삼공사 미래전략본부장(오른쪽)과 이정명 한국준법진흥원 원장. ⓒ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301은 ISO가 법규와 윤리 규범 준수 체계를 평가하는 국제 표준으로, 윤리적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이 실제로 작동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ISO 37001은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하고 적발할 수 있는 내부통제 체계가 구축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제표준이다.

KGC인삼공사가 이 두 가지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것은, KGC인삼공사가 운영하는 규범준수와 부패방지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부합하며,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임을 공식적으로 입증한 것이다.

KGC인삼공사는 그동안 임직원의 참여를 바탕으로 준법교육, 준법점검, 컴플라이언스 캠페인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해왔다. 또한 최근 이사회에서 준법지원인을 선임하는 등 윤리경영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KT&G


KT&G(033780)가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2025 KT&G 상상나눔 On-情'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방경만 KT&G 사장이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돈의동 쪽방촌을 직접 방문해 한파 구호키트를 전달했다.

해당 키트는 KT&G 임직원들이 참여한 패킹 봉사활동을 통해 준비됐으며, 겨울 모포, 목도리, 간편식 등으로 구성됐다. 마련된 한파 구호키트는 도움이 필요한 돈의동 쪽방촌 400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T&G 상상나눔 On-情은 연말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KT&G가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11월부터 KT&G 본사, 영업기관 및 제조공장, 그룹사가 마음을 모아 나눔 행사와 봉사활동 등에 적극 동참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있다.

올해 KT&G는 소멸 위기 지역과 기후 위기 취약계층 대상 지원을 강화하며, 전국 곳곳에서 총 6만여장의 연탄, 4만kg의 김장 김치, 8000kg 이상의 쌀 등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스마트푸드센터 전경. ⓒ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453340)가 건강친화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적극적인 건강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재획득했다.

건강친화기업은 직장 내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건강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해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지원하는 기업에게 보건복지부가 부여하는 인증이다. 자격은 3년간 유지되며,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22년 식품업계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도 또 한 번 인증을 받았다.

회사 측은 이번 평가에서 건강친화경영, 건강친화문화, 건강친화활동, 직원만족도 등 4개 부문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얻어 건강친화기업에 다시 한번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만성질환', '생활습관', '정신건강' 등 3대 핵심 관리 영역을 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점이 인증 획득에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구체적으로 만성질환 영역에서는 회사의 케어푸드 제조 경쟁력을 살려 임직원 개인별 영양 상담과 맞춤형 케어푸드를 제공하는 활동이 대표적. 혈당 관리나 체지방 조절을 위한 요가, 줌바, 체형교정 트레이닝 등 다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생활습관 분야 활동으로는 임직원들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체력 증진과 금연, 비만 관리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감정 노동자의 직무 스트레스 관리와 자기개발 지원 등 정신건강을 위한 전문 상담 프로그램도 제공 중이다.

도드람한돈 오겹살 겨울 에디션 MAP팩. ⓒ 도드람


도드람이 연말을 맞아 겨울 시즌 한정 패키지인 '도드람한돈 겨울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겨울 에디션은 도드람한돈 포장(MAP) 패키지에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눈송이가 흩날리는 겨울 풍경과 은은하게 불빛이 켜진 마을 풍경을 도드람의 브랜드 컬러인 레드를 기반으로 표현해 계절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동시에 포근한 감성을 선사한다.

도드람은 벚꽃 에디션, 바캉스 에디션 등 매년 시즌 한정 패키지를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의 식탁에 계절별 즐거움을 더해왔다. 특히 겨울 에디션은 연말을 기념하는 상징적인 브랜드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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