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시 '2025 올해의 SNS 3관왕' 쾌거
■ '통영미술청년작가회 정기 전시회' 개최
■ 통영 참다래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장려상' 수상
[프라임경제]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1회 2025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카카오스토리 부문 대상을 비롯해 유튜브와 당근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올해의 SNS 3관왕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통영시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1회 2025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카카오스토리 부문 대상, 유튜브와 당근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올해의 SNS 3관왕을 달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통영시
'올해의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SNS를 활용해 국민과의 소통을 적극 추진한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유튜브, 당근 등 6종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며 플랫폼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과의 소통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또한 매년 SNS기자단을 선발해 시민이 시정 홍보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콘텐츠의 다양성과 현장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 '통영미술청년작가회 정기 전시회' 개최
제15회 통영미술청년작가회 정기 전시회…갤러리 서피랑에서 열려
통영시는 통영미술청년작가회(회장 김상효)가 주최·주관하는 '제15회 통영미술청년작가회 정기 전시회'가 오는 29일부터 12월7일까지 갤러리 서피랑에서 개최된다.

통영미술청년작가회가 주최·주관하고 갤러리 서피랑에서 개최되는 '제15회 통영미술청년작가회 정기 전시회' 홍보 포스터. ⓒ 통영시
통영미술청년작가회는 통영을 기반으로 둔 청년작가들의 모임으로, 서로 예술적인 영감을 주고받으면서 회원들의 예술적 능력을 갈고닦아 온 단체이다. 회화, 공예, 디자인 등 어느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장르의 한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 통영 미술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오고 있다.
이번 통영미술청년작가회 정기 전시회는 '광대'를 주제로 청년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갤러리 서피랑을 가득 메운 청년 작가들의 뛰어난 작품은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김상효 회장은 "이번 전시회에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셔서 통영 미술의 미래를 지켜봐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통영 청년작가들이 재능을 한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통영 참다래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장려상' 수상
기본에 충실한 안정적인 재배기술을 바탕으로…2023년 우수상 이어 또 한 번 성과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김동기 참다래 생산 농가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통영시 김동기 농가 참다래 사진. ⓒ 통영시
김동기 농가는 재배경력 15년 차로, 통영시 광도면의 4750㎡ 규모 참다래 농장에서 헤이워드를 주품종으로 재배하고 있다. GAP(우수농산물 관리제도)인증을 취득하고 기본에 충실한 안정적인 재배기술을 바탕으로 고품질 생산을 이어온 결과, 이번 수상을 통해 통영 참다래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김동기 농가가 2023년 우수상에 이어 또다시 전국 단위 평가에서 품질을 인정받은 것으로, 통영 지역 참다래 품질의 우수성을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는 국산 과일의 품질 향상과 소비 촉진을 위해 열리는 대표적 과일 선발 행사로, 올해는 사과·배·포도·감귤 등 11개 품목에 총 142점이 출품돼 전국 농가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외관, 당도, 향, 저장성 등 품질 요소와 함께 생산 관리 과정까지 종합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다래는 최근 국내 소비가 크게 증가하며 주목받는 품목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지역 농가의 기술력과 안정적인 생산 기반이 다시금 부각되는 계기가 됐다.
특히 통영시 SNS는 기존의 딱딱한 시정 홍보 방식을 탈피해, 숏폼 중심의 트렌드형 콘텐츠 제작과 다양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이며 친근하고 역동적인 시정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창의적 정책 홍보가 인정돼 2025년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대책 부문 대상도 수상한 바 있다.
신종덕 공보감사실장은 "이번 3관왕 성과는 시민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려는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통영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