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진주시가 '2026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사업' 참여자를 11월25일부터 12월4일까지 모집한다.
진주시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 ⓒ 프라임경제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가 진주시인 대학 재학생 또는 진주시에 소재한 대학의 재학생으로, 4년제 대학은 3·4학년, 2~3년제 대학은 최고 학년 재학생이다.
근무조건은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50명)를 기본으로 모집하며, 특히 이번부터 하루 8시간 근무자(10명)도 모집해 일부 다양한 수요를 반영했다.
시급은 2026년도 최저임금인 1만230원이 적용되며, 간식비와 주휴수당을 포함해 6시간 근무 만근 시 약 158만원, 8시간 근무 만근 시 약 208만원 정도의 급여를 지급한다. 근무 기간은 내년 1월2일부터 1월29일까지 4주간이다.
한편, 시는 2025년 겨울방학부터 전체 모집인원의 20%인 12명을 사회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하는 할당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사회취약계층에는 △기초생활 수급권자 및 자녀 △법정 차상위계층에 속한 자 및 자녀 △등록장애인 본인 등이 해당한다.
대상자 선발은 12월12일 '진주시 청년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추첨할 예정이며, 선발된 인턴은 시청 및 사업소, 읍면동 등에 배치돼 다양한 행정분야의 업무를 체험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행정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인 만큼,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행정인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역량을 확인하고 한 걸음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재학증명서와 주민등록초본 등 기본서류를, 우선선발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본서류 외에 수급자 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차상위계층 증명서 등 본인에게 해당하는 추가 증빙서류를 구비해 진주시 '청년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 인구청년정책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