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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앤비컨설팅, 고객사 KPI 정밀분석·맞춤형 설계 서비스

안정적 인력 운영·AI 접목·성과 중심 서비스로 고객 만족 극대화

김우람 기자 | kwr@newsprime.co.kr | 2025.10.28 21:05:13

제이앤비컨설팅은 디지털 전환 시대의 스마트 아웃소싱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 제이앤비컨설팅



[프라임경제] 국내 대표 컨택센터 BPO 전문 기업 제이앤비컨설팅(대표 박재완)이 27년 업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아웃소싱 솔루션을 강화, 업계 혁신을 이끌고 있다.

제이앤비컨설팅은 지난 1998년 설립 후 전국 거점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인재 파견 △콜센터 운영 △사무직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비즈니스의 성과 향상에 기여해 왔다.

회사는 안정적인 인력 운영 체계와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상담 품질과 직원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고 있다. 특히 단순 저가 입찰보다 고객사의 성과평가지표(KPI)와 요구사항을 정밀하게 분석해 목표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설계하는 것이 제이앤비컨설팅의 핵심 경쟁력이다.

이같은 전략을 통해 고객 재계약률이 높게 유지되고 있다. 또 서비스 품질 인증인 한국산업표준(KS) 인증을 획득해 외부에서도 신뢰를 인정받았다.

제이앤비컨설팅은 다양한 산업 특성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회사는 안정적인 인력 운영 체계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고객과 직원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고 있다. 산업 특성에 따라 금융권 콜센터에는 상품성과 신뢰 구축 중심 교육을, 유통업 고객사에는 신속하고 친절한 응대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세분화된 교육 체계를 갖췄다.

이런 세분화된 운영 전략 덕분에 금융권 프로젝트에서는 기존 단순 판매 중심에서 벗어나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고객 중심 상담 모델로 진화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와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도입해 디지털 전환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로써 단순 반복 업무는 AI에 맡기고, 상담사는 보다 복합적이고 전략적인 응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회사는 이를 통해 고객사에는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상담사에게는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BPO 모델을 완성해 가고 있다.

이와 함께 제이앤비컨설팅은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여성 고용 창출과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여성친화기업으로 '아름다운 기업·감동의 서비스·최강의 경쟁력'을 경영이념으로 내세운다.

제이앤비컨설팅은 지난 10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제20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신·출산 배려 문화 확산 공로를 인정 받은 바 있다. ⓒ 제이앤비컨설팅


또한 △유연근무제 △출산 휴가 △육아휴직 등 모성보호제도를 적극 도입해 근로자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안산시장상을 비롯해 각종 정부 포상과 협단체의 클린기업 인증을 받으며 지역 사회 공헌과 일자리 창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제이앤비컨설팅은 지난해 12월 12년 연속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을 유지한 공로로 최고 등급인 '2024 가족친화 최고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 최고기업은 장기간 우수한 조직문화를 조성한 기업에만 부여되는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제이앤비컨설팅은 2013년 첫 인증 이후 4회 연속 재인증을 거듭하며 모범적인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확립해왔다. 또한 지난 10일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제20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신·출산 배려 문화 확산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이앤비컨설팅 관계자는 "고객사와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인재와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BPO 서비스를 구축해 왔다"며 "AI 기반 상담 솔루션과 전문 인력 운영 전략을 결합해 앞으로도 고객사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파트너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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