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청소년들 기후위기적응 몽골 해외탐방활동 실시
■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 회의 실시
■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 고독사·사회적 고립 발굴 지원 간담회 개최

봉화군은 관내 고등학교 1학년생을 선발해 지난 7월26일부터 31일까지 5박 6일간 2025년 기후위기적응 해외탐방활동으로 몽골 울란바토르 및 테를지 지역을 다녀왔다. ⓒ 봉화군
[프라임경제] 봉화군은 관내 고등학교 1학년생을 선발해 지난 7월26일부터 31일까지 5박 6일간 2025년 기후위기적응 해외탐방활동으로 몽골 울란바토르 및 테를지 지역을 다녀왔다.
이번 해외탐방활동은 봉화군-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협력사업으로 봉화군과 예천군이 함께 참여해 몽골지역 기후변화에 대한 현장탐방과 현지 문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주요 탐방활동으로는 한몽 그린벨트 사업단 및 KOPIA 몽골사무소 방문과 유목민 게르체험(활쏘기, 전통춤, 승마체험) 등 전통놀이 체험과 함께 현지 청소년들과 교류활동을 펼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경숙 교육가족과장은 "이번 기후위기적응 해외탐방활동으로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실천사례를 습득하고 현지 문화체험으로 견문을 확대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 회의 실시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중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모니터링 회의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봉화군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월30일 봉화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중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모니터링 회의를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 세부사업 담당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모니터링 회의는 봉화군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중 46개 세부사업에 대한 추진실적과 목표달성도 등을 점검하고, 향후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현국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봉화군수)은 "금번 모니터링 회의를 통해 봉화군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 고독사·사회적 고립 발굴 지원 간담회 개최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봉화은어축제장에서 고독사 예방 캠페인 및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 봉화군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월30일 봉화은어축제장 내 자원봉사센터 부스에서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 발굴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 및 회원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민관 협력 간담회를 통해 공동체 기반 따뜻한 돌봄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가 종료된 이후에는 봉화은어축제장에서 고독사 예방 캠페인 및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김병남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사회적 고립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는 가운데, 군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함께 대응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