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하늘 위 소식들을 가볍게, 하지만 빠짐없이 기록하다.
이륙과 착륙 사이, 조용히 지나치는 수많은 뉴스들. 하늘 길에는 오늘도 새로운 소식이 떠오릅니다. 어디선가 첫 비행이 시작되고, 누군가는 여행지에서 인생의 특별한 순간을 맞이하죠. '비행노트'는 그런 하늘 위 이야기들을 가볍게 담아내는 페이지입니다.
항공사들의 신규 취항부터, 승객을 위한 작은 이벤트, 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까지. 비행과 함께 펼쳐지는 이야기들을 짧게, 알차게, 때로는 유쾌하게 전해드립니다. 비행기만큼 빠르진 않아도, 놓치면 아쉬운 이야기들. 이곳에서 함께 따라가 보세요.
◆진에어, 장애체험교육 참여
진에어(272450)가 지난 21일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에서 진행된 장애체험교육에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진에어의 요청으로 진행됐다. 장애 고객들이 공항이나 기내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을 항공사 직원들이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장애 고객의 입장과 불편을 이해·공감하고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장애 고객 대상 항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다.

진에어 객실·공항 근무 직원들이 국립재활원에서 장애체험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 진에어
체험 실습에 앞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이론 교육이 선행됐고, 본격적인 장애 체험 교육에서는 항공기 탑승 시 턱이나 경사로에서의 휠체어 이동 요령과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방법, 시각장애 고객에 대한 안전하고 적절한 보행 지원 방법 등 진에어의 요청에 따라 항공사 직원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진에어는 이번에 습득한 내용을 전 임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신규 교재에 반영하는 등 향후 정기 서비스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에어서울, 日 전 노선 특별 프로모션
에어서울이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요나고 △다카마쓰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등 일본 전 노선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7월22~31일 진행되고 항공권 탑승기간은 10월25일까지다. 이벤트 기간 한정 프로모션 운임이 적용된다.
특히 요나고와 다카마쓰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두 노선 모두 토요타 렌터카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다카마쓰 노선은 위탁수하물 15㎏ 무료 제공 혜택도 포함된다. 또 다카마쓰 시내에 위치한 위베이스 다카마쓰(WeBase Takamatsu)호텔과의 제휴를 통해 전 객실 최대 20%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 순수 채식 기내식 선봬
티웨이항공(091810)이 승객들의 다양한 식문화 수요에 맞춰 순수 채식 기내식을 출시하고, 유럽 등 장거리 노선에서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순수 채식 기내식은 양배추롤과 토마토 쿨리소스, 당근 라페 랩이다. 23일부터 인천 출발 △유럽(파리·로마·바르셀로나·프랑크푸르트·자그레브) △시드니 △밴쿠버 노선에서 선택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탑승객이 장거리 노선에서 제공되는 순수 채식 기내식 메뉴를 맛보고 있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해외발 인천 도착 장거리 노선에서도 다양한 채식 기내식을 선택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비건 콜리플라워 파스타 △두부 스크램블 △비건 타이커리 △비건 파스타 페투치네 등이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들의 입맛에 맞춰 새로운 채식 기내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 니즈를 반영한 기내식 개발을 통해 최상의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