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7월21일 제약·병원 및 바이오업계 소식.
동아에스티는 '제20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아에스티 본사 대강당에서 제20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했다.
올해 20회를 맞은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로 동아에스티가 2004년부터 주최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제20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개최했다. © 동아에스티
이번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우리가 그린(GREEN) 내일, 우리의 실천'이라는 주제로 환경과 생명의 가치를 알아보고, 기후 변화 속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실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탐구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반도 생태탐방원을 베이스캠프로 활용한다. 이 기간 동안 변산반도국립공원 일대에서 '기후 변화 속 지속가능한 우리의 내일', '환경을 지키는 최전선, 국립공원' 등의 전문가 강의와 '여기서부터 바다, 바다 지키기 캠페인' '변산반도 국립공원 이야기' '변산반도 갯벌과 숲, 그곳에는 누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워 나갈 예정이다.
동아제약은 운동 전후에 바르면 온열 효과를 주는 '리커버스 콘드로이친 온열 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콘드로이친, 보스웰리아, MSM, 아미노산 콤플렉스, 마그네슘 설페이트 등 5가지 복합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혈행 개선 △즉각적 피부 온도 상승 △종아리 붓기 개선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민감성 피부를 대상으로 한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리커버스 콘드로이친 온열 크림은 피부 흡수율 97.4%로 산뜻하게 사용 가능하며, 자극적인 향은 줄이고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 방법은 어깨, 허리, 무릎, 손목, 종아리 등 피로감이 느껴지는 부위에 부드럽게 펴 바른 후 흡수시키면 된다. 약 10분 후 열감과 자극이 느껴지며, 개인의 반응에 따라 적정량을 조절해 사용하면 된다.
제품은 오는 7월28일까지 쿠팡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JW중외제약은 바쁜 현대인을 위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데일리 에너지 올인원 끌올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일리 에너지 올인원 끌올팩'은 간편한 하루 한 팩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종합 비타민 제품으로 간 건강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품명에 사용된 '끌올'은 '끌어올리다'의 줄임말로 지친 일상 속 에너지와 활력을 끌어올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제품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추출물(실리마린 130㎎)을 비롯해 체내 에너지 생성과 탄수화물‧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 8종을 고함량으로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에너지 생성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 슘을 비롯해 비타민A‧D‧E‧K 등 총 24가지 성분이 한 팩에 담겨있다.
데일리 에너지 올인원 끌올팩은 멀티 PTP(Press Through Package) 포장 형태로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은 JW생활건강 공식 스마트스토어, 공식 몰 'JW-ON'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JW중외제약은 앞으로도 소비자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대웅은 ‘나보타'를 중심으로 한 복합시술 기반 K-에스테틱 토탈 솔루션을 인도네시아에 공식 론칭한다.
대웅제약과 DNC 에스테틱스는 7월 19일 자카르타 랑햄(Langham) 호텔에서 ‘시지바이오 런칭 심포지엄(CGBIO Launching Symposium – MOVE TO NEW GEN)'을 개최하고, 나보타를 포함한 에스테틱 주요 제품 5종(NABOTA, DCLASSY HA, DCLASSY CaHA, LUXX, DOOTH)을 인도네시아 시장에 선보였다.
이번 론칭은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의료진이 실제 임상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의 복합시술 교육까지 함께 제공함으로써 현장 활용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심포지엄에는 인도네시아 피부과·미용의학 전문의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실제 임상 사례 기반의 복합 시술 테크닉을 공유받았으며, 인도네시아 환자들이 보다 정밀하고 만족도 높은 미용 의료 서비스를 현지에서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웅은 ‘나보타'를 중심으로 한 복합시술 기반 K-에스테틱 토탈 솔루션을 인도네시아에 공식 론칭한다. © 대웅제약
복합시술은 약물 간 상호작용에 따라 투여량과 시술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에, 안전성과 시술 효과를 확보하려면 풍부한 임상 경험이 필수적이다. 대웅은 복합미용시술 관련 축적된 전문성과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해온 기업으로서, 제품과 시술 프로토콜을 통합 제공하는 전략을 통해 현지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나보리프트'는 대웅제약이 개발한 차별화된 시술법으로, 보툴리눔 톡신을 피부층과 근육층에 주사해 얼굴 윤곽 리프팅, 주름 개선, 피부결 개선 등 복합적인 미용 효과를 유도한다.
대웅의 필러 제품군에 대한 시술 경험 공유도 이어졌다.
디클래시(DCLASSY)는 2025년 하반기 인도네시아 출시를 앞둔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로, 두 가지 핵심 라인업인 HA 필러와 CaHA 제제 모두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고품질 제품이다. HA 필러는 최적의 점탄성 밸런스를 조절한 3가지 제형 라인업(Soft, Intense, Volume)으로 구성돼 보다 안정적이고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다. CaHA 제제는 특허받은 완벽한 구형의 Lattice-pore 구조로 외벽부터 서서히 분해 돼, 지속적으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자연스러운 탄력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의 재생 중심의 최소침습, 비침습적 미용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콜라겐 재생 효과가 뛰어난 PDO 봉합사를 활용한 실리프팅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져, 이에 맞춰 2025년에 봉합사인 럭스(LUXX)와 두스(DOOTH)를 출시할 예정이다.
대웅은 인도네시아에서 복합시술 중심의 토탈 에스테틱 솔루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이번 심포지엄은 대웅과 DNC 에스테틱스가 함께 출범한 통합 조직 ‘KIIMOT'를 통해 마련됐다.
KIIMOT(Korea-Indonesia Intergrated Marketing Operation Taskforce)는 대웅의 복합시술 노하우를 현지 의료진에게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시술 기술과 제품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대웅의 에스테틱 노하우를 집약한 에스테틱 교육 프로그램인 ‘딥(DEEP, Daewoong·DNC Medical-AEsthetic Expert Program)'을 기반으로 한국과 인도네시아에서 의료진 대상 복합시술 교육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유유테이진메디케어는 한국의료지원재단과 함께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호흡기 환자들에게 산소발생기 및 가정용 인공호흡기 임대료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5년 연속 진행한다.
유유테이진은 산소 치료 서비스를 받는 환자들 중,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자들에게 휴대용 산소발생기 임대료를 지원하는 이번 사회공헌활동에 약 2억여원 규모의 후원금을 기부하며, 한국의료지원재단은 희망 환자 선정 및 임대료 지원 업무를 진행한다. 유유테이진은 한국의료지원재단과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산소발생기 및 인공로릅기 임대료 지원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4년 동안 5000여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총 2만4000여건의 지원의 이루어졌다
휴대용 산소발생기는 호흡기질환 환자들이 외출 시 사용할 뿐만 아니라, 정전 또는 자연재해로 인해 가정용 산소발생기 사용이 어려울 때 등 비상시를 대비해서 필요한 의료기기다.
보령의 자회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간(肝)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담은 건강기능식품 '보령 간엔포스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령 간엔포스M의 주성분은 '밀크씨슬추출물'로 식약처로부터 간 보호 및 간수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 받은 원료다. 보령 간엔포스M은 흡수가 빠른 100% 수용성 밀크씨슬을 1일 권장 섭취량 수준으로 함유하고 있다.
밀크씨슬의 주요 기능성분인 '실리마린'은 물에 잘 녹지 않는 난용성 물질로, 정제나 캡슐 형태로 섭취 시 체내 흡수율이 낮아 생체 이용률이 약 10~20%에 불과하다. 보령 간엔포스M은 특허받은 나노입자 기술을 적용한 수용성 실리마린을 활용해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을 끌어올렸다.
보령 간엔포스M은 밀크씨슬 이외에도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B군 3종과 면역 및 세포 건강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헛개나무, 엽산, 타우린 등을 부원료로 담고 있으며, 대체당인 스테비아를 설탕 대신 감미료로 사용해 칼로리와 혈당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
또한 1회분 스틱 형태로 개별 포장해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 쉽게 섭취가 가능하도록 휴대성 및 복용 편의성을 제고했다.
한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지난 2021년 위(胃)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 간엔포스M 출시를 통해 '포스' 시리즈를 구축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경희대학교한방병원 중풍뇌질환센터 권승원·이한결 교수팀은 지난해 수행한 작약의 하지불안증후군 치료효과 증례보고를 발전시키고자 다수 환자의 의무기록을 후향적으로 분석, 임상효과를 재확인했다.
이번 연구는 2017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내원한 하지불안증후군 환자 중 작약이 함유된 한약(작약감초탕, 당귀작약산, 당귀사역가오수유생강탕, 시호계지탕, 계지복령환, 가미소요산)을 복용하고 치료 전후 한국형 국제하지불안척도(K-IRIS) 평가를 실시한 15명의 의무기록이 활용됐다.

경희대학한방병원 중풍뇌질환센터 권승원(왼쪽), 이한결 교수. © 경희의료원
분석 결과, 15명 중 14명, 약 94%의 환자에서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의 완화가 관찰됐으며, 치료 전과 후의 K-IRIS 평균점수 또한 23점에서 13.9점으로 유의미한 변화를 보였다. 특히, 작약이 함유된 한약 6가지 중 계지복령환과 작약감초탕을 복용한 환자의 점수 개선정도가 눈에 띄게 높았다.
교신저자인 권승원 교수는 "작약의 주요 성분인 파에오니플로린(Paeoniflorin)은 아데노신 A1 수용체를 활성화해 뇌 대사를 안정화하고 진정효과를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작약 함유 한약은 기존 약물과의 병용이 가능하며, 대체요법으로 적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제 1저자인 이한결 교수는 "본 연구는 임상에서 처방 중인 한약에 대해 정량적 평가와 통계적 검증을 진행해 치료 효과에 대한 근거 수준을 높였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유의미한 효과를 보인 계지복령환 및 작약감초탕에 대해 전향적 임상연구 필요성을 확인한 만큼 후속 연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희대학교병원은 지난 18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제6차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97.2점을 기록하며 6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2023년 10월부터 2024년 3월까지, 폐렴으로 항생제를 3일 이상 투여 받은 18세 이상 성인 환자 입원 의료기관 총 599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희대학교병원은 5개 평가지표 △산소포화도 검사 실시율 △중증도 판정도구 사용률 △객담배양검사 처방률 △첫 항생제 투여 전 혈액배양검사 실시율 △병원도착 8시간 이내 적합한 첫 항생제 투여율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 Osstem Implant Co., Ltd.)와 치과의료 분야의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짐비(ZimVie Inc)가 손을 잡았다. 양 사는 오스템임플란트가 중국 내 치과에 짐비 임플란트를 독점 공급한다는 내용의 전략적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997년 한국에서 설립된 오스템임플란트는 과감한 R&D 투자를 통해 우수한 품질을 구현하고 다양한 임플란트 제품 라인을 개발하며 글로벌 치과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아시아 · 태평양 지역 1위이자 글로벌 3위 치과 임플란트 기업으로서, 현재 33개국에 걸쳐 37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임플란트를 판매하는 회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중국에는 2006년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했고 특히 치과의사들을 위한 임상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중국 내 치과 임플란트 보급과 대중화에 기여했다. 현재 중국 내 90여 도시에 진출해 있으며 연간 500회에 가까운 치과임상 분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적극적인 교육 정책과 함께 빼어난 품질, 오랜 임상 검증 덕에 현지 치과의사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은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를 기반으로 폭넓고 안정적인 중국 유통망을 구축할 수 있었다.
미국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짐비는 치과의료 전문 기업으로, 2022년 짐머바이오메트(Zimmer Biomet)로부터 분사해 설립됐다. 생명과학 기술을 기반 삼아 손상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정밀도와 심미성, 내구성을 두루 갖춘 임플란트 기술력으로 유명하다.
중국 내 임플란트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짐비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오스템임플란트의 광범위한 유통망을 활용함으로써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와 영향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맞았다.
오스템임플란트 또한 임플란트 공급 라인을 확대해 보다 다양한 환자 케이스에 대응할 수 있게 됐으며 특히 프리미엄 임플란트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한층 배가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