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7월1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CJ제일제당(097950)은 매콤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모두 잡은 '비비고 로제떡볶이'를 선보인다.
'비비고 로제떡볶이'는 비비고만의 비법 소스와 깊은 풍미의 크림을 최적으로 배합해 MZ세대가 선호하는 로제 소스를 구현한 떡볶이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상온 제품으로, 파우치와 컵 형태 두가지로 출시됐다. 파우치 제품은 별도의 추가 재료 없이 팬 조리만으로 완성이 가능하며, 컵 제품은 전자레인지로 약 3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로제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만의 단계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친 쌀떡으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단계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치면 떡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갈라지거나 딱딱해지지 않는다.
더욱 부드러운 소스를 구현하기 위해 차별화된 입도제어기술(입자의 크기를 조절하는 기술)이 적용된 고운 고춧가루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원재료의 맛을 극대화시켜줄 수 있는 자체 개발 식물성 천연 발효소재인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로 자연스러운 감칠맛까지 잡았다.
해당 제품은 자사몰인 CJ더마켓 및 전국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000080)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오크25'와 '일품진로 오크43'의 패키지를 새단장한다. 도수별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명확히 전달하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일품진로 오크25'와 '일품진로 오크43'은 국내 최대 규모의 목통 숙성고에서 오랜 기간 숙성된 원액을 블렌딩한 고품질 증류식 소주 브랜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라벨, 병뚜껑의 디자인과 색상을 변경했다.
'일품진로 오크25'는 가장 숙성이 잘 된 고도수 원액을 사용해 고유의 진한 향과 깊은 풍미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새롭게 리뉴얼된 패키지는 오크통 원목의 색상을 표현한 베이지 라벨을 적용, 프리미엄 원액의 진정한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일품진로 오크43'은 12년 이상 목통 숙성 원액을 블렌딩해 깊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제품 특유의 고도수 블렌딩 특성을 고려, 블랙 색상의 라벨과 병뚜껑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깊이를 강조했다.
리뉴얼 출시된 일품진로 오크43은 7월 3주차, 일품진로 오크25는 7월 5주차부터 순차적으로 생산될 예정이다. 용량, 주질, 가격 등은 기존과 동일하다.
남양유업(003920)이 요거트와 푸딩을 결합한 새로운 타입의 디저트 '요거트밀크맛(이하 요거밀크)'을 출시했다. 최근 빵, 요거트 등으로 간단히 식사를 해결하는 '스내킹(Snacking)' 소비가 늘어나는 가운데, 요거밀크는 간식은 물론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요거밀크는 신선한 국산 1A 등급 원유와 유크림을 배합해 푸딩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과 진한 유풍미를 동시에 구현했다. 요거트 고유의 풍미는 살리면서도 특유의 신맛을 줄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한 컵당 복합유산균 10억 CFU를 함유하고 있어 유산균 보충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이마트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요거밀크를 즐기고 싶은 순간'을 게시물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요거밀크 12개입 1세트를 증정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운영하는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가 초복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복날 인기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B마트에서 복날 인기상품 300여종을 최대 59% 할인 판매하는 '초복 초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배민B마트는 배민이 운영하는 '퀵커머스' 서비스로 신선식품부터 생필품, 소형가전까지 다양한 상품을 1시간 안에 배달한다. 서울뿐 아니라 경기, 인천, 대구, 부산 등 전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 건강 관리와 원기 회복을 위해 고객들이 여름철 자주 찾는 식품 300여개를 한데 모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삼계탕 등 보양식부터 정육, 제철과일, 간편식 등 복날 인기 상품을 최대 59%까지 할인하며, 삼계탕 조리에 많이 쓰이는 하림 생닭 6호(500g) 2마리를 특가에 판매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는 총 7000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배민B마트에는 초복맞이 신선식품 외에도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배민이지'의 우유, 과자, 커피 등 10여 개 제품을 990원 균일가에 판매하고 있다. 또, 소비자 생활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지난 16일부터 '최저가 도전'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즉석밥, 삼겹살, 계란, 라면 등 반복 구매가 많고 가격 민감도가 높은 핵심 장보기 상품 250개를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공차코리아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에 참여하며, 오는 21일부터 전국 공차 가맹점에서 소비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매출확대 등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이다. 오는 21일부터 1차 지급이 시작되며 사용 기한은 11월30일까지다. 쿠폰은 대형 마트, 백화점,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연 매출액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공차코리아는 전국 공차 가맹점에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정부 정책 활성화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공차의 베스트셀러인 '블랙 밀크티+펄'과 '타로 밀크티+펄' 등을 포함한 모든 음료 및 푸드 메뉴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수박 신메뉴 3종과 빙수 쉐이크 2종 등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무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수박 신메뉴 3종은 여름 제철 과일 수박의 달콤한 과육과 공차의 프리미엄 티베이스를 조합한 시즌 한정 음료다. 청량한 맛뿐만 아니라 수박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낸 듯한 비주얼이 돋보이며,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빙수 쉐이크 2종은 1인 빙수 트렌드를 공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진한 밀크티와 향긋한 말차를 베이스로 국내산 팥과 타피오카 펄의 쫀득한 식감이 더해져 색다른 디저트 경험을 제공한다.
KFC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복날 시즌을 맞아 '치킨복(福)켓' 프로모션을 약 3주간 진행한다.
KFC '치킨복(福)켓' 프로모션은 초복, 중복, 말복으로 이어지는 삼복 기간 동안 집중되는 치킨 수요를 겨냥해 기획됐다. 복날 보양식으로 삼계탕 외에도 치킨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무더위에 잃기 쉬운 입맛과 기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푸짐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이번 한정 메뉴는 △핫크리스피통다리 8조각 △갓양념소스 △스모키머스타드소스로 구성되며, 정가 대비 약 39%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여기에 2000원을 추가하면 KFC의 글로벌 인기 사이드 메뉴인 '매쉬포테이토&그레이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닭다리 통살을 사용한 프리미엄 순살 치킨 '핫크리스피통다리'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며, 매콤달콤한 '갓양념소스'와 은은한 훈연향을 담은 '스모키머스타드소스'가 치킨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린다. 또한 '매쉬포테이토&그레이비'는 고기 육즙의 깊은 맛과 부드럽고 크리미한 식감으로 치킨과 색다른 조화를 이룬다.
치킨복(福)켓 프로모션은 7월18일부터 8월10일까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KFC 매장과 KFC 앱, 공식 웹사이트, 콜센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단, 매일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되는 '치킨나이트' 시간대에는 해당 메뉴가 판매되지 않는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복날을 맞아 오는 7월18일 오후 7시부터 8시20분까지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통해 대표 인기 메뉴 6종을 최대 7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카쇼라는 여름철 보양 시즌인 초복(7월20일) 직전에 맞춰 '복날 특가' 콘셉트로 기획됐다. 소비자에게 시원하고 든든한 식사를 제안하는 동시에, 실시간 방송을 통한 참여형 프로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방송은 총 80분간 진행되며, 김주승, 김은영 등 셀럽 쇼호스트가 참여해 bhc 대표 메뉴인 △뿌링클 △콰삭킹 △후라이드반양념반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여름철 추천 조합을 소개한다. 특히 bhc의 인기 세트 메뉴에 코카-콜라제로를 더해 구성한 여름 한정 세트도 함께 선보이며 소비자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 중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라이브 시간 내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총 50명을 추첨해 1만원 잔액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방송 중 실시간으로 발표된다.
아울러, bhc는 해당 라이브 방송 외에도 7월20일까지 사전 특가 할인 혜택을 운영한다. 특히 7월18일부터 20일까지는 3종 상품에 한하여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2000원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7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뿌링클+콜라(1.25ℓ) △콰삭킹+콜라(1.25ℓ) △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ℓ) △뿌링클콤보+코카-콜라제로(1.25ℓ) △콰삭킹콤보+코카-콜라제로(1.25ℓ) △더블팝순살양념+코카-콜라제로(1.25ℓ) 총 6종으로 구성된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맥주 브랜드 '크러시'를 앞세워 용인 캐리비안 베이에서 8월31일까지 '크러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표 휴양지인 워터파크 접점에서 만나는 소비자들에게 크러시 맥주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새로운 음용 경험의 장과 크러시만의 짜릿한 매력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 페스티벌 기간 동안 캐리비안 베이 하버마스터에서 크러시의 강한 탄산이 터지는 역동적 이미지가 형상화된 브랜딩 매장을 운영한다. 매장 방문객들은 폭립, 돈마호크 등 푸짐한 바비큐 세트메뉴와 함께 시원하고 청량한 크러시 맥주의 푸드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크러시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탄산슛' 게임에 참가할 수 있는 이벤트 팔찌를 제공한다. 탄산슛 게임의 참가자는 크러시 풀오픈캔에 공을 던져 넣어 점수에 따라 캐리비안 베이 기프트카드, 비치백, 타투 스티커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게임 이벤트는 8월17일까지 토, 일 주말에만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부터 에버랜드 정글캠프에 탄산 기포와 물의 청량함을 표현한 트리 조형물로 꾸며진 크러시 브랜딩 존을 조성해 크러시 맥주를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가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망빙고 가챠샵'을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이달의 맛 '애망빙' 출시를 기념해 초대형 냉장고 콘셉트로 기획됐다. 음식을 개성과 취향으로 소비하는 '푸드코어(Foodcore)' 트렌드를 반영해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브랜드 스토리, 경험 요소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했다.
팝업스토어는 아이스크림 냉장고를 형상화한 구조물과 열대지방 분위기를 반영한 '트로피컬 윈터(Tropical Winter)' 콘셉트로, 시각과 미각을 자극하는 이색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공간 디자인은 이탈리아 가전 브랜드 'SMEG(스메그)'와 협업했다. 외관은 냉장고 문을 형상화한 파사드와 드라이아이스 냉기로 한여름 냉장고에 들어가는 이색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내부는 애망빙을 시식할 수 있는 '트로피컬 카페테리아', 커다란 애플망고 조형물과 냉장고 내부를 연상케 하는 '트로피컬 셀피존', 애망빙 굿즈를 뽑을 수 있는 '망빙고 가챠샵'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체험 공간인 '망빙고 가챠샵(뽑기 기계를 진열한 공간)'에서는 이니미니·스윙셋·누핍·위세이예스·프루타· 에이레브·고그린오브젝트 등 MZ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들과 협업한 아이템들이 준비돼있다. 가챠 체험을 통해 지비츠·팔찌·헤어스크런치·그립톡 등 애플망고를 모티브로 제작한 한정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배라앱 가입 후 팝업스토어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1인 1회 가챠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현장에 설치된 배라앱 연동 QR코드를 통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사전 주문하고 인근 매장에서 픽업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망빙고 가챠샵은 오는 20일까지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 99'에서 현장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18일) 12시부터 20시, 주말(19, 20일)은 11시부터 20시까지다.
더벤티가 오는 7월20일 단 하루, 더벤티데이를 맞아 대표적인 여름 음료 4종을 할인한다.
'더벤티데이'는 매월 20일 더벤티 앱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브랜드데이 행사로, 이날 하루 동안 더벤티에서 지정한 메뉴를 할인가에 만나 볼 수 있다.
7월에는 폭염 속에서도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여름 베스트 음료 라인업을 엄선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복숭아 아이스티', '수박주스', '오렌지 과채주스', '애플 과채주스' 등 여름 베스트 음료 4종을 선정해 5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아이스 아메리카노 무료 사이즈업 쿠폰까지 추가로 증정하여 멤버십 고객들이 더욱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더벤티데이 당일 신규 앱 가입자에게는 쿠폰함에 핫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이 자동 발급된다.
이벤트 쿠폰은 더벤티 앱 메인 화면 내 '오늘의 쿠폰'에서 다운이 가능하며, 현장 주문과 앱 픽업 오더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