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7월18일 제약·바이오업계 소식.
동아제약은 좁쌀여드름 치료제 애크린 겔이 신규 광고를 온에어한다고 밝혔다.
신규 광고 영상은 깨끗한 세안과 꾸준한 피부관리로도 지속 발생하는 좁쌀여드름을 보여주며 좁쌀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해야 한다고 전한다. 이어 애크린 겔의 주성분인 살리실산 2%를 통한 각질 제거 및 여드름균 증식 억제 효능을 강조하며 "좁쌀여드름 치료에는 애크린 겔"의 나레이션으로 마무리한다.
광고에는 신예 모델인 최희진이 브랜드 모델로 출연해 광고의 몰입도를 더했다. 최희진은 최근 방영된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에서 고양이 '쏘냐'역을 완벽히 소화해냈다. 이번 광고는 TV, 디지털, 극장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이 좁쌀여드름 치료제 애크린 겔이 신규 광고를 온에어한다. © 동아제약
2023년 출시된 애크린 겔은 살리실산 2% 성분을 주성분으로 함유했으며 여드름 피부 진정 효과의 티트리 오일을 첨가했다. 특히, 살리실산은 각질제거 및 좁쌀여드름을 치료하며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튜브타입 겔 제형으로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동아제약은 애크린 겔 광고를 시작으로 애크린·애크논 듀오 편도 공개할 예정이다.
태극제약이 눈 건강 영양제 '아이액티브연질캡슐'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액티브연질캡슐'은 기존 눈 영양 성분으로 쓰이던 사유(蛇油)가 원료 수급에 문제가 생기면서 사유를 간유(Cod Liver Oil)로 대체해 개발된 제품이다. 간유는 대구(Cod)의 간으로부터 추출한 기름으로 비타민A와 오메가3오일 등이 함유돼 있다.
비타민A는 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으로 안구 건조를 완화하고 야맹증 개선과 눈의 피로해소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비타민 E, B1, B2 등을 배합해 육체 피로, 임신·수유기, 병중·병후 체력 저하, 노년기, 말초혈행장애 등 비타민 보충이 필요한 시기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파마리서치는 지난 17일 진전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의료물품 전달식'을 통해 총 1억 7천만원 상당의 의료물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택수 국가대표선수촌장과 손지훈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기부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과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파마리서치는 지난 17일 진전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의료물품 전달식'을 통해 총 1억7000만원 상당의 의료물품을 기부했다. © 파마리서치
기부 물품은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총 11종으로 구성됐으며, 주요 품목은 △콘드로타이드 △플라센텍스주 △리안 점안액 △리쥬더마 아토크림 △콘쥬렉스겔 △UV 프로텍션 밤이다.
대웅은 지난 7월7일부터 10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5 국제안전보건전시회(KISS 2025)'에 참가해 기업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대웅 헬스케어'를 선보이며 기업 안전보건관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약 300개사가 참가하고 3만여 명이 현장을 찾은 가운데, 대웅 헬스케어 부스에는 1000명 이상의 안전보건 관리자 및 기업 의사결정자들이 방문해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번 전시에서는 단순한 서비스 설명을 넘어서, 기업 안전보건관리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현실적 고민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구체적 솔루션까지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성과를 입증하기 어려운 점', '적은 인원으로 임직원의 신체·심리·대사 건강까지 폭넓게 관리해야 하는 부담' 등 복합적인 어려움에 대응한 통합 솔루션이 주목받았다.
대웅은 지난 16년간 임직원의 신체 건강, 마음 건강, 대사 건강을 통합적으로 관리해왔고, 여러 기업들로부터 벤치마킹 요청이 이어질 만큼 현장 중심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국제안전보건전시회는 이렇게 축적된 지식을 외부에 처음 공식적으로 공개하는 자리였다. 대웅은 임직원의 건강 증진이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과로 이어진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내부에서 검증된 건강관리 솔루션을 '대웅 헬스케어'라는 이름으로 사업화한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임직원의 근골격계 관리와 운동 기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건강한 일상을 만드는 웰니스 브랜드 '시셀', △아로마 테라피, 마음 챙김, 스트레스 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마음 건강 관리를 돕는 올인클루시브 힐링 리조트 '선마을', △디지털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활용한 대사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웰다', △사내 의원 또는 건강 검진센터 등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웅제약 디지털헬스케어' 등 5가지 핵심 솔루션이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