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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콜라보·한정메뉴 등으로 판매 성과 고공행진

'매일두유 렌틸콩'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완판

배예진 기자 | byj2@newsprime.co.kr | 2025.07.16 11:39:06
[프라임경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기반으로 식품업계가 성과를 보이며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 매일유업


매일유업(267980)의 매일두유가 도서 '저속노화 식사법', '저속노화 마인드셋' 등의 저자인 정희원 의학박사와 공동개발한 신제품 '매일두유 렌틸콩'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7월 출시 후 1주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며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매일두유 렌틸콩'은 당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을 위해 설탕을 넣지 않고, 정희원 박사가 저서 '저속노화 식사법'에서 제안하는 MIND 식사법의 주요 곡물인 렌틸콩을 원료로 반영해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190㎖ 용량 한 팩에 식물성 단백질 9g과 식이섬유 3g을 함유하고 당류는 1.5g인 저당 제품이다.  

정희원 박사는 저서 '저속노화 식사법'에서 렌틸콩의 영양적 가치를 강조한 바 있다. 또한 평소에도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위해 설탕이 무첨가된 저당 두유를 즐겨 마시는 것이 알려지면서 매일유업과 이번 렌틸콩 두유를 공동 설계하는 인연으로 이어졌다. 매일유업은 정희원 박사와 개발과정에서 영양설계와 원료 배합비율, 맛까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신제품 '매일두유 렌틸콩'을 탄생시켰다.  

렌틸콩은 볼록한 렌즈 모양이 특징으로, 많은 영양학자들이 추천하는 식품이다.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당 함량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100g 기준으로 렌틸콩(건조)과 현미를 비교하면 단백질 함량은 23.58g 대비 7.33g, 식이섬유는 12.2g 대비 3.9g으로 렌틸콩의 영양성분이 탁월하다.  

해외에서는 렌틸콩을 샐러드나 카레 등에 곁들여 먹는 것이 보편화 되어 있다. 매일유업은 한국인들도 렌틸콩을 일상적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매일두유 렌틸콩'을 선보였다. 실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멸균포장 제품이며,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 면사랑


면사랑은 최근 흐리고 비 오는 날씨가 이어지면서 국물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멸치국수'의 2024년 6~7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계속된 폭염이 한풀 꺾이며 당분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면서, 실내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고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국물요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 가운데, 면사랑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멸치국수'는 남해안 멸치를 직접 우려낸 깊고 진한 육수와 쫄깃한 수연·수타 제면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특히 애호박, 대파, 유부, 당근, 계란지단 등 푸짐한 고명이 함께 들어 있어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도 전문점 수준의 잔치국수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1인분 냉동팩 형태로 구성돼 있어 빠르게 조리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잔치국수를 집에서 조리할 경우 고명 손질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만, 면·육수·고명이 모두 포함된 면사랑 제품은 약 2분간 냄비에 조리하는 것만으로 완성도 높은 한 끼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 SNS와 리뷰 상에서도 면사랑 멸치국수를 추천하는 소비자 반응이 다수 확인되고 있다.  

'멸치국수'를 비롯한 일부 국물 간편식 제품도 전반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면사랑의 또 다른 국물 간편식 제품인 '해물짬뽕'도 2024년 7월 기준 전년 동월 대비 매출이 12% 증가하며, 여름철 국물요리에 대한 소비자 선호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제품 완성도는 면사랑의 32년 제면 기술력에서 비롯된다. 다가수 숙성 공법과 수연·수타 방식의 연타 제면 기술, 여기에 영하 40도의 급속냉동 기술까지 더해져, 면발의 탄력과 부드러움을 살리고 영양과 풍미를 그대로 유지한다. 이러한 기술력은 면사랑이 선보이는 냉동 간편식 제품 전반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며, 소비자들에게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한 끼를 제공하는 기반이 되고 있다.  

ⓒ 할리스


할리스의 여름 시즌 한정 메뉴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가 출시 한달 만에 18만잔 판매를 돌파하며 전년 동기 대비 8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할리스는 지난 6월, 여름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한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수박을 통째로 갈아 넣은 100% 생과일 주스로, 수박 특유의 청량하고 달달한 맛과 듬뿍 올라간 조각 수박의 아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입증하듯, 할리스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는 출시 1개월 만에 전년 대비 80% 성장한 18만잔 판매를 기록했다.  

할리스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의 인기에는 통수박을 그대로 사용해 원물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점이 주효했다. 갈증을 채워줄 뿐 아니라, 건강한 여름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이다. 또한, 개인의 취향에 맞춰 당도 조절까지 가능해 때론 수박 그대로의 맛을, 때론 한층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조각 수박을 듬뿍 올려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두루 갖춘 것도 인기 요인이다. 할리스는 매년 제철 과일을 활용한 생과일 주스를 선보이며, '과일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대표 메뉴인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를 비롯해, 매 시즌마다 토마토, 딸기, 오렌지 등 생과일을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았다.   

ⓒ 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 그룹의 콘텐츠 커머스 계열사 삼양애니(Samyang AANI)는 유튜브 채널 '페포'(PEPPO)가 개설 1년 만에 누적 조회 수 1억5000만뷰를 기록했다.  

삼양애니의 '페포'는 빨간 병아리 페포와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주인 리(LEE)의 평범하지 않은 일상을 소재로 삼는 유튜브 채널이다. SNS, 유튜브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밈과 다양한 챌린지를 중심으로 한 10~60초 분량의 숏폼 콘텐츠를 비롯해 뮤직비디오, ASMR 등 총 150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했다.  

'페포' 유튜브 채널은 론칭 1년 만에 누적 구독자 90만 명을 기록하며 '골드 크리에이터 버튼' 획득 초읽기에 들어갔다. 누적 조회수 역시 약 1억5000만뷰를 달성했다. 인스타그램, 틱톡 등 공식 SNS 포함 시 누적 조회수는 1억8000만뷰를 훌쩍 넘는다. 이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페이스 이모지 챌린지'로 약 4600만뷰에 달하며, '도레미 챌린지', '무엇이든 먹는 페포', '랫 댄스 챌린지', '잘못된 장난' 등도 수백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글로벌 팬덤의 유입 또한 눈에 띈다. '페포'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중 약 37%에 달하는 34만여명이 미국 시청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인도네시아, 브라질, 영국, 캐나다 등 전 세계 곳곳에서 고른 인기를 끌며 전체 구독자 중 해외 비중이 약 99%에 달할 정도다.  

삼양애니는 앞으로 더욱 다채로운 컨텐츠를 통해 페포 세계관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중점적으로 제작 중인 1분 내외의 숏폼 중심에서 스토리텔링을 강조한 미드폼 포맷을 더해 시즌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여기에 구독자와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기반 삼아 팬덤의 로열티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페포' 유튜브 채널의 글로벌적인 인기 및 사업 영역 확대에 발맞춰 삼양애니는 미래 성장을 이끌 우수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페포' 관련 모집 분야는 △IP 사업개발 담당 △채널 운영 담당 △애니메이션 PD 등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공식 채용 페이지 또는 채용 전문 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면 되며, 직무별 상세 자격 요건 및 우대 사항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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