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카드 치트키] 신한카드·롯데카드·하나카드 외

 

김정후 기자 | kjh@newsprime.co.kr | 2025.07.15 14:20:08
[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신한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여름 휴가철 맞이 '해외여행 혜택' 제공

신한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와 '신한카드 SOL트래블J 체크'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15일부터 8월15일까지 일본 오사카 도심에 위치한 '우메다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에서 해당 카드로 100엔 결제 시 수하물 보관 서비스(700엔 상당)와 웰컴 드링크를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1000명에게 SOL트래블 에코백과 캐릭터 디자인 네임택, 여권 케이스를 증정한다. 만약 100엔을 신한 SOL페이 해외 NFC로 결제한다면 추가 1000원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우메다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는 수하물 보관 및 배달, 환전, 휴게 공간 등을 제공하는 오사카 중심에 위치한 여행객들을 위한 도심터미널 라운지다.  

신한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와 '신한카드 SOL트래블J 체크'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신한카드


이밖에도 31일까지 행사 카드로 해외 온라인 결제 시 랜덤으로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고객 이용액에 따라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 이용시 500에서 2000포인트까지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이용시 2000에서 5000포인트까지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이용시 3000에서 2만포인트까지 △100만원 이상 500만원 미만 이용시 1만에서 5만포인트까지 △500만원 이상 이용시 5만에서 10만포인트를 각 구간 내 랜덤 적립, 재미와 보상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금액이 가장 많은 당첨자에게는 추가 30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롯데카드, 트래블월렛과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맞손

롯데카드는 트래블월렛과 제휴해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과 신용카드 기능을 탑재한 '트래블월렛 하이브리드 롯데카드'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 카드는 트래블월렛의 선불형 '트래블페이'에 신용카드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상품이다. 트래블페이는 트래블월렛 앱을 통해 45개 외화를 원하는 시점에 실시간 환율로 충전하고, 해외서비스 수수료(0.2%)와 국제브랜드 수수료(1.1%) 없이 해외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외 결제 시 미리 충전한 외화가 우선 차감되고, 외화 잔액이 부족하면 신용으로 전액 전환돼 결제된다. 신용 결제 시에도 해외서비스 수수료와 국제브랜드 수수료가 면제된다.

롯데카드는 트래블월렛과 제휴해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과 신용카드 기능을 탑재한 '트래블월렛 하이브리드 롯데카드'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 롯데카드


또 국내외 가맹점에서 신용 결제 시 결제금액의 1%를 ‘트래블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트래블 포인트는 트래블월렛 앱에서 외화 환전 시 1포인트당 1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환전 시, 주요 통화(달러, 유로, 엔화)는 환전수수료가 없으며, 그 외 통화도 0.5~2.5%의 낮은 환전수수료가 적용된다.

12일부터 8월10일까지 트래블월렛 하이브리드 롯데카드로 10만원 이상을 이용하면, 트래블월렛 원화지갑에 10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는 31일까지 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행사 시작일(2025.01.12~2025.07.11) 직전 6개월 동안 롯데 개인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회원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대상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카드, 네번째 PLCC 'MG+ S 하나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MG새마을금고와 함께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MG새마을금고의 네번째 PLCC 'MG+ S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카드는 최근 소비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간편결제, 디지털 멤버십, OTT(영상 스트리밍) 영역에 폭넓은 혜택을 집중해 설계된 상품이다. 카드명에 포함된 'S'는 △Super(월등한 혜택) △Simple(간편한 사용) △Smart(똑똑한 소비)를 의미한다. 

먼저 간편결제 영역인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SSG페이, 11pay, 스마일페이 등에서 이용 시 이용금액의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디지털 멤버십 영역인 네이버플러스멤버십, 쿠팡 와우멤버십, 컬리멤버스에서 이용 시 50% 할인이 가능하며 OTT 영역인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티빙, Wavve 등에서 정기 결제 서비스 이용 시에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MG새마을금고와 함께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MG새마을금고의 네번째 PLCC 'MG+ S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하나카드


매월 최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통합 할인 한도는 지난달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지난달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인 경우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고 6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은 월 최대 3만원, 100만원 이상 시에는 월 최대 6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할인 받은 결제 건도 이용 실적에 포함돼 실적 충족 부담을 낮춘 것이 MG+ S 하나카드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더불어 MG+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10월까지 MG+ 신용카드를 최초로 발급받은 MG새마을금고 출자회원이 마케팅동의와 함께 발급월 익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연회비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7월 한 달간 MG+ 신용카드 누적결제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해 이용 손님의 만족도를 제고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MG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및 MG 더뱅킹 App에서 확인 가능하다. 

삼성카드, 갤럭시 Z 폴드7 출시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029780)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출시를 기념해 삼성닷컴에서 사전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삼성닷컴에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을 삼성카드로 사전예약한 고객에게 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24개월 할부 결제 시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출시를 기념해 삼성닷컴에서 사전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삼성카드


또한 '삼성스토어 BENEFIT 삼성카드'로 결제 시에는 전월 실적에 따라 3% 할인을 최대 3만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삼성닷컴에서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을 가입한 고객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이용 후 기기 반납 시 잔존가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후 1년 뒤 반납하면 삼성닷컴 기준가의 최대 50%를, 2년 뒤 반납 시에는 기준가의 최대 40%를 보상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틴업 체크카드' 10만장 돌파

KB국민카드는 지난 5월 말 선보인 'KB 틴업 체크카드'가 출시 한달여 만인 지난 4일 10만장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두번째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카드는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미성년 고객부터 일반 성인고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성장형 체크카드로 캐릭터에 실용성까지 갖춰 인기를 얻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5월 말 선보인 'KB 틴업 체크카드'가 출시 한달여 만인 지난 4일 10만장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 KB국민카드



이 상품은 심플한 기본 디자인과 SAMG엔터의 '캐치! 티니핑' 디자인 중 선택해 발급할 수 있다. 특히 디자인적 요소에 랜덤 발급이라는 재미를 더한 '캐치! 티니핑' 디자인이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무작위 발급으로 300명에게 제공한 스페셜 자재 '황금 하츄핑'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KB국민카드는 10만장 달성을 기념해 두번째 스페셜 자재인 '시크릿 오로라핑' 추첨 이벤트를 운영한다. 21일부터 8월31일까지 KB 틴업 체크카드를 최초 발급한 고객 중 100명과 KB 틴업체크카드를 1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200명 등 총 300명을 추첨해 시크릿 오로라핑을 발급할 수 있는 시크릿 링크를 제공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